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황당) 한국에서 간첩을 간첩죄로 처벌할 수 없다?

ㅇㅇ(115.138) 2024.03.04 09:40:02
조회 17622 추천 406 댓글 191


06bcdb27eae639aa658084e54485746ef0f6bb8d382000fcb9e89e98a5579051754fc5cd46ae5769da6b

??? : 간첩을 간첩죄로 처벌할 수 없다니 이게 무슨 개소리



한국 형법의 간첩죄 처벌 조항은 이렇게 나와있다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d2f17f18fdecdcf1d3c21935d0babb6b3e7125f774073806f10


'형법 제98조 1항 적국을 위하여 간첩하고나 적국의 간첩을 방조한 자는

사형, 무기 또는 7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


여기서 말하는 적국(敵國)이란 대한민국에 적대하는 국가 또는 국가에 준하는 단체인데


24bedf28da8776a167b9f68b12d21a1d30c1f761


그렇다. 북한이 바로 대한민국의 적국이다

(북한 = 대법원 판례에 따른 반국가단체 = 국가에 준하는 단체)


이것을 뒤집어서 말하면

북한 간첩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간첩은

형법 제98조 간첩죄로 처벌할 수 없다 ㄷㄷ


이게 왜 이렇게 됐냐면

형법이 만들어진 년도를 보면 알겠지만

1953년 10월 3일 -> 6.25 전쟁이 1953년 7월 27일에 정지되었으니

북한 김일성 괴뢰가 한국을 침략한 전쟁이 멈추고 3개월 안 된 시점이다



그러면 형법이 아니라 국가보안법을 적용하면 되잖아?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f2f11f58fdcc4cf1a362707ae0d9fa3e0274bfdf70f232bfdee5d


국가보안법은 제2조에서 나와있듯이 '반국가단체'만 처벌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다

반국가단체? 맞다. 바로 북한이다

(국가보안법으로도 중국 간첩 일본 간첩 러시아 간첩은 처벌 불가능)

24bedf28da8776a167b9f68b12d21a1d30c1f761



아무튼 이 낡고 오래된 형법 98조 간첩죄는

2020년대에도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으니

바로..?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c2f10f18fdcc5cf183c2029cd05fa2b18cd2f7e5a4ab4d2405e6f

서울 송파구 잠실동 한강변 '동방명주'를 운영한 만주족 짱깨 왕해군



3b97e43fead06d9379b9cf9038fa36349f6fd9dbeef53594ad4d848c33df790c6eceb00c390ccc7d1c55bedddeace80a19bce17a33f2fba9ddb2ff3550b16dd55b277fe65e318e0d82e38cedab73f0d6fdff0d0f94074d813709d7031eebd4332a3051ec784036c1865e9e2306642ba8671cae17cb0e06fe3155c4c1f49d5dd570d1e09eb3f515d9f7db0e48f24f0afc2050b13919c92156d4dad2f87e0249ec25cd0492c86c

중국 공산당에서 매년 3월에 여는 최대 정치행사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 참석한 동방명주의 사장 왕해군의 상판대기


이렇듯 중국 공산당과 아주 관련이 있는 만주족 짱깨 왕해군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c2f10f78fd8c4cf173423a474f265fc2cec8a4ad8be0f03d5df1a


중국이 서울에 몰래 운영한 비밀경찰서 (OCSC Overseas Chinese Service Center) 의 이메일 주소와

만주족 짱깨 왕해군 개인 명함에 있는 이메일 주소가 정확히 일치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c2f10f68fdccecf1f31213b6bfeb560ac425dfe4fd67ebaa265ad



한국 정보 당국에서도 왕해군의 동방명주는 중국의 비밀경찰서가 맞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c2f12f18fdccdcf1b3425de6bcdd82f2002dd26d5190e297b61bf




맨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형법 98조 간첩죄는 북한만 한정해서 처벌할 수 있는 거라


중국 공산당과 아주 가까운 만주족 짱깨 왕해군은

한국에서 대놓고 간첩 활동을 해도 북한과 상관없다고 하면 간첩죄로 처벌을 할 수 없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5746ef0f6bb8d392600f9bde9999aa5579051c0725d16a39193d2cafe


??? : 한국에서 짱깨가 대놓고 간첩 짓을 해도 처벌이 안 된다?

그러면 국회의원이 빨리 법을 바꿔야지 왜 직무유기 하냐



국회의원도 여당 야당 가릴 것 없이 이 형법 98조 간첩죄를 바꾸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c2f16fc8fd9cfcf1f3d24291bba0b6525540ef30a2c60f3328d2c


무려 53명의 국회의원이 간첩죄를 바꾸려고 법안을 발의했다

법안의 내용은

형법 98조 간첩죄에서 나온 '적국'을 '외국 또는 외국인 단체'로 바꾸는 거다



여기서부터 본론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f2f13f68fdccbcf163727bb2ede3b412c2ad621063369db2a11af

여야 국회의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바꾸려는 형법 98조 간첩죄


이걸 다른 기관도 아니고 법원행정처에서 반대를 하고 있다


기사의 내용이 어려우니 이걸 쉽게 말하면 이렇다


2023년 6월 28일 박영재 당시 법원행정처 차장 : 북한 간첩, 일본 간첩, 러시아 간첩, 미국 간첩 모두 똑같은 벌을 내리는 건 너무 과하다



06bcdb27eae639aa658084e54485746ef0f6bb8d3a230efcb9e99b9ba5579051af09684c7032f4621590

?? 이 세상에 착한 간첩 있고, 나쁜 간첩이 있나?


박영재 이 사람은 지금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인데


부장판사라는 사람이


'영원한 적도 영원한 친구도 없다'는 무서운 철칙을 모른채


이런 말을 하다니 ㄷㄷ



당장 미국만 하더라도 한국 정부와 관련한 간첩 사건을 단죄한 적이 있다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f2f12f08fdec8cf1b32212a7060eaed0234112d0a174a6f606bf3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f2f12f08fd8c5cf1f3222fbc0bf766fb10765627252ade48c3bb8

1996년 한국 정부에 미국 군사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로버트 김 (한국 이름 김채곤)을 간첩죄로 기소한 FBI 연방수사국

로버트 김은 징역 9년형을 받고 미국에서 교도소 생활을 했다



이렇듯 국익 앞에선 동맹국도 얄짤 없도록 간첩죄를 손질해야 하는 것이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다


화교 톡방 잠입한 용자.jpg - 국내야구 갤러리 (dcinside.com)


7cea807fb18768f23ded98a518d604038b61b928fa1a557414


한국은 간첩죄로 처벌할 수 없으니

이렇게 한국에 기생하는 화교 간첩 용의자들이 대놓고 판을 치고 있다


4월 10일에 이 나라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꾸는 국회의원 선거를 치른다



2fbcde22ecd139ab2eed86e7429c746e75a87939c04f2f11f78fdcc5cf1632233cc4554f6242897705767416c95937

이번 선거에도 중국이 한국 선거에 개입한다는 우려와 경고가 있으니


이를 잘 극복하고 반중 세력이 선거에서 승리를 하여


중국 (대만, 러시아, 똥남아, 개슬람, 쪽발이 등등) 간첩까지 처벌할 수 있도록 간첩죄 개정을 신속하게 이루어내야 할 것이다



ㅡ 끝 ㅡ








출처: 대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406

고정닉 74

37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운전대만 잡으면 다른 사람이 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15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1481/2] 운영자 21.11.18 4701945 414
224918
썸네일
[F갤] 마누엘 노이어 유니폼 3장 올려봅니다
[39]
장원영이글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10 1245 23
224916
썸네일
[주갤] 여시) 계곡살인 이은혜 옹호하는 폐미들 jpg
[121]
주갤러(211.51) 14:00 3639 170
224915
썸네일
[야갤] 디시인들을 위한 러시아여자와 데이트할때 팁
[92]
테클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0 4350 53
224913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베어그릴스 촬영팀
[49]
직무매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0 5584 46
224911
썸네일
[미갤] 팬 덕분에 미미미누 성덕 된 재수생 출신 아이돌
[46]
ㅇㅇ(45.84) 13:30 6998 12
224910
썸네일
[미갤] 부산행 KTX 예약 날짜를 착각해서 곤란한 일본녀.jpg
[14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20 7970 56
224908
썸네일
[부갤] 외로운 당신에게, 신종 로맨스스캠 사기. 몇억씩 보낸 한국여자
[160]
테클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0 7927 80
224906
썸네일
[싱갤] 오싹오싹 군대에서 CRPS 얻은뒤 인생이 망가진 사람
[266]
ㅇㅇ(118.38) 13:00 18356 162
224905
썸네일
[카연] 단편) 아는 선생
[73]
릴피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0 6898 106
224901
썸네일
[이갤] [단독] ‘인터넷 주민번호’ 아이핀도 뚫렸다! 피해자만 수십명 이상
[23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0 11482 97
224900
썸네일
[싱갤] 4월의 산골
[96]
전성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0 15440 71
224898
썸네일
[주갤] 싱글벙글 블라인드) 퐁퐁사건 또 터졌다.
[542]
ㅇㅇ(106.101) 12:10 22676 529
224896
썸네일
[A갤] 해피일본뉴스 112
[96]
더Inform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0 5336 46
224895
썸네일
[싱갤] 지하철 이용할때 뒷목잡게 하는 환승역들.......jpg
[274]
ㅇㅇ(60.196) 11:50 18338 62
224893
썸네일
[야갤] 유재석 때문에 바뀌어버린 예능 문화...JPG
[482]
포흐애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0 42312 309
224891
썸네일
[이갤] 강남 학원 마약' 공급 중국인 검거…"미드 보고 범행 계획"
[28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0 14580 116
224890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북극곰 걱정하는 사람들 집중
[23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30129 293
224888
썸네일
[코갤] 이라크 군사기지에 폭발음…"미확인 공습 추정"
[176]
약속의8시(116.47) 11:11 13054 60
224886
썸네일
[서갤] 미국 서브컬쳐 행사 Anime Boston 2024 다녀온 후기
[65]
우리아부지는미국가셨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0 7583 54
224883
썸네일
[위갤] 라프로익(10cs, L1.0, 18년, 배시25년)블라인드 그림리뷰
[55]
이탄들린모코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0 4544 44
224881
썸네일
[싱갤] 의외로 아직도 현역인 전차.........jpg
[24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0 35464 160
224880
썸네일
[이갤] 성인페스티벌 남녀차별 논란 오세훈 서울시장 해명영상 내용...jpg
[1430]
ㅇㅇ(211.223) 10:20 23785 558
224878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미국의 시골 인심 수준
[422]
니지카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10 38556 517
224876
썸네일
[기갤] 성격이 너무 좋아서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논란인 출연자
[235]
긷갤러(45.84) 10:00 27129 66
224875
썸네일
[월갤] 워쉽 7티어 씹사기 배 벨파스트 제작해봄
[48]
도색빌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50 6092 50
224873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특이점이 온 동물 피규어 지구촌..jpg
[119]
ㅇㅇ(61.82) 09:40 25387 255
224871
썸네일
[러갤] 트럼프를 위해 분신자살도 하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86]
러갤러(124.56) 09:30 21068 56
224870
썸네일
[세갤] 제주도 슈퍼루키세린이 성장기
[46]
팍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20 5952 23
224866
썸네일
[중갤] 폴아웃 드라마 알고 보면 재밌는 부분들..JPG
[192]
홍지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0 23533 104
224865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배트남전이 끝난 직후 미국에서 150만개나 팔린 애완돌
[116]
캐논변주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50 17292 58
224863
썸네일
[부갤] 요즘 조직폭력배 다구리 수준 ㄷㄷㄷ
[486]
ㅇㅇ(110.10) 08:40 29758 364
224861
썸네일
[미갤] 한국 중화식당에서 만두를 팔수 없는 이유
[27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30 28780 253
224859
썸네일
[야갤] 어머니가 사형당할때 자식들이 한 일
[255]
ㅇㅇ(106.101) 08:20 25520 152
224857
썸네일
[싱갤] 세계 주요 국가들의 슬로건
[113]
ㅇㅇ(110.70) 08:10 14672 38
224855
썸네일
[필갤] 드디어 닉값 안합니다
[30]
사진찍을시간없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0 7820 18
224853
썸네일
[이갤] 여행 온 김에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만나 일 얘기하는 이탈리아 시장들
[46]
ㅇㅇ(91.207) 07:50 10669 55
224851
썸네일
[무갤] 자고 일어나면 '공포'...돌아돌아 찾아온 차주들
[161]
ㅇㅇ(118.235) 07:40 18295 26
224849
썸네일
[육갤] 탈영병 잡으러 다니는 DP
[136]
육갤러(45.67) 07:30 18626 87
224845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내부 대격변중이라는 마블
[26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0 34147 549
224843
썸네일
[싱갤] 노무현을 엄청 당황하게했던 판결.jpg
[1184]
수류탄이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0 48346 686
224842
썸네일
[고갤] 흔한 열도의 여중생
[609]
ㅇㅇ(185.114) 01:56 47489 373
224839
썸네일
[M갤] 이정후 현지에서 만족하는 이유.jpg
[208]
ㅇㅇ(124.58) 01:45 34142 221
224833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최근 전역한 씹존예 이스라엘 여군 누나..jpgif
[40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45150 203
224831
썸네일
[서갤] 나도 사진 자랑이나 해볼까
[80]
로미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5 14594 30
224826
썸네일
[그갤] 움짤있음) 4월 3주간 그림 정산
[44]
원딸라기브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2667 44
224824
썸네일
[야갤] 요즘 많이 과감해진 누나들 ㅗㅜㅑ
[662]
ㅇㅇ(211.36) 00:55 83727 763
224822
썸네일
[싱갤] 단톡방에서 하는 1:1 개인 리딩
[262]
ㅇㅇ(220.120) 00:45 35479 110
224819
썸네일
[야갤] 14층 창문 밖 위태로운 여성의 결말...JPG
[288]
포흐애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31236 393
224817
썸네일
[야갤] 일본남녀가 바람을 많이 피는 이유.jpg
[1078]
야갤러(223.39) 00:25 57777 524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