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첫글이군요-_-;]American Airlines가 큰 이유.

리카군 2006.09.21 13:41:26
조회 1722 추천 0 댓글 21




짤방 1 : American Airways에서 운용중인 Airbus A300. 남미 루트에 투입되는 녀석. 이제보니 의외로 미국애들도 공기버스 많이 쓰는군요... 짤방 2 : ...어제 쓰르라미 울적에 츠미호로보시편 했던게 생각나서 그냥 넣어봤습니다-_-;;[츠미 하고나니 오늘 아침에 나온 스팸이 왜이리도 먹기가 싫어지던지. 우웩 OTL] 우리 모두 꽃뱀조심.[뭐?] [스크롤 주의-_-;] 세계 항공사 순위 보면 American Airlines가 최상위고, 미국 항공사들이 그 뒤를 바짝 쫓고있죠. 이 표를 보시면 잘 나타날듯 합니다만... 2006년 기준 항공사별 보유 항공기 댓수    1. American Airlines 707    2. FedEx 635    3. United Parcel Service 577    4. Delta Air Lines 535    5. United Airlines 495    6. Lufthansa 481    7. Air France-KLM 477    8. Southwest Airlines 456    9. Northwest Airlines 447   10. US Airways (including America West) 435 [출처 :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Largest_airlines)] 저기서 페덱스와 UPS는 택배회사이니 빼면 1위인 AA와 2위 델타간 차이가 거의 170대 정도 납니다. 심지어 페덱스와 비교해도 거의 70대 정도가 더 많습니다. 왜일까요? AA 항공기 구성을 봅시다. Airbus A300 (600R) : 34 McDonnell Douglas MD-82 (S80) :266 McDonnell Douglas MD-83 (S80) : 95 Boeing 737 (823)  : 77 Boeing 757 (2Q8/231/223) : 143 Boeing 767 (323ER) : 58 Boeing 767 (223ER) : 16 Boeing 777 (223ER) : 46 보시다시피 MD 82/83이 AA가 보유한 항공기 전체 735대(...자료가  위의 것과 다른 것 같습니다. 양해를;)중 361대나 됩니다. 거의 절반이죠. 왜 저렇게 많냐고요? 국내선 때문입니다. 아실 분들 다 아시는 이야기입니다만, 미국 본토는 오라지게 넓습니다. 보잉 아해들이 F15 전투기 판매시 강점으로 내세운 것 중 하나가... "미 본토 횡단도 가능해염!" 이었으니[한 5시간 비행거리였나 그럴걸요?-_-;]. 여하튼 미국 사람들 입장에서 보았을 때, 우리가 국내 운송용으로 자주 이용하는 열차나 버스는 이사람들 입장에서 보면 시간 엄청 잡아먹는 겁니다. 당장 우리나라도 서울-부산까지 고속버스로 가는것보다 KAL이나 아샤나 타고 날라가는게 더 빠르지 않습니까. 당장 살기 힘들다는 러시아도 지역항공사는 꽤 ㄷㅙㅂ니다[중국이야 사는게 안습이라 죽자사자 철도에 매달리니 빼고-_-]. 한마디로 땅 넓은나라 친구들은 국내선 여객기를 우리나라의 고속버스 정도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히 돈도 많은 미국의 경우에는 Southwest Airlines같은 저가항공사들도 많고, AA나 델타 같은 항공사들도 American Eagle Airlines나 Delta Connection같은 회사를 따로 차려 이런 곁다리 장사를 많이 합니다. 이런 저가항공사들도 의외로 돈 잘 법니다. 위의 첫번째 표에서 8위 먹은 Southwest가 바로 대표적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미국은 도로 사정이 의외로 좀 엿같습니다. 루스벨트-트루먼-아이젠하워시절 교통량 생각하고 개발한 도로가 기본 베이스이거든요. 우리나라야 집 몇 채 밀어버리면 돼지만[물론 요즘은 힘듭니다], 이나라는 맥도날드에서 커피 쏟았다고 "커피가 뜨겁다고 포장지에 써놓아야지! 돈내놔 ㅅㅂㄻ!" 라고 소송걸어 실제로 승소하는 미국입니다. 길넓히기는 힘들죠. 그런 탓에 뉴욕같은 도시서는 자기 차가 꼭 있어야 하지만, 아침시간같은 러시아워 때는 오히려 도심에서 자기 차로 움직이는게 더 힘들죠. 실제로도 저가 지역항공사 항공기로 통근하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고요. 거기다가 미국 땅 자체도 문제가 됩니다. 자동차로 5시간 이상 풀스피드로 밟아야 도착 가능한 곳도 많고, 그정도도 가까운 편이거든요-_-; 특히나 밀밭을 에이커 단위로 세는 중부지역은 더 심각한 상태죠. 이런 동네 공항들을 주요 도시까지 연결하는게 또 이 친구들의 쏠쏠한 돈벌이입니다. American Eagle 애들같은 대형항공사 곁다리 항공사들의 주요 업무이기도 하고요. 당장 이 친구들 항공기 보유수도 거의 50대 정도입니다. 물론 저 AA 보유항공기 리스트에는 포함 안 되어있죠-_-; 음. 말이 길었으니 자르기로 하죠. 여하튼, 사실 저도 왜 이 친구들이 MD80 시리즈에 집착하는 이유는...아무래도 승객수와 경제성 등등의 이유겠죠. 737은 90년대까지 페이로드 같은게 MD 시리즈에 비해 2% 정도 부족했으니까요[확실치 않아서 그러니 아시는 분은 리플 부탁-_-;]. 여하튼, AA가 큰 이유는 국내선 탓입니다. 국제선은 사실 그다지 크지를 않아요. 마지막 자료 러쉬로 표 하나 더 드릴테니, 비교해 보시길. 2004년 기준 승객-킬로미터 정기항공편 기준    1. American Airlines 209,256 million    2. United Airlines 184,320 million    3. Air France-KLM 171,521 million ([11])    4. Delta Air Lines 157,781 million    5. Northwest Airlines 117,980 million    6. Lufthansa 109,471 million    7. British Airways 106,501 million    8. Continental Airlines 101,094 million    9. Japan Airlines 94,806 million   10. Singapore Airlines 77,082 million 2004년 기준 국제선 승객-킬로미터 정기항공편 기준    1. Air France-KLM 159,971 million    2. Lufthansa 103,866 million    3. British Airways 102,858 million    4. Singapore Airlines 77,082 million    5. American Airlines 70,036 million    6. United Airlines 67,484 million    7. Japan Airlines 64,626 million    8. Cathay Pacific 57,224 million    9. Northwest Airlines 51,704 million 2004년 기준 국내선 승객-킬로미터 정기항공편 기준    1. American Airlines 139,220 million    2. Delta Air Lines 117,516 million    3. United Airlines 116,836 million    4. Northwest Airlines 66,277 million    5. Continental Airlines 60,032 million    6. US Airways 48,217 million    7. China Southern Airlines 46,083 million    8. All Nippon Airways 37,303 million    9. America West Airlines 35,464 million   10. Japan Airlines 30,181 million 자, 국제선으로 가니까 AA랑 다른 미국 항공사들이 뒤로 쭉 밀리는게 보이실 겁니다. 국제선에서는 Lufthansa와 British Airways가 월등하죠[다시 말하지만, Air France와 KLM은 나눠서 생각합시다;]. 하지만 역시 전체적으로 보면...보잉이랑 MD가 하루이틀에 이뤄진게 아닌 겁니다. 국내시장이 저정도로 크니까요. 당장 공기버스도 많이 팔리고, 아무리 장거리 라인이 많다지만 내수시장에서 747이나 777같은 기종을 팔아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니 말입니다. ...횡설수설하다보니 길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OTL] 여담이지만...2002년 MD-11 퇴역을 끝으로 이제 AA는 쌍발기만 사용합니다. All-twin jet 정책이라나 뭐라나. 예전에는 Boeing 747도 운영했었는데. *추가사항* http://p.airliners.net/photos/photos/7/0/7/1107707.jpg ↑American Airlines에서 실제로 운영하던 보잉 747(B747-123). 1971-1983까지 운영하다가 팔아치웠나 어쨌나 그럴겁니다. 이 중 한대는 후일 NASA에서 우주왕복선 캐리어로 변환됩니다...아. 747SP도 1986-1994까지 운용했다는군요. ...횡설수설해서 죄송합니다. 오류사항 정정 대환영. 하지만 제대로 안읽고 악플 다시면.. 전학가실지도 몰라요.[아는 사람만 아는 개그 하지 마!]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비난 여론에도 뻔뻔하게 잘 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03 - -
공지 항공과 비행의 세계를 입문하는 갤러리 뉴비들을 위한 안내서 [35/1] 지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0.08 49820 220
공지 항공기 갤러리 이용 안내 [82] 운영자 05.10.27 54674 17
271559 이찍새끼들은 나라가 아작이 났는데 아무런 생각도 없지? ㅇㅇ(221.166) 06.07 11 0
271558 KAS합격 언제떠? [1] ㅇㅇ(220.126) 06.07 15 0
271557 가덕 노무현공항 추진중 ㅇㅇ(1.239) 06.07 14 0
271556 이화영측 변호인 "재판부 편파적…판결 전제 사실부터 잘못" ㅇㅇ(221.166) 06.07 16 0
271554 인천공항 비행기 이착륙 영상 입니다. 항갤러(14.52) 06.07 77 0
271550 인생은 한번 뿐이다 항갤러(61.79) 06.05 32 0
271547 파리행 대한항공 vs 에어프랑스 [1] 항갤러(1.223) 06.03 45 0
271544 HAN 댄공 아시아나 항갤러(123.24) 06.03 56 0
271542 인천공항 비행기 이착륙 항갤러(211.234) 06.01 390 0
271541 787 영상 항갤러(61.79) 06.01 48 0
271537 미국입국 스탬프, 지문 및 사진 촬영 [1] 항갤러(220.76) 05.30 85 0
271534 음속 헬기 가능성. 항갤러(106.102) 05.29 66 1
271532 인천공항 비행기 이착륙 항갤러(112.169) 05.29 546 0
271523 비행기 뜨자 뒷좌석에서 맨발이 ‘쑤욱’… 카메라 켜자 그제서야 ‘쏘옥’ [3] 항갤러(152.42) 05.27 254 5
271522 이거 뭐냐? [3] 항갤러(118.235) 05.27 106 0
271520 값도 싼데 공짜숙박까지…외국항공 이용객, 국내항공 앞질렀다 항갤러(14.36) 05.26 73 0
271516 어제 인천공항 비행기 항갤러(211.234) 05.25 856 0
271508 싱가 SQ321편 수완나품 비상착륙 1명 사망 FallOu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36 0
271505 삼성카드 포인트 ANA항공으로 전환하는게 젤 이득이냐? ㅇㅇ(1.237) 05.21 98 2
271500 에티하드 기내 수하물 항공 캐리어+들고다니는 가방 해서 7kg인거임? 항갤러(58.76) 05.19 76 0
271493 실시간 한국 해군 P-8A 포세이돈 테스트비행 항갤러(61.77) 05.16 96 0
271492 ANA 767 어떰? [1] 항갤러(58.78) 05.16 145 1
271489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서울역 도심공항 이용시 항갤러(153.246) 05.16 76 0
271488 제주항공 휴대수하물 이정도 백팩 가능할까? 항갤러(61.37) 05.16 97 0
271487 ICN-TIA가는 UN408 차량 항갤러(121.143) 05.15 1217 0
271485 FA-50 단좌형을 그려보았습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3] 항갤러(59.24) 05.14 148 0
271483 이거 비행기 추락하는거임??? 항갤러(61.42) 05.13 128 0
271472 이거 무슨 비행기인지 아나요? [1] 항갤러(121.167) 05.08 145 0
271467 오늘 제주도 비바람이 많이 불긴 한가봐요. 항갤러(125.183) 05.05 110 0
271466 JJA601 제주항공 O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5 136 0
271464 제주공항.. 트래픽 어마어마 하네요 서둘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4 162 0
271460 U-2 항갤러(118.235) 05.02 1688 0
271458 에어 차이나 C919 100대 주문 항갤러(61.79) 04.26 179 1
271456 공군 조종 장학생 항갤러(58.123) 04.25 153 0
271450 심천항공 밀쿠폰 ㅇㅇ(116.84) 04.20 160 0
271448 티웨이 213 지연 항갤러(106.102) 04.20 138 0
271445 아시아나 지상직 간거면 성공한애야? [2] 항갤러(39.7) 04.19 296 0
271441 대한항공 마일리지인증 [2] 항갤러(211.234) 04.16 306 3
271439 미쳐버린 부산 써클링 [2] 마산아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5 255 0
271424 땅콩 이거 뭐냐? 아테네 출발 787기 김포로 가고 있네 스마트항공갤러(118.235) 04.07 2661 0
271420 항공사가 임의로 좌석을 바꿀수 있음? [2] 항갤러(125.129) 04.04 243 0
271415 이런 비행기는 뭐임? 항갤러(121.187) 04.03 222 0
271412 대한항공 전산직도 학벌 많이 보나요? 항갤러(172.226) 04.03 141 0
271411 세스나 앞에 오른쪽위에 이거머임? [1] 항갤러(128.92) 04.03 2339 0
271408 아시아나 747-400은퇴식 ㅇㅇ(175.114) 04.02 212 0
271406 비행금지구역을 지나가는 여객기는 뭐야? [1] 항갤러(203.247) 04.02 222 0
271401 김포(GMP)-대구(TAE) 국내선 다시 하늘을 날다 [1] 필립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01 225 0
271399 국가관문공항이 인천에 있어서 더 잘됐다고 볼수있음? [1] ㅇㅇ(211.235) 03.30 174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