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1.새로운 갑자(甲子)일주 분석

허 주(14.52) 2020.09.13 15:31:15
조회 8629 추천 37 댓글 6

명리혁명 심화편


1.새로운 갑자(甲일주분석



%EA%B0%91%EC%9E%90%EC%9D%BC%EC%A3%BC.jpg

프롤로그


* 일주분석은 결혼후 독립하여 일주가 삶의 중심이 된 기혼자분들 대상임.
* 미혼이고 부모님과 같이 사는 분들은 월주를 일주분석에 대입하여 볼것
* 일주분석 2글자의 분석하고 확장하여 8글자 전체를 감명하기 위한 트레이닝 과정임.
* 일주의 원형은 일정하나 어떤 글자가 있는가에 따라서 일주의 모습도 변할수 있음을 주지할것 


1.자연물상/동물상

갑자(子)는 물상적으로 나무 아래 있는 쥐다. 또는 나무 아래 옹달샘이 있는 형상이다.
나무 아래 떨어진 씨앗의 물상이고, 깊은 수심에서 피어난 연꽃의 모습도 된다.
갑자의 甲은 첫간의 첫번째 글자이고 子수는 지지의 첫번째 글자이니 앞서서 무리를 이끄는 리더이다. 지지의 子는 씨앗같은 작은 결정체에 해당된다. 가을을 거쳐 亥수에서 최고조의 압박으로 씨앗이 되었다. 이 씨앗은 작지만 그안에는 모든 생명체의 DNA를 담고 있으니 그야말로 엑기스중에 엑기스인것이다.


2.일간일지의 음양오행및 관계

일간인 갑목은 시작하는 기운인데 양기운의 시작이다. 
자수도 시작하는 기운이니 항상 서두르고 일을 잘 시작한다.하지만 마무리는 약하다. 
갑목은 기획력도 좋고 직선적인 사고와 행동력이 뛰어나며 일단 시작하고 보는 경향이 있다.  이상주의자고 자존심이 강해 남에게 굽히지 않는다. 고집과 자기주장이 강하지만 한편으로는 어질고 두려움이 많다.  어려움을 만나면 쉽게 좌절하고 포기한다. 끈기가 부족하고 남탓을 잘한다. 甲목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태양(火), 땅(土), 물(水)등이 필요한 생명체이기 때문이다.

갑목은 생존을 위해 토가 필수적 요소이기 때문에 토에 집착한다 토는 갑목에게 재성이니 여자와 돈에 집착한다. 12운성으로 자수는 욕지(浴地)에 해당되는데 자수는 도화이니 욕지도화이다. 갑목은 본래 재성, 즉 여자에 집착하는데 일지에 욕지도화를 가지고 있으니 갑자일주는 그런면이 강하게 나타날수 있다. 목욕은 말 그대로 자주 씻고 변화를 주니
패션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패션을 리드한다.

갑자일주의 자녀를 둔 부모는 아이가 시작을 잘하고 추진력은 좋으나 마무리가 약하니
어렸을적부터 시작한일은 스스로 마무리하도록 점검해주고 독려해주는것이 좋겠다.
세살 버릇이 80세까지 갈정도로 습관은 강력한 것이니, 장차 아이의 마무리가 약한 단점을
보완해줄수 있을것이다.


3.일간기준 십신(십성)관계

갑자는 일지가 정인이다. 
자수는 천간의 계수와 닮았으니 생명수다. 갑목이 반기는 청량한 맑은물이니 정인(正印)적 속성이 잘 드러난다. 총명하고 순하고 인정이 많다. 그러나 자수는 차가운 물이니 냉철하다. 인정은 있으나 인색하고 자기중심적이다. 자기것은 잘 챙기지만 솔선수범을 하지는 않는다. 자수는 한겨울이고 한밤중이니 사색한다. 정직하고 안정을 추구한다.
이제 막 자라나는 갑목에게는 자수는 너무 차갑다. 주변에 화기운이 있다면 갑목에게도
좋고 자수의 물도 너무 차갑지 않으니 갑목에게 좋다.

4.새로운 12운성과 새로운 12신살
  
12운성상 목욕에 해당된다.  목욕은 절태를 거치고 양에서 달을 채워 장생한 아이가 때를 벗기는 시기이다. 어린아이를 때를 벗긴다는 것은 교육이다. 
교육으로 장차 관대, 건록, 제왕등의 더 넓은곳으로 나가기위한 교육과정이다.
사람의 나이로는 사춘기에 해당하니. 성적호기심도 많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다. 유행,풍류에 민감하는 시기라 한 가지에 집중하기 힘들다. 목욕의 시기는 학습하고 배우는 과정이므로 실속은 없는편이다, 꾸미고, 가꾸는 시기이며 좌충우돌 하기 쉽다.
청소년기의 질풍노도의 시절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겠다.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쇠는 육체적인 역량이 강화되시는 시기 (공성의 시기)
병, 사, 묘, 절, 태 양은 정신적인 역량이 강화되는 시기 (재충전및 수성의 시기)

새로운 12신살로는 일지기준 신자진(申子辰) 삼합기준 자수이므로 장성살이 된다.
말 안장에서 전장을 지휘하는 장군의 모습이고 12운성에서는 제왕과 비슷하다.
12운성과 12신살은 용(用)의 장르이지만 둘만을 비교하면 12운성이 用이되고 12신살이
體가 된다.  목욕의 시기를 유흥을 줄이고 자기계발과 발전의 시기로 잘 보내면 장성살의
시기를 보낼수 있다. 일지가 子수이니 밤이라서 유흥을 즐길수도 있지만 십신으로 정인이니 밤에는 학업에 집중하기가 더 좋다. 


5. 공망의 의미와 공망구하는법

공망은 자(子)1-갑(甲)1=0  11 술해(戌亥) 공망이다.
공망은 길고 긴 사주의 간명에는 적합치 않고 단기간의 결과는 보는 주역이나, 육효등 점술에 유용하나 또 이를 중요한 관법으로 보는 이들이 있어 기재해놓기로 한다.
공망은 가까운 시일내의 길흉을 보는 시험일, 재판날, 결혼일등의 일진을 보는데 유용하다.

공망을 구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천간: 甲(1), 乙(2), 丙(3), 丁(4), 戊(5), 己(6), 庚(7), 辛(8), 壬(9), 癸(10) 이 된다.

지지: 子(1), 丑(2), 寅(3), 卯(4),辰(5), 巳(6), 午(7), 未(8), 申(9), 酉(10),戌(11),亥(12)다


子(1)-甲(1)= 0 이 되는데 여기에 12를 더하면 12가 된다.

11, 12가 짝을 이루는데 술해(戌亥)가 되니 갑자일주의 공망은 술해가 된다.



6.새로운 지장간분석- 일간의 라이프스타일 분석

월지가 명주의 사회적인 활동, 직업쪽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면 일지는 개인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볼 수가 있다.

자수의 지장간에는 임계계(壬- 여기, 癸-중기) 癸-말기)를 가지고 있는데 
천간이 지장간에 머문 기일은 편인(10일), 정인(10일),정인(10일)이다.

갑목은 양간이니 인성의 도움을 반기지 않으므로 인성적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지는 않는다. 특히 임수는 큰물이니 갑목이 더 더욱 반기지않는다. 갑목은 계수를 반긴다.깔끔하고 다정하며 환경변화에 민감하다. 갑목이 반기지 않지만 壬수는 여기지만 子수에서 새로운 12운성이니 제왕으로 힘이 있다.  지장간에서 편인과 정인이 함께하니 인성혼잡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정보의 취사와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음을 보여준다.


7.배우자, 재물및 직업분석
  
甲子일주는 일지 정인이니 관성을 잘 받아들이므로 여자는 배우자와 사이가 좋다.
그러나 남편 자리에 친정이 있으니 시댁과는 사이가 원만하지 않다. 남자는 일지 인성이니 아내의 자리에 모친이 있으니 처와 모친사이가 원만하지 않지만 인성은 나를 생하는 성분이므로 나쁘지는 않다. 일지의 모습이 아닌 사주상에서 인성이 좋은 역활을 하는지 아닌지를 살펴야 한다.

직업적으로는 월지의 지장간을 살펴보는것이 보통이나 때론 일주와 관련된 직업을 선택
하기도 한다. 근묘화실에 의하여 중년이후로 갈수록 월지의 힘이 차츰 약해지고, 일지,시지의 힘이 강해지기 때문이다. 일지 인성이고 자수이니, 교육,연구,학문,예술계통이나 문화,반도체, 부품등 첨단사업, 유흥관련 직종이 적합하다.


8. 천간합극및 형충회합파해원진

천간합: 합-토  (己合土)- 합하여 합화가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지지에 토의 세력이 강하면(월지포함-삼합,방합의 경우) 합화가 되어 있거나 대운으로
토기운이 간여지동으로 들어온다면 새로운 토가 생길수 있다.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을벌고, 공부잘하는 사람이 시험도 잘보고, 승진을 잘하는 사람이계속 승진하는 경우로 보면 쉽다.

천간극: 庚금은 甲목을 剋한다. 甲목에게는 庚금이 편관이기 때문이다.
천간의 극은 스트레스(Stress)를 의미한다. 극을 받는다는 것,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은 이제 당신이 성장해야할 시기가 왔음을 알려준다. 천간은 오행운동을 하니 생극제화의 영향을 받는데 천간이 충이 없고 극이 존재하는 이유이다.


지지합: 합(육합),  삼합- 申
(用-水의 활동), 방합- 亥子丑(體-水의 활동) 
지지충: 충    원진: 원진(오리지널 원진이다)   상형(相刑): 
지지파: 파    지지해: 


*子未는 원진이면서 해가 된다. 
*子酉는 파이면서 귀문이 된다. 


9.경자년(2020년) 운세 Tip-사주의 핵심은 운을 보는 것이다.

甲子일주의 甲목일간이  2020에 목욕, 2021년에 관대, 2022년에 건록이니
상승운으로 가고 있다고 볼수있다. 양이니 외형이 커지고 확산되는 형상이다.
갑목은 양간이니 외형이 커지고 확산되면 기분이 좋아진다. 실속은 없다.
일간이 그렇고 재성운이나 관성,인성운은 각각 달리 봐야한다.



                           Written by 명리혁명을 꿈꾸는 허주명리학

추천 비추천

37

고정닉 9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운전대만 잡으면 다른 사람이 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15 - -
이슈 [디시人터뷰] 집념닥터, ‘내가 사랑하는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운영자 24/04/16 - -
AD 보험상담은 디시공식설계사에게 받으세요! 운영자 24/02/28 - -
공지 역학 갤러리 이용 안내 [182] 운영자 06.05.30 721724 322
17312614 여기 내 일기장 2갤러(58.29) 23.11.23 2160 10
17312612 댓글도 못지우게 막았네 ㅇㅇ(118.235) 23.11.23 1342 1
17312611 연예인 고소한다고 저렇게 갤 얼리지 않는데 ㅇㅇ(118.235) 23.11.23 1384 8
17312610 역갤 반란 뭐노 ㅇㅇ(175.117) 23.11.23 840 2
17312601 헐 뭐노 ㅇㅇ(116.32) 23.11.23 332 0
17312600 여기 그냥 오징어 일기장하세요 :3(106.102) 23.11.23 403 0
17312595 여기글써진다 :3(106.102) 23.11.23 404 0
17312594 역갤 어찌된거임 2갤러(106.102) 23.11.23 1017 0
17312593 50까지 그냥 날개를 접어야 할까요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23 1299 1
17312591 이거 뭐야.. ㅇㅇ(51.159) 23.11.22 250 0
17312588 여쟈 사주 어떤가요? 탱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22 1885 1
17312587 새로 생긴 역갤 왜 글 안써짐? ㅇㅇ(118.34) 23.11.22 733 0
17312585 ???뭔데써짐 루시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22 775 0
17312584 운세 우아한여왕님(39.7) 23.11.22 483 0
17312583 무토남 을목녀 궁합어때? 2갤러(118.176) 23.11.22 663 0
17312581 ㅇㅇ(223.38) 23.11.22 106 0
17312580 여긴 댓글이 막혔네 쿠쿠(121.148) 23.11.22 614 0
17312578 ㅠㅠ 임su(211.234) 23.11.22 443 0
17312577 고딩엄빠 역대 오ㅎ실 사주 들고 왔는데 ㄹㅇ 이거 맞는거냐..? 2갤러(101.235) 23.11.22 1637 4
17312576 예전 역갤 만세-! ㅇㅇ(223.39) 23.11.22 218 0
17312575 여자는 계수가 제일 예쁘다 2갤러(61.80) 23.11.22 1463 27
1731257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쿠(121.148) 23.11.22 179 0
17312572 하이들 2갤러(27.119) 23.11.22 107 0
17312571 역갤 폐쇄됐다 ㅇㅇ(223.62) 23.11.22 570 0
17312569 여기 글 풀렸네 ㅇㅇ(211.204) 23.11.22 178 0
17312568 나르시시스트 잘 아는 사람 들어와봐 2갤러(125.142) 23.11.22 607 4
17312567 막글) 현대사회에서 초년기신이 제일 비참한거 맞음 반박시 저능아 ㅇㅇ(172.226) 23.11.22 707 2
17312566 사주 좀 봐줄 사람 ㅠㅠ 너무 힘들다 사유축금국(118.235) 23.11.21 887 0
17312564 사주보다 봤는데 도화살,홍염살 연애에 좋은거야? 2갤러(49.143) 23.11.21 513 0
17312563 현대사회에서 초년기신은 답없는거 맞아 반박시 저능아 ㅇㅇ(172.226) 23.11.21 421 5
17312562 여기 왜 글 써지냐 ㅇㅇ(118.235) 23.11.20 162 0
17312561 비다 신유일준데 내 용신은 뭐야? ㅇㅇ(211.234) 23.11.20 295 1
17312558 복채 2갤러(223.39) 23.11.19 105 0
17312557 천재 사주일수도 있을까요? 2갤러(211.223) 23.11.19 725 0
17312555 오 여기 왜 글풀림? ㅇㅇ(210.103) 23.11.18 180 0
17312553 일간의 합충의 이용과 길흉 갤갤갤(223.38) 23.11.18 226 2
17312552 ㅇㅇ(223.62) 23.11.17 77 0
17312551 계수 entj많던데 신강이라그런가.. 2갤러(1.246) 23.11.17 540 10
17312549 을사일주 정유일주중 고르다면 역갤러(125.180) 23.11.16 559 0
17312548 나는 뭐해야 하냐? 사업해도 되냐? 95년 남자임 ㅇㅇ(118.235) 23.11.15 279 2
17312546 나도 사랑받고시픈데 ㅇㅇ(124.50) 23.11.15 152 2
17312545 긴가민가라면 뭘까 ㅇㅇ(124.50) 23.11.15 59 0
17312538 태어난 시가 날바다 바뀐다고도 하는데, 이게 뭔 소리야? 2갤러(171.236) 23.11.14 152 0
17312535 사유축 질문 2갤러(220.127) 23.11.14 228 0
17312511 을유일주 왜케 싫어해? 을유(211.234) 23.11.09 451 6
17312510 2갤러(211.234) 23.11.08 61 0
17312509 사형살 인신사해 2갤러(220.119) 23.11.08 322 0
17312508 님들은 지디보다 잘생김? 2갤러(58.234) 23.11.07 136 0
17312507 ㅇㅇ(211.221) 23.11.07 70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