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잡담] 사람이 많아진 것 같아서 질문하고 싶은 게 있다.모바일에서 작성

초인공지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3.30 00:42:10
조회 282 추천 1 댓글 11
							
1. 강인공지능이 등장하면 초인공지능으로 발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어떻게 될 것 같은가?
내 생각) 강인공지능을 평균적인 일반 사람의 수준(고등학생이라 치면 5등급)이라고 생각했을 때, 인류 최고의 천재 수준, 그러니까 역사에 남을 인물들 정도로 까지 발전하는 데 수 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이후 초인공지능으로 발전하는 데에는 수 일 정도의 아주 짧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2. 기술의 한계점은 어디까지일 것 같은가?
내 생각) 적어도 인류의 한계 내의 모습은 아닐 것 같다. 사람은 현재의 기술로 미래를 판단한다. 100년 전에는 컴퓨터의 등장 자체를 예견한 사람이 아주 극소수였을 것이고, 수십년 전까지는 양자컴퓨터의 개념 자체가 없었다. 시점을 더 뒤로 돌아가서, 2000년 전의 사람들은 기술의 한계를 생각할 때 어떤 것을 생각했을까? 20000년 전의 사람들은? 나는 초인공지능의 수준에 비교하면 우리가 하늘과 땅이 구별된다고 생각했던 2000년 전의 사람은 커녕 학문이 없었던 20000년 전의 사람들에도 미치지 못한다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한계를 아는 것 조차 무리라고 생각한다.

이 두 질문은 특이점의 도래가 우주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 될지 묻는 부분에서 핵심적이라 생각한다. 흥미롭게 읽었다면 의견을 같이 나누었으면 좋겠다.

추천 비추천

1

고정닉 0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1448 AD '트레이더언노운스 베스트그라운드' 해외선물 서바이벌대회 운영자 20.05.20 - -
2565 공지 완몰가 망상글에 대한 조치 사항 [10] 특이점이온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0.02 1923 51
12579 공지 선형글에 대한 조치 사항 [26] 나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3.27 1918 48
8488 공지 2019년 특갤 화제의 뉴스들 [8] 특이점이온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2.30 1650 45
8486 공지 2019년 특갤 정보글 정리 [6] 특이점이온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2.30 1775 33
4922 공지 다른 갤러리 유저 언급 금지 [9] 나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1.02 1168 28
16231 잡담 그래서 특이점 언제오는데 ㅇㅇ(210.92) 02:39 12 0
16230 잡담 성층권까지 건물을 쌓을 수 없는건가? [5] ㅇㅇ(14.58) 02:00 60 0
16229 잡담 특이점의 선구자 닉슨 대통령 ㅇㅇ(58.233) 01:58 36 0
16228 잡담 유발 하라리 책 읽고 까는거냐? [1] 전두환옥마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68 2
16227 잡담 8986일 [1] ㅇㅇ(211.184) 01:17 29 2
16226 잡담 특슬람의 주적 [3] ㅇㅇ(59.16) 00:25 94 6
16225 잡담 완몰가신자, 미래가온다.. 특붕이들이 선형충에게 테러를 당하고 있다.. [7] 조현병말기(182.209) 00:06 136 12
16224 잡담 우린 NPC야.. 가상 시뮬레이션 속 인공지능이 만든 npc... [8] ㅇㅇ(118.217) 05.25 163 2
16223 잡담 그냥 특이점 안온다 생각하고 결혼하고 애낳고 사는게 좋을듯 [8] ㅇㅇ(150.249) 05.25 116 7
16222 잡담 근데 사실 우린 이미 죽은 존재아니냐 [8] ㅇㅇ(39.117) 05.25 157 1
16221 잡담 역노화 여부만 알수 있다면 진로 선택도 쉬웠을텐데 [1] ㅇㅇ(210.117) 05.25 65 1
16220 잡담 이ㅅㄲ들 별명 붙이는거 개웃기네ㅋㅋ [3] ㅇㅇ(125.178) 05.25 143 4
16218 잡담 유발 하라리 믿을만 함? [4] ㅇㅇ(183.103) 05.25 181 1
16216 잡담 니들은 역노화 vs 강인공지능 뭐가 먼저 올거같냐 [4] ㅇㅇ(118.223) 05.25 163 1
16213 잡담 기술이야기하는데 행정충극혐 ㅇㅇ(220.71) 05.25 107 6
16212 잡담 난 해외에서 취업하기로 마음 먹었다.. 구글 들어가야지 [4] ㅇㅇ(112.146) 05.25 152 3
16211 잡담 짱깨는 장기적으로 굉장히 위협적인 놈들임 [2] ㅇㅇ(121.183) 05.25 134 5
16210 잡담 레커가 본인 영생한다는게 영생기술이 당장 나온다는게 아님 [2] ㅇㅇ(110.70) 05.25 203 10
16208 잡담 그러고보니 완몰가신자 어디갔냐 [4] ㅇㅇ(125.177) 05.25 153 1
16207 잡담 2100년까지 가능?/ 불가능? [3] ㅇㅇ(121.144) 05.25 161 2
16206 잡담 특이점은 반드시 온다 [2] ㅇㅇ(218.152) 05.25 91 1
16205 잡담 니들이 노인이 돼서 가상현실 나와도 노는건 아무런 문제 없는 EU -4부 [2] 조현병말기(182.209) 05.25 187 9
16204 ☆정보 중갤)인공지능이 만든 팩맨 [3] ㅇㅈ(211.230) 05.25 183 2
16201 잡담 이스라엘에 선형충 두마리 ㅇㅇ(211.222) 05.25 93 0
16200 잡담 답은 이거다 [2] ㅇㅇ(203.229) 05.25 115 0
16199 잡담 유발과 래리 상황 [2] ㅇㅇ(211.38) 05.25 177 2
16198 잡담 호모데우스 보면 되게 자세하고 현실적으로 써놨네 [9] 10141(121.149) 05.25 216 9
16197 잡담 진짜 레커 죽으면 특갤에서 폭동 일어날거같은데 걱정이다 [5] ㅇㅇ(123.111) 05.25 146 3
16196 잡담 레커는 진지하게 자기가 영생 가능하다 믿는게 존나 신기해 [10] ㅇㅇ(211.186) 05.25 268 5
16195 잡담 특붕이들 수명 [2] ㅇㅇ(211.184) 05.25 115 1
16194 잡담 완몰가가 빨리나와야하는이유 [1] ㅇㅇ(112.145) 05.25 97 3
16193 잡담 진짜 나는 30살 되는게 너무 두렵고 미칠거같고 그렇다 [7] ㅇㅇ(222.113) 05.25 207 10
16192 잡담 몇백년전 인물들 수명보면 지금이랑 그닥차이안나는듯 [6] ㅇㅇ(112.145) 05.25 149 1
16191 잡담 완몰가 필요없어 [4] 브루스웨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94 0
16190 잡담 그냥 인간의 한계 수명으로부터 1년만 늘려줄 기술 나올때까지만 [5] ㅇㅇ(218.37) 05.25 133 0
16189 잡담 알파고때 생각해보면 그 분야에 많이안다고 예상이 다 맞는건 아닌거같음 [2] ㅇㅇ(112.145) 05.25 91 0
16187 잡담 니들이 양자컴퓨터에 매달리는 이유가 이거냐? [1] ㅇㅇ(211.36) 05.25 108 0
16186 ☆정보 15조개 원자 양자 얽힘 구현 [1] apdo적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12 5
16185 잡담 와 근ㄷㅔ 이렇게까지 세계 수많은 기업 석학들이 양자컴퓨터에 열을올리는데 [6] ㅇㅇ(118.216) 05.25 158 2
16184 잡담 유발 하라리도 여기애들이 보기엔 선형충인듯 [13] 10141(121.149) 05.25 265 6
16183 잡담 카르다쇼프 찾아보니까 스타크레프트 테란이 척도 2네 [3] ㅇㅇ(112.145) 05.25 133 0
16182 잡담 역노화는 온다 [3] ㅇㅇ(211.177) 05.25 139 4
16181 잡담 영생은 불가능함 [6] 10141(121.149) 05.25 177 1
16180 ☆정보 실용 양자컴퓨팅 위한 양자 오류 수정 코드 제안 [1] apdo적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229 16
16179 잡담 테슬라 사러간다 ㅋㅋㅋㅋㅋㅋ [1] IlIIlIIl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25 1
16176 잡담 현재 지구문명은 카르다쇼프 척도 0.73 [11] ㅇㅇ(121.183) 05.25 241 1
16173 잡담 2020년 뉴스워커 창간특집 나노기술을 말하다 1~6 읽어봐라 [2] 고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164 6
16172 잡담 미래가온다 미래는 이미 와있다 ppi 6만 이론 증명 카이스트 [11] 고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288 8
16170 ☆정보 기본소득 가즈아? ㅇㅇ(118.33) 05.25 133 8
16169 잡담 D-21936 [2] IlIIlIIl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5 49 2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