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킹찌찌를 사랑하는 철린이를 위한 글이며 잘못된점이 있다면 썩은물들이 덧글로 알려줄테니 덧글도 잘 읽어보자
VOL.1에서는 잡기를 다루지 않고 타격기만을 다루니 주의!
그냥 기본기술들을 수루룩 정리한것이니 순서가 없음에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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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의 기상AP다
기상하면서 왼손으로 어퍼를 치는게 특징이며
6n23(웨이브)치면서 일어날때 앉은 상대를 띄울 수 있다.
기상AP로 띄웠을 경우 콤보가 들어가는데
뉴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왜냐하면 토킥전 혹은 토킥이후에 대쉬를 쳐줘야지 3RPLP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킹의 기상스크류기 기상RPRP다
촵촵이 혹은 왕복싸다구라고도 부른다.
1타만 치고 끊을 수 있기 때문에 2타 딜캐를 하려고 방어만 하는 상대를 벙찌게 할 수 있다.
1타맞추고 딜레이를 길게 주지 않는 이상 2타가 확정
킹의 비정상적으로 강한 기상길캐기 기상RK다
다른애들이 기상킥을 때리거나 기상콤보를 넣어서 쌔게 친다면 킹은 그냥 쌔게 한 번 차서 아프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일단 하단막으면 기상RK를 때려박아넣어줘 보자
킹의 기상LP
별거 없다 그냥 톡 친다
킹의 기상 LK
별거 없고 그냥 상대와 거리를 벌리고 싶을때 쓴다.
킹의 666LK
속칭 킹썰트
발동이 느리고 리치가 생각보다 짧은 단점이 있지만 가드시키고 엄청난 프레임이득을 가져올 수 있다.
원투나 잡기를 걸면 상대가 게임 좆같게 한다고 칭찬해주니 꼭 킹썰트가드시키고 자이언트를 먹여주도록 하자
앉으면 컷킥쓰면 된다.
킹의 주요기술 66~LP
중단인데 호밍에 카운터나면 콤보에 딜캐도 없다.
좆사기 기술이니 거리가 조금 벌어졌다 싶으면 존나 깔아두자
근거리에서도 66~LP입력을 하면 나가니 횡친다 싶으면 그냥 이거내밀도록 하자
66~LP카운터시 콤보
마지막 6RPLP대신 원잽후 공중샤이닝을 써도 되지만 타이밍이 어려우니 뉴비들은 그냥 6RPLP로 거리벌리고
벽콤들어가면 벽콤한 사바리 먹여주고 벽이 없다면 달려가서 킹썰트, 파크같은 막장 이지를 걸어보자
많은 킹린이들이 6RPLP를 넣으려다 실수하는 66~RPLP다
발동이 느리기때문에 쓰지마 씨발 그냥
이거 삭제좀 했으면 좋겠는데 삭제는 안한다
대신 맞으면 좀 아프다
1타와 2타사이에 딜레이를 줄 수 있어 방심한 상대를 한대 줘패줄 수 있다.
킹의 하단 사기기술 66RP다 66~RP랑은 다르게 66입력후 n을 입력해줘야 나가는 사실상 66nRP
보지빵, 꼬추빵등 여러가지 음란한 기술로 불리는데
발동이 존나 빨라서 이걸 보고 막는다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며 카운터나면 강제로 자리바뀌는 잡기가 이행된다.
단독으로 맞으면 얼마 아프진 않지만 이거 맞고 카운터나면 존나 아파지니 적당한 거리에서 하단지를게 없다고 생각되면
질러주자
개기다가 카운터맞고 질질짠다
킹의 66~RK
카운터시 강제 잡기이행
쓸일이 잘 없는데 플레이어위치는 그대로지만 캐릭터의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구석에 몰렸다면 한 번쯤 써볼만한 기술
대신 차라리 447쓰는게 나음 ㅎㅎ
킹의 질러볼법한 기술 6RPLP
속칭 쿵따
1타를 맞으면 2타가 확정이지만
1타를 막으면 2타째에 앉아서 피하니 주의하자
아주 쉬운 벽꽝기이기도 하기 때문에 벽에서 한두번 질러주면 좋다
대신 2타를 막으면 13딜캐가 있으니 주의
6RPLP를 막고 앉는 상대를 위한 선물
6RP2LPRP
발동이 은근히 느리고 6RPLP 2타를 막고 딜캐를 하지...
쓸일이 잘 없는 기술
근데 안쓰다가 앉는 상대한테 써주면 먹히긴 한다
잘 안쓰는 기술이지만 발동이 정말 빨라서 상대 페이즈를 끊을때 쓰는 6RK+LP
시작하자마자 횡치는 상대한테 쓰기 좋은 6RK
호밍기이다
넉백이 조금 있기 때문에 거리를 좀 벌리고 싶을때 쓰면 좋다
킹의 파워크래쉬 6LK+RP
전진성 파워크래쉬이기 때문에 조금 멀리 떨어진 상대도 맞는다
중거리에 허찌르기에 매우 좋은 기술이지만
딜캐당하면 눈물나니 적당히 쓰자
킹의 은근히 밥줄 6LK
콤보사이에 들어가고 중단견제하기에 쓰기는 좋지만 리치가 짧아서 잘 안쓰는 6LK
맞았을때 저스트타이밍에 AP누르면 잡기가 이행된다고 함
저스트타이밍이라도 판정이 넉넉하니 70%확률로 나간다 함
킹의 스크류기 3RPLP
스크류기이며 국콤에 꼭 들어가는 우리들의 친구 3RPLP
필드에서 맞추면 아리킥2타+RP가 들어가기 때문에 필드에서도 지를법하지만
2타가 상단이라서 앉으면 죽는다
킹의 개싸움기 3LPRP
킹의 왼어퍼라고도 하고 엘보라고도 한다
1타를 맞추면 딜레이를 길게주지 않는 이상 2타가 확정
1타를 지르고 딜레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입장에서는 카즈미의 좆같은 왼어퍼를 킹이 가져간 느낌
원 엘보 원투 엘보 원원 엘보 원 자이언트해주면 상대가 존나 좋아한다
킹의 퍼올리기기술 3RKLK
속칭 로하이(겜잘하는 그분아님 ㅎㅎ)
대부분의 콤보에 들어간다
2타가 상단이기때문에 앉아서 피하는 애들이 많다
그래서 필드에서 쓰기는 좀 안좋은 기술
대신이후에 나올 RK, 2RK로 막장이지를 걸 수 있다
3RKLK에서 이행되는 3RKLKRK
중단이며 2RK를 예상하고 버티는 상대에게 배빵을 선사해줄 수 있다.
3RKLK에서 나오는 하단기술
성능은 1RK(하단드롭킥)랑 똑같다
3RPLK를 피하고 기상딜캐를 하려는 상대에게 카운터를 맥여서 1RK를 확정으로 넣을 수 있게 해주는
보배기술로보이지만
이번에 발동속도가 너프먹고 딜캐가 존재하는데에다가 앵간한 캐릭터들은 퍼올려서 콤보한사바리 맥여주니
조심해서 쓰자
킹의 개싸움기술 2
2LPRP
발동이 정말 빠르고 둘 다 중단이라서 개싸움중간중간에 넣어주면 좋다
킹의 상단회피달고 있는 콤보시동기 2AP
정식명칭은 아틀라스해머지만 속칭 밥상엎기가 더 정감가니
밥상이라고 부르자
7때는 가드백이 엄청나서 딜캐도 제대로 안됐지만 지금은 막히면 뜬다
상단회피가 달려있어서 겜시작하자 마자 질러주는것도 좋지만 적당히하자
2AP 정석콤보
대점발뒤에 대쉬가 살짝 있으니 주의하자
딱붙을 필요는 없고 살짝만 이동해도 되니 66을 꼭 입력해주자
2AP콤보 변형버전이다
9RK가 힘든 철린이들은 타이밍맞춰서 AP - LK를 입력해주면 되는데
이것도 은근히 타이밍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리 추천은 안한다
위에 있는 대점콤보와 데미지 차이는 겨우 1이다
킹의 하단 좆사기기술 2LK
샤힌의 빠직과 같지만 리치가 좀 더 짧은것만 빼면
다를게 없다
맞으면 기분이 좆같다
시훼당할때 이걸로 당하면 기분이 좆같아진다
콤보마무리후 넣어주면 좋다
어릴적 이것만 쓰면서 동네형들에게 쳐맞은 기술(이라함 내 경험아님 ㅎㅎ)
2AKRKRKRP
속칭 아리킥
입력을 2AKAKAK로 해도 나간다.
RP의 타이밍은 2AK - RP를 하던 2AK-RK-RP를 하던 3타이내에는 자유다
카운터가 나면 2AKRKRKRKRK으로 4, 5타가 들어가는데 5타까지 맞으면
+15이니 컷킥을 맥여서 콤보까지 맥여주자
가드할때는 1로해야하는데 이걸 모르는 철린이들은 2로 했다가 3타까지 쳐맞는다
최고의 날먹기이지만 막히든 때리든 손해가 막심하니 작작쓰자
근데 난 자주 쓴다
발동이 느리지만 중단콤보시동기 1RP
킹린이들은 대부분 이 기술이 어떻게 해서 콤보시동기인지 모르겠다하지만 콤보시동기이다
콤보가 끝나고 2LK를 1로 막는 상대에게 콤보한 사바리 더 선물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
막혀도 딜캐가 없지만 리치가 짧고 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신중히 쓰자
이렇게 콤보가 들어간다
하지만 1RP를 맞추자 마자 3RKLK를 써야하는 보기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진 콤보이다.
연습해서 허를 찔러주자
킹의 하단 날먹기술(이었던) 1RK
속칭 하단드롭킥
발동속도가 너프먹어서 이제는 보고 흘리거나 보고 막는 애들이 늘었다.
카운터나면 살짝 앞으로 가서 1RK 한번 더 써주도록 하자 확정이다
상대가 벽에 몰린상태로 1RK를 카운터로 맞았다면 아리킥3타를 먹여주자
하단 카운터콤보시동기 1LK
정식명칭 시트스메쉬
속칭 바닥쓸기
상대의 시계횡에 강한 하단기다
카운터나면 콤보가 들어간다
막히고 딜캐당하니 주의해서 쓰자
1LK가 카운터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콤보를 넣어줄 수 있지만 그중 대표적으로 기상RPRP콤보가 있다
쉽도 간단하며 쌔기까지 하니 애용하자
옛날 킹의 바운드기였다 4RP-AP
잘 안쓴다
사실 잘 안쓰는게 아니라 아예안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게 상단중단인줄 알고 안앉는 사람들이 많다
딜캐가 없기 때문에 허찌르기에는 좋지만 쓰지마
잘 안쓰는 4RK
그냥 쓰고나서 뒤돈다
잘안쓴다
킹의 상단날먹기 4LP
속칭 싸다구
딜레이가 -11인가밖에 안되고 상단인데 발동이 빨라서 앉기도 힘든 기술이다
심지어 횡도 은근히 잡아서 당하는 입장에서는 좆같은 기술이다
저단에서는 이걸로 걸어다니는 사람도 있다
카운터나면 콤보를 맥여줄 수 있다.
카운터시 콤보다
싸다구를 카운터로 맞추고 반시계횡을 쳐서 축을 보정할수도 있지만 안해도 상관은 없다
대신 축이 많이 틀어져 있다면 축을 맞춰서 때리자
싸다구 맞추고 심리하기 좋은 3LPRP
속칭 싸훅
킹의 13프레임 딜캐기이기도 하며
가드당할시 -13이다
이걸 그대로 맞으면 존나 아프니 13딜캐는 꼭 싸훅으로 해주도록 하자
싸훅은 1, 2타상단이니 필드에서 지르기는 애매하다
2타에 딜레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11딜캐하려는 상대에게 좋은 엿을 맥여줄 수 있다
가끔 나오는 4LPRK
이것도 싸훅과 같이 2타에 딜레이를 줄 수 있고
2타가 중단이기 때문에 1타보고 앉는 상대에게 좋은 엿을 맥여줄 수 있다.
9RP
병신기술이다 쓰지말자
시간얼마 안남았을때 질질끄는 기술로 쓸 수 있다
병신기술이다 쓰지말자
킹의 매커니즘이자 국콤의 시작 9RK
속칭 컷킥, 컷니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컷킥의 리치가 짧고 앵간하면 달아주는 상단회피가 없다.
하지만 앉은 상대에게 콤보를 맥여줄 수 있는 안쓸래야 안쓸 수 없는 기술
발동프레임이 15로 클라우디오와 같지만 리치차리이가 너무 나고
딜캐도 아프게 맞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쓰자
미친척하고 하단지르는 상대에게 질러주면 좋다
4LPRK에서 나가는 9LK
성능은 4LPRK와 똑같다
중거리 콤보시동기 9AP
가드당해도 딜캐가 없고 멀리 뛰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지르기 좋다
하지만 횡에 쉽게 피해지니 횡을 자주 치는 상대에게는 쓰지 말자
내가 실수로 영상을 안찍었는데 3RPLP(로하이)를 넣는 타이밍이 1RK와 똑같다
높이 뛰어서 내려찍는 9~AP~
레버 9와 AP를 유지해줘야지 나간다
횡에 쉽게 피해지만 대신 공중에 떠있는 시간이 길어서 시간끌때 좋다
그리고 상대키를 넘어가서 상대가 뒤돌아 때리려고 할때 갑자기 킹이 공중에서 회전해서 때리는 경우가 있어서
존나 얼탱이 없는 기술이다
축이 틀어진 상태에서 스크류로 날아간 상대에게 쓰면 확정으로 들어간다
브루탈 시동기 AP
단독사용시 뒤돈자세가 된다
뒤돈자세에서 짜게 갉아먹는 방법이 있고 필살기를 쓰던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긴하다
브루탈에서 이행되는 APLP
속칭 브루손, 브루탈손
중단중단이며 데미지도 빵빵하고 벽꽝까지 된다
맞으면 존나 아프다
가드시 딜캐가 되니 적당히 쓰자
APLK
속칭 브루발, 브루탈 발
브루탈맞춘이후에 막장이지용으로 사용되는데
이것도 벽꽝되고 데미지 존나 쌘데
가드백이 있기 때문에 딜캐가 좀 힘든점으로 막장이지를 건다
말그대로 막장이다
상단이기때문에 앉으면 피해진다
주의해서 쓰자
브부탈시리즈는 벽에서 쓰면 아주 좋다
킹의 특수자세 AK, 4AK
재규어스탭이라고 하며 여기서 파생되는 기술이 아주 많다
잡기라던가 싸다구라던가
4를 입력하고 AK를 입력하면 뒤로 스탭을 밟는데 백대쉬대신에 사용이 가능하다
놀라운점은 하단회피가 달려있다
그리고 공중에 뜬상태이기 때문에 재규어 스탭을 밟다가 맞아도 공중데미지가 들어온다
대신 가드가 약해지니 자주 쓸 필요는 없다
AK를 누르고 있으면 전방을 향해 계속해서 돈다
4AK는 그런거 없다 한 번만 돈다
재규어스탭에서 파생되는 AK RP
중단이며 맞은 상대에게 중단잡기(하단잡기)가 확정이다
딜캐가 있기 때문에 잡기를 의식해서 앉는 상대에게만 써주자
재규어스탭에서 파생되는 스크류기 AK RK
상단이라서 쓸 일이 잘 없다
대신 재규어스탭을 2회전 이상 한 이후에는 가불기가 된다
재규어스탭에서 파생되는 AK LK
중단이며 2회전이상 돌고 때리면 가드시 이득프레임이 된다
재규어스탭에서 파생되는 상단 콤보시동기 AK LP
발동이 재규어스탭때문에 아무래도 느린데 상단이라서 대부분 잘 안쓴다
이렇게 콤보가 들어가긴 하는데
축이 엄청 틀어지고 조금이라도 틀어진 상태라면 횡을 쳐서 축을 맞춰준 다음에 쓰는걸 추천한다
대신 사각형 맵에서 구석으로 몰고가기 아주 좋다
근데 단점이 더 크니 사용을 자제하자
킹의 사기기술중 하나인 2_3RP
정식명칭 보디스메시
속칭 배빵
앉은상태에서 헛친상대를 조지는 기술이기도 하며
리치가 은근히 길어서 안맞겠지?하고 다가가면 쳐맞는 마법의 기술
이거 맞으면 아 씨발 이게 왜 맞아!라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칭찬이니 귀담아들어주도록 하자
보디스메쉬를 맞췄을 경우 콤보
보디스메쉬를 맞춘 후 가급적이면 66을 입력해서 가까이 다가간 후에 토킥을 써주도록 하자
시간은 넉넉하니 안심하고 66을 넣도록 하자
왜 넣느냐 하며 끝거리에서 맞으면 안들어가는 애들이 가끔 있기 때문에 66을 넣어주도록 하자
날먹기에서 일반기가 되어버린 2_3LP
정식명칭 레그브레이커
속칭 손나락
콘솔판이 나오면서 가드시 -12로 너프되어 버렸다
발동속도가 너무나도 느린데 딜캐가 생겼으니 슬픈기술이 되어버렸다.
대신 여전히 리치가 길고 은근히 횡을 잘잡기때문에 봉인기까지는 아니다
그리고 상단회피가 달려있는데에다가 갑자기 튀어나오면 어이없이 당하니 한번쯤 중거리에서 질러줄만 하다
기본 콤보이다
찹찹이 넣으면 들어간다
이건 변형콤보
기상LP를 넣어도 들어가긴 하지만
어느 상황에서는 3RPLP가 안들어가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영상 후반부에 나오는 기상AP를 넣어주는게 좋다
기상 AP는 살짝 전진하기 때문에 AP가 안전하다
2_3RK
아리킥이다
평범한 아리킥이다.
6n23(웨이브) LP
평범한 손나락이다.
그런데 앉은 상태에서 3을 입력해야하는 손나락과 다르게 웨이브로 빠르게 손나락커맨드를 입력할 수 있으니
손나락을 쓰려면 웨이브손나락을 쓰는 편이 좋다.
정말 앉은자세도 안보이고 손나락이 튀어나오면 놀란다
6n23AP 깍지손인데 웨이브로 나오는 깍지손이다
카운터시 콤보가 들어가며 중단인데도 불구하고 누워있는 상대를 때릴 수 있다.
그래서 일어나면서 발지르는 애들에게 빅엿을 선사해줄 수 있다.
킹의 필살기이자 구석에서의 날먹기 RK+LP
정식명칭 섬머솔트
정면일시 뒤도는 모션때문에 발동이 느리지만 그래도 구석에 누워있는 상대에게 확정으로 넣을 수 있는 필살기이다.
뒤돈자세에서의 섬머솔트 RK+LP다
뒤도는 모션이 사라져 훨씬 빠른 발동으로 가불기를 쓸 수 있다.
맞으면 아프다
뒤돈자세에서 RK
별거없이 킥이다
뒤돈자세에서 LK
근접시 하단도 맞는 중단기이다.
많은 잡기 이후에 뒤돈자세라면 lk를 눌러서 하단추가타를 먹여줄 수 있다.
카운터시 상대가 쓰러진다
뒤돈자세에서 AP
가불기인데
발동시간이 길고 상단이기때문에 앉으면 피해진다
위에 까먹고 안적었는데 6AP~로도 발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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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여러가지 빼먹긴 했는데
일단 어제까지 찍어둔건 여기까지고 혹시라도 빼먹었거나 부족한 설명 보충해달라고 하는건 덧글로 써주기 바람
내가 지금빼먹은게
1RP인가 1LP
그리고 6AP
쓰다가 갑자기 기억났음ㅎㅎ
빼먹은건 부족한 설명이랑 같이 VOL.2에서 써둘게
잡기는 아마 VOL.3에서 쓸꺼 같음
우리 킹린이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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