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 조선을 그린 우키요에 화가.

실라(211.230) 2019.05.12 12:19:58
조회 1379 추천 21 댓글 3
							

가와세 하스이(川瀬巴水)1883년5월18일 ~ 1957년11월7일 


일본의 판화가, 도쿄 미나토구 출생


이번에 소개하는 조선 풍경 우키요에는 가와세 하스이(川瀨巴水·1883∼1957)의 작품들. 


그는 쇠락해가는 우키요에의 부흥을 위해 노력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가와세 하스이는 쇠락해 가는 우키요에의 부흥을 위해 힘쓰는 한편 새로운 우키요에 판화인 '신판화'를 확립한 인물로, 


전쟁으로 인해 심적으로 피폐해져 있던 중 지인의 권유로 2차례 조선여행을 하면서 '조선팔경 (朝鮮八景)'과 '속조선풍경(續朝鮮風景)' 등을 제작했다



일본 위키 : https://ja.wikipedia.org/wiki/川瀬巴水


관련 기사 :

http://news.donga.com/3/all/20110908/40167956/1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663759



작품들을 부디 감상하여주세요.


지리산 천은사


선비


평양


백암사 쌍계루


수원 화성 홍예문


경주 불국사


금강산


총석정


경성 경회루


가와세 하스이가 이 경회루를 보고 흥분하였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평양 모란대



수원 서문



개성


임해정




작품들 속에서 화가의 좋은 마음씨가 느껴지는군요.

추천 비추천

21

고정닉 9

0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7471 공지 갤러로서 앞으로 부흥카페에 관해 취해야할 바에 대한 의견 및 기타등등 [11] 할거엇ㅂ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7.25 385 12
7332 공지 신고게 [3] 서진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7.07 124 2
7124 공지 저 중까글 올리는 새끼 주작기 돌리는 새끼임 [6] 손가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18 337 15
7140 공지 6.19 공지 할거엇ㅂ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19 96 4
3360 공지 역사 관련 링크 [2] 할거엇ㅂ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2.02 1008 19
7976 일반 몽골 제국과 루시 그리고 러시아의 탄생 [4] ㅁㅁㅁ(122.128) 10.20 16 1
7974 일반 유럽 절대 왕정 중 가장 왕권이 강력했던 왕은 누굴까? [1] 머루(116.47) 10.19 25 0
7973 일반 보스니아... 악몽의 재림...jpg [3] ㅇㅇ(61.98) 10.19 43 0
7972 정보 (장문분석) 2차대전 종전과 일본의 항복, 그리고 천황제 ㅇㅇ(223.62) 10.19 23 1
7971 일반 쿠빌라이는 왜 몽골데국 통일엔 관심 없었을까 [1] ㅇㅇ(175.223) 10.19 31 0
7968 일반 천황제 공부중인데 질문있음 [4] ㅇㅇ(49.166) 10.18 43 0
7967 일반 정크선의 한자 표기가 융극선이네? [3] rgyh(112.168) 10.18 21 0
7966 일반 2차대전 때 미국이 딴 건 몰라도 일본의 군주제는 ㅇㅇ(223.62) 10.18 18 0
7965 일반 부흥카페 비틱 토론 개웃기네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ㅇㅇ(121.163) 10.18 49 2
7963 지도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 [2] 떠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8 35 0
7962 일반 [뇌피셜] 1276년~1277년 초 복건 방면 몽골군 공세 재구성 [2] 갓-신.(121.145) 10.18 44 1
7961 일반 미국이 구매한 땅들 [1] 팰퍼틴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7 39 0
7959 정보 형들 질문있어요 [1] ㅇㅇ(110.70) 10.17 22 0
7958 일반 한국은 “서요”라는 명칭 자주쓰던데 [4] 레드앤옐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7 63 0
7957 일반 만물의 유래사 일거본 갤러있냐 ㅇㅇ(14.5) 10.17 14 0
7955 일반 폐허와도 같은 갤러리 [1] ㅇㅇ(106.101) 10.16 44 1
7953 일반 세계사 연표 동시대 대륙별 사건 깔삼하게 정리된 책 추천 좀 [1] ㅇㅇ(61.98) 10.15 36 0
7952 일반 하바드 중국사 한나라 편은 언제 나온다냐? [1] rgyh(112.168) 10.15 35 0
7949 일반 (수정) 나무위키 오헝제국 문서에서 이 부분 왜 도려내짐? [7] ㅇㅇ(220.79) 10.13 71 0
7947 일반 동전 배끼기 [1] 레드앤옐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2 46 1
7943 일반 의외로 중앙아시아 지도 모으기 좋은 사이트 [2] ㅇㅇ(123.111) 10.12 107 1
7941 일반 바얀의 남송 정벌군은 얼마였을까 갓-신.(121.145) 10.12 34 1
7940 일반 북방유목민족에 대한 역사책을 독파하면서 절실히 느낀점 [4] 淸皇父攝政王.. ■x■x(112.169) 10.11 76 0
7939 일반 풍납토성 우연히 가게됬는데 별거없네 [4] 이십수하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1 66 2
7937 일반 형들 세린이인데 이책 좋아? 세계문화사 [2] ㅈㅈ(223.33) 10.11 68 0
7936 일반 한반도가 이베리아 반도처럼 원형의 반도인 지리지도 [1] 淸皇父攝政王.. ■x■x(112.169) 10.10 49 0
7935 일반 알렉산더 대왕이 왕비를 둘이라고 선언했으면 우짜됬것냐? [1] 123243(210.107) 10.10 48 0
7933 지도 몽골고원 지도 [1] ㅇㅇ(123.111) 10.10 86 4
7932 일반 각국 제국주의 역사에 대한 책 추천점여 ㅈㅈ(183.106) 10.10 25 0
7931 일반 바빌론을 수도로 하는 세계 제국이 유지는 가능했을까? [1] 123243(211.202) 10.09 54 1
7930 일반 몽골 역참(驛站)이 영어로 뭐임? [4] 레드앤옐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9 76 0
7929 일반 자작 철퇴로 개를 때려죽인 궁예가 있다지? ㅇㄷㄱ(210.107) 10.09 24 0
7926 일반 [뇌피셜] 1276년 양절 방면 몽골 반격 재구성 [1] 갓-신.(121.145) 10.08 57 1
7923 일반 저거 매크로임? [2] ㅇㅇ(223.62) 10.07 104 8
7922 일반 그리스는 이란 점령으로 국력이 과대평가된 거지. [1] rgyh(210.107) 10.07 79 0
7921 일반 포루투갈놈들... 인도에서 거의 바이킹 급으로 만행을 저지르고 다녔네. [1] rgyh(112.168) 10.07 81 1
7920 일반 그리스 영웅의 몰락 어쩌구 하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말야... 444444(210.107) 10.07 26 0
7919 일반 뭐야 장제스 고닉 쓰는사람 아직 없었네 이십수하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24 0
7918 일반 전쟁관련된 세계사책추천좀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6 51 0
7916 일반 디아도코이 전쟁이 왜 드라마되지 못하는 거냐? [3] 444444(211.202) 10.06 49 0
7915 일반 기승전화약 [2] 갓-신.(39.7) 10.05 60 1
7914 일반 고려는 왜 황제국 안한거임? [4] ㅇㅇ(175.223) 10.05 89 1
7913 일반 한국인들은 왜 한국사는 학살이 없는 클린한 역사라 착각 자위하는걸까 [2] ㅇㅇ(223.38) 10.03 207 5
7912 일반 완장아 [1] 지제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3 54 0
7903 일반 신들의 전쟁이라는 고대 그리스 소재 영화 보는데... 왜 여기서 흑인이? [1] ㅇㄷㄱ(211.202) 10.03 53 0
7902 일반 솔까말 고려는 원나라의 식민지였다고 해도 상관 없겠지 [7] rgyh(210.107) 10.02 106 3
7901 일반 원나라의 일본원정이 성공하면 텐노가 몽골의 힘을 빌어 친정할 수 있겟지? [1] rgyh(112.168) 10.02 46 1
7900 일반 여자 치마 입은 것 같은 로마 갑옷이 로리카라는겐가? [1] 111111(210.107) 10.02 36 0
7899 일반 몽골군에게 이 가정이 주어지면 원정들을 성사시킬수 있었을까? ㅇㅇ(223.62) 10.02 30 0
7898 일반 2차 일본 원정 간 몽골군 아해들 구성 [11] 갓-신.(121.145) 10.02 172 5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