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규범 기자]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가 온라인상에 확산된 자신의 사망 루머에 대해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다.
15일 이솔이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팬들이 보내준 DM(다이렉트 메시지) 내용을 캡처해 올리며 "계정에 찾아와 알려주는 수고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공개된 DM에는 팬들이 "고소하세요", "유튜브에 이상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거 계정 신고해주세요" 등 이솔이의 사망설을 다룬 가짜뉴스를 발견하고 제보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솔이는 전날에도 "이런 디엠이 하루에 수십 통씩 온다"며 쏟아지는 제보 DM을 캡처해 올린 바 있다. 당시 그는 "저도 유튜브 신고를 해봤는데 더 이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건 어떻게 막을 수 있나요?"라며 고충을 토로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코리아 계정을 태그하며 "거짓 루머 영상 좀 내려주세요..ㅠㅠㅠ"라고 간곡히 호소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같은 내용의 제보가 계속되자, 이솔이는 자신을 걱정하는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도 "제가 무시하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건 해봤는데 이상의 방법이 없는 듯하여.."라며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한편, 이솔이는 2020년 개그맨 박성광과 결혼했으나, 지난 2일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여성암 투병 사실을 뒤늦게 고백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퇴사 후 아이를 준비하던 중 5개월 만에 암 판정을 받았으며, 당시 암의 성질이 좋지 않아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이솔이는 "3년 전쯤 가족들의 보호 속에서 수술과 항암치료를 마쳤고, 현재는 몸속에 암세포가 없다는 진단을 받고 정기검진 중"이라며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유튜브에 이솔이가 향년 37세로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가짜뉴스 영상이 게재되면서 팬들의 분노를 샀고, 이솔이 또한 해당 영상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