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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교 진짜 문제점은 컨셉자체가 개구라라는거임
잠수교 관련 논란인데,크랩에서 마치 안전성만이 문제인것 처럼 다뤄서진짜 문제는 컨셉자체가 공간감이 실 수치랑 다르다는 거임우선 익히본 우리 핑크돌이 당선작을 보자똥양인이라곤 없는 아름다운 핑크다리 갓양인들만 세워도 위로 공간감이 엄청나다먼저, 교량에 대한 건설 설계 지침을 알고 가자 (최소한의 기준을 알고 가야지) *설계공모지침서에는 계획홍수위 16.1m 아래 고정 설치물 최소화로 제시됨하천 설계지침을 보면, 하천에 구조물을 설치할때는 계획홍수위 보다 여유고를 2m이상 확보해야한다고 한다 (계획홍수량 10,000m3/sec이상)잠수교는 따라서 계획홍수위 16.1m + 2.0m = 18.1m 위로 구조물을 설치해야한다.반면, 우리 대단하신 건축가님께서는 지 ㅈ대로 핑크다리 최저높이를 과거 최고홍수위에 맞춰서 13.7m에 두셨다고 한다. (???왜??)잉??? 왜 님 맘대로 계획함???(놀랍게도 위 사진은 심사에서 직접 발표한 내용이다)일단 알겟음 일단 모른척 넘어가주자, 그럼 핑크다리는 길고 긴 잠수교 어디에 둘거라는걸까? 아래와 같이 29번 교각~37 교각사이 2층 데크를 설치하신단다.이해를 위해, #37교각을 단면도를 보자건축가님께서 ㅈ대로 그리신걸 단면도에 올려보면? ( 참고로 핑크핑크 다리는 두께 1m로 가정, 위 공간감은 2.5m로 가정하자)놀랍게도??? 지 ㅈ대로 적용한 기준에 맞추어도 움파룸파가 아닌이상 지날 수 없는 높이다. 설계지침에 맞추어 다시 적용하면 반포대교와 맞닿는다. (애초에 반포대교 교각이 18.1m보다 낮다)따라서, 처음에 제시된 당선작의 그럴듯한 핑크핑크 다리 컨셉아트는 허구가 된다.컨셉아트의 상부 공간감이 전혀 맞지 않으니 우리가 본 사진과 동영상의 컨셉 아트자체가 허상이라는 뜻이다....(안전문제 쉴드치던 친구들이 컨셉아트는 원래 디자인만 보는거란다,,, 근데 이젠 그것마저 볼 것이 없다)다시캐드로 당선작과 실제 수치를 반영한 캐드를 비교해보자공모 당선작 (좌) 캐드모델링(우) ...뭘보고, 디자인 평가를 한걸까...???? 그럼 이딴게 어떻게 심사위원들의 크리틱을 통과했을까???그렇다, 안되는건 없다고 하신다.놀랍게도 해당 공모전은 전문가인 토목전문가가 0명 포함된 전체 구성원이 건축사로만 구성되었다.(일부 심사위원들도 비전문분야라 그런지 조심스러움을 강조하고, 투표에 당선작 없음을 넣어달라고 요청했지만 절차상 문제로 묵살된 듯하다)해당 심사과정은 프로젝트 서울 유튜브에 올라와 있으니, 저혈압환자에게는 직접 보길 권장한다.크랩보고, 심사위원은 전문가가 아니냐는 둥 너뭐돼 시전하는 애들 있는데,참고로 인터뷰하신 분은 토목구조기술사이고, 잠수교와 같은 교량은 토목구조물이라, 건축사는 전문가가 아니다. (출처 유튜브 돌종 구조기술사 채널)https://youtu.be/RLMjpRQYKqs
작성자 : 도미갤러고정닉
죽창게임 개발일지 #1 (움짤 많음)
개발 한 달 된 기념으로 올립니다.<산나비>를 해보고 게임 개발을 꿈꾸게 되었습니다..고등학교 다니면서 주말마다 조금씩 만들어서 어느정도 틀이 잡혔네요.주인공이 지옥에서 죽창으로 악마를 죽이는 내용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도트라서 그렇게 잔인하진 않은데 다소 고어합니다.그럼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죽창'을 소개해 드리죠!1. 이동플랫포머 게임의 기본이 되는 이동입니다.플레이어는 A,D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로 점프합니다.죽창은 마우스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좌클릭으로 대시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시 중에는 죽창의 각도를 바꿀 수 없고, 공중에서는 한 번만 대시할 수 있습니다.1-1. 고정이 게임에서 중요한 이동 방식은 '고정'입니다.대시 중에 벽에 박거나, 벽에 대고 좌클릭을 하면 죽창이 벽에 고정됩니다.고정 상태에서 점프를 하면 죽창이 박힌 반대 방향으로 튕겨집니다.이를 통하여 더 높게 점프하거나, 벽을 타거나, 천장에 매달릴 수 있습니다.1-2. 튕기기돌로 된 벽에는 고정할 수 없고 바로 튕겨집니다.2. 전투죽창은 당연하게도 공격이 가능합니다.대시 중에 몬스터에게 부딪히거나, 몬스터에 대고 좌클릭을 하면 공격됩니다.만약 몬스터들이 일렬로 서 있으면 멈추지 않고 한 번에 공격이 가능합니다.대부분의 잡몹은 즉사하지만, 일부 큰 몹들은 여러번 공격해야합니다.죽창에 죽은 몹의 시체는 2초동안 죽창에 꿰여 있다가 2초 후에 사라집니다.몹의 시체가 사라질 때 플레이어는 HP를 회복합니다.2-1. 방패우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방패 모드가 됩니다.이때 죽창에 닿는 모든 발사체는 튕겨나갑니다.튕겨진 발사체로 다른 몹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방패 모드 사용 중에는 대시(고정, 공격)를 할 수 없습니다.시체가 꿰여 있을 때 방패를 사용하면 시체를 던질 수 있는데...2-2. 시체 던지기죽창은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시체가 죽창에 꿰여 있을 때, 사라지기 전에 우클릭을 누르면 시체를 던질 수 있습니다.더 큰 몹의 시체일수록 대미지가 큽니다.시체를 던졌어도 HP는 회복할 수 있습니다.이것으로 죽창에 대한 소개는 끝입니다.망할 학교가 일주일 내내 야자에 토요일도 학교를 가서 개발 시간이 없어요.언젠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응원해 주세요!ㅂ2게임플레이 영상
작성자 : 스수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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