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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스위칭 배터리와 승압기 시스템에 대한 총정리

MrW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10.08 20:15:24
조회 9682 추천 12 댓글 4
														

※ 주의: 이 글은 스위칭 배터리를 승압기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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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MrWon입니다. 저번에 스위칭 배터리(승압기)에 대한 글을 여럿 썼는데 글이 많기도 하고 고칠 점과 부족한 점이 많아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전 글로 인해 기분 나쁘셨던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스위칭 배터리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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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압기의 본래 이름은 스위칭 배터리로, 고용량의 전력을 일반 전선으로 보내기 위해 고안된 시설입니다. 정확히는 고용량의 전력을 보내는 역할은 발전기와 변압기가 담당하고 스위칭 배터리가 그를 받는 역할을 합니다.


- 우선 일반 전선에 과부하가 날려면, 전력을 얼마나 공급하냐가 아닌 전력을 얼마나 소비하냐에 달렸습니다. 그래서 사실 일반 전선에 발전기나 변압기의 출력부를 많이 달아서 많은 양의 전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배터리를 달면 배터리가 엄청 빨리 차게 되죠. 하지만 전력을 많이 보내면 뭐합니까, 많이 소비하질 못하는데. 그래서 고인물들은 고용량의 전선에서 직접적인 연결은 피하면서 전력을 빼오는 방법을 강구했고 이렇게 만들어진 게 바로 스위칭 배터리입니다. (이하 고용량의 전력을 머금을 전선을 주 전력선이라 부릅니다).


- 스위칭 배터리는 배터리 2개와 전력 차단기 4개로 구성되며 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전력 차단기를 이용해 배터리1은 주 전력선과 연결하고 기지 전력선과는 차단시켜 충전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배터리2는 주 전력선과 차단하고 기지 전력선과 연결해 소비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서로 역할이 끝나면 역할을 교대해 주 전력선과 직접적인 연결을 막으면서 기지에 전력을 보급하게 됩니다. 이 모습이 마치 승압하는 것처럼 보여 스위칭 배터리를 승압기라고도 부르며, 이 스위칭 배터리를 기지의 전력 분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식을 승압기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 그래서 승압기는 전력 분배를 위해 쓰이며, 전력량을 늘려주진 않으며 그런 용도로도 쓰이지 않습니다.


■ 승압기 시스템의 사용법


- 승압기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4가지 부분으로 나뉩니다.

- 1. 발전시설 : 발전기와 스마트 배터리로 발전을 하고 변압기를 통해 주 전력선으로 고용량의 전력을 보냅니다.

- 2. 주 전력선 : 발전시설로 부터 고용량의 전력을 공급받아 로 전력을 보냅니다.

- 3. 스위칭 배터리 : 주 전력선에서 전력을 떙겨와 기지로 전력을 공급합니다. (승압기라고도 부릅니다.)

- 4. 기지 : 받은 전력을 씁니다.


- 발전시설(대형) - 주 전력선(소형) - 스위칭 배터리(소형/대형) - 기지(소형 or 대형) 순으로 연결합니다. (괄호 안은 전선의 크기입니다.)


-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일반 전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기지의 규모를 보다 쉽게 넓힐 수 있고 그 외 여러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아래의 링크에선 최신 버전의 승압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일반 전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기지의 규모를 보다 쉽게 넓힐 수 있고 그 외 여러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아래의 링크에선 최신 버전의 승압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링크 : https://gall.dcinside.com/m/oni/31832



승압기 시스템의 장단점


- 승압기 시스템을 사용하면 여러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 1. 기지의 규묘가 넓어지게 됩니다.

- 2. 대형 전력선에서 오는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 3. 전력망 통합이 쉬워집니다.


- 하지만 반대로 승압기 시스템에서 오는 단점도 있습니다.


- 1. 승압기 자체의 크기로 공간을 차지합니다.

- 2. 가끔씩 전력 차단기의 입이 열리는 버그가 생깁니다.

- 3. 승압기의 구조가 복잡해 따로 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건설에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 이러한 이유로 기지의 규묘가 작은 초보자들에겐 승압기 시스템을 비추천하고 규묘를 크게 잡으시는 고수분들께 추천합니다.


승압기 시스템에 대한 정보와 팁


- 0. 배터리 간의 전력 이동이 없습니다.

- 1. 주 전력선은 전압만 높을 뿐, 소비 전력은 0이기 때문에 2000w짜리 임시 전력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전력 차단기의 입이 모두 열리는 버그는 주 배터리랑 이어진 전력 차단기 2개를 수동으로 껏다키면 해결됩니다.

- 3. 스마트 배터리의 자동화 설정은 일반적으로 (100, 10~50)으로 합니다.

- 4. 자가발전 시설의 경우, 발전량이 미비하면 기지 전력선이랑 이어준 뒤 배터리의 자동화 상한을 90~70으로 설정해두고, 발전량이 많으면 변압기를 통해 주 전력선과 이어주면 됩니다


- 5. 승압기를 자체적으로 만드는 방법: 1. 두 배터리와 두 쌍의 전력 차단기를 준비한다. 2. 주 전력선-차단기-배터리-차단기-기지 전력선으로 전선을 각각 이어준다. 3. 주 배터리를 정하고 주 배터리-주 전력선을 잇는 차단기는 자동화선을 그대로 잇고, 주 배터리-기지 전력선을 잇는 차단기는 not 게이트를 붙여 이어준다. 보조 배터리의 차단기는 그와 반대로 이어주면 된다. 4. 전력 끊김 현상을 막고 싶다면 자동화선이 그대로 이어지는 부분에 OR 게이트를 추가한다. 5. 상황에 맞게 자동화 설정을 하고 완성!


- 6. 승압기를 만들 때는 블루프린트 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814341183 )


승압기 시스템의 사용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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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승압기 4대를 통해 기지에 전력을 공급하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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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승압기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는 농장과 유정, 그리고 변압기를 통해 주 전력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석유 발전단지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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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승압기로 대형 전도성 전선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산업단지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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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승압기 시스템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행성 규모의 기지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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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승압기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자가발전한 전력을 변압기로 보내는 철 화산 관리 시설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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