AI 컴퓨팅 선두주자 엔비디아가 'DLSS 4.5 슈퍼 레졸루션' 공식 버전을 공개하며 전 세계 지포스 RTX PC와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사진 출처=엔비디아
이번 DLSS 4.5는 2세대 트랜스포머 AI 모델을 도입해 기존 대비 연산 성능을 5배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장면 이해도가 높아진 이 모델은 게임 엔진의 픽셀 샘플링과 모션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활용해 조명 표현, 엣지 디테일, 움직임의 선명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퍼포먼스 모드에서도 네이티브 화질에 육박하거나 이를 능가하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한다.
지원 게임 라인업도 대폭 강화됐다. '스타럽처'와 '렛 잇 다이: 인페르노'가 신규 DLSS 지원 게임에 합류했으며, '007 퍼스트 라이트', '팬텀 블레이드 제로', '프래그마타' 등 2026년 최고 기대작들의 RTX 적용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현재 DLSS 4.5는 450여 개 이상의 게임과 앱에서 즉시 활용 가능하다.
▲사진 출처=엔비디아
아울러 엔비디아는 올봄 최대 6배 프레임 생성이 가능한 '동적 멀티 프레임 생성'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텍스처 압축 속도를 6배 높인 'RTX 뉴럴 텍스처 압축 SDK'와 인게임 캐릭터의 실시간 대화를 돕는 '엔비디아 에이스' 등 개발자를 위한 최첨단 AI 도구들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사용자는 엔비디아 앱을 통해 기존 DLSS 게임을 손쉽게 DLSS 4.5 모델로 오버라이드하여 최상의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