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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전면선 패치노트 상세모바일에서 작성

델갤러(180.228) 2025.01.14 02:55:00
조회 3950 추천 1 댓글 5
														

### 전투 및 맵 최적화 (전면 전장)


- **상승:** 새로운 맵 이벤트 추가. D 구역의 타워가 유도 미사일에 맞을 경우 새로운 이벤트와 맵 변화가 발생합니다(체험 서버와는 다른 최적화된 조건으로 변경).  

- **상승:** 점령 모드 규칙 변경. 승리를 위해 필요한 목표 자원 수가 줄어들었지만, 점령 지역이 자원을 추가로 제공하지 않으며, 적을 처치해도 자원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적보다 더 많은 지역을 통제하는 것이 승리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 **관통:** 맵 구조 최적화.  

  - 기차역 뒤편에 컨테이너 구역 추가.  

  - 쉴드 머신 뒤쪽 구역 확장.  

  - 농업 실험실 방어 팀을 위한 새로운 복귀 경로 추가.  

- **잿더미 구역:** 공격과 방어 모드에서 지역 확장 및 플레이 가능한 공간 증가. 일부 실내 건물을 추가로 개방.  

- **참호전:**  

  - 풍력 발전소 스테이지 최적화. 구역 분할 강화 및 엄폐물로 시야 차단 강화.  

  - 공격 및 방어 모드의 B 구역 차량 배치 규칙 최적화.  

  - AB 구역 전투 중 방어 팀은 E 구역에 진입할 수 없음.  

  - 점령 모드에서 모든 점령 지점 면적 확장 및 왼쪽 산 정상 금지 구역 추가.  

- **임계점:** 공격 및 방어 모드에서 A 지점과 C2 지점의 점령 범위 확장.  

- **맵 엄폐물 최적화:** 일부 엄폐물 높이 조정 및 과도한 "머리만 보이는 위치" 개선.  

- **공사 시스템 추가:** 망치를 사용해 엄폐물과 장애물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 추가. 공사를 통해 점수를 획득 가능.  

- **파손 효과 업그레이드(PC):** 파손되는 건물과 오브젝트 추가, 파손 경험 최적화. 일부 폭발물의 잔여 탄흔 효과 추가.  

- **미니맵 최적화:** 아이콘 표시 효과와 부드러움 개선.  

- **리스폰 신호기 최적화:** 배치 시 공간 높이와 너비에 대한 판정 논리 최적화.  

- **지상 차량 최적화:**  

  - 복잡한 지형에서 지상 차량의 주행 원활성 향상.  

  - 동력 및 조향 성능 개선.  

  - 서스펜션 시스템 및 차량 안정성 강화.  

  - 물리적 시뮬레이션의 사실감 향상.  

  - 차량이 끼었을 경우 벗어날 수 있는 기능 추가.  

- **지상 차량 카메라 최적화:** 화면 안정성 및 동적 표현 강화.  

- **모바일 차량 운전 최적화:** 조작감 향상 및 가속 및 조향 반응 속도 개선.  

- **모바일 차량 설정 최적화:** 사용자 지정 버튼 추가 및 레이아웃 최적화.  

- **항공 차량:**  

  - 헬리콥터 균형 보조 기능 추가(설정에서 활성화 가능).  

  - 착륙 시 기울어짐 방지.  

  - 수평 가속 능력 및 급강하 시 가속 상승력 개선.  

  - 약간의 롤링 기동성 향상.  

  - 헬리콥터 카메라 표현 최적화.  

- **새로운 전술 동작:** "도약" 동작 추가. PC는 키 설정에서 활성화 필요, 모바일은 기능 스위치 활성화 후 사용 가능. 전술 질주 중 해당 키를 눌러 발동. 도약 중 조준 및 발사 불가.  

- **새로운 근접 공격:** 빠른 근접 공격 추가. 근접 무기를 전환하지 않고 바로 공격 가능.  

  - PC: 키 설정 필요.  

  - 모바일: 특정 거리 내에서 버튼 활성화(QTE).  

- **자동 낙하산 기능 추가:** 10m 이하로 하강 시 자동으로 낙하산이 펼쳐짐.  

- **음향 효과 최적화:**  

  - 발소리 우선순위 상향.  

  - 폭발음 및 총소리의 발소리 간섭 조정.  

- **모바일 조작 최적화:** 투척 및 배치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 가능(빠른 투척, 손에 들기, 기본).  

- **시각 효과 최적화:** 1인칭 효과의 시각적 피로도 감소.  

- **장비 전시:** 특정 캐릭터의 등에 특수 장비 및 전술 도구가 표시됨.  

- **차량 잠김 상태 최적화:** 레이저 지시기로 잠김 상태 시 별도 경고 표시 추가.  

- **진지 지원 조정:** 포격의 최소 피해량 상향 조정.  

- **모바일 공격 및 방어 모드:** 초기 티켓 수를 270으로 조정하고 점령 구역의 티켓 증가량을 소폭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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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최적화 (모든 모드)


- **PC 설정 클라우드 저장:** 설정 정보를 클라우드에 저장해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한 설정 불러오기 가능.  

- **PC 키 설정 최적화:** 캐릭터별로 키 설정을 개별적으로 지정 가능.  

- **무기 커스터마이징 최적화:** 저장된 설정 중복 저장 논리 개선.  

- **무기 미리보기 최적화:** 장식품 설치, 프리셋 사용, 사전 장착 상태에서 시각적 표현 강화.  

- **모바일 키 최적화:**  

  - 오작동 방지를 위한 QTE 버튼 추가.  

  - 빠른 근접 공격 및 처형 조건 충족 시 버튼 활성화.  



### 시스템 최적화 (전면 전장)


- **전투 중 점수판 최적화:** 점수판에 표시되는 정보 항목이 최적화되었습니다. 구조, 공사, 점령, 전술 등의 점수 항목을 통해 다음과 같은 행동을 통계화합니다: 구조 치료, 대(對) 차량 행위, 공사 건축 및 수리, 점령, 전술 장비 사용 및 진지 지원 사용.  

- **전투 중 차량 개조 기능 추가:** 전투 중 차량 개조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투 중에도 차량 부품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시스템 - 군수고(군사 창고):** 특정 임무를 완료하면 새로운 무기와 부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플레이 방식 튜토리얼:** 깃발 뺏기(Capture the Flag) 모드의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 **만델 벽돌 획득 진행도 추가:**  

  - 랭킹 보상 외에도 새로운 점수 기반 보상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매 전투 종료 시 일정 점수를 획득하며, 점수가 누적되면 반드시 1개의 만델 벽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수 보상 또는 랭킹 보상 중 하나가 발동되면 다른 하나의 진행도는 초기화됩니다.  

  - 주간 최대 획득량은 2개로 변동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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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 밸런스 조정 및 최적화


#### **공통 모드(이중 모드 적용)**


- **후반 사격 반동 조정:**  

  - 각 포인트의 반동 제어 속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직 및 수평 반동 감소 효과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조준 안정성이 향상되었으며, 사격 시 카메라 흔들림 안정성 보상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조준 안정성이 명중 시 조준점 상승에 미치는 영향을 대폭 완화하였습니다.  

- **사격 안정성 관련 부품:**  

  - 사격 안정성 관련 부품의 효과가 50% 감소되었습니다.  

  - 카메라 안정성 관련 부품의 효과가 정상 수치로 복원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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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별 조정**


- **텐롱 돌격소총:**  

  - 반동력: 42 → 40으로 감소.  

  - 수평 반동 대폭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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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면 전장 모드 전용 조정


- **정찰병 클래스 무기 추가:**  

  - SCAR-H 전투소총.  

  - AUG 돌격소총.  

- **AWM 저격소총:**  

  - 기본 피해량: 85 → 100으로 증가.  

  - 유효 사거리: 55m → 30m.  

- **K416 돌격소총:**  

  - 복부 피해량: 16 → 21로 증가.  

- **레이저 모듈 조정:**  

  - 레이저 활성화 시 조작 보너스 하향.  

    - 기존: 조작 +10 → 변경 후: 조작 +7.  

- **장총(긴 총신) 조정:**  

  - 더 많은 조작 속도 패널티가 적용되지만, 조준 안정성 보상이 증가함.  

    - 조작 속도: -7 → -10.  

    - 조준 안정성: +4 → +6.  

- **신형 안정 가스 블록:**  

  - 반동 제어: +4 → +2.  

  - 조작 속성: +30.  

  - 조준 안정성: +4 → +2.  

  - 유효 사거리 및 총구 속도: 기존 +30% → 변경 후: 유효 사거리 +15%.  



### 특전 대원 밸런스 조정


#### **특전 대원 - 다이어 울프**

- **전 모드:**  

  - 삼연장 핸드 캐논의 도화선 지연 시간: 2.56초 → 3.6초.  

  - 삼연장 핸드 캐논의 최소 피해량: 10 → 1.  


---


#### **특전 대원 - 바이런**  

- **봉화 지대:**  

  - 자석 폭탄의 도화선 지연 시간: 2.55초 → 3.5초.  

  - 자석 폭탄의 최대 피해량: 125 → 110.  

- **전면 전장:**  

  - 자석 폭탄의 최대 피해량: 100 → 125.  

  - 자석 폭탄의 최대 피해 반경: 4m → 1m.  

  - 자석 폭탄이 탱크에 주는 피해량: 45 → 35.  

  - 자석 폭탄의 투척 거리가 감소.  


---


#### **특전 대원 - 스팅어**  

- **봉화 지대:**  

  - 호르몬 총의 아군 치료 지속 시간: 20초 → 60초.  

  - 벌집 연막탄의 치료 지속 시간: 20초 → 60초.  


---


#### **특전 대원 - 톡식**  

- **전 모드:**  

  - 아드레날린 효과 범위 반경: 9m → 12.5m.  

- **봉화 지대:**  

  - 아드레날린 효과 증가:  

    - 1단계 조준 시간 단축: -25% → -30%.  

    - 1, 2단계 명중 시 조준점 상승 감소: -20% → -35%.  

    - 3, 4단계 명중 시 조준점 상승 감소: -40% → -45%.  

- **전면 전장:**  

  - 아드레날린 효과 증가:  

    - 1단계 조준 시간 단축: -25% → -30%.  

    - 1단계 명중 시 조준점 상승 감소: -30% → -40%.  


---


#### **특전 대원 - 루나**  

- **봉화 지대:**  

  - 전기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60초.  

  - 전기 화살은 적의 치료 도구 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킴.  

- **전면 전장:**  

  - 전기 화살이 차량을 명중하면 레이저 유도 장치 효과를 부여.  


---


#### **특전 대원 - 울루루**  

- **전 모드:**  

  - 화염병: 착지 후 점화하여 피해를 주는 지연 시간 0.25초 추가.  

- **봉화 지대:**  

  - 순항 미사일: 가속 시 소모 전력이 기본 비행 소모 전력의 2배 → 3배.  

- **전면 전장:**  

  - 화염병의 지속 불꽃 단계가 즉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0.5초 → 0초.  


---


### 특전 대원 버그 수정 및 최적화  

- 자석 폭탄을 연속으로 투척할 때 간격 시간 비정상 문제 수정.  

- 신호 해독기가 적 장비를 탐지했지만 적 수가 0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경사면에서 유도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최적화.  


---


### 차량 밸런스 조정 (전면 전장)


#### **무기 시스템**  

- 20mm 대공포: 캐릭터에 대한 폭발 피해 범위 대폭 감소, 직접 피해 증가.  

- 고사포: 캐릭터 폭발 피해 범위 감소, 직접 피해 증가.  

- 경기관총: 최대 사거리 감소.  


#### **차량 장비**  

- 방어 장비: 폭발 범위가 증가.  


#### **방공 차량**  

- 20mm 기관포: 최대 사거리 감소, 연속 사격 확산 증가, 탄속 감소, 캐릭터 및 헬리콥터에 대한 피해 증가.  

- 30mm 기관포: 연속 사격 확산 증가, 탄속 감소, 캐릭터 및 헬리콥터 피해 증가.  


#### **공격 헬리콥터**  

- 대전차 로켓 낙하 감소.  

- 30mm 기관포 최대 사거리 감소.  


#### **탱크**  

- 철갑탄 폭발 피해 범위 감소, 캐릭터 최소 폭발 피해 증가.  

- 고폭탄 폭발 피해 범위 감소, 캐릭터 최소 폭발 피해 증가.  


---


### 병과 도구 밸런스 조정 (전면 전장)

- **ADS 근접 방어 시스템:** 차량의 주포 및 미사일, 공병 도구(AT4, 스팅어, 재블린, 순항 미사일)를 방어하지 못하도록 변경.  

- **지원 병과:** 클레이모어 삭제.  

- **스팅어 미사일 발사기:**  

  - 미사일 비행 속도: 150m/s → 120m/s.  

  - 최대 선회 각도 속도: 45° → 50°.  

- **대인 유탄:** 차량에 대한 피해: 10 → 7.  


---


### 점수 조정 (전면 전장)


#### **정찰 병과**  

- 클레이모어로 적 격파: 50점 → 150점.  


#### **공병 병과**  

- 아군 소속 차량 수리 점수:  

  - 소대 차량: 20점 → 40점.  

  - 진영 차량: 10점 → 20점.  

- 대전차 지뢰로 차량 파괴: 200점 → 400점.  


#### **울루루**  

- 순항 미사일로 적 격파: 100점 → 200점.  

- 화염병으로 적 격파: 30점 → 45점.  

- 화염병으로 지원: 20점 → 35점.  


#### **수리 및 고정 무기 지원 점수**  

- 차량 수리 시 0~25 체력 범위 내에서는 40점, 25 이상 체력 회복 시 100점.  

- 아군이 차량에 가한 피해는 수리 점수로 계산되지 않음.  


#### **차량 파괴 지원 점수**  

- 차량이 파괴되기 전 탑승자가 모두 퇴출되었을 경우, 적이 차량 파괴 점수를 획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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