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지] 스텔라리스 개발일지 #343-3.12 "안드로메다" 예비패치노트.

ㅇㅇㅇ(118.176) 2024.05.03 00:14:01
조회 300 추천 8 댓글 2
														

7ee98368f5dc3f8650bbd58b3680706df1b2661c


(내용이 좀 많은데 이미 본 기계 시대 관련과 모딩 관련, 버그 픽스 중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그냥 넘김)


3.12 "안드로메다" 기능

* 멀티플레이어 동기화 실패 대화 상자에 재동기화/재동기화 대기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 종료 후 다른 제국으로 계속 플레이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기계가 거주 가능성과 수명 규칙을 완전히 무시하지 않고 수정된 규칙을 사용합니다.

* 수명:

-기계 지도자가 무작위 사고로 자주 사망하던 이전의 "불멸" 메카닉이 제거되었습니다.

-기계 리더의 시작 연령은 5~10년, 기본 수명은 100년(로봇은 기본 80년)이며, 수명 증가 효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불로장생"의 기계 변형 특성인 "영원한 기계"는 해당 종족의 지도자를 수명을 늘리는 대신 불멸로 만듭니다.

-합성 제국으로 전환하는 생물 제국과 기계 제국 모두 승천을 완료하면 새 개체를 받은 것을 반영하여 나이가 초기화됩니다.

-게슈탈트 노드는 불멸 상태로 유지됩니다.


* 거주적합:

-기계(및 로봇)의 거주가능성 +200%가 최소 거주 적합도 +50%로 변경되었습니다.

-기계는 생명 파종 같이 거주 적합이 제한된 기원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가정할 때 건조, 습윤, 추위 거주성 특성을 가지며, 해당 유형의 행성에서는 +75%의 거주 적합을, 그 외 모든 행성에서는 +50%의 거주 적합을 부여합니다.

-거주 적합 제한 기원이 없는 기계는 다른 거주 특성을 사용하는 템플릿을 즉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여러 기원을 기계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명 파종

/해양 낙원(수중 기계)

/종말 후(방사능 로버)

/공허 거주자(공허 단조)

/지하(지하 기계) - 두더지 봇(molebot)의 최소 거주 적합도 50%와 기계의 최소 거주 적합도 50%가 중첩되어 모든 곳에서 100% 완벽한 거주 적합도를 가집니다.


* 기계 제국은 이제 다른 기계를 자신의 주 종족에 동화시킬 수 있으므로, 드디어 모든 기계가 동일한 운영 체제와 표준 충전 단말을 사용하도록 강제할 수 있습니다.

* 로봇(기계는 제외)은 모두 같은 로봇 종의 다른 아종으로 취급됩니다.

* 아스트랄 균열에 친숙한 친구를 추가했습니다(아스트랄 플레인 DLC 필요).


* 새로운 기계 사회 제도 2종 추가:

-스파이웨어 지침(네메시스 DLC 필요)

-우주 채굴 드론(메가코프 DLC 필요)



개선 사항

기계 개선 사항 추가:

* 기계 및 로봇 반란이 개인주의 기계로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기계 시대 필요).

* 합성 승천을 진행 중인 종족에게 다양한 기원 연계 종족 특성의 로봇 버전이 부여됩니다.

* 로봇과 기계에 성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미정도 여전히 가능.)

* 기계 지능이 더 이상 식민지로 인한 추가 제국 크기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기계 행성:

-기계 세계 AP가 있는 경우 기계 세계의 일자리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기계 세계에 새로운 코디네이터 지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몰락 제국 개선:

-광물질 몰락 제국은 기계 시대를 보유 한다면 사이버네틱 초상화를 사용합니다.

-광물질 몰락 제국의 주 종족이 사이버네틱 특성을 갖습니다.

-광정신 몰락 제국의 주 종족은 사이오닉 특성을 갖습니다.


* 관리자, 사제, 초능력자가 관료의 _다중 수정자 외에 _추가 수정자를 자동으로 이어받습니다.

* 라켓과 케틀링이 서로 연관되게 됩니다.

-케틀링은 사이오닉 승천을 수행하기 위해 물질을 초월한 정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라켓이 거래 알고리즘 특성을 가진 사이보그가 되었습니다.


밸런스

* 자기 보존 프로토콜 전통이 복제된 장기와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수명+10, 부정 특성 -1)

* 몰락 제국 건물은 이제 적합하다면 정복 시 파괴되지 않습니다.

* 여러 사회 제도 업데이트:

-외교단, 공감 및 홍보 전문가가 외교 의정서와 일치하도록 버프되었습니다. 각각 조금씩 다릅니다.

-고철주이 및 연관 시빅: 함선 합금 유지비 -5%

-쾌락 추구자: 수도 건물에서 연예인 직업 +1

-실용적 건축 및 연관 시빅:행성 건설 속도 +15%

-변이 유발 스파 및 연관 시빅: 욕탕 종업원의 인구 성장/조립 +0.5%

-부역제: 노동자 정치력 -15%

-전사 문화: 전쟁 피로도 -10% 증가

-자유로운 피난처: 노동자 행복도 +5%

-그림자 평의회: 통치자 산출 보너스를 평의원 스킬 +1, 안건 처리 속도 +10%, 침투 속도 +10%로 대체.

-교역소: 무역 기지의 무역 수집 범위 +1, 무역 기지의 무역 보호 +8

-민간 탐사가: 식민지에서 제국 규모 -33% 감소

-PMC: 사령관 시작 레벨 +1

-주의 분산: 식민지 제국 규모 감소를 제국 크기 페널티 -25% 로 대체.

-포괄 의지: 실업자 드론의 자동 정착 확률 +50% 증가

-제로 웨이스트 프로토콜: 함선 유지 비용 -5%, 건물 및 지구 유지 비용 -10% 감소

-무선 업데이트: 실업 드론의 자동 재 정착 확률 +50%

-정적 분석: 인지 노드가 무작위 연구 전문화 특성을 가지고 시작.

-유지 보수 프로토콜: 노동 드론 출력 +5%


* 심리적 불임은 네크로파지와 석질류 사용 불가.

* 거주 가능한 행성이 있는 성계에서 다이슨 구체를 건설할 수 있지만, 해당 행성은 거주할 수 없게 됩니다.

* FTL 이전 문명이 있는 성계에서 FTL 이전 정책이 공격적으로 설정된 경우 다이슨 구체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 합성 승천에 합성체 지도자 기술이 아닌 합성체 노동자 기술이 필요합니다.

* 합성 승천 전통 채택으로 합성 지도자 기술 10% 진척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합성 진화 의제는 이제 로봇 기술 및 인공지능 기술 대신 로봇공학 기술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러 합성 승천 전통이 유기 제국과 기계 제국 모두를 위해 재작업되었습니다.

* 그리드 융합 팝은 이제 기술-드론 모디파이어를 상속받습니다.

* 공개 시장 의제는 더 이상 범죄 조직에 쓸모없는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자원 통합 기원이 더 이상 기계 행성 선호를 강제하지 않습니다.

* 유전적 승천 경로의 보너스를 재배치했습니다.

* 단호한 말살자 이제 무덤 세계에서 거주할 수 없으므로 무덤 세계에서 시작하지 않습니다.

* Fleeting Excellence 특성이 제공하는 지도자 수명 감소로 인해 특성 1포인트가 소모됩니다.

* 합성 및 사이버네틱 전통 트리 밸런스 조정

* 사이보그는 성장만 가능하고 조립은 불가능합니다.

* 로봇에 편의 특성을 허용했습니다.

* 채굴 드론 모성계 버프

* 하이브 마인드와 기계 지능이 이제 모든 수도 특화 지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제국이 소비재를 사용하는 경우, 공장 또는 단조 지정을 선택하지 않으면 산업 지구가 자동으로 일자리를 분할하여 대상에게 소비재 보조금을 지급하는 하이브 마인드 제국이 소비재를 생산하는 방법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승천 경로 외의 종족 수정 비용 감소 원인을 대부분 줄이거나 제거했습니다.

* 휴양 행성 노동자는 이제 편의시설 사용량 -0.01, 생활 수준에서의 무역 가치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지각있는 로봇 또는 기계는 이제 윤리에 관계없이 더 이상 물질주의 세력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신스 제국의 개척선 함선 비용이 개인주의 기계와 동일합니다.

* 무형체도 게임 중반 위기로 간주됩니다.

* 위대한 칸과 회색 폭풍의 난이도 설정에 따라 더욱 크게 스케일링 됩니다.

* 게임 중반 위기는 위기 강도 슬라이더의 제곱근으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중요한 것만 번역함)

* 은하의 문턱 기원 제국이 스크랜드를 발견할 확률을 검은 왕관에서 91%에서 33%로, 다른 수리된 관문에서 67%로 감소시켰습니다.

* 대상단에게 과학선 거래를 하더라도 비바리움(아자린 전용 과학선)과 같은 대체 불가한 과학선을 내주지 않을 것입니다.

* 망가진 오비탈 링을 복원하는데 더 이상 거대 구조물 건설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총력전 진행 중 동시 진행중인 다른 전쟁에서 다른 제국이 행성을 점령한 경우 성계가 병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지상군을 이끌고 하빈테를 침략하면 그들이 소리를 지를 것입니다.



다음 개발일지는 5월 16일에 기계 시대 아트 작업 2번째.


그리고 신스 여왕 이름은 '세타나'(Cetana) 라고 함.



1990f166e1d72ee66fb2d7fb06df231d1b87ed34926edf50a057598d



추천 비추천

8

고정닉 4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8 설문 힘들게 성공한 만큼 절대 논란 안 만들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10 - -
2865 AD 호요버스 신작 <젠레스 존 제로> 7월 4일 오픈! 운영자 24/06/05 - -
1067071 공지 게임이 처음인 쌩초보들을 위한 입문 연재[공지용] [8]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6.13 24748 13
1166605 공지 신문고 [6]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9 1209 0
1149394 공지 패독겜 개발일지 나오는 요일 정리 [5]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3.12 3324 10
1084649 공지 갤러리 규칙 및 공지사항 [3]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8.15 6995 7
1067066 공지 패독겜 뉴비를 위한 구매 가이드[공지용] [10]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6.13 16280 24
808124 공지 역사 질문과 역사 뻘글은 세계사갤로 가주세요 [2] 팰퍼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9.24 28231 85
1176363 일반 동접 만명 나온다고 안망했다고 치면 ㅇㅇ(118.235) 05:28 18 1
1176361 일반 기둥뿌리 뽑는 멸망전 간다 ㅇㅇ(1.240) 04:25 43 0
1176360 일반 메죽 질문!!!! [2] ㅇㅇ(116.33) 04:03 30 0
1176359 일반 크킹3 망한이유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45 52 0
1176358 일반 크킹3은 좀 더 개병신 같아져야함 [4] ㅇㅇ(121.185) 03:35 132 3
1176357 일반 크킹은 이제 갤에서 아예 배제하면 안되냐 [4] ㅇㅇ(211.234) 03:29 132 2
1176356 일반 무수한 세로질 끝에 마침내 꿈을 이뤘다 ㅇㅇ(1.240) 03:23 41 0
1176355 일반 건설은 철가격 통제하는게 중요하네 [2] ㅇㅇ(110.11) 03:03 98 0
1176354 일반 계층소집은 쿨마다 하는게 조음? [2] ㅇㅇ(211.106) 03:01 31 0
1176353 일반 틴토토크 1066 1836 bc 304 북마크 언제 나옴 디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48 47 0
1176352 일반 놀라운 사실은 크킹이 심즈 같아서 망한 것도 아니라는거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42 96 2
1176351 일반 별겜 이후 패독겜은 다 맛탱이가 좀 간듯... [1] 디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42 103 1
1176350 일반 5일만에 60시간 달성......... [2] ㅇㅇ(118.45) 02:42 32 0
1176349 일반 빅3 군대 진짜 좋아졌다 우리정글뭐하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7 48 0
1176348 일반 크킹 << 해보니까 임롬 하위호환이던데 ㅇㅇ(49.143) 02:26 42 0
1176347 일반 더 놀라운건 빅토는 더 망했다는거임 [2] ㅇㅇ(116.44) 02:22 166 3
1176346 일반 크킹 2에서 필기 안해도 되는 시점부터 게임 망했지 ㅇㅇ [1] ㅇㅇ(168.126) 02:21 92 3
1176345 일반 크킹2>크킹3 은 심즈3>심즈4 랑 비슷함 ㅇㅇ(211.108) 02:00 81 0
1176344 일반 근데 크킹이 중세 심즈 되는건 어쩔수가 없는듯 [2] ㅇㅇ(220.116) 01:59 89 0
1176343 일반 상륙개좆같네 [2] ㅇㅇ(119.56) 01:37 57 0
1176342 일반 짭짭죽 존나 재밌는 국가 추천좀 [7] ㅇㅇ(61.97) 01:30 87 0
1176341 일반 요즘 보해미아 이거 국룰이네 [2] 심심이부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9 134 0
1176339 일반 그냥 마틴 <- 이새끼가 문제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8 188 6
1176338 일반 우짜노 우짜노;; ㅇㅇ(220.77) 00:43 94 0
1176337 일반 심즈 >>> 크킹3인 이유....jpg [6] ㅇㅇ(211.251) 00:41 629 16
1176336 일반 빅토 대독일 만들려는데 오스트리아가 계속 경쟁구도 박아놓음 [1] ㅇㅇ(14.39) 00:38 68 0
1176335 일반 사기보너스 100% 찍은 혁명오헝을 이길 완벽한 계획이 필요하다 청폐잉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6 62 0
1176334 일반 윾4하면서 일본을 했던적이 없네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2 79 0
1176333 일반 윾타지) 이게 무슨 의미냐 [5] ㅇㅇ(175.116) 00:26 135 0
1176332 일반 빅토3 금보유고 꽉찼는데 어따 돈써야됨? [3] ㅇㅇ(220.77) 00:21 112 0
1176331 일반 오랜만에 빅토리아 3 하려고 깔았는데 런쳐 설치가 안됨 ;; ㅇㅇ(220.65) 00:20 46 0
1176330 일반 오헝 이새끼들 개씨발 왤케셈 [2] 청폐잉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0 106 0
1176329 일반 바퀴벌레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0 142 7
1176328 일반 섭정플 어케함?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9 86 0
1176327 일반 난 호이가 진짜 안 맞던데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184 2
1176326 일반 크킹 2020년도 가을에 처음나왔을때를 기억한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97 0
1176325 일반 크킹은 ㄹㅇ 수요층이 다름 [9] 삶의지난한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10 252 0
1176324 일반 게르만 고 홈 [1] ㅇㅇ(110.11) 06.10 120 1
1176323 일반 ㄴㄷㅆ)윾동방 이거 최근에나온게 확실히 재밌네 대학원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10 101 3
1176322 일반 념글 부족사회 비잔틴 크림이 해방시켜서 그런거아님? ㅇㅇ(220.67) 06.10 36 0
1176320 일반 빅토 괴뢰국 놈들 왜 전쟁 알빠노 하냐 ㅇㅇ(110.11) 06.10 66 0
1176319 일반 참교육 마려운 원주민.jpg [5] ㅇㅇ(14.46) 06.10 583 11
1176318 일반 오스트리아 현탐오는 시간 급격하게 단축됐네 ㅇㅇ(218.155) 06.10 76 0
1176317 일반 평협할때 속국화100점으로 한방에 먹으면 기분째짐 ㅇㅇ(14.32) 06.10 8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