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여신을 사용하는게 좋은가? 에 대한 글을 써보고자 한다.
이 글은 매우 그냥 내 생각이며, 자신의 생각과 다른점이 있다면 말을 해줘도 좋음
장단점과 함께 어떤 덱에서 어떻게 운용하는것이 좋은가에 대한 글
여신은 사실상 덱의 4번째 멤버이고, 스킬만으로 보면 가장 강력하다고 볼 수 있음
여신을 고르는건 아주 중요함.
세라
능력: 미숙한 보호 - 1초 동안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이후 1초간 받는 데미지를 50% 감소시키는 보호막 생성.
일반적인 운용법은
공격적인 덱을 짜고, 의문사를 막기 위해서 쉴드를 친다.
내 생각에 크퀘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것들에 대한 카운터가 세라지만,
사실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함. (이유는 크로노스 때문인데, 크로노스에서 다시 말함)
능력 자체는 아주 심플, 초반에 얻는것치고 매우 좋음
크린이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해주고, 전장같은 크창 컨텐츠에서도 반사딜을 훌륭하게 막아줌
근데 그게 다임
웨이브 도중에는 거의 쓸일이 없고 (크린이들은 조금씩 필요할때가 있음, 해파리나 불타는 나무)
사실상 보스전을 대비하고자 하기엔 크로노스가 더 좋은 상황(이게 문제임)
결장이든 솔타르든 시나리오든 "한방"이 강력한 모든 캐릭터의 카운터지만
그걸 맞추기가 상당히 어려움,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말하자면 적 보스의 SP가 가득차고 빠르게 1, 2 를 세고 누르면 대부분 막을 수 있음.
피해를 혼자서 입는 알렉산더/잔다르크를 세우면 막는 타이밍 잡기가 더 쉬움
개인적인 평가는 프레스티나 다음으로 안좋은 여신이라고 생각함.
성향은 가장 방어적임
한줄요약 : 몇번 도전해봤는데 도~~저히 한방을 못버텨서 지는 던전에서 써볼 수 있음. 그런데 크로노스 하위호환
프레스티나
능력: 위그드라실의 포옹 - 4초 간 이동불가, 해당 적이공격을 시도할 때마다 아군 전체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5%만큼 회복, 해당 적을 공격하면 데미지의 30%만큼 체력 회복.
능력은 심플, 최근에 상향을 먹어서 좋아졌으나 아직 갈길이 멀다.
일반적인 운용법은 두가지
1. 다단히트의 카운터
2. 힐러가 없는 조합
그야말로 SM 여신인데, 적을 묶어두고 때리면 피가 차고 맞아도 피가 참
힐러가 없는 조합에서 쓸만하지만, 어떤 컨텐츠도 힐러없는 조합은 굉장히 힘들다고 생각함. 그래서 비주류
다단히트는 역시 크로노스로도 카운터가 가능
성향은 세라 다음으로 방어적임
공격적인 덱, 수비적인 덱 모두 기용가능하지만
상위던전으로 갈수록 딜이 부족해서 클리어타임이 점점 느려짐
결투장에서 돌진형 워리어를 묶어둘때도 유리함
자기 딜이 충분한데 적의 카운터가 무섭다면 SM 플레이를 즐겨보시길
한줄요약 : 음, 쓰는거보다 보는걸로 만족하자. SM의 여신, 하지만 여신치고 파격적인 성능은 없음
아누트
태초의 모래바람 - 4초간 적의 공격력을 반감시키고 걸려있는 버프를 해제.
능력은 심플, 적의 버프를 해제시키고 공격력 깎음
가장 유용한 던전은 1~4의 하드 던전 (하드숲~하드화산)
보스들이 피해면역을 쓰는데 카운터를 줄 수 있음
뭐 읽으면 알 수 있지만 모든 버프기의 카운터지만, 단점이 아주없는것도 아님
일단 해제된 버프는 금방다시 걸 수 있기 때문이고...
사실 버프 해제만큼 좋은데 잘 주목받지 못하는건 50% 공깎인데...
이건 방어적인 덱, 공격적인 덱 어느곳에서나 유용함
아르브레와 반대 성향을 가진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아르브레가 넘사벽으로 좋아서 비교불가
또 쓸만한 점은, 결투장에서 자석 탱커들을 무력화시키고 딜러진을 저격가능, 이건 꽤 유용하다고 생각함
딜이 충분한 마폭덱에서도 가끔 썼음
한줄요약 : 크로노스 얻기전에 보스의 패턴이 어려우면 데려가볼만 함, 항시 공깎 50%이 유용함, 결장 알렉/잔다 카운터
아르브레
고요한 자의 축복 - 버프 지속 시간을 3초, 효과를 25% 증가시키고 해로운 효과를 해제. 4초간 해로운 효과에 면역
말도안되는 옵션을 가지고 있는 여신,
위 세 여신과 비교하면.... 이제부터 진짜 "여신" 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스킬을 들고옴
무려 효과가 4가지,
버프지속시간 상승, 버프효과 상승, 해로운 효과 해제, 효과 면역
정말 말도안되는 성능을 가짐
방어적인 덱, 공격적인 덱, 중립 어느 성향에도 어울림
결투장에선 히미코, 롤랑과 같은 디버프의 카운터, 상위던전에선 자석해제같은 해로운 효과의 카운터로 유용하지만
단순히 해로운 "효과" 를 막아주는것만은 아님.
이게 크퀘의 요즘 나오는 용사들의 딜링 방식이 좀 고차원적으로 바뀌면서
디버프를 먼저 걸고(실제 스탯을 깎는 디버프는 아님) 그 디버프 상태에 있는 적에게 딜을 가하는 그런 구조의 용사가 많은데
(매그너스, 벤야민, 카노, 전장 과학자, 나무신수 등등)
그러한 폭딜 메커니즘을 차단할 수 있음.
이게 엄청난 성능임
그렇다고 버프시간 증가 + 버프량 증가가 나쁜 옵션도 아님
시나리오에서 마지막에 BOSS !! 뜨는동안 실제 시간이 흘러가기때문에
자석탱커들의 버프가 풀리거나 다른 버프가 풀려서 보스에게 끔살당하는 패턴을 막을수도 있고
귀향의 무한실드를 만들어주는 원동력이기도 함, 요즘같이 버프, 디버프 캐릭터 천국인 곳에서 최고의 여신
아누트처럼 딱 그때만 푸는것도 아니라서 매우 유용. 한번 켜두면 4초간 안심
사실 상향전엔 개쓰레기였는데.................. 지금은 아주 좋음
적과 내가 덱 파워가 비슷하고, 변수차단만 하면 이긴다! 하는 덱에서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음
(이말은, 딜량, 탱킹력, 힐량이 모두 비슷한 상황임)
한줄요약 : 앞에나온 놈들과 비교도 안되는 갓-성능을 가짐, 그야말로 다재다능, 옛날 상향전 오징어여신이 아닙니다.
벨라
힘의 해방 - 4초간 아군 공격시 피해량의 50%만큼 방어력, 저항력, 물리 내성, 마법 내성을 무시하는 무속성 추가데미지를 입힌다.
능력은 심플,
가장 활용도가 높은 상황은
"내가 적보다 확실히 우위에 있고, 아주 빨리 끝내겠다"
라는 덱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가능,
공격적인 덱과 가장 잘 맞음
사실 하드 화산부터 설원까지 가장 많이 쓰일만한 여신이라고 생각함
무속성 데미지이기 때문에, 빵던과 같은 데미지 무효 던전에서도 사용 가능
가장 이상적인 활용법은 위에서 쓴것처럼 "내가 적보다 우위에 있을때"
혹은 제한적으로 좀 약하더라도 강력한 한방이 있을때 사용가능
의외로 방어적으로도 사용가능한데
딜이 충분히 쎄면 벨라를 키고 웨이브가 오기전에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탱커가 부실한 조합에서도 의외로 좋은 성능을 보임, 상위 던전에서는 비추천
여러모로 다재다능
어느 던전에 데려가도 쓸모가 있음
카운터가 많은게 흠이지만 어느 곳에서든 생각없이 사용하기에 좋다.
월보엔 크창아니면 들고오지말자
한줄요약 : 벨라님, 공격적, 방어적 어느곳으로도 유용하고 강력한 여신, 다만 강력한 보스전에서 조심할것
디오네
서리폭풍의 분노 - 모든 적에게 최대 체력의 5%만큼의 무속성 데미지를 주고 적을 높이 띄운다. 이후 적들의 공격은 50%로 빗나간다.
고 디.....읍읍
활용방법은 일반적으로 두가지
1. 여신으로 딜을 하는 조합
2. 에어본 + 디버프용
1번은 의아해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크린이들이 어려운 던전을 깨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무속성 데미지에 5% 고정이기 때문에, 20번만 써주면 보스도 쉽게 클리어 가능.
힐힐힐 조합에 여신이 딜을 하는 괴상한 조합을 짤 수 있다. 진짜 농담아님. 여신역시 4번째 용사단 멤버임
2번은 일반적인 사용법, 카노, 그리고 여타 직선형 헌터들의 극카운터
에어본이 강력한 CC기 때문에, 직선형 공격을 대부분 막을 수 있다. 그 다음 빗나가는 후속 CC도 아주 유용
그런데 개인적으로 툴팁이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회피율, 명중률 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었는데
저 50% 빗나간다는 말은 도대체 무슨 스탯에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겠음
명중률이 50% 감소된다는 말은 당연히 아닐거고 (열매작안하면 대부분 0인데 감소할게 어딨어)
좀 개인적으로 수정할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혼란을 줄 수 있다고 생각
회피잔다 + 여우동 + 카노 + 디오네라는 말도안되는 회피조합을 이용해서
거의 무적에 가까운 용사단을 운용할 수도 있음
한줄요약 : 유일하게 "직접 딜을 하는" 여신, 변변찮은 딜러보다 딜을 잘하니 딜러가 부족한 크린이들이 쓸 수도 있겠다..
(사진이 없지만)
크로노스
예견된 운명 - 4초간 모든 적들의 움직임이 느려짐. 효과 종료 후 지속시간 동안 아군이 쓴 마지막 스킬이 다시 한번 발동
말할게 없다
설명만 읽어봐도 느껴지는 씹OP성..
참고로 저 마지막 스킬 발동은 모든 용사들이 다 해당되고 (각각) 작은 시계바늘이 2시를 가르킬때가 크로노스 버프가 끝나는 시간임
느려지는 효과가 진짜 말도안되는데
결장 크로노스 덱을 만나본 사람은 알것임
그야말로 크퀘 내 모든 적의 카운터
솔타르를 포함한 어느 곳에서든 유용하게 사용가능, (다이크는 아르브레를 추천한다)
그야말로 세라의 개씹상위호환인데
그 이유는, 탱커 스펙이 조금만 올라가면
1초 무적으로 딜을 무시하는거보다 4초간 느려진 적의 딜을 나눠받으면서 힐받아도 충분히 버틸 수 있기 때문
(물론 크로노스 얻기전 갓집털이범은 세라를 쓰는게 좋다.)
이 느려지는게 정말 모든게 느려지기 때문에 사실상 공격력을 포함한 모든 데미지 관련도 다 낮아지는 효과
아르브레와 투탑의 OP라고 생각함.
말도안되는 성능을 가짐. 다만 노말전장 중간에 이탈하는데... 근데 또 전장에선 별로인듯?
한줄요약 : OP, 결장에서 크로노스덱은 ㄹㅇ 인성테스트해봐야함
아르브레랑 크로노스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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