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he-decoder.com/google-begins-external-testing-of-its-gpt-4-competitor-gemini/
구글은 새로운 멀티모달 AI 모델 제미니를 통해 최소한 OpenAI의 GPT-4를 따라잡고자 합니다. 첫 번째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The Information의 익명의 소식통 세 명에 따르면, 구글은 일부 선별된 기업들에게 제미니의 기능을 제거한 채팅 버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했다고 합니다. 세 명의 소식통은 이 문제에 대해 직접 알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제미니의 가장 큰 버전은 아직 내부적으로 개발 중입니다.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테스트는 제미니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구글은 이전에 올해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이전 보고서에서는 가을에 출시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제미니는 클라우드 액세스를 통해 기업에게 제공되며 구글의 소비자 제품에 통합될 예정입니다. 구글은 바드 챗봇부터 워크스페이스의 새로운 AI 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AI 애플리케이션에 제미니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Google은 Vertex AI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모델 크기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더 작은 모델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간단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용자 데이터는 제미니에게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 테스터에 따르면 구글은 웹의 공개 정보 외에도 구글 검색과 같은 자사 제품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 모델은 GPT-4보다 사용자 의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답이 더 적게 나올 수도 있다고 소식통은 말합니다.
제미니의 코드 생성 기능은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깃허브 코파일럿과 경쟁하기를 희망할 정도로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프 분석 및 데이터 해석과 같은 기능뿐만 아니라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브라우저와 같은 컴퓨터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기능도 논의되고 있습니다.
여러 제미니 모델
더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제미니는 챗봇, 텍스트 요약, 코드 또는 새 텍스트 생성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대규모 언어 모델 세트"입니다. 제미니가 OpenAI의 GPT-4 아키텍처처럼 네트워크 전문가 모델에 의존할지는 불분명합니다.
제미니는 5월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초기 소문에 따르면 이 모델에는 최소 1조 개의 매개변수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훈련에는 수만 개의 Google TPU AI 칩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미니는 총 4가지 크기의 모델로 제공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게코, 오터, 바이슨, 유니콘임
이 중에서 가장 거대하고 GPT-4를 뛰어넘는다고 알려진 유니콘 모델은 아직 개발 중이라는 듯
지금까지 나온 내용만 보면 유니콘만 빼고 출시할 거 같은데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