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파워리프터는 얼마나 많은 바디빌딩이 필요할까? .feat 조셉 (장문글)

처리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10.28 10:00:03
조회 2994 추천 41 댓글 26




러셀, 존핵 코치로 유명한 조셉 프란조입니다.


viewimage.php?id=3db2c723f7de31a07ab6d8b2&no=24b0d769e1d32ca73dec84fa11d0283195504478ca9b7677dc322c30cb329b454b18d60a0e22adf53610eec8744d33c691d4ca917010668e2d085b2ab4fde514e7c27f0a918e8e


... 아 이새끼 설명 되게 중구난방하게 함 그냥 얘가 설명한 파트만 순서 따라 나열하겠습니다



-바디빌딩운동은 3대운동을 보완할 수 있어야하고, 3대운동으로도 부족한 부분에 집중해야함


모든 복합운동은 근육을 크게 만들어줌. 당연히 디테일적인 부분에선 뒤떨어지니 보완이 필요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등 '운동'.

등의 강화는 벤치, 스쿼트, 데드리프트를 명백히 안정적으로 만들어줌.

또한 스트랩없이 수직 당기기 수평 당기기를 하면 그립 또한 챙겨감.

이두와 후면어깨까지 강해짐. 일석삼조


-과볼륨에 주의


너무 과한 바디빌딩은 부상을 불러오고 조셉은 이를 원치 않기에 적당한 볼륨을 할 것을 추천.

예를 들어 스쿼트를 하는 날엔 팔 운동을 추천하지 않을 때가 있음. 왜냐하면 다른 날에 팔을 너무 많이 하기때문.

매일 이두운동을 하게되면 이두건염이 생기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


하체를 한 날에 레그익스텐션, 레그컬 등 하는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음.

레그컬에서 쓰이는 햄스트링은 실제 데드리프트에 쓰이는 햄스트링과 다르고

그 부분이 강화되는 것은 좋지만 데드리프트에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

그리고 그런 머신은 시간과 에너지를 과사용하게 만듦. 하려면 주의를 요함.



-부상 방지


강한 하체를 갖고있지만 등이 약하다면 허리에 부상을 야기시킬 수 있음.

바디빌딩으로 등을 보완해주면 부상에 도움이 될 것임 (조셉 경험담)


+위에 내용과 일부겹침



-모든 운동은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지만 3대운동들은 디테일한 부분은 놓칠 수 있음, 이는 잠재적으로 약점이 될 수 있음


-현실적인 셋업, 예를 들어


영상을 보면 좋은데..

예를 들면 데드리프트를 하고 난 뒤엔 코어가 털려있으니 바벨로우 보다는 체스트 서포티드 로우를 하는 등

그 날 혹사당한 부위는 피해서 보조를 넣어주라고 함


-직종에 따라 볼륨은 유동적으로


-난 보조운동 안하는 챔프는 모름





세줄 요약


1. 3대는 만능이 아니고 못조지는 부분이 있음. 그런 디테일을 보디빌딩으로 보완해줘야함.

2. 등운동 짱. 3대에도 도움 되고 이두 후면어깨 악력 다 챙김.

3. 볼륨 적당히 가져가라. 일주일 내내 이두하거나 하는 짓은 No.



읽고 정리하다 보니 당연한 말만 늘어놓음,, 흠,,



출처: 파워리프팅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41

고정닉 17

0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갑질의 갑도 못할 것 같은 순둥이 스타는? 운영자 20/11/25 - -
공지 톡 글쓰기 기능 오픈 안내 운영자 20/11/25 - -
234594 [낚갤] 송어지깅 다냐옴 [9] 짠물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629 9
234593 [로갤] 영지 설치물 새로 나왔길래 함 꾸며봤다 [37] 딸기톡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3061 54
234592 [3갤] 검은수염 모델링부터 채색까지 해봤습니다요 자작피규어 [42] 우간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186 39
234591 [카연] manhwa. 선녀와 나무꾼 2021 [127] 그지쇅이(27.119) 11.26 6858 408
234590 [레갤] S-64 헬리콥터 산림청에디션 (스압) [30] 중고거래하는학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994 44
234589 [L갤] 이거는 lp는 아니지만 하울 lp사고 [30] CJ.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004 48
234588 [엠갤] [엠붕쿠킹후기] 1,2위 한 일붕이 후기올림 [122] 일붕이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3017 107
234587 [파갤] 레오파드게코 베이비 피규어 만들었습니다(2) [7] 메두사툴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481 16
234586 [편갤] 국토대장정 2일차 [63] poi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2269 59
234585 [전갤] 4 AM을 들으며 생각하는 보르헤스의 단편 [9] 네임밸류(125.183) 11.26 502 12
234584 [N갤] ★ 데이터주의) 2020 한국시리즈 1~6차전 한짤 정리.gif [11] 2020 코시한짤정리(106.253) 11.26 1204 50
234583 [군갤] 팬텀모형만들었던거보고가셈 [6] 김인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128 35
234582 [자갤] 아조시...차 뜯고... 오일...갈았따... [27] Fwa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295 15
234581 [걸갤] 안녕하세요 여러분 [42] 고라니(118.235) 11.26 1653 82
234580 [자갤] [주말ㅈ목] 저번주말에 먹은거 보고가라 [25] AMP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948 10
234579 [중갤] 루리웹 화들짝... 숲 속 친구들 게임.jpg [166] Aragha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21194 69
234578 [바갤] 내 오돌이 스티커질 공식화한다 그냥 [64] 쵸코비쵸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592 24
234577 [파갤] 전컨연 티샤쓰 파갤 마플샵 오픈 [96] 밍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279 24
234576 [냥갤] 브롱(브리티쉬롱헤어)의 일상8 [15] ㅇㅇ(125.248) 11.26 746 55
234575 [트갤] 제너레이션 스페셜 코믹 슈퍼 메가트론 1 번역 [13] 앜ㅋ재좀밬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340 7
234574 [N갤] 의자가 힘들만 했음. 벤클만 봐도 알잖아 팀컬러 ㅋㅋㅋㅋ [80] ㅇㅇ(14.43) 11.26 5942 329
234573 [N갤] 야구에 산다 박민우 인터뷰 (2) [19] 건강기능식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2648 140
234572 [기음] 먹었던 목걸이들(화질구지) [34] ㅇㅇ(39.7) 11.26 2149 35
234571 [레갤] 스챔 초록색 람보르기니 스포츠카로 만들기 (우루스? 우르스??) [14] 스챔조아뿌잉(211.52) 11.26 784 17
234570 [디갤] 별질의 진실은 이거다. [53] 비샤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854 38
234569 [디갤] 식장산 야경 [16] 1C8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545 15
234568 [필갤] 흑백… 붐은… 온다… (산업 편) [3] ㅇㅇS(175.213) 11.26 468 10
234567 [키갤] 김혜성 퓨처스 시절 인터뷰.jpg [14] ㅇㅇ(58.145) 11.26 2099 86
234566 [그갤] 그린 것들 [15] 해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538 32
234565 [바갤] 대충 근황 [19] Denv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481 24
234564 [트갤] G1디셉티콘 마스터피스급 스케일 크기비교 [27] 해덩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753 27
234563 [마갤] 나이키좀 그만 빨아라 [24] ㅇㅇ(183.109) 11.26 1820 31
234562 [과빵] 최근만든것들 [1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993 21
234561 [필갤] 필갤서 구매한 v250d, 500t 사진 [18] JOE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555 14
234560 [필갤] 콘탁스 g1 첫롤나왔어요 [12] play도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306 14
234559 [파갤] 전컨연 티샤쓰 [68] 밍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077 17
234558 [기음] 주말동안 먹었던 것들 뿝뿝뿝뿝뿝 [22] 수박이(106.101) 11.26 2318 35
234557 [레갤] 베니의 우주선을 위해 주문한 장식장과 진열 [7] 우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412 10
234556 [트갤] 트붕이 장식장 생겼다 [13] 스팽크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521 12
234555 [건갤] HG G의 레콘기스타(7)- 건담 G 루시퍼 [22] S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919 19
234554 [에갤] GHK sig 553 후기 및 QC 개판후기(불량수준) [41] 총성과다이아몬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406 31
234553 [그갤] 휴가를 못나가서...(3) [15] 오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329 32
234552 [필갤] 첫롤 [3] ㅇㅇ(125.143) 11.26 210 10
234551 [바갤] "파니갈레!!성스러운 전통을 훼손하다니!!" [30] 반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416 52
234550 [멍갤] 미용하다가 도망친 범인ㅋㅋ [14] 더블치즈버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736 32
234549 [카연] 사보타지 ep. 05 (2편) [13] 인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261 26
234548 [카연] 파티원에게 천박한 성희롱을 하게 되는 저주 망가 . Manhwa [55] 한번베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5734 250
234547 [에갤] 나눔받은 군장 리뷰 (닉언죄 [37] 반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1681 40
234546 [스갤] 원덕할머니 품에 안겨우는 지평&달미 4명 데칼 영상 [6] ㅇㅇ(223.39) 11.26 945 40
234545 [디갤] 별질 간단 가이드 [10] 비샤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6 481 17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이슈줌NEW

1/6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