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자세는 별거없습니다.
정말 곰처럼 생각 덜하고 게임하라고 만든 자세입니다.
다만 헌팅자세를 아는사람에게는 파해당하기 쉽습니다.
헌팅자세는 양념치킨 같은겁니다.
그냥 헌팅안잡고 서서싸워도 곰은 충분히 플레이가능합니다.
후라이드/양념 선택하듯이 게임에서 헌팅자세를 활용하는건 자기 취향입니다.
1. 움직임
2. 스킬
3. 운영
너무 많은 정보가 오히려 이해하기 복잡할수 있으니
기초정보가 필요없는분은 3.운영부터 읽으셔도 됩니다.
--------------------------------------------------------
1. 움직임
AK : 기본헌팅자세입니다.
8캔슬 : 선자세로 돌아옵니다. 중단가드를 할때 씁니다.
8입력 직후 10프레임동안 자동으로 하단을 흘립니다.
8입력 직후 20프레임동안 하단가드가 불가능합니다.
일어나는동안 기상기술을 쓸수있습니다.
요약: 8캔슬을하면 중단은 막고 하단은 흘린다. 잠깐 무적이다.
1캔슬 : 앉은자세가 됩니다. 하단가드할때 씁니다.
8캔슬이 느린하단을 못막을때 씁니다.
6입력 : 전진합니다. 전진중에 자동으로 하단을 흘립니다.
4입력 : 후진합니다. 회피력이 좋기때문에 가끔쓰면 좋음.
LK or RK : 옆으로 벌러덩 눕습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상대의 공격을 급히 피할때 씁니다. 비상탈출용.
4AK or 6AK : 엉덩방아를 찍으며 뒤로 앉습니다.
엉덩이에 공격판정이 존재합니다.
쿠마 고유의 앉기자세입니다.
66 / 44 : 앞구르기와 뒤구르기 입니다.
앞구르기는 쿠마 고유의 앞구르기 파생기로 이행합니다.
-----------------------------------------
2. 기술
LP : 하 / 발동12 / 막히고 -11
헌팅원투 1타입니다. 횡을 잘잡고 빠르고 안전한 하단입니다.
LPRP : 하하 / 막히고 -13
헌팅원투 입니다. 1타가 맞았는지 확인하고 2타사용 가능합니다.
RP : 하단쓸기
맞추고 이득이 어마어마한 하단입니다. 막히면 위험합니다.
헌팅원투가 훨씬 빠르고 안전하니 이건 안써도됩니다.
2AP : 헌팅스피어 / 중단
길고 안전하고 강하고 빠르고 카운터나면 오지고.. 주력기입니다. 횡에 털립니다.
AP : 밥상 / 중단 / 누운상대도 공격 / 막히고-15
회피력이 엄청난 기술입니다. 공중콤보 시동기입니다.
막혀도 딜캐가 빡빡해서 고수상대 아니면 자주써도 좋습니다.
AK : 파워크래시 / 중단 / 누운상대도 공격 / 막히고-12
벽에서 파워크래시로 씁니다. 상대가 뭘 내밀지 긴가민가할때 쓰는기술입니다.
4APAP : 곰드밀 / 하하 / 1타만쓰고 AK로 다시 헌팅이행
강력한 하단입니다. 막히면 위험합니다.
3LPLP : 중상 / 스크류기 / 벽에 근접시 벽꽝
1타 히트 확인하고 2타사용 가능
-----------------------------------------------------
3. 운영
헌팅자세는 강력한 중하단 이지가 특징입니다.
특별한 패턴이나 심리보다는, 무식하게 이지를 겁니다.
2AP(헌팅스피어)는 카운터시 3RP(헌팅어퍼)가 확정입니다.
헌팅스피어(카운터) - 헌팅어퍼 - 곰살문2타 - 곰살문2타 - 헌팅3LPLP - 666AP 를 때린 데미지입니다.
헌팅스피어 카운터시 상대가 2입력으로 누워버릴수 있습니다.
이러면 헌팅어퍼로 공콤을 때릴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기술을 씁니다.
헌팅스피어 카운터시 상대가 2로 누우면 헌팅3LPLP로 스크류를 할수있습니다.
헌팅스피어(카운터) - 헌팅3LPLP - 곰살문2타 - 헌팅스피어 - 헌팅어퍼 를 때린 데미지입니다.
상대가 2로 눕지않을때도 3LPLP쓰면 서서 다 맞습니다.
막혀도 안전하면서
카운터시 강하게 때릴수있는 헌팅스피어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는게 8캔슬입니다.
헌팅스피어가 막혀도 8캔슬로 중단은 바로막고, 빠른하단도 흘릴수 있습니다.
헌팅스피어 카운터가 무서워서 상대가 가드를 올리면 하단을 씁시다.
막혀도 안뜨고 1타 히트확인후 2타를 쓸수있는 헌팅원투(LPRP)가 주력입니다.
1타가 막히고 -11밖에 안되니 꼭 1타로 간보면서 2타까지 쓰면 좋습니다.
전진거리가 길고 강력한 곰드밀(4APAP)은 막히고 뜨니 헌팅스피어로 굳혀놓고 기습적으로 씁니다.
간혹 횡신으로 헌팅스피어를 피하는 상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횡에 취약한 헌팅자세라서 이럴땐 아예 헌팅을 안쓰는것도 좋습니다만
횡을 쓰는 상대는 헌팅원투1타(LP), 밥상(AP)으로 횡을 잡아냅니다.
헌팅스피어가 헛쳤을땐 LK나 RK로 누워버립니다.
8캔슬로도 늦었다 싶을때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기술입니다.
6전진으로 들이대면서 상대의 공격을 8캔슬로 막아줍니다.
헌팅스피어보다 빠르게 공격하려는 상대에게 좋은 운영입니다.
헌팅은 잘 모르는사람에겐 강력하지만
단순무식하고 다양성이 부족해서 금방 파해될수도 있습니다.
처음엔 8캔슬이 손에 익숙하지 않겠지만
연습하면 안전한 운영을 바탕으로 상대를 천천히 말려죽일수 있습니다.
하단이 안막힐땐 1캔슬도 써야합니다.
훌륭한 곰유저가 많이 나오면 좋겠어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