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유도 룰 개정 "한국식 업어치기 전면 금지"...gif

ㅇㅇ(118.41) 2022.01.19 14:35:01
조회 76930 추천 833 댓글 1,211


7cf3da36e2f206a26d81f6e34f82716a



2022년 유도 룰 개정

관전 포인트에서 이전과 달라진 가장 중요한 3가지

(참고로 대다수가 궁금해하는 하단잡기는 여전히 금지, 앞으로 풀릴 가능성이 거의 없는듯.)


1. 한국식 말아업어치기 (기술명: Korean Sei-nage) 전면 금지


7c9f9e2cf5d518986abce8954786736be34f


최민호 선수가 제대로 만들어 써먹은 이후 한국 선수들이 역방향으로 들어가는 말아업어치기를 잘 구사했고,

기술 명은 Korean Seoi-Nage (한국식 업어치기)



7ff3d72fe3f206a26d81f6e34187706ed5ef


안창림의 말아업어치기



7ef3d72fe3f206a26d81f6e34580706e921f


최민호 베이징 올림픽에서 이란의 마수드 아콘드자데(아시아 선수권 1위)에게 한판을 따냈던 말아업어치기

- '한국식 말아업어치기' 이미 일본 유소년 대회에서는 2015년부터 금지기술.

아예 올해부터는 성인 대회를 포함한 모든 대회에서 금지. 사유는 '부상 발생 우려'




2. 기술이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고, 멈칫했다가 깡힘으로 어거지로 넘길 경우

'무득점 (No Score)'


79f3d72fe3f206a26d81f6e743827764b884


어정쩡하게 기술 제대로 안들어간 상태에서 힘으로 밀어 한판 따는게 무효로 바뀜.

한번 넘겼다가 두번째 동작으로 밀어서 넘길 경우 한판이 아니라

아예 점수 없는 무효. 유도 선수들 습관이 기술 들어가고 어정쩡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잡고

머리로 밀거나 등으로 밀거나 가슴으로 밀어서 등이 닿게 하는 것이었는데, 이젠 아예 점수를 주지 않을 예정



78f3d72fe3f206a26d81f6e64783726a135b


(이제는 이렇게 점수를 따내면 무효이다.)

특히 자세가 다소 부족해도 힘으로 돌리는 경우가 잦았던 유럽 조지아, 러시아 선수들이나,

위 움짤과 같이 한국 선수들이 하단 금지 이후 원툴급으로 사용하는

'무릎꿇고 업어치기 이후 밀어붙여 한판 따내기'는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을 경우 아예 점수 인정이 안될듯함.


금지 이유는 '유도의 유능제강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한다.)의 정신을 훼손하고 기술의 본을 헤친다'는 이유라고 함.




3. 상대방 공격(기술) 중에 그냥 붙잡고 되치기할 경우 '무득점 (No Score)'


7bf3d72fe3f206a26d81f6e44288716fa65a


공격이 유효하지 않았는데, 공격자를 붙잡고 굴리면서 되치기 했을때 더 이상 점수가 없음.


7af3da36e2f206a26d81f6e04f80736532


어떤 기술없이 힘으로 그냥 붙잡고 늘어져서 등을 땅에 닿게만 하는 반격은 더 이상 점수를 주지 않음.

그냥 공격자 붙잡고 되치기 하는 경우 무효, 노스코어 처리됨.




7ce4882fb2e076a167b9f68b12d21a1db51be2dec6fb8b


2008 올림픽 / 몽골 나이단 투신바야르의 다리잡아 메치기 (Morote-gari)



7ceb8177b1876bf13bea85ec419f2334e2e128e7c634f9eac76edfd0b621


2008 올림픽 / 한국 최민호의 다리잡아 메치기

두 기술들 모두 다리잡기 금지 이후 유도 경기에서 다시는 볼 수 없는 기술들이다.

2012년 이후 연계기로 다리잡는것도 전격적으로 폐지가 되면서 다리 붙잡는 기술들을

원천봉쇄한 유도계는 변칙 기술들도 점차 금지시키고 있는데, 결국 변칙과 힘이 아닌

'유도스러운 기술'로써 상대를 제압하라는 의미이다.


다리 잡는 기술들은 원래 다 있던 기술들인데 하나, 둘

없애면서까지 찾는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추천 비추천

833

고정닉 216

6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여자아이돌 통틀어 진정한 비주얼 센터라고 생각하는 멤버는? 운영자 22/05/23 - -
공지 실시간베스트 갤러리 이용 안내 [524/2] 운영자 21.11.18 168748 150
55745 [싱갤] 훌쩍훌쩍 웹툰작가가 진짜 힘든이유 [174] 래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25 15874 184
55744 [미갤] 설현 sns에 극단적 멘트: 사는게 고통이다 멘트 남겨... [126] 대노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21 3716 37
55743 [기갤] 김정숙 근황 [196] ㅇㅇ(218.149) 15:15 5972 249
55742 [야갤] 이준석, "이재명은 거물호소인" 입갤ㅋㅋㅋ [179] 라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0 8162 434
55741 [싱갤] 훌쩍훌쩍 실직 후 1억원의 재산을 투자 한 여자 [310] ㅇㅇ(49.173) 15:05 28366 479
55740 [국갤] 국힘, '윤석열 선제 퇴근' 비판 교사 고발 검토 [191] ㅇㅇ(118.218) 15:00 6883 307
55739 [토갤] 브라질 내한 멤버 ㅈ되네 ㅋㅋ [275] ㅇㅇ(122.42) 14:55 18717 234
55738 [야갤] 김은혜, 윤미향 고소 입장 발표...JPG [230] ㅇㅇ(86.107) 14:45 27012 883
55737 [싱갤] 싱글벙글 동물들 달리기 속도 [44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35 22458 142
55736 [국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일본인 55% "한일관계 개선 기대" [745] 넴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25 13911 362
55735 [우갤] 1편에서 죽었던 ... 범죄도시2 장이수 출연 이유.jpg [318] 제이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15 20094 258
55734 [야갤] 같은 쿠팡...다른 가격 ㄹㅇ...jpg [372] Adida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05 28490 431
55733 [싱갤] 싱글벙글 방송사고 모음 [211] ㅇㅇ(115.23) 13:55 39026 219
55732 [모갤] [호랑이] 첫 땅크로 호랑이 (4) [29] 급행츠가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0 3684 27
55731 [닌갤] 세계 최악의 회사 [307] ㅇㅇ(211.207) 13:45 31883 331
55730 [국갤] 윤 정부 첫 경찰 고위급 인사.. 차기 청장 후보 싹 바꿨다 [27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0 14434 339
55729 [바갤] 7년의 열매 드디어 수확했다 [230] 롯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5 27255 210
55728 [새갤] "친문 검사들이 뭉갰던 사건 수사가 재개될 것" [194] 안기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0 16642 425
55727 [싱갤] 싱글벙글 프랑스 여기자가 폭로한 돈바스 전쟁 [573] ㅇㅇ(183.104) 13:25 25110 174
55726 [스갤] 공혁준 & 산범 커플 근황.JPG [710] ㅇㅇ(218.54) 13:20 38412 797
55725 [야갤] 바이든이 삼성 만나겠다고 한국까지 날아온 이유 ㅋ [541] ㅇㅇ(119.195) 13:15 68386 865
55724 [싱갤] 싱글벙글 리사 동남아 팬들 상황..jpg [524] ㅇㅇ(175.120) 13:10 48050 583
55723 [위갤] 퇴사하고 바 차림.. [342] 풍산동(211.251) 13:05 26409 285
55722 [힙갤] 최하민 인스타 .jpg [236] ㅇㅇ(124.56) 13:00 30091 282
55721 [키갤] 인신매매 당하고 살아돌아온 중국 버튜버 [532] 토코야미권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5 45152 631
55720 [싱갤] 싱글벙글 트리플크라운 [200] ㅇㅇ(118.235) 12:50 30280 428
55719 [야갤] 야념 갔던 10대 폭주족.. 이준석 반응 떴다 ㄷㄷㄷ [812] 라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5 37572 2505
55718 [새갤] 박지현 ‘반성과 쇄신’ 호소문 발표에 당은 딴 소리…“개인 자격 [340] 추미애고민정김남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0 15278 412
55717 [싱갤] 싱글벙글 키오스크 안 쓰는 사람.jpg [1557] ㅇㅇ(220.73) 12:35 51983 518
55716 [기갤] "원숭이두창 유럽서 열린 동성애자 파티서 퍼진 듯" [515] ㅇㅇ(223.39) 12:30 20741 440
55715 [야갤] 이준석의 민주당과 신경전 키배 부활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53] ㅇㅇ(124.111) 12:25 29825 723
55714 [싱갤] 싱글벙글 '그 애니프사' 근황 [522] 카가미네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20 55774 1001
55712 [주갤] 한국, 식료품 가격 전세계 4위 아시아에선 1위 [847] ㅇㅇ(175.201) 12:10 25387 398
55711 [새갤] 윤석열 까던 정치교사 신고한 새붕이... 민원 답변 옴 (+ 타임라인) [680] 유동이미지첨부허용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5 26337 1504
55710 [싱갤] 싱글벙글 그래서 미쿠랑 결혼한 남자는 어떻게 살고있는가 [24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00 37443 296
55709 [만갤] 14개월 아기 묻지마 폭행.jpg [680] ㅇㅇ(193.148) 11:55 23384 343
55708 [군갤] 신신형 방탄헬멧 무게 비교 [251] 기신고래(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50 27547 116
55707 [코갤] 바이든 대중 관세 철폐 [342] 메르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45 24610 161
55706 [야갤] (속보) 실시간 인천 이재명 사무실 앞 ㄹㅇ [263] ㅇㅇ(146.70) 11:40 34951 831
55705 [우갤] '쇼미10' 초등래퍼, 학폭 징계…피해자 8개월째 등교 못해.news [360] 제이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5 29910 387
55704 [싱갤] 싱글벙글 남성한정 아인싸 판별법 [662] 래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0 52690 570
55703 [러갤] 사진많음) 부산 닞붕이의 서울 씹덕성지 탐방 [홍머] [66] 나기눈나나죽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5 6793 55
55702 [야갤] (속보) 김동연 대장동 돈먹음.JP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69] ㅇㅇ(222.239) 11:20 73920 3018
55701 [싱갤] 싱글벙글 오늘 세계 기네스북 등재된 한국인.. [26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49020 685
55700 [카연] 영원한 요새의 불복자에 대해 [59] 셋하나둘은둘셋하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0 8534 119
55699 [필갤] [내출소] 심심하면 차이나타운가봐라 +달동네사진추가 [115] 가오가이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5 10467 30
55698 [인갤] (스압.비채혈) 백지수표 거절한 CL 아버지.jpg [339] 돼랑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0 22333 466
55697 [싱갤] 훌쩍훌쩍 프로게이머가 되지 못한 지망생의 최후 [813] ㅇㅇ(116.33) 10:55 51267 275
55696 [기갤] [속보]라임사태’ 주범 김영홍 도피자금 조달 의혹 최측근 구속 [134] ㅇㅇ(223.38) 10:50 9127 226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힛(HIT)NEW

그때 그 힛

1/3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