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하와이] 근본이였던 스시쇼 (Sushi Sho)

뉴욕오마카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2.21 09:50:02
조회 9254 추천 37 댓글 46

하와이에 있는 스시쇼에 다녀왔습니다. 


하와이에서 무슨 스시 근본이냐 하겠지만, 



1ebec223e0dc2bae61ab96e74683707026f14aff891bb769585a8dda26326c103c109050dfc11ae1c57f5a


나름 90년후반 2000년초반 일본 스시계에서 잘나가던 거장 나카자와가 


2018년쯤 하와이로 이사 오면서 연 가게입니다. 


하와이 로컬 식재료를 적극적으로 사용한 스시와 요리가 나온다고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이번에 하와이 가는겸 한번 가봐야지 생각하고 


예약이 풀리는 2달전, 얼마나 예약하기 힘들까 긴장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전화로 편하게 예약이 되는겁니다... 


나카자와상한테 부탁한다고 하니 


"나카자와상은 이제 여기 안계시고... 뉴욕으로 가셨습니다" 


아.뿔.사..... 


그래서 더 이상 근본은 아닐지도... 


그래도 그냥 갔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0e0408373734f2a245711ab1d86771d5568214ffca8


위치는 리츠 칼튼 레지던스에 있습니다. 카운터에는 10명이 앉을수 있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44385727325457eff10fcd2b5cdba71a00c9dd4c0


운좋게 헤드쉐프 자리에 앉았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542837673173c7d59586db1fe016b8f494933bfc7


기본세팅. 


7fed8272b58069f151ee81e54082727389cde383ca910570102783fdfd68f843


신기한게 여기는 사케를 병으로는 안 팔고. 잔 사케만 팝니다. 


맥주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54e8476734831c6694e78b52cf222daadcaf7da6d


첫점은 흰새우와 산타바라라산 우니 소스입니다. 


흰새우살은 탄력있고, 단맛이 우니소스랑 잘 어울렸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446807473a9f490c23ef1f667a9e47cb1ec1963e4


생강대신 나온 야자수 속 심으로 만든 절임. 


아삭아삭하고 상큼한게 클렌져 역할을 괜찮게 하나, 저는 위에 살짝 올려 놓은 생강이 더 맛있네요  


7fed8272b58069f151ee81e444817673b5617a1d34af62b0d467b21b73dfc9ea


오징어와 밥. 오징어 순대 먹는 느낌이였습니다. 오징어랑 샤리 둘다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445857073c7a7330cd20497f1c9f69f7aecdd17b5

오늘 워스트. 참깨로 만든 두부와 청어 알이라는데. 뭔가 맛이 애매했습니다. 참깨 맛이 너무 압도한는 느낌입니다. 살짝 뒷맛이 쓰고. 이건 그저 그랬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4418076730cdf730d84576965d4637a5dcaf182c9


첫 스시는 어린 참치라고 합니다. 살짝 초맛이 강했습니다. 여기는 스시마다 적초랑 백초를 바꿔가면서 샤리를 내주는게 좀 인상적이였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44e837c7338ec36df67ae3cc4a88615436b958b82

정어리 마끼. 안에는 하와이산 채소와 아까 나왔던 야자수 심을 넣어줬는데. 이건 정말 별미였습니다. 매우 굿. 


7fed8272b58069f151ee81e746827473ceb5e6bb659746c816c1e3f7942c8cd2

살짝 샤브샤브한 방어입니다. 나쁘지 않았는데, 그냥 회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74582777353dbe10ad04ec3f0289ba93239138551


0표. 학꽁치. 오 근데 제가 먹어본 학꽁치중 제일 맛있었습니다. 속살도 엄청 탱글하고, 간도 딱 맞아서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여긴 라임 마무리를 좀 많이하는 편인데, 살짝 끝맛이 썻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742837573955b6d066b4855a98dabb983df39830a

워싱턴에서 온 굴. 살짝데친겁니다. 아주 맛있었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74184747343408246df9048f1677946016b7c5fe7

참치 속살. 너무 기대해서 그런가. 얘는 소소 였습니다. 맛있긴 했지만, 기대에는 못미치는 맛이였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74f8375735a25b3989655a5f07274232dd582b35b

복어 정소. 이렇게 국물에 나온건 처음 먹어보네요. 아주 크리미하고 좋았습니다 .다만 엄청 뜨겁더라구요... 


7fed8272b58069f151ee81e6458474736d937d808ee0e76f337b239f8268e76b

참치 중뱃살. 사진 떼깔 보면 느껴지겠지만, 진짜 맛있었습니다. 


살살 녹습니다.... 먹어본 중뱃살들 중 탑중 하나 일듯. 


7fed8272b58069f151ee81e64f8077736182aa4280aa40f165926ae1d9052a83

사진 초점이 나갔네요... 


보스턴산 관자입니다. 관자 자체의 단맛은 조금 아쉬웠지만 


식감이 엄청 탱글했고, 간이 딱 맞아서 좋았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147827c7361204cedf542d6de558c453c8a5f6222


중국 술 (뭔지는 설명해줬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1주일정도 숙성시킨 랍스터. 엄청 꾸덕합니다. 약간 랍스터로 만든 포케를 먹는 느낌입니다. 


밥좀 받아서 비벼먹고 싶었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143807c73b6b63508539bd817a4a6b67e69bdc312


시에틀산 게입니다. 위에는 계란 노른자입니다. 게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것 같습니다. 오늘 베스트 중 하나. 



7fed8272b58069f151ee81e1418172732c49abfc380a2507b42fc0b4ac3cfed1


어란. 밑에는 타로칩. 이건 거의 술 마시라고 협박하는 느낌일정도로 안주로 딱입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0458272738b8eafa0e541448d26868941b57e1fbe


고등어. 키즈나에서 먹었던 고등어가 생각날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1e040817273277f8be50c08c1dd8f7c643f3885f68b


오늘의 베스트. 금태 구이. 위에는 핑거라임 속입니다. 일단 구이가 완벽했고, 핑거라임의 상큼함이랑 정말 잘 어울리더군요. 먹어본 금태중 제일 맛있엇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ee543847173428d2e954f98468780a24cf5c74522d2


10일 숙성한 참치 뱃살.. 대뱃살과 중뱃살 사이에 있는 부위라고 하는데, 


대뱃살 만큼 기름지면서, 산미도 있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참치는 정말 맛있네요. 



7fed8272b58069f151ee8ee54783757375361a43802a125672bc4b6f5f886116


북해도산 우니. 엄청 크리미한데, 다만 단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ee544827d731a68ff87bc7b123439803b2a7100d12c

클랜저로 나온 오이.. 살짝 가쓰오를 올려놨는데. 이것도 별미네요. 오이가 이렇게 맛있나 싶네요. 


7fed8272b58069f151ee8ee54184737340800e48bd5e81543f75129018e5d151

체리 토마토. 엄청 달달합니다. 



7fed8272b58069f151ee8ee4478575730dac7ac1a0f62c9e9758a895d74815d8


처음보고 장어인줄 알았는데. 은대구라고 하네요. 은대구를 장어스타일로 내줬네요. 신기하게, 식감이랑 맛이 비슷하네요.  



7fed8272b58069f151ee8ee745827c733424db5e3c718a292c2e184b9d7e2b86

이건 추가로 시킨 스시쇼의 시그니쳐 아귀간입니다. 


마치 스팸 무스비처럼 보이네요. 


저 위에는 새끼수박을 절인거라는데. 새끼수박 이라는걸 처음 들어봤네요. 


아귀간이 진짜 진하게 크리미한데, 저 수박절임이 엄청 느끼한 맛을 잘 잡아줘서. 


정말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건 꼭 추가하세요. 



7fed8272b58069f151ee8ee7418474735719f0a9039d95042803da1f7b950c93


계란은 두개 줍니다. 왼쪽이 도쿄스타일이고 오른쪽이 오사카 스타일이라는데. 


처음 알았네요. 


둘다 맛있긴했는데, 왼쪽이 더 제 스타일이긴 했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ee74f80767370d3f89e52f96ed584fb9eb26230f407


생선 맑은 육수. 마무리로 좋은것 같습니다. 


7fed8272b58069f151ee8ee64385757323b14f89000609a4d473020fc075bdd6

마지막 디저트. 디저트는 망고셔벳, 흑당 아이스크림 (저기 위에다 뿌려줍니다), 그리고 그 약간 국수같은걸 흑당에 담궈먹는것. 이렇게 3개중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스 끝입니다. 


일단 미국에서 먹어본 스시야중에서는 제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맛도 좋았고, 접객도 완벽하고, 무엇보다 팁은 안냅니다. 



이제 나카자와상이 없어서, 더이상 근본이라고 말할수 있을 지는 모르겠고, 


한국에서 하와이 놀러왔을때 굳이 이 돈주고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고... 


혹시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사는데, 하와이에 놀러왔을때 고급스시 먹고싶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릴수 있습니다. 



이번 3월에 나카자와상이 뉴욕에서 연 SUSHI SHO에 운좋게 예약을 하게됬는데 


사진 촬영이 금지되서 후기를 남길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하와이지점을 갔다온 이후 더욱 기대되긴합니다. 





출처: 오마카세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37

고정닉 11

18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운전대만 잡으면 다른 사람이 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15 - -
이슈 [디시人터뷰] 집념닥터, ‘내가 사랑하는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운영자 24/04/16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1480/2] 운영자 21.11.18 4660219 412
224206
썸네일
[오갤] 0410 일드청담 디너
[31]
털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25 1208 17
224204
썸네일
[이갤] 역대 소설가 순수재능 TOP 15...JPG
[159]
이시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5 3920 8
224202
썸네일
[싱갤] 빅토리아 시대 대영제국의 엄청난 빈부격차 수준...jpg
[160]
ㅇㅇ(115.92) 21:05 14906 96
224200
썸네일
[트갤] [요리대회] 코코넛 솔잎죽, 한입 초쌈,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37]
대학원생교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55 1987 63
224198
썸네일
[필갤] 어그로 끌려고 달은 댓글이 현실이 된 건에 대해서
[47]
문학톺아보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45 8669 28
224196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일본의 초고대 문명 흔적
[196]
野獣先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35 10537 117
224194
썸네일
[유갤] 패러디코믹영화<무서운영화 시리즈>근황....jpg
[72]
ㅇㅇ(175.119) 20:25 6862 29
224192
썸네일
[기갤] 딸들이 직접 찍어 줬다는 배우 신승환 프로필 사진.jpg
[11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5 10667 52
224190
썸네일
[스갤] 한국 VS 중국 처벌수위 비교
[255]
ㅇㅇ(138.199) 20:05 13300 360
224188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양치기가 450만 팔로워 되는 법
[290]
ㅇㅇ(182.221) 19:55 26443 348
224186
썸네일
[야갤] 념) 야붕이 출소했다
[744]
ㅇㅇ(42.25) 19:45 23183 308
224182
썸네일
[주갤] 부모님에게 받은 거주권리는 가치가 없는건가요?
[149]
ㅇㅇ(5.252) 19:25 13231 29
224180
썸네일
[로갤] 후쿠오카~오사카 자전거 여행기 5. 돗토리~마이즈루, 오바마에서 갤럼접선
[42]
비엠씨스프린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5 3410 27
224178
썸네일
[부갤] 불법 거주자를 내쫓지 못하는 집주인
[239]
ㅇㅇ(95.174) 19:05 15500 176
224176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어린이 만화 레전드...
[18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5 32025 233
224174
썸네일
[기갤] 하연수 근황
[358]
ㅇㅇ(45.92) 18:50 26057 99
224173
썸네일
[디갤] 늒네 전주 다녀온 사진 봐줘
[7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5 4764 29
224171
썸네일
[무갤] 한녀들, AI랑 기싸움 예고.news
[22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0 20971 473
224168
썸네일
[하갤] 스압)실시간...일붕이,양붕이들 개빡친상황.jpg
[126]
ㅇㅇ(1.249) 18:30 11784 73
224166
썸네일
[건갤] 아마존 한국 무료배송 선언
[424]
ㅇㅇ(121.162) 18:25 28398 269
224162
썸네일
[전갤] 금팔찌 사는 척 30돈 팔찌 들고 튄 10대.. 20여분만에 붙잡혀
[139]
몽쉘통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5 11856 53
224160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영국 담배 금지법 근황
[334]
ㅇㅇ(121.182) 18:10 25867 362
224158
썸네일
[더갤] 두창이 개패는 조국 ㄷㄷ
[531]
고추안서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5 15125 162
224156
썸네일
[중갤] “AV 페스티벌 금지 재고하라”…화난 女 "이준석 있는 동탄서하자“
[65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0 22258 361
224154
썸네일
[싱갤] "5살남 이 미친새끼"
[337]
ㅇㅇ(175.113) 17:55 41812 700
224152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김밥집 사장 또다른 지인 ㅋㅋㅋ
[197]
ㅇㅇ(125.133) 17:50 31022 249
224150
썸네일
[카연] 면역의 생존자 04화
[6]
김밍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5 4352 12
224148
썸네일
[이갤] 민생위해 주어진 권한 최대로 쓰자는 이재명대표
[491]
로그인을하라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0 11484 120
224146
썸네일
[식갤] 리치 나무 씨앗 발아부터 오늘까지
[79]
개구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5 7448 75
224144
썸네일
[싱갤] 분노분노 MBC 한류팬 선물 먹튀 국제망신
[26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0 25020 459
224141
썸네일
[디갤] 등대스탬프투어 (1) 경주 감포에 다녀왔읍니다...
[13]
별헤아리는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20 2995 10
224139
썸네일
[싱갤] 오싹오싹 후두부 가격의 위험성ㄷㄷ..jpgif
[294]
ㅇㅇ(61.82) 17:15 31363 251
224138
썸네일
[앵갤] 이유식하면 그리가 빠질수 없다;ㅅ;..!!
[55]
숲속기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10 6410 45
224136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요즘 미니 드론.gif
[30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5 18802 106
224135
썸네일
[기갤] 장도연의 치밀한 준비성.jpg
[12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0 17765 80
224133
썸네일
[디갤] 저번과 정반대로 보정하기.webp
[25]
아보카도파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5 5171 9
224132
썸네일
[중갤] 백범김구에 대한 의외의 논쟁.jpg
[643]
ㅇㅇ(110.12) 16:50 18294 143
224130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북한이 유전자 조작 생물학 무기를 만들 수 있다는 미국 정부
[129]
니지카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45 15397 80
224129
썸네일
[걸갤] 리사 집 비버리힐즈 ㄷㄷㄷ
[228]
걸갤러(172.226) 16:40 18601 129
224127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여성시대에 좌표찍힌 성인페스티벌 기사
[466]
극단하괴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35 19887 394
224124
썸네일
[기갤] 23년에 미국병원 지원,합격한 의사들 정부가 못나가게 막고있음
[556]
ㅇㅇ(118.235) 16:25 21627 129
224123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남자는 소변 서서 봐야한다
[527]
쪼꼼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20 27084 232
224121
썸네일
[중갤] 전 블리자드CEO "겜 재밌었으면 팁 줘야한다."
[694/1]
13touc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15 33720 249
224120
썸네일
[디갤] 사진 올린지 오래됐네
[10]
에리카카라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10 3757 17
224118
썸네일
[토갤] [골드] 손흥민 홀딩 플레이 강점X. 교체 이해 어려웠음
[12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5 12917 58
224117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일본이 초고대 문명의 흔적이라고 주장 중인 유물.jpg
[620]
페키니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00 20296 121
224115
썸네일
[주갤] 변해버린 남자들때문에 결혼 못하는 여자들의 절규ㅋㅋ
[821]
ㅇㅇ(158.255) 15:55 30551 606
224114
썸네일
[기갤] 실시간 국회 한동훈 화환 봐ㅋㅋㅋㅋㅋㅋ
[597]
ㅇㅇ(118.235) 15:50 24324 402
224112
썸네일
[싱갤] '음주운전' 김새론, 자숙 2년 만 본업 복귀…연극으로 활동 재개
[308]
니베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45 21545 6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