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미국의 서부개척시대를 짧게 알아보자.araboja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12.04 08:40:01
조회 14646 추천 264 댓글 235




03b4d827eb9c2fa36caff68b12d21a1d270d668a2b71


서부 황무지(the wild west)로


미국이 영토를 확장하던 시기



서부개척시대





그 전에 배경을 짧게 알필요가 있다.



7cf3da36e2f206a26d81f6ed47847d65



미국은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영토확장에 눈치볼 사람이 없어졌으며










7ff3da36e2f206a26d81f6e04788746a


나폴레옹이 루이지애나 지역

미국에 헐값에 모두 넘겨버려 (가운데 초록지역)



서부지역에 대한 활로가 모두 열린상태였다.








74e4f504c0856cf63b9c82943281011f5b0b886a6da78322dd5375b943c4dcca1d4e

(서부개척 전 실제사진)


하지만 서부지역은 


문명이 없는 황폐화 그 자체였다.








78f3da36e2f206a26d81f6e240897c6e


게다가 인디언들이


존나 벼르고있음 ㄷㄷㄷ







그래서 서부지역을 개발하려면


살사람이 있어야되는데, 아무도 안감....








7ef3da36e2f206a26d81f6e44385776e

서부개척을 위해


링컨은 한 법안을 발동시키는데.....











0fafd128e1d73ceb4fadc2bc15dd2170e6b4f64959ec195226969dce754f0ede3f4ada8c965064d1cf6399de5e425d165cbb





홈스테드 법


- 서부 미개발토지 20만평 무상제공


- 조건: 서부에 집짓고 5년 살아야됨.



미국은 이 법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한다.



서부에가서 살기만하면


하루종일 똥글이나 싸던 싱붕이도 20만평의 땅주인이 될수있었다.








7bf3da36e2f206a26d81f6e042877c6b


이 법안으로 인해



앰창인생, 범죄자, 군인 출신 등등 



동부에서 상대적으로 성공하지못한 사람들은 서부로 향한다.







79f3da36e2f206a26d81f6e64683726501

78f3c028e2f206a26d81f6e0408075685a



게다가 대륙횡단철도 법안을 통해

점점 더 확장될것이 분명해졌다.


지금으로따지면 내집앞에 GTX 놓아준다는것........!





망설일 필요가 없었다. 





그들은 짐을싸고 서부로 출발한다.


당시에 이동수단은 당연히 마차였다.



75f3da36e2f206a26d81f6e44f817c6d5d


이거 타고 서부까지 가려면 1년걸림 ㅠㅠ



마차 천장에 천을 씌워


숙소의 역할까지 했다고한다.






7df3c028e2f206a26d81f6e64e89706509

TMI)

우리나라에선 여기서 이름을 얻어


야타이 -> 포장마차로 명칭이 바뀐다.



마차에 포장을 했다 = 포장 마차 









7eec9e2cf5d518986abce8954e8770680e66


아무튼.. 

각자 모여 서부에 마을을 형성하게되는데...



그 넓은 땅덩어리에 전부 퍼져살았기때문에


치안이 개좆병신이었다.





7df3da36e2f206a26d81f6e24081776b


치안의 부재때문에



살인 약탈을 일삼는 무법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이들은 무리를 지어 마을을 통째로 학살할때도 있었다.











7af3c028e2f206a26d81f6e14f82766ac0


그렇게 마을마다


보안관이 생겨난다.




마을이 형성되면, 법질서를 위해 보안관을 두었다고한다.



그래서 무법자들도 섣불리 마을을 못건드리게된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이 있음에도

요리조리 미꾸라지마냥 살인,약탈을 하며

무법자가 활개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7bf3c028e2f206a26d81f6e44487756bef

걱정하지마세요!


특정 범죄자가 크게 활개치기 시작하면


국가에서 연방보안관을 파견한다.




이들은 실전경험, 전장경험, 살인경험 넘사벽인 군인들로 구성되었다.


말이 연방보안관이지. 사실상 살인귀임









얼마나 경험이 풍부했냐고??



a65f18ad3333b4668a33295458c6213f2534606bd86fc4604b4337d4


당시 미국은 남북전쟁으로 인해 


참전용사들이 개많았음





그중에서 날고기는 사람들이 연방보안관에 뽑혔겠지..






7cec9e2cf5d518986abce8954481746b5a66


하지만 땅덩어리가 워낙 커야지...


보안관 / 연방보안관으로도 전역을 커버할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용했던게 현상금시스템이다.




국가에서는 현상금 사냥꾼들을 고용해서 범죄자들을 추적시켰다.











a04821ac3402b54cb23417499c02e473ad84369b2e1a16f7a59a01abc6d816


용역회사 핑커튼


이로인해 커지게 된 대표적인 회사가 핑커튼이 있다.

(남북전쟁 참전용사들로 대거 구성)


개인으로 현상금사냥꾼을 하는 사람도있었지만


핑커튼은 회사로 움직이다보니

압도적인 정보망 + 압도적인 지원으로 범죄자들을 다 썰고 다녔다고한다.



범죄자들이 핑커튼 이름만 들어도 오줌을 쌌다고...












미국에서는 간간히


빅 이벤트가 발생했는데


7ced9e2cf5d518986abce8954286756500


그 중 하나는 소고기 가격 폭등이다.



남북전쟁이후 동부에서는 소고기 가격이 폭등하게되는데









74f3da36e2f206a26d81f6ed45827069


서부에서 동부로 소 가져다가 팔면


10배 수익..!



소만 데려가면 손쉽게 텐베거...??????????










7af3da36e2f206a26d81f6e44285706ccd

경험치 10배 이벤트?

"자 드가자"



서부사람들은 큰 꿈을 안고


소들을 동부로 가져다 팔기 시작했다.











근데 무법자들이 가만히 있을까?




7df3da36e2f206a26d81f6e24081776b



당연히 무법자새끼들이 날로처먹으려고


길목에서 가만히 부랄 벅벅긁다가



소떼 포착해서 약탈해가는 상황이 발생한다.









7ce89e2cf5d518986abce89547877468b727



그렇게 소떼를 지키기위해 고용되기 시작한것이


카우보이다.




하지만 약탈의 빈도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


카우보이의 급여는 짜게 측정되었다고한다.







그들은 급여만으로 생활이 불가능하자



7cef9e2cf5d518986abce89547867165795a


무법자로 투잡을 뛰는 경우도 많았다고한다.



창조경제 ㅍㅌㅊ?










7eef8168f2d73ab64e81d2b628f172684cec6d




요런 과정을 수없이 겪으면서

결국 미국은 전역을 개척하는데 성공한다.


각 지역마다 미국의 문화적뿌리가 형성되며

미국경찰의 현대화 + 경찰규모 권한이 늘어나면서



이로써 서부개척시대가 마무리된다.











7cf3c028e2f206a26d81f6e64683766966

-끝-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264

고정닉 70

3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선배에게 예의범절 깍듯하게 지킬 것 같은 유교 스타는? 운영자 24/02/26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1662/2] 운영자 21.11.18 3964368 389
211303 [롯데] 나균안 와이프가 혼자 저 둘이랑 ㅈㄴ 싸우고 있던거임 [37] ㅇㅇ(223.62) 10:40 19685 333
211302 [의갤] 정부, 업무방해 등 혐의로 노환규 등 의협 전현직 간부 고발 [20] 의갤러(175.196) 10:35 665 25
211300 [싱갤] 싱글벙글 나토 근황 [120] ㅇㅇ(175.210) 10:30 16216 93
211299 [도갤] 일본인 여성이 방문해보고 직접 평판하는 대구시의 체험담! [105] 헌터바이든(175.121) 10:25 4005 62
211297 [싱갤] 싱글벙글 모닝지구촌 0228 [75] 모닝지구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20 3699 36
211296 [이갤] 부산서 또 100억 원대 전세사기.. 우리아들이 구의원인데.. [7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5 3674 29
211294 [디갤] [힙] 아직도 의미를 잘 모르겠지만 [30] ㅇU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0 2338 15
211293 [싱갤] 싱글벙글 신종 아나콘다 발견 [87] ㅅ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05 18887 58
211291 [야갤] [단독]과일가게 "이재명, 1000만원 결제했다".mp4 [474] ㅇㅇ(118.107) 10:00 23290 876
211288 [조갤] 이렇게까지 새를 봐야하나 싶은 이야기. 말 많음 주의 [56] Bubobub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41 2748 39
211285 [인갤] <디스패치> 1인개발 플랫포머 개발일지 - 01 [21] gogoi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0 2574 19
211283 [이갤] 종이극장 만듦 [1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2809 17
211281 [스갤] 2월말에 설경 설질 끝내주는 갓평 후기 [18] 발왕산관광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3061 16
211279 [싱갤] 싱글벙글 여초식 총파업 [41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29913 302
211277 [인갤] 제로레인저, 보이드 스트레인저가 영감을 받은 게임들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3460 12
211275 [일갤] 오직 펜커샵을 위한 도쿄행 - 3일차(2) [84] 채원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40 3175 43
211273 [L갤] 헐 지코 하이브에서 월급받고 일하는구나 [112] 핀머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14452 22
211269 [필갤] 일회용 카메라 적출해서 렌즈 만들어봄 2 [WEBP] [41] 보초운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0 3644 34
211268 [싱갤] 싱글벙글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공모전 우승작 [74] 흰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1 8143 75
211265 [아갤] 방콕에서 아팠을때 - 병원진료와 여행자보험 청구 [36] 살라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50 4965 31
211263 [유갤] 나탈리 포트만, 격세지감을 느끼다 [149] 호텔선인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0 14811 58
211261 [저갤] 임상실험으로 알아본 저탄고지를 해야하는 이유 [272] 젙붕이(58.226) 07:30 15734 79
211259 [싱갤] 새콤달콤 1960년대 미국에서 인기있던 사탕들 [56] EuroBaske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0 17295 45
211258 [유갤] 타란티노 은퇴작, 톰 크루즈 출연 검토 [116] 호텔선인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1 9493 49
211255 [일갤] 대충 기억의 흐름대로 써보는 구마모토 가고시마 여행기 5일차(完) [23] 집에가기싫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4235 11
211254 [싱갤] 싱글벙글 한국과 일본의 명칭이 꼬여버린 음식.jpg [714/1] 안심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52724 347
211250 [야갤] 초등학생이 만든 기업 투자금 유치 실패 이유 ㅋㅋ.jpg [232] ㅇㅇ(106.101) 01:37 37178 158
211248 [주갤] 연상 누나 여배우들이랑만 로맨스 찍는 이재욱 [359] ㅇㅇ(106.101) 01:26 38585 364
211246 [싱갤] 훌쩍훌쩍 2월달 한국남자들의 죽음.jpg [832] ㅇㅇ(211.176) 01:15 55984 560
211244 [의갤] (블라인드) 삼전횽이 말하는 의사집단의 사기극.jpg [427] Jok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6 27989 551
211242 [V갤] 유행하는 비전프로 제테크들..jpg [85] ㄷㄷ(172.226) 00:55 30244 68
211240 [무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해결 방법은 [401] ㅇㅇ(125.139) 00:45 25583 108
211238 [싱갤] 싱글벙글 마트료시카 증후군…manhwa [246] 경룡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41914 363
211236 [중갤] 공부와 좆소인생 [339] MKY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40777 202
211234 [기갤] 스케줄이 너무 바빠 배 타고 이동한 아이돌 [80] 긷갤러(106.101) 00:15 22956 70
211230 [무갤] 직장인 지갑은 '텅'...국민개세주의 '원칙' 불붙나 [470] ㅇㅇ(118.43) 02.27 22984 130
211228 [싱갤] 안싱글벙글 딸 패는 130kg 폭군엄마.jpg [623] ㅇㅇ(112.171) 02.27 56605 641
211226 [U갤] 정찬성 UFC 직관 브이로그...JPG [78] ㅇㅇ(223.39) 02.27 17361 81
211224 [무갤] '폭포수'처럼 떨어진 집값...영끌족 줄줄이 경매 [395] ㅇㅇ(118.235) 02.27 31250 186
211222 [발갤] 발갤요리) 당밀 타르트를 먹어보자 [87] ㅇㅇ(118.39) 02.27 13815 251
211220 [싱갤] 전설의 만화 <보물찾기 시리즈> 캐릭터들 충격 근황.jpg [180] ㅇㅇ(211.215) 02.27 27141 278
211218 [공갤] 싱가폴 승무원에게 남편의 커피를 주문한 부인 [163] 공갤러(79.98) 02.27 26767 111
211216 [야갤] 예전 인스타에서 존잘이라고 화제였던 일본 남자 근황.jpg [60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46874 281
211214 [디갤] [힙] not so much but in ma case [22] 차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7009 10
211212 [미갤] 빌 애크먼이 알려주는 주식투자 .. JPG [230] ㅇㅇ(58.124) 02.27 23960 156
211208 [한갤] 헬스터디 민영쌤 피셜 국숭세>경북대 [536] ㅇㅇ(211.34) 02.27 33525 292
211206 [야갤] 망한 문구사장 브이로그.jpg [268] 야갤러(106.101) 02.27 39184 143
211204 [로갤] 증발한 고대 마인크래프트 유튜버 [217] 구아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34930 126
211202 [싱갤] 싱글벙글 기독교가 탄압받은 이유 [31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7 23169 267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