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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연재 2부) 아이스본 커스텀강화 가이드

ㅇㅇ(211.200) 2019.09.15 08:09:40
조회 282318 추천 221 댓글 90
														

https://gall.dcinside.com/monsterhunter/2744267 - 공략연재 1부 인도하는땅편



마음은 금요일에 쓰고싶었는데 겜하느라 좀 늦었다

속성무기 활에대한 커스텀을 테스트하느라 시간 다보냄

원래 커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어느걸 모아야될까란 주제로 고민하다가 속성무기 세팅해보니 생각이랑 결과가 조금 달라서 오류수정 실험땡기는데 8시간동안 개지랄함ㅋㅋㅋㅋㅋ


결과는 깔끔하게 냈으니 이거도 빠르게 써보겠음


자 오늘 알아볼건 커스텀강화에 관해서다. 원래는 님들 대충 이런시스템이에용ㅎㅎ 하고 치울랬는데 이제 세팅주제로 글을써야되니 쬐금 깊이있는 이야기도 가볼려고함.

좀 길어서 읽기 힘들겠지만 중간에 빼먹지말고 읽어봐



1. 월드와 비교해 이해하는 아이스본 커스텀강화의 기초




월드

아이스본

커스텀 강화 종류

공격 회심 방어 슬롯 회복

월드 + 속성&상태이상 추가

커스텀 강화 횟수

랭크별로 정해져있으며 커스텀 내용과 관계없이 고정

랭크별로 정해져있지만 어느커스텀을 하냐에따라 변화

커스텀 강화후 옵션 변경

재료 반환 되지않음

재료 100% 반환

커스텀 강화 방법

역전 조사퀘스트 보상 운빨

인도하는땅 재료 확정드랍

무기 외형변경

없음

일부무기 가능


설명해야될것들만 이야기 해봄


우선 커강에 속성상태이상 강화가 추가됐다. 덕분에 속성무기들은 씨알때기없는 공격커스텀을 더이상 하지 않는다.

그리고 원거리류에서 깨알같은 상향인데 커강이 속성+상변 한번에 같이올려주는거다보니 대미지때문에 속강커스텀하면 활의 마비병같은 상태이상병들까지도 강화된다. 보우건류도 마찬가지.


다음으로 커강횟수에 관한건데 월드에선 칸 3개 던져주고 뭘로 커스텀하던 1칸씩 쳐먹는식이었는데 아이스본은 커강소켓을 넉넉하게주고 어느걸 고르냐에따라 몇소켓을 소모하는지 정해지도록 변경됐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짧게 하나만 이야기하면 회심은2칸, 방어는1칸밖게 안먹는다. 나머진 3칸이라는게 문제인데 공격포기 서폿 수렵피리말곤 절대 손 안대던 방어커강 입지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갔다. 이부분에 관한것도 아래에서 설명함


강화 재료반환도 눈여겨볼 사항인데 조사포인트 소량 (10?)정도 내면 재료 전체를 돌려받으면서 취소가 가능하다. 횟수제한 이딴거도 없이 무한정

그래서 세팅실험이 많이 편해졌음. 커강해보고 구리면 그냥 다 취소하고 안쓰면 됨. 재료 쪼들리는 초반엔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해보기도 좋지.


지금 가장 문제되고있는 강화방법에 대한건데, 초반기준으론 좆같아졌고 후반기준으론 개선된 느낌이다.

커강재료의 모든것을 인도하는땅에 몰빵시킴. 인도하는땅을 안하면 커강자체가 불가능한데 전편 가이드를 보거나 게임을 해봤으면 알겠지만 상당한 노가다 컨텐츠다.

내생각엔 우리가 월드때 "아니 시발 역전고룡 6마리빼곤 잡을일이 없는데 이겜 몹 6마리가 끝 아니냐!" 라는 불만사항을 접수해서 만든게 아닌가 싶은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지금 상태라면 실패한 느낌이다. 최소한 잡소리 안나오게 하려면 렙다를 없애고 레벨올린 다음부턴 플레이어가 직접 레벨 설정을 하는식이여야 됐음.

이야기에서 조금 샜는데 다행이라면 다행인게 무기한정으론 운빨없이 지정몹만 만나면 확정드랍이라 편해지긴 했다. 사소한 문제는 거기까지 가는게 지옥길이란거?


마지막으로 무기 외형변화.. 이건 아이스본에서 새로나온 파츠강화와 관련된건데 아래에서 몰빵으로 자세히 설명함.

결론적으로 외형부분뿐만 아니고 벨런스까지 봤을때 난 실패한시스템이라고 생각함.



그럼 정리를 해보면

1. 커강은 인도하는땅에서 나온 재료를 수급하여 한다

2. 월드대비 세팅 자유성이 좀 더 올랐다

3. 재료반환이 가능하고 운없는 노력형 컨텐츠로 변화해서 처음 자리잡는게 어렵지만 어느정도 기반이되면 예전보다 쉽게 가능하다


이정도로 간략하게 요약 가능함.



2. 커스텀 강화에 필요한 재료 정리


이번텝은 뭐가 필요한지 정리한건데 현재기준으로 사용하는것들만 적는다.

1레벨에 필요한건 모두 적을건데 진짜 안쓰는 방어2렙이라던가 이딴건 걸러버리고 역으로 사용률 높은 속성3레벨 이런건 적어두겠음.


소재 출처에서 위험도1,2를 나누는건 역전에서 분류되는 위험도인데 신몹들은 애매모호하니 간단하게 분류팁을 주면 역전 2레벨급은 지역레벨 5부터 등장한다.

5렙찍고 헌터노트에 인도하는땅 들어가서 몹마다 주는 아이템보고 구분하는게 가장 쉽다.


커스텀 강화에는 외부재료 단 1개도 들어가지 않는다. 100% 인도하는땅에서만 나오니까 조사퀘가서 잡고 왜안줌 이딴 개소리 ㄴㄴ


미리 말해두는데 아래에서 무기별 권장 커스텀강화와 그 이유, 그리고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들과 그걸 먹기위해선 어떤식으로 인땅을 관리해야되는지까지 모두 다 설명해줄거니까 차후에 필요할때만 읽어보고 당장은 쭉 스크롤 내려버려.






10 레어도


커스텀슬롯확장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1 뼈소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뼈소재)

역전의 거대한 뿔x1 (역전 버프바로)


공격력강화

일렁이는 불꽃 모피x9 (일반 얀자나프)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뼈소재)

황야의 암골x5 (황야지대 뼈소재 2단계)


회심률강화 Lv.1

윤기 나는 장식 깃털x9 (일반 쿠루루야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썩은 결정x3 (삼림지대 광석 1단계)


회심률강화 Lv.2

폭풍을 부르는 강익x9 (일반 크샬다오라)

암살자의 칼날개x5 (일반 나르가쿠르가)

용맥의 억센용골x3 (일반 주인급 아종몬스터 뼈소재)

삼림의 결정x5 (삼림지역 광석소재 2단계)


방어력강화

씩씩한 갈기x9 (일반 도스쟈그라스)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풀이 무성한 대골x3 (삼림지역 뼈소재 1단계)


슬롯강화

폭군의 검은회오리뿔x9 (일반 디아블로스 아종)

술렁이는 천둥모피x5 (일반 안쟈나프 아종)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황야의 결정x5 (황야지역 광석 2단계)


회복능력

역전의 참조x7 (역전 오도가론)

먹빛의 중유각x5 (일반 라도발킨)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독기를 뿜는 광골x5 (독기지역 뼈소재 2단계)


속성-상태이상 Lv.1

번쩍이는 섬광막x9 (일반 치치야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빛바랜 결정x3 (육산호지역 광석 1단계)


속성-상태이상 Lv.2

매끈한 얼음 가죽x9 (일반 레이기에나)

초탄력 고무각x5 (일반 파오우르무)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육산호의 결정x5 (육산호지역 광석 2단계)


속성-상태이상 Lv.3

환혹하는 특상 가죽x9 (일반 네로미에르)

날카롭게 갈린 참철꼬리x5 (일반 디노발드 아종)

용맥의 고룡골x3 (일반 고룡 뼈소재)

명해의 결정x3 (육산호지역 광석 3단계)






11 레어도


커스텀슬롯확장

영맥옥x1 (역전 위험도2)

영맥의 억센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역전의 관각x3 (일반 이베르카나)


공격력강화

생명을 자르는 참조x9 (일반 오도가론)

오래된 강자의 거대한 뿔x5 (일반 버프바로)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용맥의 물든 홍골x3 (육산호지역 뼈소재 3단계)


회심률강화

불길한 은랑모x9 (일반 얀가루루가)

술렁이는 천둥 모피x5 (일반 얀자나프 아종)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번영의 결정x3 (삼림지역 광석 3단계)


방어력강화

진흙의 완광각x9 (일반 볼보로스)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금이 간 결정x3 (황야지역 광석 1단계)

풍화된 암골x3 (황야지역 뼈소재 1단계)


슬롯강화

옥염의 갈기x9 (일반 테오)

역전의 불꽃 모피x3 (역전 얀자나프)

용맥의 고룡골x3 (일반 고룡종 뼈소재)

용맥의 단련된 암골x3 (황야지역 뼈소재 3단계)


회복능력

역전의 은랑모x7 (얀가루루가 특수개체)

역전의 맹독 후대x3 (역전 푸케푸케)

영맥의 억센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용맥에 잠든 대골x3 (삼림지역 뼈소재 3단계)


속성-상태이상 Lv.1

암야의 두건각x9 (일반 도스기르오스)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일그러진 결정x3 (독기지역 광석 1단계)

이형의 광골x3 (독기지역 뼈소재 1단계)


속성-상태이상 Lv.2

강자의 아기토x9 (일반 티가렉스)

먹빛의 중유각x5 (일반 라도발킨)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독기의 결정x5 (독기지역 광석 2단계)






12 레어도


커스텀슬롯강화

대영맥옥x1 (역전개체 위험도3)

영맥의 고룡골x3 (역전 고룡 뼈소재)

생자필멸의 억센큰뿔x5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


공격력강화

무슨익막(미확인)x9 (역전 크샬다오라 추정)

피에 물든 칠흑피x3 (일반 미친 이블조)

영맥의 고룡골x3 (역전고룡 뼈소재)

용맥에 잠든 대골x5 (삼림지역 뼈소재 3단계)


회심률강화

작염의 칼날꼬리x9 (일반 디노발드)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태연한 결정x3 (황야지역 광석 3단계)


방어력강화

초탄력 고무각x9 (파오우르무 일반)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선명한 홍골x3 (육산호지역 뼈소재 1단계)


슬롯강화

역전의 검은회오리뿔x9 (역전 디아블로스 아종)

극광의 관각x5 (일반 이베르카나)

용맥의 억센 용골x3 (일반 위험도2 아종 뼈소재)

인도하는 용골[황야]x1 (황야지역 뼈소재 최종단계)


회복능력

역전의 환혹 가죽x7 (역전 네로미에르)

샘솟는 뇌전갑각x5 (일반 진오우거)

영맥의 고룡골x3 (역전고룡 뼈소재)

인도하는 용골[육산호]x1 (육산호지역 뼈소재 최종단계)


속성-상태

역전의 중유각x7 (역전 라도발킨)

생명을 자르는 참조x5 (일반 오도가론)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1 대형몬스터)

황혼의 결정x3 (독기지역 광석 3단계)





스크롤 멈춰 이제 읽어야됨.


부연설명 필요한것만 해봄.

우선 뼈소재 구분법은 앞에 영맥붙으면 전부 역전소재다. 반대로 용맥붙으면 일반소재임. 일반소재는 강,중,고룡 순서로 위험도가 올라가고 역전소재는 중 억센 고룡순으로 올라감. 별종으로 용맥의 억센용골이라고 있는데 얘네들은 주인급 아종몬스터들이 준다. 희소종들도 줌. 디아아종 리오아종 리오부부희소종 디노아종 오도가론아종 이딴놈들이 줌. 딱봐도 스캇파티니까 행운을 빈다. 다행히 10렙 회심2강이랑 12렙 소켓말곤 안쓰긴함


채집 뼈와 광석류는 1단계가 제일 먹기 어렵다. 해보면 알텐데 3단계 10개먹을동안 1단계 5개나오면 다행임. 낮은단계 채집지가 너무 짧게유지되기 때문에 아이루+친구아이루+훈타 즉 솔플로 캐는게 가장 빨리모인다.




3. 아이스본 신규 강화시스템, 파츠강화

저번에 지웠던글에선 존나짧게 넘어갔는데 생각보다 중요한 요소라 비중을 늘려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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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파츠강화는 되는무기와 안되는무기가 정해져있다. 위 스샷은 무기 정보창에서 R2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다.주황색박스 부분을보면 저기 박스에 파츠강화라고 적혀있는걸 볼수있다. 저게 붙어있는건 파츠강화가 가능하고 저 표시가 없는무기는 불가능하다. 당장 2기단가서 살펴보면 됨.


이 시스템은 각 단계별로 자신이 원하는 스텟을 극소량 올려주면서 룩이 변화한다.

12랭크중엔 되는무기 단 한개도 없고 2기단 당한무기들만 가능한거 같다. 디노발드 2기단 당했다고 다들 난리였지? 왜 그런가 살펴보니 디노발드는 파츠개조가 가능하다. 즉 룩이 바뀌어야 되는데 2기단 안해놓으면 변화를 못시키거든. 그러니까 이 시스템때문에 디노무기가 2기단 당한거다 ㅋㅋㅋㅋㅋ

똥무기의 고유명사 토비카가치 활의경우 2기단 안당해서 그런지 파츠개조가 안되더라ㅋㅋㅋㅋㅋ


룩 이야기는 재쳐두고 원론으로 돌아와서 파츠개조는 최대 5단계까지 존재하고 공격 방어 회심 속성&상변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다.

각 강화별로 룩이 정해져있는데 최종적으로 본인이 강화한 단계의 룩만 남게 된다.


증가수치는 공격력은1 회심1 방어10 속성&상변10이 올라간다. 한가지에 올인하면 공격5 회심5 방어50 속성&상변50 4가지중 하나를 가질수 있음.

찌질하게 1씩 선택하는것도 가능한데... 똥템애호가가 있다면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지

뭐 길게 말할거 있음? 회심5 속성상변50 둘중하나 올리는거다.


이게 되냐 마냐로 무기 스텟이 추가로 결정되니 선택에 아주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재료정리는 회심과 속성만 하겠음. 애초에 이거 둘말곤 할 이유가 없으니까.




회심

속성

1레벨

윤기 나는 장식 깃털x5 (일반 쿠루루야크)

욕맥의 강용골x6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금이 간 결정x5 (황야지역 광석 1단계)

눈부신 뇌광침x5 (일반 토비카가치)

욕맥의 강용골x6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풀이 무성한 대골x5 (삼림지역 뼈소재 1단계)

2레벨

칠흑의 고급 모피x5 (일반 파오우르무 아종)

용맥의 강용골x6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황야의 결정x7 (황야지역 광석소재 2단계)

앵화의 용린x5 (일반 리오레이아 아종)

용맥의 강용골x6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요염한 홍골x7 (육산호지역 뼈소재 1단계)

3레벨

왕의 용린x5 (일반 리오레우스)

용맥의 중용골x6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삼림의 결정x10 (삼림지역 광석소재 2단계)

매끈한 얼음 가죽x5 (일반 레이기에나)

용맥의 중용골x6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요염한 홍골x10 (육산호지역 뼈소재 1단계)

4레벨

창공의 역린x5 (일반 리오레우스 아종)

용맥의 억센용골x6 (일반 주인급 아종 뼈소재)

번영의 결정x7 (삼림지역 광석소재 3단계)

술렁이는 천둥 모피x5 (일반 안쟈나프 아종)

용맥의 억센용골x6 (일반 주인급 아종 뼈소재)

명해의 결정x7 (육산호지역 광석소재 3단계)

5레벨

전율의 검은 아기토x5 (일반 티가렉스 아종)

용맥의 고룡골x6 (일반 고룡종 뼈소재)

인도하는 용골[독기]x3 (독기지역 광석 최종단계)

영맥옥의 조각x1 (역전 위험도1)

어스름보다 어두운 송곳니x5 (일반 발하자크 특개)

용맥의 고룡골x6 (일반 고룡종 뼈소재)

인도하는 용골[독기]x3 (독기지역 광석 최종단계)

영맥옥의 조각x1 (역전 위험도1)



회심은 흑티가 룩

속성은 발하 룩


최종단계 룩만 보이기에 두개로 고정된다.



4. 무기/랭크별 커스텀강화 추천과 재료에 따른 지역레벨 조정하기


자 우린 이걸 보기위해 여기까지 왔다

솔직히 걍 이거만쓰고 이유는 너거들이 이유는 알아서 찾아라~ 해도 상관없는데 똥인지 된장인지는 알고 써야되지 않겠냐


그전에 앞서 무기별로 소켓이 몇갠지, 커스텀별로 소켓을 몇개먹는지부터 살펴봄.


10랭크 무기 기본소켓 5 / 커스텀 강화소켓 개조시 +2 (총7개)

11랭크 무기 기본소켓 4 / 커스텀 강화소켓 개조시 +1 (총5개)

12랭크 무기 기본소켓 3 / 커스텀 강화소켓 개조시 +1 (총4개)


공격 회복 소켓개조 레벨1 : 3개소모

회심 레벨1 : 2개소모

방어 속성&상변 레벨1 : 1개소모


방어 2레벨이상 : 레벨당 1개소모

그외 나머지옵션 2레벨이상 : 레벨당 2개 소모



공격 회복 회심 소켓의 경우 2레벨부터 올라가는 수치가 감소한다. 예를 들어서 회심 2레벨15%만 오름.

속성&상변같은경우 패널티 없이 전구간 30씩 오른다.


즉 속성무기는 회심1에 남은소켓 속성커강 몰빵이 정석임.


반대로 근접무기는 회복커강을 빼놓을수가 없다. 11랭크 무기까진 회심+회복이 가능하지만 12랭크는 회심+회복이 불가능해서 방어나 속강을 넣어야되는데 속성없는무기면 선택권은 방어뿐이지..

그중에서도 속성근접무기는 이중고에 시달린다. 회복 회심 속성을 다챙겨야되니.. 힘내라 솜쌍검



10랭크

근접무기 : 회심2레벨(4) 회복1레벨(3)

속성근접무기 : 회복1레벨(3) 회심1레벨(2) 속성1레벨(1) 방어1레벨(1) 혹은 회심1레벨(2) 속성3레벨(5)

원거리무기 : 자율적인 선택 (강제성있는건 회심뿐) 회심2+공격1 혹은 공격2 회심1 혹은 철갑확산류 쓴다면 회심2 회복1

원거리속성무기 : 회심1레벨(2) 속성3레벨(5)


11랭크

근접무기 : 회심1레벨(2) 회복1레벨(3)

속성근접무기 : 답있냐? 난 없는거같은데

원거리무기 : 회복1레벨(3) 회심1레벨(2) 혹은 공격1레벨(3) 회심1레벨(2)

원거리속성무기 : 회심1레벨(2) 속성2레벨(3)


12랭크

근접무기 : 회복1레벨(3) 방어1레벨(1) 혹은 속성&상변1레벨(1)

속성근접무기 ; 답있냐니까? 난 없는거 같다고

원거리무기 : 회심2레벨(4) 혹은 철갑확산 한정 회복1레벨(3) 방어1레벨(1)

원거리속성무기 : 활은 12랭크 쓰는무기 하나도없다. 혜지건은 연구못해서 말 안하겠음



대충 정리해봄. 뭐 여기까진 바보아니면 다 알잖아?

문제는 재료출처와 지역레벨이지. 속성 근접무기는 계산하다가 답안보여서 내가 연구를 아예 안했으니까 근접무기와 원거리속성무기만 지역레벨 정리해봄.


정리방식은 10~12랭크 무기를 커강하려면 지역레벨을 어떤식으로 해야되나에 중점을 둔다.

근거리와 원거리속성류만 정리하면 다 된다고 보는게 원거리무기는 근접무기와 큰 차이가 없으니까 근거리와 똑같이 하면 될거같음.






근거리무기 10~12랭크

지역레벨 삼림7 육산호7 독기2 권장


10랭크 권장 필요재료 (회복1 회심2 커강소켓증가1)

역전의 참조x7 (역전 오도가론)

먹빛의 중유각x5 (일반 라도발킨)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독기를 뿜는 광골x5 (독기지역 뼈소재 2단계)


윤기 나는 장식 깃털x9 (일반 쿠루루야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썩은 결정x3 (삼림지대 광석 1단계)


폭풍을 부르는 강익x9 (일반 크샬다오라)

암살자의 칼날개x5 (일반 나르가쿠르가)

용맥의 억센용골x3 (일반 주인급 아종몬스터 뼈소재)

삼림의 결정x5 (삼림지역 광석소재 2단계)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1 뼈소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뼈소재)

역전의 거대한 뿔x1 (역전 버프바로)


11랭크 권장 필요재료 (회심1 회복1 커강소켓증가1)

불길한 은랑모x9 (일반 얀가루루가)

술렁이는 천둥 모피x5 (일반 얀자나프 아종)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번영의 결정x3 (삼림지역 광석 3단계)


역전의 은랑모x7 (얀가루루가 특수개체)

역전의 맹독 후대x3 (역전 푸케푸케)

영맥의 억센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용맥에 잠든 대골x3 (삼림지역 뼈소재 3단계)


영맥옥x1 (역전 위험도2)

영맥의 억센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역전의 관각x3 (일반 이베르카나)



12랭크 권장 필요재료 (회복1 방어1 커강소켓증가1)

역전의 환혹 가죽x7 (역전 네로미에르)

샘솟는 뇌전갑각x5 (일반 진오우거)

영맥의 고룡골x3 (역전고룡 뼈소재)

인도하는 용골[육산호]x1 (육산호지역 뼈소재 최종단계)


대영맥옥x1 (역전개체 위험도3)

영맥의 고룡골x3 (역전 고룡 뼈소재)

생자필멸의 억센큰뿔x5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


초탄력 고무각x9 (파오우르무 일반)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선명한 홍골x3 (육산호지역 뼈소재 1단계)


고대수쪽에서 저랭크가 많이나오고 육산호에서 12랭크 회복커강이 존재한다. 오도가론은 육산호에서도 나오기때문에 걱정없다. 육산호보단 고대수 의존도가 더 높으니 육산호에서 먹어둘거 빠르게 먹고 고대수 선6렙을 추천한다. 회심커강재료 다 모으면 빠르게 육산호7렙해서 역전 네르미에르 재료 먹을준비.

그외지역에서 잡아야되는건 쿠루루야크랑 라도발킨인데 독기1레벨은 등장확률이 개시발이라 2렙까진 올려서 먹는게 좋겠지. 물론 만족할만큼 먹고나서 도로 떨궈도 무관.


어느지역을 4레벨로갈지는 개인선택~ 두가지 알아둘점은 혹여나 장인호석을 쓴대면 4레벨 강화재료는 역전나나 인땅템이 필요함. 4레벨이라도 해두면 7레벨 금방하지 않을까싶은데.... 거기에 파츠개조 회심5할려면 티가아종 잡아야됨. 4레벨이면 6레벨정돈 금방 가지않을까? 장인호석 4레벨 강화에 디노아종 재료도 필요하긴한디..


복잡하다. 친구를 사귀는건 어떨까?




원거리 속성무기 10~12랭크

지역레벨 육산호7 외 자율선택 (아래에서 설명)




10랭크 권장 필요재료 (회심1레벨 속성3레벨 커강소켓증가1)

윤기 나는 장식 깃털x9 (일반 쿠루루야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썩은 결정x3 (삼림지대 광석 1단계)


번쩍이는 섬광막x9 (일반 치치야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빛바랜 결정x3 (육산호지역 광석 1단계)


매끈한 얼음 가죽x9 (일반 레이기에나)

초탄력 고무각x5 (일반 파오우르무)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육산호의 결정x5 (육산호지역 광석 2단계)


환혹하는 특상 가죽x9 (일반 네로미에르)

날카롭게 갈린 참철꼬리x5 (일반 디노발드 아종)

용맥의 고룡골x3 (일반 고룡 뼈소재)

명해의 결정x3 (육산호지역 광석 3단계)


영맥의 중용골x3 (역전 위험도1 뼈소재)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뼈소재)

역전의 거대한 뿔x1 (역전 버프바로)


+ 파츠강화 재료 (2세트 필요함, 물&불) * 편의상 돌땡이랑 뼈소재는 생략함. 이건 지역레벨 계산정보니까..

일반 토비카가치 재료 5개

일반 리오레이아 아종재료 5개

일반 레이기에나 재료 5개

일반 안쟈나프 아종재료 5개

일반 발하자크 특개재료 5개


11랭크 권장 필요재료 (회심1레벨 속성2레벨 커강소켓증가1)

불길한 은랑모x9 (일반 얀가루루가)

술렁이는 천둥 모피x5 (일반 얀자나프 아종)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번영의 결정x3 (삼림지역 광석 3단계)


암야의 두건각x9 (일반 도스기르오스)

용맥의 강용골x3 (일반 위험도1 대형몬스터)

일그러진 결정x3 (독기지역 광석 1단계)

이형의 광골x3 (독기지역 뼈소재 1단계)


강자의 아기토x9 (일반 티가렉스)

먹빛의 중유각x5 (일반 라도발킨)

용맥의 중용골x3 (일반 위험도2 대형몬스터)

독기의 결정x5 (독기지역 광석 2단계)


영맥옥x1 (역전 위험도2)

영맥의 억센용골x3 (역전 위험도2 뼈소재)

역전의 관각x3 (일반 이베르카나)


+ 파츠강화 재료 (1세트 필요함, 용) * 편의상 돌땡이랑 뼈소재는 생략함. 이건 지역레벨 계산정보니까..

일반 토비카가치 재료 5개

일반 리오레이아 아종재료 5개

일반 레이기에나 재료 5개

일반 안쟈나프 아종재료 5개

일반 발하자크 특개재료 5개




12랭크 권장 필요재료

활은 12랭크 무기를 쓰지 않는다. 속성혜지건은 잘 모르겠으니 통으로 버림




다음편은 활 커스텀 연구결과에 대해 쓸건데 그전에 지금 속성무기 커강과 커스텀의 연계점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함.

이거때문에 8시간 날렸다.



우선 알다시피 속성무기엔 한도치가 존재한다. 아이스본도 한도치가 있긴하다. 간단하게 해당속성강화 6레벨을 찍으면 그게 한도치가 된다.

간단하지? 이게 커강이랑 뭔상관인지는 활 커스텀편에서 다루도록하고 그것과 별개로 알다시피 속성강화 4~6레벨은 속성치 x0.10 이런식으로 퍼센트로 오른다. 즉 베이스에 따라 증가치도 올라간다.


결국 속성수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소리임. 근데 이번 아이스본 무기를 살펴보면 무기속성은 금마가 금마처럼 보인다.

저 빌어쳐먹을 파츠개조와 랭크에 따른 커강 속강을 빼두고 본다면 말이지.


예를 들어볼까?

12랭크 300 vs 10랭크 200 존재하지 않는무기지만 누가 이길까?


12랭크 최종330(1커강) 10랭크 최종340(3커강+ 파츠5)

낮아도 역전되는데 직접가서 살펴보면 알겠지만 기본수치도 저랭크가 더 우월하다.

즉 이쁘게 나온 12랭크무기는 전부 쓰레기통행이라는게 내가 낸 결론이다.


활기준으로 디노(불) 카가치(번개) 발하자크(용) 얼찌기에나(얼음) 쥬라토도스(물) 5개 무기가 종결이다. 적어도 현시점기준으론.


참고로 카가치는 5대 속성무기중 가장 쓰레기다. 동일 커스텀기준으로 최고성능인 불과 비교해서 훈련구역 샌드백 강사1발뎀 6이나 밀림. 그래도 레이기에나 일반으로 체크해보니 예전처럼 버릴정돈 아니더라. (레이기에나 일반 약점 불2 전기3) 참고로 월드에선 카가치쓰느니 다른속성 약점 2성쓰는게 기대치나 한발뎀이나 훨씬 높게나왔음.


이것과 관련된건 다음편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우선은 지역레벨부터 정리해봄.



위에서도 강조했지만 가장 중요한건 바로 속성이다.

하늘에서 도운건지 뭔지는 몰라도 이 재료들은 육산호에 몰빵됐다.


내가 위에서 육산호7외 개인선택이라고 적은이유는 육산호외에 재료들은 파츠강화5강템인 독기6 발하특개랑 11랭 회심커강템인 삼림6 얀가특개 두종류다.

속성10 vs 회심10. 당연히 회심이 위지? 근데 글을 순서대로 다 읽었다면 근거리들은 삼림7쪽으로 유도했다.


근데 근거리도 회심 파츠개조할려면 독기6레벨 티가아종 잡아야되거든? 그리고 내가 공방상태좀 봤는데 초원 고레벨은 정말 많더라.

그러니까 좀 답답해도 갤집에서 삼림 구걸하고 독기7레벨 타는것도 경쟁력이 있긴 하다. 원거리가 쓰는 호석은 인땅몹템 필요없음.


정말 개인선택이니 육산호베이스에 편하게 타는게 좋음.


아 그리고 파츠강화 1피스당 육산호 1단계뼈 17개씩 들어가니까 사냥하면서 아무리급해도 뼈만큼은 채집하면서 게임하는게 차후 정신건강에 좋을거임.






이정도선에서 글 마무리하겠음


이 글쓰면서 증기기관 오토걸어놨는데 35000밖게 못씀

이거 언제다쓰냐 아직도 7만남음


참고로 증기기관 R2 꾹 눌러두면 오토로 된다. 끝까지하면 다시한번 눌러줘야되긴한데 진동이 워낙쌔서 금방 알아보고 누를만함.

밥먹을때 오토걸고 게임하자. 고무줄하나면 모든게 해결됨


다음편은 활 커스텀에 대한 이야기를 할거고 오늘 혹은 내일 작성하도록 함. 물론 내가 게임에빠지면 더 늦을수도 있음.

아마 저 커스텀은 스샷을 많이 뽑아내야되서 문제지 글내용은 얼마 안될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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