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규칙괴담] 구출처리복원 팀 복원조 신입 사원 교육 매뉴얼

한청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7.11 09:47:40
조회 11296 추천 92 댓글 16
														

[시리즈] 초자연현상처리반 모음집
· 초자연현상처리반 모음집




해당 매뉴얼은 신입 및 구출처리복원 팀에 첫 부서 이동하는 근무자를 대상으로 지급되는 매뉴얼입니다. 첫 페이지 하단의 서명란에 본명을 반드시 기재해주시면 육체적, 인지적 귀속 절차가 이뤄지오니 혹여나 잃어버리거나 잊을 염려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매뉴얼은 엄연히 초자연현상의 일부이므로 어떤 사유로든 구출처리복원 팀의 소속을 벗어날 시 구출처리복원 팀의 정화 프로그램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육체적/인지적 오염을 제거하지 않은 채 구출처리복원 팀의 소속을 벗어날 시 당사는 귀하를 변칙 개체로 취급할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귀하가 당사 내에 벗어나지 않을 때, 그리고 포획될 때까지 유효하며, 만일 당사를 벗어나 밖으로 도망칠 경우 초자연현상으로 간주, 대응제거적출 팀에 의해 사살 작전이 펼쳐짐을 명백히 인지하고 현명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서명에 쓸 본명이 없을 때, 관측기록사무 12팀에 연락하시면 귀하의 본명을 제공해드립니다. 가명을 적으시면 가명을 본명으로 인지되고 이러한 인지적 오염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진짜 본명으로 귀속돼 추후 많은 해프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속히 구출처리복원 팀의 변칙 통제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명란: (인)



--------


목차

0. 복원조 사명

1. 연구동 복장

2. 연구동 입장 절차

3. 연구동 언행 주의사항

4. 복원 프로그램 진행 시 주의사항

5. 변칙 개체 주의사항

6. 관측기록사무 팀 분간 주의사항

7. 기타 주의사항


-------


0. 복원조 사명

구출처리복원 중 "복원"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는 초자연현상 혹은 특이/변칙 개체에게 휘말린 민간인/조사관 피해자를 원상태로 복원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다.

우리는 초자연현상처리반에서 유일하게 "삶을 되찾아주는 일"을 하며, 어느 의미로는 "인간을 지키는 일"을 수행한다. 따라서 그 어느 부서, 직무보다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가 마주할 것은 수많은 오염으로 더럽혀진 인간들이며, 때로는 특이/변칙 개체나 다를 바 없는 괴물들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의 수술대 위로 올라오는 모든 존재는 한 때 인간이었음을 기억하며 우리의 사명을 기억하길 바란다.

그것이 설령 우리 자신을 오염시킬지라도.



1. 연구동 복장

우리가 지켜야 할 복장 규정은 딱히 없다. 많은 이가 수술실에 대한 이미지를 우리에게 투영하지만, 자연과학 법칙을 벗어난 것들을 마주하는 우리에게 통상의 소독 절차는 무의미하다.

우리가 지켜야 할 복장 규정은 하나.

인간의 신체를 겉으로 드러내지 말 것.

지급되는 복장 외에도 살갗과 얼굴(특히 눈, 코, 입, 귀, 머리칼)을 전부 가릴 수 있다면 좋다. 우리가 상대하는 것은 대체로 의식을 잃었거나 혹은 충분히 제압된 것이지만, 때때로 그런 "척"을 하여 우리를 습격할 수 있다.

습격 자체는 무의미할 수 있으나 진정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그들에게 "따라할 인간의 형상"을 노출해선 안 된다. 형상이 고정된 특이 개체라면 다소의 살갗 노출은 안전할 수 있으나(어디까지나 복제의 측면에서) 변칙 개체는 노련하다. 찰나의 틈 속에서 우리를 완벽하게 복제할 것이다.

삶을 되찾아주는 부서가 동료를 죽이는 부서가 되기 전에 꽁꽁 싸맬 것을 바란다. 움직임에 다소 제한이 생기는 건 괜찮다. 어차피 우리의 수술은 신체적 정밀함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2. 연구동 입장 절차

연구동 내에서만 생활하더라도 하루 2회 정기 소독 절차를 밟아야 한다. 연구동 바깥에 출입했다면 당연히 소독해야 한다. 만일 소독하지 않고 연구동을 출입한다면 우리는 당신을 특이/변칙 개체로 취급할 것이다.

이는 단순히 당사 내부의 적을 대비하기 위함이 아니라 연구동 내부에 존재하는 특이/변칙 개체들과의 공명을 막기 위함도 있다.

당신에게는 사소한 오염일 수 있다. 우리도 그렇게 생각할지 모른다. 그들에겐 아닐 수 있다. 이를 위해 매뉴얼 인지 오염 4번 항목에 과거 구출처리복원 7팀의 신입 사원이 저지른 참사가 기록돼 있다. 원한다면 기억 속에서 열람하길 바란다.

열람 후 구출처리복원 팀에서 제공하는 PTSD 치료 프로그램에 자동 신청되니 안심하고 겪길 바란다. 신고식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다.

단, 지나친 소독 행위는 그 역시 우리의 의심을 살 수 있다. 결벽증을 지녔다면 정신강박 치료 프로그램을 신청하길 바란다. 과거 변칙 개체 중 하나가 우리의 의심을 벗기 위해 하루 6회 소독 절차를 거친 바가 있었다.

명심하길 바란다. 소독은 어디까지나 오염을 씻고 방지하는 역할이다. 특이/변칙 개체에게 씻길 오염은 없다. 우리가 우리에게 오염되지 않듯이.



3. 연구동 언행 주의사항

쉬운 이해를 위해 매뉴얼 인지 오염 2번 항목인 초자연현상 "바벨론의 쇼"를 열람하길 바란다. 이 역시 열람 시 PTSD 치료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신청되니 안심하고 겪길 바란다.

그러나 프로그램 수행 후에도 여전히 유리벽이 보이거나 쇼를 계속해야겠단 생각이 들면, 정화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보직 이동 내지는 퇴사 절차를 밟는 게 좋다.

왜 우리가 미친 사람처럼 움직이고 행동하는지, 신입 연수 때 복원조 설명만 모호했는지 이해할 것이다.

이곳은 스테이지도, 세트장도 아니다. 하지만 탈출하기 위해 벼르는 변칙 개체들이 많다는 걸 기억해라. 그들이 나갈 때 위장할 모습은 우리의 모습이며, 언행의 모태가 되는 것 역시 우리의 언행이다.

우리의 광기가 최악의 사고를 대비할 수 있다.



4. 복원 프로그램 진행 시 주의사항

육체적 오염은 시각적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인지적 오염은 본능적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몇 오염은 그 자체로 지성과 생존 본능을 가지고 발악할 것이며, 그럴 경우 혐오감/거부감은 의지로 감내할 수준을 벗어날 수 있다.

그럴 뿐이라면 다행이지만, 그들이 살기 위해 충동질하는 건 그런 수동적 감정만 있는 게 아니다. 살인, 방화, 폭언, 폭행, 폭로, 자해, 자살, 탈출, 발작 등 다양한 충동이 강렬하게 들 수 있다. 아니면 우리에게 오염을 옮기려 하든지.

어느 쪽이든 좋을 건 없다. 무조건 피해라. 기절해서 인지적 능력을 제거하는 게 대다수의 능사지만, 때때로 인지적 능력인 척 가장해 뇌파를 이용하는 육체적 오염 사례도 번번히 있다. 인지적 오염이 확실한 경우에만 기절을 권장하며, 그 외엔 도망쳐라.

연구동도 하나의 초자연현상이기 때문에 이곳에 끌려온 복원 대상자들은 연구동의 규칙 아래에 있다. 물리적 거리를 확보하면 오염에서 안전하다. 충분히 진정하고 재소독 후 복원 프로그램을 재개하면 된다.

만일 도망치는 데 실패했다면 우리를 믿어라. 우리가 복원해주겠다. 다만 깨어났을 때 시간 감각이 다를 수 있으니 그것만 이해해주길 바란다.



5. 변칙 개체 주의사항

당사 신입 연수에서도 누차 강조한 부분이지만, 특히 복원조에서 변칙 개체는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 부서 통계에 따르면 변칙 개체가 노리는 1순위가 예측예지예언 팀이며, 2순위가 바로 우리 구출처리복원 팀의 복원조다.

1순위는 변칙 개체 따위로 찾을 수 없으니 사실상 우리가 1순위로 노려진다고 생각해라.

이들의 목적은 연구동에 갇힌 특이/변칙 개체들의 구출 내지는 제일 만만한 식량의 확보다. 간혹 연구동 자체를 공격하는 등의 테러 행위도 있지만 이는 우리가 대응할 게 아니므로 어디까지나 변칙 개체가 우리에게 접근하는 상황만을 가정한다.

하나 중요한 건 자기가 복원 대상자라고 주장하는 놈들은 전부 변칙 개체다. 그 자리를 현명하게 피하고 최대한 뻘리 신고해라. 복원 대상자는 전부 제압된 채 대응제거적출 팀이 호송한다. 요즘엔 단체로 위장해 호송되는 척하는데, 통신 없이 오는 호송은 싹 다 변칙 개체다. 신고해라.

가끔 당당하게 복원조로 위장하고 소독 받고 들어오는 놈들도 있다. 트루먼 쇼 같은 거 생각하지 말고 신고해라. 바깥에서 들어오는 놈들은 대체로 매뉴얼을 확보하고 연구동에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왜냐고? 여긴 구출처리복원 팀이 아니면 위치를 모르거든. 당사가 괜히 미궁 취급 받는 게 아니다.

그런데 가끔 안쪽, 그러니까 연구동에서부터 변칙 개체가 발생할 때도 있다. 어떻게 들어온 건지 알아내는 건 포획 후 관측기록사무 팀에게 맡기고, 우리가 할 일은 먹히지 않는 것, 학습될 빌미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다.

전자는 가능해도 후자는 불가능에 가깝다. 적어도 우리는 3인 1조로 다닌다. 둘만 있는 상황은 무조건 피해라. 물론 그들도 똑똑하면 둘만 남는다고 먹어치우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유능하기까지 하면 널 먹고 너와 똑같은 분신을 만들지 모를 일이다.

하지만 어느 변칙 개체도 복원 프로그램이 멀쩡하게 진행되는 걸 가만 놔두지 않는다. 변칙 개체가 의심된다면 복원 프로그램을 강행해라.

복원 프로그램을 막을 복원조는 한 명도 없다. 복원 프로그램의 대가가 우리의 생명, 우리의 인간성일지라도 말이다. 막는 놈이 변칙 개체다. 그게 설령 정말 우리 중 한 명이라면, 그 놈은 복원 대상자다.



6. 관측기록사무 팀 분간 주의사항

저번에 봤던 관측기록사무 팀 근무자가 다른 성씨를 들고 왔다고 해서 변칙 개체로 의심하지 마라. 근데 로테이션에 없는 성씨 달았으면 변칙 개체가 맞으니 신고해라.

당사에서 관측기록사무 팀이 규모와 인구 면에서 제일 크기 때문에 위장 시도도 그만큼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관측기록사무 팀은 이름만 남기고 성을 주기적으로 바꾸고 있으며, 각 개인마다 고유의 성씨 로테이션을 지니고 있다. 이에 대한 정보는 매뉴얼 인지 오염 9번 항목에 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당사자의 이름표를 봐야만 활성화되니 주의할 것.

바꿔말하면 이름표를 봐도 9번 항목이 안 떠오르면 변칙 개체다. 바로 티 내지 말고 현명하게 자리를 피하고 신고해라. 근데 대개 관측기록사무 팀으로 위장한 놈들은 복원조에 대한 정보가 없으니 연구동에서처럼 행동하면 이곳에 부적응한 동류인 줄 알고 넘어갈 수 있다. 이는 현명하게 판단할 것.

그런데 관측기록사무 팀 분간에는 몇 가지 예외가 있다.

6-1. 이들 중 분석과는 우리 연구동에 자주 방문하고 교류한다. 연구동에 자주 방문한다는 건 우리랑 비슷하게 행동한다는 뜻이다. 연구동 바깥에서 우리랑 비슷하게 행동하는 관측기록사무 팀을 본다면 변칙 개체라고 의심하지 마라. 우리가 너무 자주 신고해서 피곤하다고 클레임 들어온다.

6-2. 연결 담당자들의 오염 수준을 보고 복원 대상자라고 오인하면 곤란하다. 그들을 함부로 복원해버리면 당사의 엘리트 인재를 없애버린 것이다. 그런 사례가 확인되면 그 즉시 변칙 개체로 취급할 수 있으니 주의해라.

6-2-1. 멀쩡하게 다니는 연결 담당자들 중 오염 농도가 복원 대상자 평균보다 높을 수 있다. 이는 변칙 개체보다 더 위험한 상황이니 반드시 알아보면 긴급 오염 신고 절차를 밟기 바란다.

6-2-2. 연결 담당자들은 휴가가 잦아서 연구동의 소독 절차를 자주 밟는데, 이들 중 혹여라도 소독 이상의 절차를 요구하거나 연구동 안쪽으로 진입을 시도하면 즉시 신고해라. 도망치는 것도 잊으면 안 된다. 경우에 따라선 연구동을 임시로 폐쇄할 수 있다. 6-2-1번과 연계되는 일이니 반드시 주의할 것.

6-3. 구출처리복원 팀의 연결 담당자가 연수 때문에 관측기록사무 팀에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신고하지 마라 좀. 이건 공문 내려온 거 꼼꼼히 체크하면 오해할 일 없다.

무엇보다 관측기록사무 팀은 우리와는 다른 방면에서 인명을 구하고자 하는 곳이다.

조사관 갈아넣는 곳이라고 폄훼하지 마라 좀.

근데 조사관 함부로 굴린다고 불평하는 건 괜찮다. 너무 욕하면 변칙 개체 의심해라. 어쨌든 우린 같은 사명 아래 움직이는 사람들이다.



7. 기타 주의사항

가끔 신입 신고식이라고 이상한 짓하는 애들 있다. 싹 다 변칙 개체니까 신고해라. 설령 변칙 개체가 아니라고 해도 변칙 개체 취급받는 거 보면 기분이 나아질 거다. 신고식 비스무리한 건 있지만 명시적으로나 암묵적으로 우리끼리 행하는 신고식 같은 건 없다.

변칙 개체랑 조우할 확률이 제일 높은 곳이다보니까 퇴사 후 정상 생활 영위가 가장 힘든 곳이다. 퇴사해서 멀쩡히 살고 싶으면 정화 프로그램 외에도 인지 소거 프로그램 신청해라. 그건 유료라 돈 좀 깨질 텐데 어차피 못 쓴 돈 거기 쓰는 거니까 아깝게 생각하지 마라.

돈 얘기 나오니까 하는 말인데 복원조 정신 상담 사유 1순위가 버는 돈을 못 써서 스트레스 받는다는 얘기다. 통장은 그냥 확인하지 마라. 어차피 회사에서 돈 쓸 일 거의 없고 웬만한 일은 경비 처리 해주니까. 쌓인 액수 보면 못 써서 홧병날 수 있다.

그럴 땐 그냥 기부해라. 사람 살리는 다른 일 한다고 생각하면 좀 낫다. 근데 잘 보고 해라. 예전에 어떤 미친 놈이 소말리아 해적 선단 하나 키웠다고 자랑했다가 변칙 개체 취급 받았었다. 어디 기부할지 모르겠으면 관측기록사무 팀한테 물어라. 걔네 그런 거 잘 답변해준다.

복원 프로그램과 매뉴얼 관련 질의 빼면 우리보단 관측기록사무 팀에게 물어라. 근데 오래 일할수록 궁금한 게 많아져서 이것저것 질문하는데, 반드시 피해야 할 질문 목록이 있다. 이건 사람이라면 누구나 품을 수 있는데 누구에게든 질문하는 즉시 변칙 개체 취급 받으니 반드시 숙지하고 주의해라.

-초자연현상처리반의 기원
-초자연현상처리반의 자금 출처
-초자연현상처리반 예측예지예언 팀 위치
-초자연현상처리반 고난부활승천 3팀에 관한 일체 모든 것
-초자연현상처리반의 기술(주로 초자연현상) 기원 및 원리
-초자연현상처리반의 진의(의도, 정체 등등)

초자연현상에 "원인"과 "원리"를 묻는 게 우스운 일이란 건 신입 연수 때 들었을 거다. 그걸 파악할 수 없으니까 초자연현상이라고 하는 거다. 초자연현상처리반도 똑같다.

"기원"과 "과정"을 묻지 마라. 다행히 우리 인간이 변칙 개체들과 다른 점이라면 호기심과 별개로 움직이고 행동할 수 있단 거다. 너 스스로 알아보는 건 당사에서도 안 건드린다. 누구에게 물어보지만 마라. 네가 알아냈다고 공유하는 짓도 하지 말고. 그런 짓하면 변칙 개체 취급받는다.

매뉴얼 작성 원칙 때문에 복리후생은 따로 기술하지 않는데, 네 생각 이상으로 잘 갖춰져 있으니 잘 찾아봐라. 원하는 게 없으면 그건 아마 직장인으로서 바랄 수 있는 걸 넘어섰거나 복지의 목적인 능률 향상을 해칠 수준이니 알아서 자제해라. 몇몇 개는 유료인데 어차피 통장에 꽂힐 돈 생각하면 그냥 수수료 수준이다.

그리고 당사 내에서 눈이 맞을 수 있는데 관측기록사무 팀에 마음에 드는 사람 있으면 제발 메신저로 연락하고 말로 떠들지 마라. 거긴 잡담 금지라 말로 떠들면 둘 다 변칙 개체 취급받는다.

대응제거적출 팀에게 잘해줘라. 가끔 복원조가 내근연구직이라고 외근직 무시하고 차별하려는 놈 있는데 구출처리복원 팀은 절반이 외근직이고 절대다수가 대응제거적출 팀이랑 같이 다닌다. 대응제거적출 팀 욕하면 변칙 개체 취급 받는 게 차라리 낫다고 생각할 수 있다. 왜냐면 널 동정하고 구해줄 놈이 없거든.

가끔 예측예지예언 팀에서 공문이 내려올 때 있는데 공문 내려오면 읽고 해석할 시도하지 말고 얌전히 관측기록사무 팀 분석과에 송달해라. 어차피 봐도 모른다. 공문이 뭔지 모르는 놈들만 있는 곳이니까 이해해줘라. 찾아갈 생각은 꿈도 꾸지 말고.

즐기는 게 일류라고 가끔 즐기려는 놈들 나오는데, 쾌락은 현명함과 거리가 멀다. 건전한 즐김은 복원조에 없는 개념이라 생각해라. 매뉴얼 인지 오염 3번 항목 초자연현상 "웃으면 복이 와요" 열람해봐라. 웃는 척 말고는 절대 웃고 싶지 않을 테니. 이건 PTSD 치료 프로그램 자동신청 없다. 근데 웬만해서 다들 신청하니까 조만간 자동신청으로 바뀌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복원조 조장 같은 거 없다. 총괄은 각 팀 당 한 명뿐이다. 연구동이라고 연구동 동장이나 복원조 조장 사칭하는 놈 있으면 트루먼 쇼 할 생각 말고 신고부터 해라. 우린 경력 차이만 있지 직급은 다 똑같다.

여기까지 읽을 때쯤이면 네 손에 들렸던 매뉴얼은 사라졌을 텐데 지금 네 머릿속으로 떠올리는 그게 네 손으로 들고 있던 거랑 똑같다. 괜히 구체적으로 상상하지 말고 대충 이런 감각으로 떠올리는구나 생각해라.

만약 잠깐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매뉴얼 인지 오염 항목이 열리면 반드시 신고해라.

한 번 오면 돌이키기 힘든 복원조에 온 걸 환영한다.


추신) 복원조가 신입 사망률 1위지만 그게 딱히 변칙 개체가 1순위로 노려서는 아니다. 제발 현명하게 판단하고 움직여라.


추천 비추천

92

고정닉 6

2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 설문 모태 솔로도 구제해 줄 것 같은 연애 고수 스타는? 운영자 25/07/21 - -
14803 공지 나폴리탄 괴담 갤러리 이용 수칙 (25.1.28) [20] 흰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3.29 74661 327
14216 공지 나폴리탄 괴담 갤러리 명작선 (25.7.14) [28] 흰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3.17 492849 321
30011 공지 [ 나폴리탄 괴담 마이너 갤러리 백과사전 ] [26] winter56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2.28 9312 49
20489 공지 FAQ [25] 흰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8.04 5478 86
38304 공지 신문고 winter567(218.232) 25.07.21 207 11
38573 기타괴 저녁 메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9 2 0
38571 잡담 영상이나 이미지형 괴담 볼 때마다 아쉬운거 [3] ㅇㅇ(211.235) 00:44 85 1
38569 찾아줘 나 괴담 몇개만 추천해주라 [2] 괴이(112.154) 00:30 49 0
38567 나폴리 아침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0 28 3
38566 사례괴 제발 죽는 법 좀 알려주세요 [1] 택연아삼진먹자구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256 18
38564 잡담 낲붕이 이거 뭐냐?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74 0
38563 대회 [나폴리탄 갤러리배 괴담 대회] 결선 진출자 발표 및 결선 안내 [5] Kassi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19 8
38561 잡담 하응.....지켜보는눈....올라왔어... [1] ㅇㅇ(118.235) 07.25 119 2
38559 찾아줘 초등학생 침대 밑에 복제품이 점점 자란다는 괴담 찾아줄수있음? [2] ㅇㅇ(118.235) 07.25 74 0
38556 기타괴 그 새끼들 또 온대??!!! 드럼통형거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80 3
34252 운영 내 글 왜 지워졌어요? [8] winter56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4 3056 34
38555 잡담 다른거버리면 어떻게되는거냐 [2] 들깨라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75 4
38554 기타괴 72kg 고기 정육하는것 좀 도와주세요! [1] ?(112.153) 07.25 143 5
38553 잡담 내 글 삭제됨.... [3] QNFAUSWMD(58.125) 07.25 86 0
38552 잡담 내 카톡 추천친구가 나폴리탄임...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60 2
38551 기타괴 폭발 원래닉이미지박아서새로만든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29 3
38550 찾아줘 지옥이 주제고 거꾸로읽어도 똑같은거 머였더라 [3] 주홍빛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37 0
38548 연재 영겁록(永劫城見聞錄)서장(序章)전조(戰兆)이문(裏文)4 [1] 영겁성견문록쓰는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75 4
38547 잡담 사람을 죽이고 싶은 사람만 봐 [2] ㅇㅇ(175.201) 07.25 128 2
38546 나폴리 별건 아니고 그냥 들어봐 ㅇㅇ(111.118) 07.25 45 1
38545 잡담 나 ㅈ된건가?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44 5
38544 나폴리 사과 따기 체험. 레이션아이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70 3
38543 기타괴 죽은 별들의 노랫소리 [2] 단편괴담싸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23 9
38542 기타괴 엘리베이터에 새로운 버튼이 생겼다. [1] ㅇㅇ(220.92) 07.25 73 4
38541 찾아줘 동남대학교 게시물 찾고싶습니다. [4] ㅇㅇ(106.101) 07.25 131 1
38540 잡담 진짜 ㅈㄴ 무서운글 추천해줘 [2] ㅇㅇ(222.238) 07.25 120 0
38539 잡담 클리너 돌리면서 지워졌던 글 재업해도 됨? [3] 레이션아이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03 2
38538 나폴리 [화령] ㅇㅇ(114.203) 07.25 53 3
38537 규칙괴 해서 수련원에서 살아남기 : 1일차 [6] Nevermor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92 13
38536 기타괴 "여사님, 저희 모리 신경 좀 써주세요." [6] Kassi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605 23
38535 찾아줘 디시에서 무슨 사태 일어나는 괴담인데 ㅇㅇ(218.152) 07.25 114 0
38534 잡담 괴담같은 문자공지가 뜬 게임 ㄷㄷ [1] 이말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92 7
38533 찾아줘 기차에서 내려야 하는데 옛 연인 있어서 안내리는 내용인데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117 0
38532 잡담 글은 꾸준히 써야 합니다 [11] winter567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384 14
38529 찾아줘 힐링되는 괴담있음? [17] ㅇㅇ(116.39) 07.25 354 2
38527 연재 요즘 귀신들이 조용한 이유 [3] ㅇㅇ(111.118) 07.25 266 7
38526 기타괴 [WPSA] 저희의 지시를 따른다면 반드시 생환 가능합니다.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834 23
38525 규칙괴 성철아, 새로 오신분 인수인계좀 하고 와라 -2 [5] ㅇㅇ(221.165) 07.25 686 26
38524 나폴리 혹시 #월 ##일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 나십니까? 오감도시제2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90 4
38522 잡담 나였으면 이때 심장 내려앉았을듯 ㅋㅋ [1] 우일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201 2
38520 기타괴 결벽증 ㅇㅇ(220.116) 07.25 80 5
38519 기타괴 여긴 소설 속이에요. 난 책 밖에서 왔구요. [11] ㅇㅇ(116.46) 07.25 1380 55
38517 기타괴 -간다...간다...진짜로...간다...!! [8] ㅇㅇ(222.255) 07.25 919 22
38515 대회 [나폴리탄 갤러리배 괴담 대회] 본선 종료 [13] Kassi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5 269 5
38514 잡담 상인시 식료품점 안전수칙 [7] 케요네즈치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4 164 4
38513 기타괴 인간의 집착은 어디까지가 선일까 [1] ㅇㅇ(223.39) 07.24 110 4
38512 나폴리 살 것 목록 메모해뒀습니다 [1] ㅇㅇ(211.234) 07.24 131 4
38511 규칙괴 저희 저택의 정원사가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2] 연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4 213 9
38510 잡담 이번 대회 기권합니다. [1] nimkoe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4 489 13
38509 규칙괴 네네 타이가의 방송에 와준 모두들 반가워~☆ [4] 드럼통형거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4 182 3
뉴스 '수요일 밤에' 김소연, 복고풍 스타일링 '사랑의 트위스트' 깜찍 매력 발산 디시트렌드 07.24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