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냐 쉐키들아.
하도 바이크글이 없어서 심심해서 한번 써본다.
앞으로도 심심하면 브랜드별로 종종 쓸 예정.
공홈에서 퍼다나를거기때문에 브랜드별 공식수입기종 위주로 다룰 예정임.
첫번째 브랜드는 일제4사 대장. 믿음의 혼다가 되시겠다.
그전에 갓르케즈 형님 한번 보고가시고.. 혼다가 짱인건가 마르케즈가 짱인건가..
1. 125cc미만(원동기/1종보통/2종보통 등으로 운전가능 - 2종 자동은 스쿠터만 가능) 당연하겠지만 모두 단기통
*각 기종 이름 밑에 있는건 순서대로 배기량/최고출력(최고출력발생RPM)
1)SCR110@
못생긴거빼고는 깔게없다는 혼다의 우주명차, 상용차의 대명사 SCR110@되시겠다. 248만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우주연비, 저렴한 유지비 등으로 아직까지 배달용 오토바이로 인기가 많음 차종. 요즘은 잘 안보이더라...
2)벤리110
'편리'의 일본식 발음이라 하더라. 귀엽고 귀엽고 귀여운게 장점. 시트밑에 트렁크가 없는건 단점이라 카더라.
3)슈퍼커브110
홍대충 힙합충 인싸템 등등.
4)MSX125
통칭 엠섹. 귀여워서 튄다는 그모델. 커스텀도 많고 매뉴얼중에서는 싼편.... 근데 언제 가격이 이렇게 올랐데? 참고로 공랭엔진이다.
5)PCX125
분명 나올때만해도 고오급 스쿠터, 스쿠터 끝판왕, 세컨의 대명사였는데 어느순간 딸배로 전락해버린 우주명차 피섹스. 끝내주는 내구성, 미친연비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모델. 압스는 안달아도 잘팔려서 안다는거라 카더라.
6)ELITE125(엘리트)
우양혼다에서 만든 짱개혼다. 이걸로 입문했었는데 그냥 그나마 이쁜거빼곤 SCR이 낫더라... 근데 이쁨. 최신년식은 스마트키로 바꼈더라. 나름 스프린터스쿠터라고 재밌게 탔던 기억이 있음.
7)CB125R(츄동기)
CB(한글자판으로 츄)+원동기(동기)로 완성된 그 기종 498만원이라는 '그돈씨'에도 불구하고 좀 팔리는거 같더라. 츄삼백-츄육반알-츄천알로 이어지는 혼다 네오스포츠카페라인업의 막내. 디자인 참 이쁘고 가격에 맞게 원동기에 안맞는 고오급 파츠나 장비가 채용되어있음.
그래봐야 원동기.
8)C125(고오급커브)
정수가 되면서 병행충들을 지옥에 빠뜨린 그기종.. 슈퍼커브의 업그레이드 버전. 압스도 달려나오고 이래저래 고급인건 맞지만 난 이돈이면 PCX살래.. 이게 MSX엔진쓰던가 그랬던거같은데 시승해봤는데 나름 재밌었음.
2. 300CC미만(쿼터)라인
이전에는 몇모델 더 있었던거같은데 왤케 비었을까... 모두 단기통이다.
1) CRF250RALLY
혼다의 반쯤 오프로드 라인인 CRF의 막내인 CRF250. 일단 가격이 비쌈. 시트고 흉악함. 근데 재밌음.. 방지턱넘는게 그렇게 재밌다 하더라... 짝눈이 인상적인 모델
2) FORZA(포르자)
엑맥과 함께 늘 쿼터급 스쿠딱 수장의 자리를 놓고 다투는 포르자. 가격빼고는 참 좋은 차. 요즘 퀵용으로 많이 쓰이는거 같더라. TCS도 달려나오고... 시내주행과 적당한 외각주행에 참 좋을거같은 모델.
3) CB300R(츄삼백)
츅삼백알/레벨300과 같은 엔진 사용하는 혼다의 300라인 네이키드모델. 286CC라서 대형이륜차인데 출력이 좀 아쉽다. 나쁘지는 않은 차인데 디자인도 그렇고 뭔가 좀 아쉬운 기종.
3. 대충 미들라인(300~750CC)
같은 엔진 공유하는 라인으로 500시리즈(2기통)/650시리즈(4기통)/750시리즈(2기통)로 나뉜다.
1) CBR500R(로배갈)
혼다의 풀카울링 모델. 500시리즈 엔진을 사용하며 내구성, 연비몰빵의 참으로 혼다다운 카울차. 몇번 디자인변경을 통해 참 이뻐졌고 18년식부터 ABS, 19년식부터 슬리퍼클러치 등 점점 좋아지고있는 모델. 낮은 레드존과 평탄한 출력으로 재미가없다는게 흠이라면 흠. 2소따고 입문용으로도 괜찮을거같은 모델.
2) CB500F
뭐야이게.. 무서워.... 못생겼어...
3) CB500X
잘 모르겠음. 이거 멀티로 만든거같기도 하고... 투어링용도인거같기도 하고.. 암튼 500엔진 쓰는 유사멀티기종. 나름 디자인도 이쁘고 박스달아놓으면 빵도 괜찮고 이쁘더라.
4) REBEL500
2020년 정식수입된 할리의 크루저라인. 지금 예약해도 여름돼야 나온데. 대충 중고나오면 사던가. 나는 디자인 별로였음.
5) CBR650R(츅육반)
650F를 단종시키고 나온 혼다의 뉴- 미들급F차. ABS/TCS가 달려나오고 포지션도 조금 공격적으로 변함, 디자인도 획기적으로 이뻐짐. 출력은 조금 감소했으나 그 외에 너무 많이 좋아짐.
4기통이긴 하지만 R6나 6R처럼 숑카는 아님. 혼다식 4기통의 진수. 가격부터 다르고 애초에 다른데 비교좀 하지말자. 지금예약해도 한세월걸림, 거의 현물자산급으로 감가가 적음.
6) CB650R(츄육반)
갤에도 꽤 많은 기종. 츅육반과 같은엔진, 전자장비도 비슷. 츅육반처럼 인기가 많아서 예약걸고도 한참 대기타야함.
어 시발 한개 빼먹음 CB650F -> 있는지도 몰랐음
7) INTEGRA(인테그라)
스쿠딱. 비싼 스쿠딱. DCT가 채용된 혼다의 노잼바이크. 이거 실물로 본적이 없음. 갤에 타는사람 있냐..?
8) NC750X(앤씨)
혼다의 미들급 어드벤쳐 라인 어드벤쳐로 쓰이는지는 잘 모르겠음. 삽교 그사장님의 바이크. 수납공간이 있고 의외로 TCS가 달려있다.
9) X-ADV(엑드방)
혼다 750라인의 수장. 역시 DCT가 채용되었으며 이름에도 어드벤쳐가 들어가있기는 한데.. 모르겠음.
4.리터급(750CC초과)
이제 존나 귀찮은 그냥 사진으로 대충 보고 넘어가자.
CB1000R(츄천알)
CBR1000RR(츅천알알)
CRF1100L AFRICA TWIN(앞트)
CB1100(울만천)
골드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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