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싱글벙글 고증 갑 한국영화..jpg앱에서 작성

ㅇㅇ(115.22) 2021.07.30 21:15:09
조회 67727 추천 879 댓글 756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465252ffed10649550cd0094ffb46711441b8f03fc37d871c6e6f98e0796250f0cb4c00f6d5610f0167e3b3cbb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465252ffed10649550cd0094ffb46712303e112372f9eef68e6137e36e67b9fed5a50ea9b1e48b8b324184acb5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4652529283186e9658c0049cf6b30f7ac77b3c8c7bbdc9cd9c916135860a8b85ed780fe43848422807a2c541a66b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465252ffed10649550cd0094ffb467170a2d10be79329d6c0a030e5eec85d37813b9a3f29bd2bf2f606a4073ce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000e0390e41c669c58cf6e99f7b70e1d600757a506b6e119121784bf2fd96803b87b3e77c63c3998bb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000e0390e41c669c58cf6ec9abe00f1418a45223dc84790ac431f26228d1e02e65fd44bd0c44e7ccc1

viewimage.php?id=3eb4de21e9d73ab360b8dab04785736f&no=24b0d769e1d32ca73deb86fa11d02831d16706cea37200d6da9182798773dc636feb662841385a5c68b8abcefdd44db6465252ffed10649550cd0094ffb46710af3fccc726dc262560901fcc8fb31badc830006a657e86396c5d575505

영화 남한산성

징집되는 병들은 지갑,찰갑,흉갑등 다양한 갑옷을 지참 (당시 조선의 통일되지 않은 군 보급 체계)
 
그 중에는 갑옷이 없는 병들도 다수 존재 (조선군은 둔전병으로 갑옷을 챙길 여력이 없는 사람들도 많았다)
 
임란이후 확충하기 시작한 조총병
 
조총병들은 죽관(일종의 화약통)을 넣을 수 있는 탄입대같은 것을 입음
 
첨주형 투구(없으면 전립이라도 썼음)
 
팽배수(포졸,삼지창 조합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이러한 철저한 고증 +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등
톱스타들이 출연했지만

​​범죄도시, 택시운전사에게 밀려 흥행은 저조한 수준..

​교과서에도 실렸다고 하니 작품성 하나는 인정할만 하다.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879

고정닉 226

4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2555 [디갤] 태풍 기념 별린이 별사진 보구가 [19] 포술맨(39.7) 00:35 962 19
22554 [야갤] 속보) 홍준표 페북 해명 떴다 ㄹㅇ...jpg [388] ㅇㅇ(1.226) 00:25 6984 253
22553 [싱갤] 훌쩍훌쩍 여캠을 보는이유..txt [196] ㅇㅇ(112.159) 00:15 18444 257
22552 [중갤] 지금 조용히 좆되가는 게임 2개...JPG [273] 신소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38108 297
22551 [야갤] 밀덕후 스시녀.jpg [359] 슈퍼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47118 213
22550 [야갤] 야붕이.. 요즘 핫한 김연경식빵 먹어봤다...jpg [298] 고속버스터미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16299 507
22549 [카연] 살인청부회사 대리랑 싸우는 만화 [132] 백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15827 275
22548 [싱갤] 싱글벙글 한국의 치킨이 맛이 없는 이유 [1036]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34159 403
22547 [싱갤] 싱글벙글 에타 페미친구와 말싸움 카톡 jpg. ㅗㅜㅏ [245] ㅇㅇ(58.227) 09.17 28637 424
22546 [자갤] 한방에 40만원 금융치료 해줬다 [309] 우리엄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7177 432
22545 [카연] 친구랑 셋이서 화이자맞은 만화 [238] 푸른곰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4057 216
22544 [싱갤] 싱글벙글 무슬림이 말하는 진짜 테러리스트는 서방세계인 이유 [694]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7024 359
22543 [몸갤] [ㅇㅎ] 10장 이상)운동 좋아하는 이쁜 일본누나.jpg [158] ㅇㅇ(218.146) 09.17 33143 143
22542 [주갤] 데브 13만 6천원에 물려서 념글 2번간 놈이다. [293] Samura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3504 610
22541 [싱갤] 싱글벙글 틀딱햄버거 가게 [409] ㅇㅇ(39.7) 09.17 43449 491
22540 [걸갤] 이거 누가 잘못한 거 같애? [503] 쥬얼리와생선까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7118 143
22539 [야갤] 고전) 전 여친 인스타를 본 상남자 카톡 ㄹㅇ....JPG [352]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81076 1573
22538 [싱갤] 싱글벙글 아나키즘 사상.jpg [561] ㅇㅇ(58.140) 09.17 42521 383
22537 [야갤] 심즈 중고딩 일찐 패션 고증 ㅋㅋㅋㅋㅋㅋ [650] ㅇㅇ(223.39) 09.17 100569 1137
22536 [키갤] 버생살다 집 내쫒기게 생겼네 시발... [689] ㅇㅇ(14.34) 09.17 43245 724
22535 [야갤] [단독]민노총, 대체 투입된 파리바게뜨 화물기사 집단폭행 [342] ㅇㅇ(118.235) 09.17 18115 366
22534 [싱갤] 싱글벙글 여초 교대에타 군대얘기.jpg [567] ㅇㅇ(106.102) 09.17 42299 782
22533 [몸갤] [ㅇㅎ]이런건 싫어하나 [119] HOND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52552 202
22532 [아갤] [제작] 아나스타샤 지우개 스탬프 조각 [298] 판버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16903 403
22531 [야갤] ???: "조국수홍, 토론을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요소".jpg [478] ㅇㅇ(175.223) 09.17 33559 582
22530 [야갤] 츄츄나...눈물나오는...영입 ㄹㅇ...JPG [488] 럽성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41406 536
22529 [H갤] [스압] 옛날옛적 독타와 쪽냥이...jpg [128] 20K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14156 199
22528 [싱갤] 싱글벙글 냉혹한 만화 편집자의 세계 ...jpg [485] ㅇㅇ(116.127) 09.17 40463 621
22527 [야갤] 화들짝.. 김치전사건 그 이후..jpg [368] 유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43741 510
22526 [야갤] 병돈아 이사가자 쮸쮸나 레전드 ..jpg [333] 업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36875 731
22525 [야갤] 10월 1일부터 여성의당 업무중단, 존폐위기 처할 예정 [463] 유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25860 626
22524 [야갤] 깜짝... 놀면뭐하니... 유재석 분노폭발 .jpg [359] 블핑지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52582 703
22523 [야갤] 아기한테 본인 성 물려주자는 한녀 [1470] 스나이퍼갑(211.197) 09.17 87605 1392
22522 [야갤] 홍준표: 하태경,유승민은 이정희다.J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94] ㅇㅇ(116.32) 09.17 19128 370
22521 [겨갤] [ㅇㅎ] 이런 갤러리도 있네ㄷㄷ.gif [133] 새가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56530 191
22520 [싱갤] 마침내 일본에도 알려진 K-에바 일본인들의 반응... [652] ㅇㅇ(211.215) 09.17 45019 453
22519 [야갤] 요즘 패션유튜브 근황 ㄹㅇ……JPG [752] ㅇㅇ(175.223) 09.17 95365 1191
22518 [L갤] 거지새끼들 말 바꾼 이유 떴다 ㅋㅋㅋㅋㅋㅋㅋ.jpg [113] ㅇㅇ(123.141) 09.17 33534 160
22517 [주갤] 손정의 쿠팡 2조원 어치 매각 [372] ㅅVR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39787 294
22516 [싱갤] 싱글벙글 경상도 문방구 [747] ㅇㅇ(1.254) 09.17 43365 600
22515 [기갤] 동선 속인 시어머니 때문에 코로나 걸려..9주차 임신부 ‘분통’ [345] ㅇㅇ(112.186) 09.17 34210 214
22514 [싱갤] 싱글벙글 디피본 여기자 [573] ㅇㅇ(118.235) 09.17 58992 1213
22513 [주갤] 비트코인 법정통화 엘살바도르 근황 ㅇㅇ [274] ㅁㅁㅁㅁㄹ(125.143) 09.17 40786 226
22512 [야갤] 조만간 보게 될...새로운 편의점 ㄹㅇ...jpg [804]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87787 1028
22511 [싱갤] 냉혹한 종료(자연사)의 새로운 버전 [486] ㅇㅇ(14.43) 09.17 53017 608
22510 [몸갤] [ㅇㅎ]ㄱㅇㄱ [119] ㅇㅇ(124.51) 09.17 49149 239
22509 [싱갤] 싱글벙글 커뮤 많이하면 생기는 습관 [932] ㅇㅇ(61.82) 09.17 64813 1145
22508 [야갤] 이재명 "2년 안에 기득권 적폐세력 끝장내겠다" [2015] ㅇㅇ(118.235) 09.17 39519 580
22507 [카연] 이 무슨 대자연인가 - 울프피쉬에 대해 알아보자 [338] ㅁㄷ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7 44293 895
22506 [야갤] 애미+본인의 환장의 콜라보로 인생 망친 한녀 [544] 스나이퍼갑(211.197) 09.17 55553 548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