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잡담] 커즈와일은 우리 우주에 외계 문명은 없다고 믿네모바일에서 작성

하네로(219.254) 2019.11.30 02:23:05
조회 746 추천 20 댓글 11
							

viewimage.php?no=24b0d769e1d32ca73ded85fa11d028314c091b806630224048cd6fbd1256c698fc0f141ca0ecf9bc68d8365dfa79b8a403dbaf31cba8c3ac55f624aff1b2b5d19446328397f83fe2da303fe62d3edbeb3fc6efff





커즈와일이 말하는건 대충:


우리 우주에 수많은 외계 문명이 있을것이라 주장하는

과학자들의 논리에는 의문을 느낀다. 이 사람들은

기술이 선형적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외계 문명들이

은하급 기술을 가지게 되려면 지금으로부터 수백만년

이상의 많은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하지만 우리가 발전해온 역사를 바라보자. 우리는 단 150년만에

말타고 다니던 시대에서 이정도 발전을 이룩했다.

기술은 기하급수성장을 한다.

앞으로 또 백년 이상 지나면 우리는 태양계 정도는

지배할거라 본다. 즉 말타고 다니던 시대에서 태양계 지배까지

300년 걸린다는거다.



만약 정말 그들의 주장처럼 우리 우주에 수많은

외계 문명이 있다 쳐보자.

그리고 절반 정도는 우리보다 뒤떨어졌고, 절반 정도는 우리보다

앞서 있다 쳐보자.   근데 우리보다 앞서있는 문명이

우리보다 달랑 수백년 정도만 앞서있다고 해도 그건 이미

선형적 관점에서의 수백만년 이상의 기술력 차이를 나타낼거다.



그정도 기술력이면 이미 적어도 은하 지배급 기술을 가졌어야

마땅한데 왜 우리는 우리보다 고등한 문명으로부터 그 어떠한 신호도

받지 못하고 있는것일까?  당연히 티가 나야할법 한것이

전혀 티 안나고 있다.


물론 그들이 일부러 절대 우리가 눈치못채게 행동하고 있을

확률이 있기는 있지만, 그 많은 고등 문명들이 전부 그러고 있다고 ?

가능성은 낮다 본다.



난 오히려 우주에서 다른 외계 문명과 마주치는 일이 생긴다면

굉장히 놀랄것같다.



추천 비추천

20

고정닉 5

2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1500 설문 '나 5cm만 주라' 키 커서 부러운 여자 아이돌은? 운영자 20/08/04 - -
19390 잡담 씨발 결국 뉴럴링크도 기승전 섹스로 연결되내 [4] Kame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7 556 15
19388 잡담 인공자궁 나오면 무조건 여성징병제 시행하게 되어있음 ㅋㅋ 기사 [85] ㅇㅇ(218.157) 07.17 533 17
19363 ☆정보 일론 머스크가 공개할 뉴럴링크칩 우울증과 중독 해결 가능하다 [4] ㅇㅇ(218.149) 07.17 519 15
19354 잡담 솔직히 실신 한 번 해보면 영혼 없다는 거 알듯 [7] ㅇㅇ(39.7) 07.17 619 24
19352 잡담 영혼은 없어 이새끼들아아아아ㅏ아ㅏㅏㅏㅏㅏㅏㅏ [10] ANTI사월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7 313 12
19343 ☆정보 카이스트, 뇌신호 측정 위한 투명 미세전극 개발 치르노무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6 181 13
19329 ☆정보 충전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개발 [4] 안드로이드(39.7) 07.16 499 14
19326 토론 랴 애들아 량자뇌 말인데 [3] ㅇㅇ(220.77) 07.16 440 19
19314 잡담 특붕이들 너희들은 축복 받은거 [6] AGI(211.38) 07.15 469 15
19285 잡담 유사 과학 종류 [18] ㅇㅇ(220.77) 07.15 603 16
19274 잡담 "허풍 테슬라" 15년간 깔보던 車업계,이젠 떨고 있다 [8] ㅂㅈㅁ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5 624 19
19272 잡담 gpt3는 사람의 말을 이해하고 ui디자인을 만든다 ㅇㅇ(175.112) 07.15 349 21
19264 잡담 일자리 소멸하는 시기가 더 빨리 오지 않냐? [8] ㅇㅇ(182.216) 07.14 589 20
19263 잡담 충치 재생약 [16] ㅇㅇ(220.126) 07.14 711 24
19253 잡담 또 오컬트 사이비과학 영혼충 왔다갔네ㅋㅋ [23] ANTI사월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4 492 14
19250 ☆정보 인공원자 활용 128큐비트 양자칩 개발 [5] .(125.132) 07.14 557 26
19245 ☆정보 로저 펜로즈의 가설이 50년만에 증명되었다. [2] ㅇㅇ(220.77) 07.14 660 21
19233 잡담 킹자 뇌 새로운 이론 좀 들고와랏 [2] ㅇㅇ(220.77) 07.14 516 25
19231 잡담 강인공지능(인공의식)이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함 [6] ㅇㅇ(175.112) 07.14 533 14
19228 잡담 시급 1마넌 언제 주냐 [6] ㅇㅇ(220.77) 07.14 314 13
19227 잡담 인공지능 [2] ㅇㅇ(220.77) 07.14 582 29
19225 잡담 미래에서왔다) 일론 머스크 100년뒤 모습 ㅇㅇ(125.133) 07.14 549 20
19214 잡담 병때문에 고통받는 사람들 엄청많지 [1] ㅇㅇ(175.214) 07.13 387 21
19212 잡담 불치병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없는 세상이 빨리 오기를 [3] ㅇㅇ(125.133) 07.13 380 29
19206 ☆정보 스마트폰이 말귀를 알아듣네,구글, 음성으로 앱 작동하는 AI툴 개발 [1] ㅇㅇ(14.32) 07.13 351 14
19201 토론 특이점적 가치관을 내세운 정당이 생겨나야함 [8] ㅇㅇ(175.223) 07.13 691 24
19194 ☆정보 다음주에 차세대 우주선 '스타쉽' 을 시험발사 합니다. [3] ㅇㅇ(211.251) 07.13 490 17
19192 ☆정보 3D 프린팅 기술 (인공육) 근황 [17] ㅂㅈㅁ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078 30
19173 잡담 기술적 특이점은 몰라도 적어도 경제의 특이점은 근시일내로 온다 [2] ㅇㅇ(223.38) 07.12 625 20
19158 ☆정보 일론 머스크는 터널 뚫는 기계 속도 갖고 대회를 연다고 함 [4] ㅇㅇ(222.112) 07.12 593 20
19156 ☆정보 획기적인 유전자 조작 회사에 기대가 모아지는듯 하다 [1] ㅇㅇ(222.112) 07.12 439 21
19153 잡담 당분간 완몰가 토론 떡밥 제기글 + 비난글 자제 요청 [5] TS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2 351 16
19150 잡담 애미뒤진 분탕들 존나 많노 [16] 특슬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2 409 24
19149 잡담 특이점이 사기인 이유를 반박해보자 [3] ANTI사월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2 606 25
19145 ☆정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효율·안전성 향상 방법 찾았다 .(125.132) 07.12 171 13
19142 잡담 끝없이 반복되는 완몰가 인권글이 짜증나는 이유가 [5] Djzna(43.251) 07.12 390 20
19130 잡담 보고 싶은 것만 보면 안되는 이유 [5] ㅇㅇ(220.77) 07.12 389 20
19126 잡담 불 태울 시간있으면 [5] ㅇㅇ(220.77) 07.12 258 12
19091 잡담 완몰가가 생각보다 멀지 않은듯 하다 ㅇㅇ [4] Djzna(202.187) 07.11 760 21
19086 잡담 특이점 카페 홍보 밴 안하냐 [4] ㅇㅇ(218.155) 07.11 282 19
19080 잡담 사실 전기는 지금 기술로도 매우 싸게 1/10 가격으로 일반인에게 제공 [2] ㅇㅇ(124.59) 07.11 423 22
19076 ☆정보 구글을 떠난 존 마티니스 인터뷰 [3] 안드로이드(175.223) 07.11 545 16
19056 잡담 나는 네이버 카페 안갈거임 [4] ㅇㅇ(58.141) 07.11 581 37
19049 ☆정보 영국, 사람보다 빨리 실험하는 로봇 개발 [2] ㅂㅈㅁ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506 18
19041 잡담 일론 머스크, '당신은 살아생전에 AI와 공생하게 된다' [8] ㅇㅇ(175.211) 07.10 1048 30
19040 잡담 나오지도않았는데 [4] ㅇㅇ(58.237) 07.10 338 17
19036 ☆정보 구글, NLP로 쿼리에 답하는 '데이터 QnA' 선보여 [1] ㅇㅇ(14.32) 07.10 386 16
19032 잡담 킹자킹푸타 질문 ㅇㅇ(220.77) 07.10 361 19
19025 ☆정보 뉴럴링크 업데이트 곧 발표 예정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636 20
19008 잡담 테슬라 자율주행 5단계는 고사하고 2단계도 사고 속출 [6] ㅇㅇ(180.68) 07.09 358 12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