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생물을 위하는 게 맞는걸까? 용산 정브르 팝업스토어 후기

파갤러(58.231) 2024.05.29 08:10:02
조회 18519 추천 225 댓글 232



파충류를 유튜브로 접하고 레오파드게코를 시작으로 7년째 사육 중인 퍙갤러다.

출퇴근 길에 파충류 팝업스토어 소식을 듣고나서 며칠 간 구경갔는데 음... 여러모로 충격적인 행사였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많아서 급하게 구경하며 둘러보았다.

여느 행사와 다름없이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서 그래도 나름대로 만족하며 구경했다.



7cf3da36e2f206a26d81f6e64f83746938


입양을 진지하게 고민했던 레오파드게코들도 꽤 있었다.

그런데 얼마 뒤부터는 너무 충격이었다. 

이유는 아래에서 차차 설명하겠다.



7ff3da36e2f206a26d81f6e74480736d21


멋있는 태구 도마뱀도 있었다.


7ef3da36e2f206a26d81f6e743857c6da1


79f3da36e2f206a26d81f6e44e807d6bbf


거대한 픽시프록도 멋있었다. 감자떡 같이 생겼다.


78f3da36e2f206a26d81f6e745837368e8


귀여운 겨울잠쥐들도 많이 있었다.


7bf3da36e2f206a26d81f6e44f87776c29


7af3da36e2f206a26d81f6e64688776d3c



이렇게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면서 한 가지 걱정인 건 사람이 많고, 빛이 가득한 환경이 파충류에게 분명 스트레스일텐데

이런 행사를 1주 넘게 같은 장소에서 계속 진행한다는 것이 괜찮을 지가 의문이었다. 

평소에도 코리아렙타일쇼, 애니멀포럼, 렙타일페어를 자주 구경하는데 거의 모든 행사는 1일~2일이다.

아무리 스트레스에 둔감한 파충류라도 장기적인 행사는 분명 문제가 있을 것이다.

그래도 유명한 생물 유튜버가 운영하는 행사니깐 보면서 생물들의 컨디션을 위해서 '어느정도 관리가 있을 것이다' 라며 생각했고, 그 뒤로도 몇 번 방문했었다.

너무 충격적인 건 작은 케이지 안에 꾸겨져있던 상당수의 생물들이 1주일 내내 세팅해둔 케이지 안에서 그대로 지내고 있었던 걸로 보인다...



75f3da36e2f206a26d81f6e44e81716fbb


행사 초기에 봤던 블루텅스킨크다.

크기는 태어난지 얼마 안된 작은 새끼들이고 이때는 약하다는 건 파충류 몇 년 키우면 누구나 알 것인데;;



74f3c028e2f206a26d81f6e74383746bab


사진은 타 카페에서 가져왔다.

행사가 거의 끝날 때까지 며칠 내내 저 아크릴사육통에 그 안에서 계속 지내는 듯한 모습이 보인다.


7ced9e36ebd518986abce895478774643f1b



그리고 픽시프록도 며칠내내 숨을 공간없이 전시되어있었다.

픽시프록 생명력이 강하다고해도..

무게 때문에 바닥재를 넣어주거나 땅속으로 파고들어가게 만들어주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인 걸 분명 알텐데 이건 너무 보기 안 좋았다.

행사장을 몇 차례 방문한 사람들은 공감하지 않을까 싶다.



7cec9e36ebd518986abce8954483776b417d



태구 도마뱀도 며칠 간 유리 수조속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구경거리로 계속 자리잡고,

온도가 안맞는건지 저 작은 스팟아래에서 지내고있었다.



7cef9e36ebd518986abce8954483706a5598


7cee9e36ebd518986abce89543827c6ef73a


설치류는 파충류보다 몇 배는 더 예민한 생물로 알고있는데 상황은 별 차이가 없어보였다.

아크릴안에 여러마리가 모여있다보니 배딩의 색도 탁해보였고,

아무래도 오줌을 많이싸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된다.

첫 날 촬영한 사진과 비교해보면 배딩의 색이 많이 어둡다.



7ce99e2cf5d518986abce895458673697f2af6


입양을 진지하게 고민했던 레드데빌은 지난 토요일에 봤던 그 케이지에서 이후로도 쭉 지내고 있었다

이 밑으로는 처음부터 쭉 그대로 지내던 동물도 있고, 새로 추가된 동물들도 있다



7ce89e2cf5d518986abce89545807c6e46abc7


7ceb9e2cf5d518986abce8954586706ae8bda1


7cea9e2cf5d518986abce8954489776fd5d1a7


7ce59e2cf5d518986abce89545807768cfbfa6


7ce49e2cf5d518986abce8954488736c565e77




물론 퇴근 전이나 출근 당시에는 업체에서 개체들을 꺼내서 관리했을 것이라 믿고싶다

하지만, 일반인이 보기에는 굉장히 열악한 환경속에 동물들이 오랜 기간동안 방치된 듯 보이는 건 사실이었고,

어째서 1주가 넘는 기간동안 이런 행사를 열었는지 이해가 안간다.


팬싸인회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에게는 관심을 주면서,

동물들에게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고 느껴졌고 동물을 분양하는 사업자면 그 기간동안 동물들이 어떤 상태일지 생각을 했을텐데..

보면서 너무 안타깝다는 생각뿐이었다.


정말 만에하나 동물들이 계속 교체가 되었다면 안내문이라도 있었으면 어떨까 싶다.

"파충류를 알리자"가 아니라 팬들에게 홍보하자와 동물을 팔아보자로 보이는 점은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다.

사진은 더 많고 죽어가는 동물사진들도 있는데 이건 카페에 글을 쓸 때 올릴 거고 이번 행사에 대한 갤러들의 생각도 궁금하다.




7fed9e36ebd518986abce8954185756f8968cb


최근에 유튜브에서 본 인터뷰인데, 정**는 아님 행사 자주 참여하지 않았던 이유로 생물의 스트레스를 줄이고싶다고 얘기했던 것과는 개인적으로 모순이 좀 느껴진다.





출처: 파충류, 양서류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225

고정닉 44

58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가족과 완벽하게 손절해야 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24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1831/2] 운영자 21.11.18 5836293 438
242045
썸네일
[이갤] 남자 전업 주부의 고민...jpg
[275]
설윤아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4993 58
242041
썸네일
[상갤] 야해서 찾아봤는데 다시보니 내용도 좋았던 영화
[54]
ㅇㅇ(106.101) 01:35 6975 15
242039
썸네일
[모갤] 모태솔로 벚꽃 데이트에 도전하다..jpg
[66]
지옥미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5926 27
242037
썸네일
[유갤] 선 없는 일본인 친구의 드립.jpg
[169]
ㅇㅇ(185.114) 01:15 8572 130
242035
썸네일
[싱갤] 아이돌한테 AV배우 드립친 유튜브 근황...gif
[25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5951 124
242033
썸네일
[토갤] 비와서 사용 못한 인형탈 2호기
[41]
버그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5 4277 17
242031
썸네일
[해갤] 야알못에게 크보의 매운맛 알려주는 1타강사
[64]
ㅇㅇ(185.89) 00:45 6971 29
242029
썸네일
[디갤] 이때다 차 사진 타이밍
[43]
M4_C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5 4600 10
242027
썸네일
[이갤] 야동찍다 경찰에 신고당한 메구리...jpg
[102]
설윤아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25 16381 96
242025
썸네일
[기갤] 류수영 '어묵제육' 천원 레시피.jpg
[25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5 9920 55
242023
썸네일
[야갤] 줄줄이 쓰러져 사망, 지옥길 된 성지순례.jpg
[21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14205 100
242017
썸네일
[싱갤] 오싹오싹 가짜 엄마
[204]
수인갤러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7601 18
242015
썸네일
[도갤] ??? : 우리 아들이랑 헤어져요
[148]
ㅇㅇ(146.70) 06.24 15989 87
242013
썸네일
[기갤] 여행 다니는데 남녀노소가 다 알아보는 이효리
[174]
긷갤러(156.59) 06.24 13959 42
242011
썸네일
[야갤] 저출산 해결하겠다더니, '돈 내라' 정부에 배신감이.jpg
[37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7030 180
242009
썸네일
[이갤] K-문화 외국인들의 리액션 모음...jpg
[160]
설윤아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4807 62
242007
썸네일
[싱갤] 싱글벙글 귀여운 아기 메타몽.manhwa
[224]
BlackWolfStudi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25646 198
242005
썸네일
[로갤] 폭우를 뚫고 전원완주 성공한 11인 무박부산벙 후기
[188]
비엠씨스프린트리볼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9252 149
242003
썸네일
[야갤] 최태원 '내연녀' 정조준, 노소영이 쥔 카드.jpg
[15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3716 120
242001
썸네일
[카연] 성처리 수녀가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 manhwa
[125]
날걔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23158 286
241999
썸네일
[상갤] [후기/스압] 2024 동방 Lostword Live 참가 후기
[36]
교토대동방학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4559 30
241995
썸네일
[이갤] 할아버지가 곡괭이를 든 이유.jpg
[219]
감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7010 341
241993
썸네일
[싱갤] 후덜후덜 태형촌....gif
[350]
아싸아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9638 242
241991
썸네일
[야갤] 남자는 모르는 여자들 필수템의 비밀.jpg
[74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39341 110
241989
썸네일
[일갤] 부엉이 카페 텐진
[232]
밥먹었수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5012 115
241987
썸네일
[국갤] 한국 카페에 온 이탈리아 장인
[253]
ㅇㅇ(156.59) 06.24 21220 171
241985
썸네일
[싱갤] 훌쩍훌쩍 웹툰작가 레전드 무고 사건
[248]
Depresstud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42274 482
241983
썸네일
[와갤] 할 거 없어서 쓰는 와정자 시절 와이너리 다녀온 후기
[25]
BREAT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6558 8
241981
썸네일
[기갤] "키크고 늘씬한 남자였어", 왕십리역 그놈 안 잡힌 이유.jpg
[40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28734 222
241979
썸네일
[이갤] 남자의 내면을 본다는 여자들 특징.jpg
[398]
감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34144 475
241977
썸네일
[산갤] 산업기능요원 시작하는 만화 4화
[6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9489 59
241973
썸네일
[필갤] 오키나와 미야코지마
[5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8588 27
241971
썸네일
[야갤] 이 와중에 애먼 사람 처형한 새끼들 ㅋㅋㅋ
[553]
ㅇㅇ(117.111) 06.24 39245 939
241969
썸네일
[기갤] 피칠갑 분장했는데 일반인한테 번호 따인 여배우
[186]
긷갤러(64.227) 06.24 28702 32
241967
썸네일
[자갤] EV6 현기차 상대로 소송 걸어서 승소했네
[219]
ㅇㅇ(223.38) 06.24 17847 158
241965
썸네일
[야갤] 51사단 20대 일병 숨진채 발견...JPG
[625]
레츠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30354 361
241963
썸네일
[야갤] 고온저습은 견딜만한데, 고온고습 폭염 온다.jpg
[31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24629 106
241961
썸네일
[모갤] 철도의 나라 독일의 철도가 아작이 났다고 하는구만
[533]
ㅇㅇ(118.127) 06.24 18385 97
241959
썸네일
[유갤] 오느레 배낭 테스트는~
[28]
마늘도살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6662 10
241958
썸네일
[이갤] 개혁주의 지도자가 고통스러운 이유.jpg
[339]
감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17325 48
241956
썸네일
[야갤] 대한민국 상남자 레전드.JPG
[613]
멸공의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42271 719
241955
썸네일
[4갤] 카이스트 교수님이 한국 좋아하게 된 이유
[314]
4갤러(216.238) 06.24 25323 231
241951
썸네일
[디갤] 24년 상반기 베스트 50(장)
[34]
ㅇㅁㄹㅇ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5346 31
241949
썸네일
[야갤] 주인 몰래 차 사고 냈는데, 차주인도 억대 배상금 부담.jpg
[43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22013 272
241945
썸네일
[컴갤] 중딩때 한국통신 해킹한 썰
[416]
ㅇㅇ(98.98) 06.24 26816 471
241943
썸네일
[그갤] "무섭다"…구하라, 사망 당일 비밀 계정에 의미심장 글 올려
[416]
ㅇㅇ(89.187) 06.24 33174 221
241941
썸네일
[이갤] 소가 풀만 먹어도 근육질인 이유...jpg
[364]
설윤아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4 31082 262
241939
썸네일
[야갤] 그 신조어 다른 사이트들 민심.....jpg
[656]
ㅇㅇ(117.111) 06.24 39887 875
241937
썸네일
[냥갤] 아파트 관리소장이랑 싸운 캣맘
[229]
ㅇㅇ(223.62) 06.24 17482 259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