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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추리액션게임] 커넥티드클루 개발일지 1.

Lightnes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0.29 14:03:55
조회 1643 추천 20 댓글 1
														



이번에 만든 게임의 제목은 '커넥티드 클루'로

은행강도 사건이 일어난 후, 탐정에게 한 소녀가 의뢰를 맡기는 내용입니다.


추리에 중점을 둔 액션게임으로,

탐색파트, 액션파트, 추리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탐색파트 : 필드 주변을 탐색해서 증거들을 얻거나, 상대에게 증언이나 증거를 내보여 추가 정보를 얻습니다.

- 액션파트 : 감시자의 시야를 피하거나, 특정 인물을 미행합니다. 주변 엄폐물들을 잘 활용하여 잠입해보세요.

- 추리파트 : 모은 증거들을 제시하여 용의자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추리 난이도와 액션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등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진행 중입니다.


스토리는 일방향성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스킵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게임은 2인 팀으로 작업하여,

한 명은 재무 및 마케팅 담당, 

한 명은 Wicce, Nevaeh 등을 개발한 1인 개발자 알페라츠님이 개발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PC, 콘솔, 모바일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모바일도 지원을 하기에 최대한 버튼 및 조작을 간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작업에 들어간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크린샷이 뒤죽박죽인 것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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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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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탐정의 기본 이름은 '다이애나' 이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자신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며,

키보드 입력이나, 마우스 및 터치를 하여 타자기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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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슬롯은 최대 10개이며,

저장 당시의 날짜 및 스크린샷, 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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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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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할때엔

상대의 전신 일러스트와 현재 화자의 페이스칩이 보입니다.


전신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상대 관찰 기능을 하며,

상대의 특징은 탐정노트의 인명록에 작성됩니다.


탐정 노트를 열어 입수했던 증거들을 제시하면

상대는 그에 따른 반응 및 증언을 합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질문을 하면 상대의 인내심이 깎여 일정 시간동안 답을 하지 않으니

이 점에 주의하면서 질문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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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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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노트에 획득된 증거들은 증언, 증거, 신문 스크랩 등으로 구분됩니다.

추리 난이도에 따라 필요한 증거들이 수집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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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명록에는 상대를 관찰한 정보들이 정리됩니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알아가 인명록을 채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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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인물에게 증거를 제시하거나, 사건들의 흐름을 재구성할 때

탐정노트의 정보들이 추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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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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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때로 중요 증거를 들이대어 추궁한다면 언쟁이 일어납니다.


언쟁에서 이길 경우 플레이어는 중요한 증언을 듣게 되고,

질 경우 핵심 증언을 듣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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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리 도중에 나오는 선택지는 추리의 방향을 달라지게 합니다.


마우스 클릭 및 키보드/게임패드 버튼으로 선택지를 신중히 선택하세요.

추리의 흐름에 따라 게임의 엔딩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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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도중에 여러 곳의 명함을 얻게 됩니다.


공중전화 박스에 들어가 해당 명함이나 전화번호부를 뒤져 전화를 걸어

증언을 듣거나 경찰에 제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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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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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자에 시야에 들어오면 주인공을 쫓아오며 공격을 합니다.


시야에서 벗어나면 플레이어가 목격된 마지막 위치에 실루엣이 보이며, 해당 위치까지 따라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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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는 잠입 시에 주변의 엄폐물을 활용해야 합니다. 

벽 뒤 혹은 책상 아래, 옷장 안 등에 숨어 감시자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간접적으로 감시자를 기절 시키거나 유인을 하거나,

혹은 주변의 도구들을 활용하여 또 다른 루트를 개척해 잠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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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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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세기 배경에 맞는 분위기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D 라이팅 효과와 블룸, 비네트 효과등을 넣어 분위기를 냈으며

벽 뒤에 플레이어가 숨을 경우 보이지 않기에

스텐실 실루엣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위치가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배경 작업을 진행 중이기에, 다음 개발일지에는 배경에 대한 내용이 주가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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