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수현 기자]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구라(53)가 한 달에 건강보험료 440만원을 내고 있다며 수익을 간접적으로 밝혔다.유튜브 채널 '구라철'은 지난 24일 '내가 벌었는데 세금 왜 내? 국세청 출신 세무사 화난 사연'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에서 MC 김구라는 야구선수 출신 채태인, 이대형과 같이 세무사를 찾아 세금 교육을 받았다. 앞서 채태인은 구라철 유튜브 영상에서 세금을 부정하는 듯한 발언을 해 누리꾼들에게 비판받은 바 있다.세무사와 만난 김구라는 "참고로 저는 의료보험을 한 달에 400만원 정도 낸다"고 밝혔다. 엄청난 액수에 세무사는 깜짝 놀랐고, 채태인은 "그럼 재산이 많으신 것 아니냐"며 부러워했다.제작진은 월급 1억1000만원 이상인 직장인들의 건강보험료가 약 400만원이라는 기사 제목을 자막으로 넣어 김구라의 월수익을 간접적으로 예상할 수 있게 했다.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1월 월급 기준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 최고액인 391만1280원을 내는 초고소득 직장가입자는 총 3326명이다. 이는 피부양자를 제외한 지난해 12월 기준 전체 직장가입자(약 1959만명)의 0.017%가량만 해당하는 수치다.김구라는 자신의 발언에 주변이 너무 놀라자 "사실 제가 옛날에 생활보호 대상자였다"며 "당시에 의료보험을 내지 않았다. 그러다가 이제 (수익이 생겨) 의료보험을 내기 시작해 상상할 수도 없는 액수를 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그는 "세금은 어쩔 수 없는 거라고 생각한다"며 "저는 아프지도 않아서 병원도 안 가는데 (세금이니까) 그냥 매달 440만원씩 내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김구라, "의료보험을 한 달에 440만원 정도 낸다" 월 1억 이상 수입 인증?▶ '소방차' 이상원, "탈퇴 이유 말 못해...흡집 내기 싫다 아름다운 시절로 남기고파"▶ 문희준, 여동생 문혜리 가족과 여행...아내 ♥소율 "나 빼고 갔다와"▶ 이상민 소개팅, 띠동갑 연하에게 매력 어필 "작사 100여곡, 작곡 80여곡... 사후 70년간 상속"▶ 첫 방송 D-3 '소년판타지', 서바이벌 성공 대열 합류할 수 있을까▶ '진짜가 나타났다' 안재현, 백진희 초음파 검사..."아이가 없어졌다"▶ 이상민 소개팅, 김준호 특별한 소개팅 자리 만들어...소개팅 말실수에 모두 '경악'▶ 현진영, 과거 아내 오서운이 정신병원 보내..."공황장애·우울증…정신병원서 인성 인격장애 진단"▶ '놀면뭐하니', 주주 시크릿 '밤이 무서워요'→ 음원차트 TOP 10 진입▶ '나 혼자 산다' 전현무·박나래·이장우, 검진 결과에 긴장 "대장에 용종 제거·전당뇨 초기"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