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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짤,영상)파이슨 스킬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보자

에무191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8.10.03 23:36:35
조회 5724 추천 16 댓글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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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과 건강이 된다면 실험글 올라오는거마다 검증 및 원인 파악글을 쓸 예정


일단 갤럼들의 선행 연구글

파이슨 스킬 총정리('18.8.21)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411646

콜트 파이슨 이래저래 실험해 본 것들 정리 +추가('18.8.28)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447372

[데이터] 파이선 패시브 실험 (나강 추가)('18.9.23)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30583

파이선 지속시간 실험('18.9.25)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34474

GIF) 파이슨 패시브 간격에 대한 실험('18.9.30.)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48984


기타 다른 실험글도 있는데, 파이슨이 메인이 아닌 실험이나 몇몇은 제외했음


이 글에서는 파이슨의 스킬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버그 및 위 글 중 일부 의문에 대해 다룰 예정


딱히 중요한 내용은 없으니 대충 내려도 됨



0. 파이슨의 스킬 설명

1. 액티브 스킬의 구동 방식

2. 패시브 스킬의 구동 방식

3. 스킬 설명에서 틀린점

4. 기타 빠진 점과 버그 등



0. 파이슨의 스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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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시브:자신이 화력/사속/회피/명중/치명타율 버프를 받을 때(요정특성 포함), 버프칸에 있는 아군인형의 해당 능력치를 6%/6%/30%/30%/12% 상승시킨다

- 액티브:발동 후 6번 공격은 100%의 확률로 자신의 화력을 30% 상승시킨다. 6회 중첩가능), 지속시간 3초.


글자 수를 통해 생략된 설명들과 버그가 존재함을 충분히 유추할 수 있다.


여기서 체크할 부분은


1) 치명타율 버프

2) 지속시간 3초

3) 6번 공격, 6회 중첩


이 세 부분.


파이슨의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이를 보조하는 3개의 스킬, 그리고 5+1개의 스킬로 이루어진 패시브 스킬로 나뉘는데,


다 필요 없고 구동방식부터 간단간단히 살펴보자



1. 액티브 스킬의 구동 방식


파이슨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그 즉시 6개의 스택(A.버프)이 쌓이는데, 이게 탄창의 개념이라 보면 됨.


이 A.버프를 하나 소모해서 라이플 모양 탄 하나를 장착(B.버프)하고 동시에 화력 증가 스킬이 터질 것인가 말 것인가를 결정해서 터지기로 했으면 C.버프를 검


그다음 장착한 탄을 소모해서 라이플 탄을 날려서 피해를 주고


C버프를 소모해서 화력 버프(D.버프)와 화력 버프를 썼다는 버프(E.버프)를 줌.



간단히


스킬 사용 -> 탄 버프+6 -> 탄 버프 1개 소모 : 라이플 모양 탄+1, 확률적으로 화력 증가 스킬 트리거+1


-> 라이플 모양 탄 소모해서 공격 / 화력 증가 스킬 트리거 소모해서 화력 버프화력버프(파이슨 트리거용)를 검


여기서 마지막에 있는 화력 버프의 최대 스택이 6이라서 스킬 텍스트에 6번 중첩 가능이라고 써있는 것


화력버프(파이슨 트리거용)는 실제로는 아무 효과도 없고 트리거 발동에만 쓰이는 놈이라 보면 됨


2. 패시브 스킬의 구동 방식


파이슨에게는 5+1개의 기타 패시브 스킬이 있는데, 간단히 요약하면


특정 종류의 버프를 받는다! -> 그게 트리거가 되어서 기타 패시브 스킬(화력/사속/회피/명중/치명타율)이 발동된다!


+1은 장갑 버프인데 이건 더미로 흔적만 남아있음


이 기타 패시브 스킬들은 각각 별개의 스킬취급


3. 스킬 설명 중 틀린 부분과 기타 버그


1) 액티브의 지속시간


- 패시브:자신이 화력/사속/회피/명중/치명타율 버프를 받을 때(요정특성 포함), 버프칸에 있는 아군인형의 해당 능력치를 6%/6%/30%/30%/12% 상승시킨다

- 액티브:발동 후 6번 공격100%의 확률로 자신의 화력을 30% 상승시킨다. 6회 중첩가능), 지속시간 3초.


파이선 지속시간 실험('18.9.25)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34474

위 실험에서 확인할 수 있 듯 액티브의 지속시간은 3초가 아님. 그렇다고 3초내에 6번 공격을 끝내지 못하면 남은 탄이 증발한다는 것도 아님


사실 패시브 지속시간이 3초라고 설명하려다가 어쩌다 한 번하는 실수를 한 것이 아닐까?


실제 액티브 스킬 사용시 화력버프의 지속시간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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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의 경우, 어쩌다 한 번 하는 실수로 따로 쓰여있지는 않지만 최대 3스택까지 중첩이 가능하다



2) 액티브 발동 시 랜덤 타게팅


액티브 발동 중에는 유식이와 마찬가지로 기본 공격 스킬이 다른 스킬로 대체가 되는데, 그 스킬의 타겟 리셋 설정이 매 타격시라서 랜덤으로 타게팅이 정해짐


그래서 난사를 하게 됨



3) 액티브의 스택


액티브 설명 중 나온 탄 버프의 경우, 최대 스택이 99, 지속시간 55분으로 설정되어있다.


그러니까 액티브만 쓰고 무빙을 해서 탄을 쏘지 않으면 영상과 같이 즐겜용으로 빵빵 쏠 수 있음


화력버프 어차피 6중첩 위로 안올라가니 의미는 없기도하고, 저렇게 모을 일도 없긴한데 귀가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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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치명타율의 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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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슨이 치명 버프를 뿌려도 AGI만 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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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빠세 스킬에도 치명 텍스트가 안 떴으며, 우리가 치명타 증가 텍스트를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저 우중이의 설계인지도 모른다



5) 치명타율 패시브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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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저 172 데미지는 어디서 온 것일까?


요정도 없고 할포탄도 다 빼놓은 핸드건은 아닐 것


와짱 치명타율 : 64%

적용중인 진형버프 : 20%

파세 스킬 버프 : 20%

파이슨 패시브 : 12%


파이슨 패시브 미적용 : 64*1.2*1.2 = 92.16%

파이슨 패시브 적용 :64*1.2*1.2*1.12 = 103.2192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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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같이 201값을 불러오는데 혼자만 톡 튀게 202 값을 불러온 치명타율을 볼 수 있다


파이슨 패시브의 경우 201은 배율 값이 저장되어지만 202는 아예 값이 없다


우중이가 또다시 평소 안 하던 실수를 한 것 같다


딸기 해골물 무엇?



4. 기타 다른 글 내용의 원인 및 의문점


GIF) 파이슨 패시브 간격에 대한 실험('18.9.30.)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48984


위 글 본문에서도 나와있듯 패시브들은 각각 별도로 존재하고 있음. 처음에 말한 5+1개 따로따로


그리고 각 쿨이 30프레임이라서 같은 종류의 버프는 한 번에 걸리지 않고 스택만 쌓여 있다가 약 1초 간격으로 걸림



콜트 파이슨 이래저래 실험해 본 것들 정리 +추가('18.8.28) :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447372


몇몇 버프의 경우, 예상과 달리 적절하게 패시브를 뿌리지않는 이유


일단 이걸 체크하려면 맨 위에 엑티브 및 패시브 설명을 봐야함


액티브 - 화력 증가 스킬 트리거 소모해서 화력버프 화력버프(파이슨 트리거용)를 검

패시브 - 특정 종류의 버프를 받는다! -> 그게 트리거가 되어서 기타 패시브 스킬(화력/사속/회피/명중/치명타율)이 발동된다!


여기서 특정 종류의 버프란 액티브에서 말한 XX버프(파이슨 트리거용)를 말함


그러니까 다른 총기가 파이슨에게 건 화력 증가 스킬에 화력버프만 있고 화력버프(파이슨 트리거용)가 없으면 파이슨은 패시브를 쓸 수 없음


그리고 파이슨을 위해서 XX버프(파이슨 트리거용)를만들면서 기존스킬 및 버프 계통에 하나씩 하나씩 저 버프를 달아줬는데


몇몇 예외들이나 복잡한 놈 깜빡하고 빼먹었나보지


격양의 경우는 스킬이 그냥 하나로 이루어져있는데


시작하자마자 발동되고 화력버프1, 화력버프2, 화력버프3, 화력버프(파이슨 트리거용) 이렇게 네 버프를 걸음.


그리고 2,3번째에 딜레이가 설정된 형식이라 단 한 번만 패시브가 적용되는 것.



추가)

https://gall.dcinside.com/m/micateam/530175


덧글로 달린 장갑계 특성 발동 시 파이슨이 사속을 뿌려주는 현상


이건 위에서 말한 실제 적용되는 버프버프(파이슨 트리거용)가 서로 맞지 않게 설정되어서 생긴 일임


장갑계의 경우 현재


장갑버프사속버프(파이슨 트리거용)


이렇게 두 버프를 걸어주다보니, 실제로는 단순한 장갑버프인데


파이슨이 사속버프(파이슨 트리거용)에 반응해서 사속버프를 뿌리게 되는 것

수작업 무엇



궁금한거나 추가 정리 원하는거 있으면 덧글ㄱ



요약


딸기+파이슨


크리패시브


해골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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