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들어 갤눈팅하다보면 - 다들 극구 만류하는데도 - 검벨라를 하는 늅늅들이 많이 보이는데
대부분 백래쉬가 얼마나 활용도 높고 강려크한 스킬인지 잘모르는거 같아서 백래쉬의 기초와 활용법을 정리해봄
뭐 보던가 말던가
백래쉬의 기초와 활용법
1. 백래쉬란?
1.1 백래쉬 스킬 설명 (출처: 인벤)
...그러하다
여기서 백래쉬 6랭을 찍으면 데미지는 31%, 다운치는 23%, 그리고 추가로 반사되는 투사체는 6개로 증가된다
수치만 봐서는 백래쉬가 얼마나 강려크한지 잘 모를수도 있겠으니 쉽게 풀어 설명하자면:
동일 랭크일 때 백래쉬를 사용해서 투사체 하나를 반사하면 대략 3검긍 크로스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거기서 추가로 반사되는 투사체는 하나당 그 데미지의 30% 정도가 들어간다고 보면 됨
말인 즉슨 백래쉬 한번으로 투사체 4개를 받아치면 대략 3검긍 크로스 2번 긁을 때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한마디로 졀라쎔
2. 백래쉬 기초
백래쉬가 얼마나 강려크한지 알았으니 이제 백래쉬의 기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a. 백래쉬의 각도와 범위
백래쉬를 사용하면 캐릭터 전방에 보호막이 생성되고, 거기에 투사체가 닿으면 반사가 된다는건 다들 알고 있을거라고 믿는다
근데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그 보호막이 비스듬하게 생성된다는 것
2.a.1 노란색 선이 보호막이 생성되는 대략적인 각도
보호막이 비스듬하게 생성되는 탓에, 노란색 화살표 방향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는 반사가 가능한데 반해서
빨간색 화살표 방향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는 반사가 불가능하다
2.a.2.1 캐릭터의 우측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는 반사 가능
2.a.2.2 캐릭터의 좌측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는 반사 불가능
b. 백래쉬의 이동성
백래쉬는 스탠스를 잡은 상태 뿐만 아니라, 윈드스텝을 사용한 이후 회피로 지정된 키를 한번 더 누름으로써도 발동이 된다
여기서 보통 호불호가 갈리는데, 이에 대한 어느 한 인벤러의 징징글을 함 보까요?
2.b.1 어느 한 인벤러의 검벨라 개편안 (출처: 인벤 벨게)
개소리죠 시팔
이동성이 높은 윈드스텝-백래쉬 연계는 검벨라의 몇 안되는 컨요소 중 하나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특정 레이드에서 검벨라의 딜량을 크게 좌지우지한다
윈드스텝-백래쉬 연계 활용법은 밑에 "3. 백래쉬 활용법"에서 다루도록 하겠음
c. 백래쉬의 방향
백래쉬를 사용할 때 보호막의 방향 역시 방향키로 조절 가능하다
보호막이 생성되는 방향은 누르고 있는 방향키의 반대쪽
방향키를 누르지 않으면 캐릭터의 전방에 생성된다
d. 백래쉬로 반사 가능한 투사체의 갯수
백래쉬의 랭크를 올리면 올릴수록 한번에 반사 가능한 투사체의 갯수가 늘어난다
6랭이 최고 랭크인 현재 한번에 반사 가능한 투사체의 최대 갯수는 7개
한번에 많은 투사체를 반사하여 순간적으로 폭딜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 백래쉬의 특징 중 하나이다
2.d.1 이세트에서 백래쉬로 한번으로 많은 투사체를 반사
3. 백래쉬 활용법
위에 특징들을 이용해서 백래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a와 c를 활용한 예제를 보자
3.1 백래쉬로 투사체를 반사하는 동시에 카단의 직선형 장판을 회피 (a와 c를 활용)
스탠스 이후에 오른쪽으로 방향키를 누르며 백래쉬를 사용하면,
캐릭터의 오른쪽에서 날아오는 투사체를 반사하는 동시에 카단이 사용하는 직선형 장판의 범위에서 벗어나는게 가능하다
이 외에, 잉카라나 클라우스 같은 보스들 상대로 백래쉬를 활용하여 투사체를 반사함과 동시에 이어지는 패턴을 회피를 하거나,
거리를 유지하며 특정패턴을 유도하는데 있어서도 활용이 된다
b와 c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3.2.1 다른 파티원에게 날아가는 투사체를 반사1 (b와 c를 활용)
백래쉬로 다른 파티원에게 날아가는 투사체를 반사하는 것으로 공격과 동시에 파티원을 보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순간적으로 위치 선점을 하는 것이 윈드스텝-백래쉬 연계의 장점인데,
이걸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스펙의 검벨라 사이에서도 딜량이 크게 좌우된다
3.2.2 다른 파티원에게 날아가는 투사체를 반사2 (b와 c를 활용) - 다른 검벨라와 비교
잘하는 검벨라와 같이 게임을 하게되면, 활카이끼리의 마운팅 경쟁, 혹은 카록끼리의 힘겨루기 경쟁에 못지 않게 아주 치열한 백래쉬 경쟁이 벌어지는데,
여기서는 얼마나 윈드스텝을 잘 활용하여 보다 빨리, 보다 나은 위치에서 백래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딜량이 크게 엇갈리기도 한다
이 외에도 카단등의 보스를 상대, 윈드스텝-백래쉬 연계로 투사체를 원천봉쇄하는 것도 가능하다
3.3.1 윈드스텝-백래쉬 연계를 사용, 투사체를 원천봉쇄 (b를 활용)
참고로 개편 이전에는 공속 30은 돼야 백래쉬 이후에 안전하게 윈드스텝으로 접근해서 다시 한번 백래쉬를 사용하는게 가능했는데,
개편 이후로는 백래쉬 후딜이 짧아져서 공속 0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d를 활용하여 한번에 최대한 많은 투사체를 반사하고 싶다면, 보스가 다수의 투사체를 쏟아내는 패턴을 사용할 때, 자신의 캐릭터 뒤에 많은 파티원들이 자리한 위치에서 백래쉬를 사용하도록하자
레이드 보스별 백래쉬 가능한 패턴은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리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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