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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츠 플레임 피규어 만들어왔다
중간고사 끝나고 피규어 만들고 싶어져서 뭘 만들지 고민하다가 얼마 전 3주년 파카라이브에서 대규모로 말딸 공개했을 때 제일 마음에 들었던 단츠 플레임을 만들어보기로 함 이왕 만드는거 극장판 개봉 기념, 그리고 나 군대가기 전에 국내 극장판 개봉을 기원하며 만들어보기로 함 컨셉은 위닝 라이브 일러포즈 + 승부복임. 사람마다 다르던데 난 먼저 머리부터 만드는 편 얼굴 만드는데 한 번에 원하는 모양 나와서 느낌이 너무 좋았다 오븐에 넣어서 경화시키고 눈 그려주면 간단하게 얼굴 완성 이제 완성된 얼굴에 뒷통수를 붙이고, 머리카락을 붙여가며 머리를 만들어줄거임 앞머리 단츠 특유의 이마깐 머리를 재현하는게 약간 까다로웠음 붙임머리랑 뒷머리를 만들어줌 사실 단츠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는 아래로 내려갈수록 흰색으로 변하는 머리색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색이라서 단츠보다는 오히려 데어링 택트에 가깝다고 생각했음 귀랑 귀장식까지 붙여주니 제법 느낌 나더라 꽁지머리 이건 처음에 만들었을 때는 너무 촉수처럼 나와서 뭉개고 2번째만에 얻은 결과물임 경화 후 끝부분을 좀 뾰족하게 갈아버리니까 만족스럽더라 머리 다 만들었으니 몸통 차례 먼저 철사랑 알류미늄 호일로 뼈대를 만들어준다 뼈대를 만들면 단단해져서 조형할 때 편할 뿐 아니라 재료값을 아낄 수 있음. 스컬피 은근 비싸 가슴을 만들어줌 가슴 사이에 주름은 원래 일러나 모델링엔 없던데 내가 넣어줌 . 그리고 좀 더 디테일한 표현 해주면 상체는 끝 이어서 바로 하체로 감 모델링은 배쪽이 다소 심심해서 복근같은거 넣어줌 오일발라서 표면처리 한 모습이 상당히 마음에 들더라 배 부분이 전체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임 이어서 러프하게 바지 모양 잡아주고, 아래에는 나무젓가락 꽂아서 이후 다리가 들어갈 구멍을 남겨둠 다듬고 벨트 달아주면 완성 추후에 승부복에 있던 끈같은 장식을 따로 달아줄거임 다리뼈대 제작 이로써 드디어 세울 수 있게 됨 베이스는 다이소에서 컵받침으로 팔던거 사와서 구멍 뚫어서 씀 다리 조형 이 때 학교 갔다와서 피곤한 상태에서 작업하느라 컨디션 안좋았어서 다리 라인 만들 때 욕 엄청 하면서 만듦 ㅋㅋ 반대쪽 다리까지 달아주면 진짜 안정적으로 땅 위에 설 수 있게 됐다 신발도 디테일한 표현 해줌 팔은 마찬가지로 대충 형태 잡고 주름 넣어줌 반대쪽 팔도 만들어줌 오른팔 주름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아는 그림 그리는 형 조언 받아서 좀 수정함 제일 걱정했던 손 스컬피로 피규어만들 때 손이 가장 힘든데, 이유는 손가락이 얇아서 다듬으려해도 내가 가하는 힘을 제대로 못받고 구부러짐 그래도 이리저리 만져주니까 나름 손같은 형태 나와서 기뻤다 마지막으로 꼬리까지 만들어주고 달아주면 완성임 머리 - 2일 상체 - 1일 허리~바지 -1일 양쪽 다리 - 1일 양팔 - 2일 꼬리 및 마무리 - 1일 자그마치 일주일 넘게 걸린 프로젝트였다 그래도 완성하고 나니 엄청 뿌듯함 옆모습 포니테일이 드러난다 뒷모습 꼬리의 모습이 잘 보임. 등 파인 부분 마음에 듦 상체 제일 마음에 드는 배 내가 이번 피규어 만들면서 신경 쓴 포인트 중 하나는, 각 부위가 분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거였음 손으로 만드는 조소물의 경우 이렇게 각 부분이 부품처럼 들어맞게 만드는게 상당히 어려움... 그럼에도 이렇게 하면 추후 도색할 때 도움이 많이 됨 원래 그린 그림을 만들 피규어의 1대1 스케일이라 생각하고 그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크게 만들어짐. 그만큼 재료도 더 썼고 의도한 크기대로 만들지 못한건 확실히 아직 실력이 미숙하다는 것 같음. 바로 전에 설날 기념으로 만들었던 다이아 피규어 다이아 피규어가 처음으로 등신대 비율로 만든 피규어였어서 완성도가 그리 높진 않았는데, 이 때 반성한 점을 바탕으로 만드니까 퀄리티가 더 올라간듯 지금까지 만든 스컬피 말딸 피규어 모음 왼쪽부터 작년 다이아 생일, 올해 다이아 생일, 올해 설날, 그리고 이번에 만든거임. 채색은 조만간 할 듯. 다만 일주일 내내 집에 있는 시간동안 조형만 붙잡고 있었어서 눈건강에도 악영향 있는 것 같고 지치기도 해서 군대 가기 전에만 하는걸 목표로 하려고 긴 글 봐줘서 고마워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오늘 침착맨 카메라 앵글이 계속 말 나오는 이유
오늘 방송 풀샷이다 핑계고, 피식대학, 홍보하러 풀샷뭔 차이냐면본인이 초대석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인테리어를 해놓고거기다가 초대석을 끼워넣으려고 하니까 앵글이 어색해지는거임가운데 테이블은 공간이 비어보이니까 어거지로 넣은거지 기능이 아예 없음. 침착맨같은 원카메라 세팅이면 테이블 하나에 오밀조밀하게 모여서 화면에 꽉 들어가는게 맞는데지금 배치같은 구도는 피식대학이나 홍보하러 처럼 게스트별로 카메라 하나씩 붙어있을때나 어울리는거임실제로 피식대학이나 홍보하러는 말하는 사람을 계속 원캠으로 잡아주고,핑계고는 원캠 세팅이지만 편집으로 말하는 인물을 확대해서 보여줌침착맨은 생방도 겸하니까 위의 편집영상같이 하려면 카메라를 여러개 둬야되는데 그건 사실상 힘들고급조로 분할캠을 넣긴 했는데 한 번에 한 화면을 잡아줘야지 이렇게 두 화면을 보여주는건 시선만 분산되고 풀캠을 보여주니만 못함. 분할캠 화질이랑 프레임이 떨어지는건 덤. 노골적으로 말하면 세팅했다는 스튜디오가 급조한 배도라지 mt회의 구도만도 못하다는거임요약 : 교장실로 만들어놓고 초대석을 하려니까 찐빠가 났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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