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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팁] 레데온 뉴비 기초 가이드 5편 – 전투의 방식을 바꾸는 능력 카드 시스템

JAEMM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5.18 15:57:31
조회 26737 추천 31 댓글 8
														

* 이 공략은 PC버전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레드 데드 온라인은 무엇인가 링크: https://gall.dcinside.com/rdr2/135538

2게임의 시작과 방어 모드, 무법자 패스 링크: https://gall.dcinside.com/rdr2/135550

3레데온의 돈벌이 링크: https://gall.dcinside.com/rdr2/135706

4장비를 갖추고 캐릭터를 성장시키자 링크: https://gall.dcinside.com/rdr2/135846

6달러 노가다를 원하면 수집가를 열어라: https://gall.dcinside.com/rdr2/136433

7서부는 역시 총질이지, 현상금 사냥꾼: https://gall.dcinside.com/rdr2/136489

8왜 사냥꾼이 아니고 상인?: https://gall.dcinside.com/rdr2/137226

9배달노예 밀주업자: https://gall.dcinside.com/rdr2/137409

10편 - 정신나간 동물애호가 박물학자: https://gall.dcinside.com/rdr2/160359


3줄 요약

* 능력 카드 시스템은 1장의 데드아이 카드와 3장의 지속능력 카드로 이루어진 전투 보조 기능 시스템이다

* 주로 많이 쓰이는 카드들 위주로 업그레이드하여 자신만의 커스텀으로 상황에 맞게 바꾸며 전투하자

* 능력 카드들은 골드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므로 초반 달러 부족할 때는 신중하게 고르자



1. 능력 카드 시스템이 무엇인가?

능력 카드 시스템은 1장의 데드아이 카드(액티브 스킬)3장의 지속능력 카드(패시브 스킬)로 이루어진 전투 보조 기능 시스템이다. 싱글에서의 데드아이는 시전하면 게임이 슬로우 모션으로 변하면서 적을 타겟 지정 후 빠르게 총을 발사하는 기능이었다면, 온라인에서는 같은 게임 시간을 공유하기 때문에 슬로우 모션이 삭제되고 싱글 기준의 저렙 데드아이처럼 적에게 마우스를 갖다 대면 자동으로 X표식이 생긴다(데드아이 중 검은색으로 물들여라의 경우임). 그리고 이 기능을 다른 액티브 스킬로 교체할 수도 있다. PVP시 상대가 장착한 카드나 교전 상황에 맞게 카드를 교체하며 플레이를 한다면 승률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카드의 해금 비용은 50달러이며, 해금한 카드를 장착 후 경험치 10,000을 쌓으면 350달러를 내고 2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그 후 경험치 15,000을 쌓은 후 500달러를 내면 3단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아래는 나무위키를 참조한 능력 카드의 리스트이며, 자주 쓰이는 카드는 굵은 글씨체로 표시함.


1) 데드아이 카드 (장착 후 데드아이 사용 버튼으로 On/Off, 1장만 장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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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할 시간: 데드아이 사용 시 빠르게 체력이 회복되지만 피해를 입으면 데드아이가 취소됨. 데드아이 영감에 비해 40%가량 더 빠르게 체력이 회복됨


- 집중 사격: 데드아이 사용 시 본인 및 갱단원의 공격력 버프 효과. 갱단원과 중복 사용해도 하나만 적용됨


- 검은색으로 물들여라: 약칭 검물로 싱글 모드의 저레벨 데드아이와 같이 데드아이 사용 후 적에게 커서를 갖다 대면 자동으로 X 표식이 생기고, 발사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표식에 사격을 가하지만, 싱글과는 다르게 슬로우 모션 효과는 삭제됨. 상대방을 맞출 시 데드아이 게이지를 추가 소모함. 방어 모드 활성화 시 다른 플레이어의 검물로부터 X 표식의 지정 대상이 되지 않고, 본인도 검물 사용 시 다른 플레이어를 지정 대상으로 삼을 수 없음.


- 신중한 행동: 24랭크 해금 가능, 데드아이 사용 시 방어력이 크게 상승하며, 헤드를 포함해서 몸 전체가 하나의 피사체가 된 상태에서 방어력 버프를 받기 때문에 헤드샷을 맞아도 몸샷을 맞은 것과 동일한 데미지를 입음. 데미지를 입을 시 데드아이 게이지를 추가 소모함. 3렙 강장제 및 다른 패시브 방어카드 3장과 함께 사용 시 카르카노 익스탄으로 헤드를 7방씩이나 맞춰도 살아남는 극강의 탱킹을 보여줌(헤드샷과 몸샷 데미지를 똑같이 받기 때문).


- 영감: 44랭크 해금 가능, 데드아이 사용 시 본인 및 갱단원의 체력이 천천히 회복되며 피해를 입어도 취소되지 않음. 갱단원과 중복 사용해도 하나만 적용됨.


- 약삭빠른 놈: 50랭크 해금 가능, 데드아이 사용 시 몸이 흐릿해지면서 다른 플레이어가 본인에게 에임 조준 시 명중률을 크게 떨어뜨려 피격 확률을 낮추지만, 본인도 상대와 똑같이 명중률이 크게 떨어짐.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검물로 헤드나 몸에 X표식을 지정 당했더라도 일정 확률로 탄을 씹고 회피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코프를 사용하여 조준사격 당하면 약삭의 회피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무조건 데미지를 입게 되고, 활이나 투척무기로 조준사격 및 검물 지정 당해도 약삭의 회피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사용 시 데드아이 추가 소모 조건은 없으나 데드아이 중 소모 속도가 가장 빠르다.



2) 지속능력 카드 (장착 후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 적용, 3장을 장착 가능하며, 장착 슬롯은 각각 10랭크/20랭크/40랭크에 해제된다)

* 전투 능력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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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잡이의 길: 양손 보조무기(쌍권총/쌍소드오프) 사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및 명중률 증가


- 기수: 10랭크 해금 가능, 말을 탄 상태라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


- 명사수: 스코프로 조준사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스코프로 조준하는 동안 방어력 크게 상승. 피해량/방어력 상승치는 랜던의 인내심 15초의 피해량 상승치와 같고, 기만 3스텍의 방어력 상승치보다 살짝 높다


- 꼬리를 무는 필요성: 16랭크 해금 가능, 본인의 체력이 적을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체력이 거의 0에 가까울 시 랜던의 인내심 15초 피해량 상승치와 같다


- 랜던의 인내심: 18랭크 해금 가능, 첫 발 사격 후 15초동안 다음 사격의 피해량 증가하며, 15초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피해량 증가


- 가까이 쏴: 38랭크 해금 가능, 가까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먼 거리의 적에게 주는 피해량은 감소. 카드 장착 후 근접 사격 시 최고의 피해량 상승치를 갖고 있지만 플레이어 기준으로 미니맵 반지름의 1/2 이상을 벗어나면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피해량보다 점차 낮아지므로 주의


- 교수형 집행인: 42랭크 해금 가능, 올가미로 적을 맞춰 줄에 매인 상태라면 매 초마다 피해를 받는다.


- 연전연승: 48랭크 해금 가능,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면 최대 4스택까지 매 공격마다 피해량이 증가하며, 10초간 적을 맞추지 못하면 비활성화됨. 현재 버그가 조금 있는데, 15번 공격 후 적2를 쏘면 타겟이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시적으로 공격횟수-1 스택의 데미지(예시로 보면 5번 공격했으니 -1해서 4스택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버그가 있으며, 중간에 버그가 풀리기도 함.



* 회복 능력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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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람의 아들: 말을 탄 상태에서 피해를 주거나 피해를 받으면 말의 체력/기력이 회복됨


- 정신 번쩍: 피해를 입을 때마다 데드아이 게이지가 회복됨


- 강철 체력: 기력 게이지 회복속도가 빨라지며 기력 게이지가 많을수록 방어력이 상승. 말에 탄 상태에서도 적용됨


- 강해져서 돌아오마: 10랭크 해금 가능, 피해를 입은 후에 체력이 자연회복되는 시점이 빨라짐


- 투혼: 데드아이가 시간에 걸쳐 천천히 회복됨(투혼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기본 상태에선 데드아이 게이지는 체력/기력과 다르게 자연회복되지 않는다)


- 최고의 컨디션: 14랭크 해금 가능, 전력질주시 소비하는 기력의 양이 감소하며 기력 게이지가 많을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상승함. 말에 탄 상태에서도 적용되며 기력 풀게이지 시 피해량 상승치는 랜던의 인내심 7초 정도의 상승치와 비슷하다


- 눈에는 눈: 28랭크 해금 가능, 헤드샷 적중 시 데드아이 게이지를 추가로 회복시켜주며, 나무위키 내용과는 다르게 데드아이 발동 시에도 효과가 적용됨


- 집중하는 법: 30랭크 해금 가능, 데드아이를 회복시키는 아이템의 능력 및 효과 상승


- 이상한 의약품: 32랭크 해금 가능, 적을 공격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지만 자연회복 속도는 평소의 절반이 됨


- 냉혈한: 36랭크 해금 가능, 적을 사살하면 3초간 체력이 회복됨



* 방어 능력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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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생지기: 말을 탄 상태에서 플레이어와 말의 방어력이 상승하며, 상승치는 기력 풀게이지 강철 체력과 동일하다


- 기만: 적에게 연속으로 공격당하면 최대 4스택까지 매 피격시마다 방어력이 상승하며, 10초간 공격당하지 않으면 비활성화됨. 2스택만 쌓아도 기력 풀게이지 강철 체 력과 같은 방어력 상승치를 가지며 4스택의 경우 비교 가능한 방어카드가 없을 정도로 높은 상승치를 보여줌


- 인해 전술: 근처에 아군 갱단원이 많을수록(최대 3명까지) 방어력이 상승함. 2명이 모일시 방어력 상승치는 기력 풀게이지와 강철 체력과 같고, 3명이 모일 시 상승치는 기만 3스텍보다 살짝 낮다. 적용 범위는 플레이어 기준으로 미니맵 반지름의 3/4 정도 거리까지


- 몸을 숨겨라: 20랭크 해금 가능, Q키를 눌러 엄폐 시 방어력이 상승함. 방어력 상승치는 기만 3스텍과 같음


- 내일 다시 싸우기 위해: 22랭크 해금 가능, 전력 질주를 할 때 방어력이 상승하며, 말에 탄 상태에서도 적용된다. 방어력 상승치는 기력 풀게이지 강철 체력과 같음


- 부릅뜬 눈: 26랭크 해금 가능, 데드아이 사용 시에는 데드아이 소모량을 줄여주고 이글아이 사용 시에는 지속시간을 늘려준다


- 고통이여 사라져라: 34랭크 해금 가능, 빈사 상태의 플레이어를 부활시키면 8초 간 부활한 플레이어와 부활시킨 플레이어 모두 방어력이 상승함


- 존재 이유: 40랭크 해금 가능, 비무장 전투 혹은 근접 무기 사용 시 받는 총탄 피해량이 줄어듦


- 필수품: 46랭크 해금 가능, 모자 착용 시 방어력이 증가하며, 머리 부분 중 모자에 총을 맞을 시 모자가 떨어지며 헤드샷 한번을 무효화시킨다. 하지만 패널티로 모자가 벗겨진 후에는 방어력이 하락해 피해를 더 받는다. 신중이나 약삭을 발동시키지 않았다고 가정했을 때 헤드샷을 맞아도 모자로 가려지지 않은 아닌 얼굴 부분을 맞는다면 필수품 발동 없이 즉사하게 된다. 모자가 없을 경우 당연히 발동하지 않고, 가면 착용시 모자가 자동으로 벗겨지는 데다가 가면이 모자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역시 발동하지 않는다. 갱단을 만들어 갱단 복장 착용시 부활할 때마다 모자를 착용한 채 부활하여 궁합이 좋다.



물론 굵은 글씨체 표시가 되지 않은 카드들 중에도 충분히 좋은 카드들이 많으며, 카드 업그레이드는 금괴로 불가능하고 무조건 달러가 필요하니 설명을 잘 읽어보고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착용 및 업그레이드하길 바람


날짜가 좀 지났긴 하지만 많이 쓰이는 카드 조합 관련 글도 첨부함

링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dr2&no=100237&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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