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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횡스크롤 슈팅 게임 개발일지 8주차 - 은폐

등록금내야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12 23:53:26
조회 300 추천 4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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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은 밤입니다 이번주도 죽지않고 기어왔어요

이번주는 적을 은폐하는 기능이랑 조준 범위, 그리고 몇가지 디테일을 좀더 추가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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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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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적을 죽일 때 시체로 남게 되는데, 이제 상호작용을 하면 적을 끌고 다닐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시체를 숨길수 있는 기능을 넣어봐야겠어요. 전에 만들어두었던 은신할수 있는 공간을 활용해서
시체를 숨기는 대신 은신할 공간이 줄어드는 패널티를 줄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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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패널티 - 애니메이션, 횟수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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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만들었던 암살에 패널티를 줘서 긴장감을 주기로 했어요

암살 애니메이션을 좀더 느리게 변경했고, 근접무기에 암살횟수를 제한하는 카운트를 추가하기로 했어요

(움짤에서 나와있다시피, 아직 무기의 이름이 바뀌진 않습니다)


모든 카운트를 소비하면 근접무기가 맨손으로 다시 바뀌어서 생각을 할 여지를 줄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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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기 전투 - 조준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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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총기 전투에서도 새로운 스탯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조준 범위"입니다

헤드샷을 추가하면서 정확도가 매우 중요해졌는데, 아무리 반동을 넣고 무게를 더하고 해봐도, 커서를 머리쪽에 두고 잠시 기다렸다 쏘면 그만이더라구요


그래서 조준하는 커서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밸런스 조절이 필요해보지만 괜찮아보이네요

무기 개조를 추가할때 스코프 부품에 이 옵션을 넣어서 조준의 난이도를 조절할수 있을테고..

FOV도 조절해서 저격총을 구현해볼수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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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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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소음기의 유무와 상관없이, 적이 탄의 궤적도 인식합니다

헤드샷을 노렸지만, 실패한다면 이에 대한 패널티로 들어올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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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번 게시물에서 주신 피드백을 보고 피격 이펙트도 수정했습니다

이펙트의 스케일도 늘이고 캐릭터에 플래시도 넣어주고 넉백도 조정해봤어요

사운드가 없고 피격 애니메이션이 없지만 디테일이 더해진다면 쫀쫀한 타격감이 생길것 같아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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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번주에 밀렸던 은폐한 적을 숨기고 유인하는 기능을 구현해내고 싶었지만 페이스가 잘 나오지 않았어요

지난주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서 마음이 급해진것 같기도 하구요


우선 할수 있는것부터 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다음주에는 미뤄진 구현사항을 확실하게 마쳐놓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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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승자박 일희일비하지 않고 페이스 다시 찾아서 다음주엔 풍성한 일지로 돌아오겠습니다!

비가 오고 날씨가 화창한데 미세먼지는 많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조심하시길 바래요


그럼 저는 이만 총총



5월 목표

은엄폐 : 은신/엄폐/유인에 대한 기본 행동과 디테일 구현하기

암살 : 암살 액션에 관련한 기본 행동과 디테일 구현하기

적 AI : 적 기본적인 행동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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