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eS 플랫폼은 B2B 배달, 배송, 차량 호출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 배터리와 모터, 시스템 등을 표준화해 차량 원가를 최대한 줄이고, 성능은 더 끌어올리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배터리는 밀도 50% 향상, 비용 40% 절감, ▶전기모터 무게 30% 감소, 비용 35% 절감이 이루어진다. 참고로 모듈화의 경우 차마다 달랐던 배터리 팩을 9가지로 고정해놓고, 모터는 5가지 타입으로 정해둔 다음 상황에 맞춰 전기차 수요를 감당할 것이라 한다.
그밖에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배터리 자체를 샤시에 부착해 차체와 배터리를 일체화하는 셀 투 프레임 공정도 고민 중이라 한다. 이 방식을 적용하면 배터리 팩을 만들면서 추가되는 부품이나 차지하는 공간을 줄일 수 있고 남은 공간을 배터리로 더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 기술은 테슬라, 폭스바겐, CATL 등 주요 제조사들이 적용했거나 적용을 위해 개발 중인 만큼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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