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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3 알리사 메뉴얼 개편 [수정중 개추 ㄴㄴ]

펭펭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7.07.14 14:22:52
조회 1942 추천 3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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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얼은 기본기편 기상기편 도발편 자세편 으로 나눠서 작성하고
글자수 넘어가면 링크첨부할게욤.



커맨드 보는법 입니다. 1P 기준.



LP RP    왼손  오른손

LK RK    왼발  오른발

AP= 올펀치 손두개 동시입력
AK= 올킥   발두개 동시입력

AL= 올레프트 왼손과 왼발을 동시입력

AR= 올라이트 오른손과 오른발을 동시입력


S= 스크류


디폼 = 디스트로이 폼 알리사가 전기톱을 뽑는 자세.

부트= 알리사가 부스터를 키고 앞으로 날아가는 자세.

듀얼부트= 디폼모드로 부스터를 키고 앞으로 날아가는 자세.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프레임표를 참고해서 작성합니다.



* 레이지 아츠, 레이지 드라이브는 레이지 상태일때 두기술 중 하나만 딱 한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레이지 아츠


4AP [ 상단 ]  발동 13 / 가드시 +5 

가드시는 이득이지만, 보통은 앉고 띄울 수 있기때문에 사용시 주의.
앉고 띄우기 힘드신 분들은 연습모드로 앉고 딜캐하는 연습해보세요.

딜캐로 사용하는게 베스트지만  어렵습니다.

*보통 컷킥류가 -13이기 때문에 컷킥노리고 있어도 좋습니다.





레이지 드라이브


6RP+LK [중중] 발동 16~17 

딜캐용으로는 보통 사용하지않고, 지르는 용도로 사용을 많이합니다.

히트나 가드시에 양발로 알리사 부트 자세로 이행가능. [선입력]


*레드가드시 레드 후에 부트이행을 노리고 상대가 레아를 쓰는 상황도 많이 있으니

레드1타만쓰고 가드를 당겨보기도하고 가끔을 부트후속타를 질러보기도하고

심리를 돌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술을 가드하고 원잽등으로 개기는 분들이 많은데,
레이지드라이브 가드시에 6AK를 하시면 듀얼부트라고 전기톱을 뽑고 부트 자세로 이행이 됩니다.

자세 이행후에 RP LP를 사용하시면 상단회피가 있어, 상단 기술을 씹고 큰 데미지를 통해 일발 역전도 해볼 수 있으니까 종종 이용해보세요.

[듀얼부트 RPLP는 막히면 죽습니다.]




[기본기편]



1. LPLP [상상] 발동 10 / 히트 +5 / 가드 -3 [기술 사용후 AP입력으로 디폼이행가능]


원원 이라고 부르는 10프레임 딜캐기입니다.

딜캐말고는 가끔 지르는 용도로 쓰긴하는데 계급이 올라갈수록 2타를 앉는 분도있고 하니,

자꾸 2타를 앉으시는 분들 상대로 지를때는 원투를 해봅시다.


원원 후에 AP입력으로 디폼자세로 이행가능하니
딜캐를 하신 다음에 AP로 디폼 이행해서 디폼으로 심리를 돌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선입력AP]


* 2타 단독 카운터시 상대 다운. 다운시에 2rk확정



2. LP RP RP [상 상 하] 발동 10 / 히트+2 / 가드시 -11 풀홀드시 -10


원투투 라고 부르는 기술입니다.  3타 풀홀드 히트시에 콤보가능. [LPRP~RP(C)-3LPLP-6RP-2RKAP-2LKLP]

필드에서 원투로 견제를 해주다가 기습적으로 쓰리를 내미는 용도입니다.

막타를 흘리는 사람도 많지만 상대가 뭐 내밀려다가 맞는 경우에 가드를 잘 못할때도 있어요.

허를 찌르는 용도.



3. LP RP RK [상 상 상] 발동10 / 히트시 날아감 / 가드-5


이번작 신기술.

공중으로 히트시에 막타로 스크류가 됩니다.

기습적으로 쓰긴하는데 애초에 원투투도 하단이고 원투포가 상단이니 이지가 되지않으니 사용시 주의.

지르는 용도론 별로 추천하지않아요.



4. RP LK LK [상 중 중] 발동12 / 히트시 날아감 / 가드 -11?


이번작 부터는 RPLKLK 2타 히트시 3타 확정이라서 

12상단 딜캐기술인 투포를  앉아주는 분들 엿먹이는 용도로 가끔 쓰이는 기술입니다.

저는 아주 가끔씁니다. 아무래도 좋은질 모르겠어서..




5. RP LK RK[상 중 하]  발동12/  히트시 상대다운 / 가드-16~19?


아무짝에 쓸모없는 기술입니다.
막타 못앉는 사람 드물기도하고 하단발동이 빠른것도 아니고 제 기준에선 봉인기 입니다.
아주 가끔 상대가 알리사 모른다 싶으면 벽공방시에 질러주긴 합니다. [보통 판단미스로 막히고 죽음]



6. RP RK [상 상] 발동 12/ 히트시 날아감 / 가드 -5


투포! 데미지 짱짱쎈 알리사 12딜캐입니다. 데미지 45.

리치가 조금 짧기 때문에 눈으로 거리를 익히시는게 편해요.
웬만한 컷킥은 투포로 다 딜캐가 됩니다.



7. LK RP [중 중] 발동14 / 히트 -1 / 가드-9


비알기준 벽콤으로 쓰던기술인데 데미지가 너무 똥이 되었어요.

딜캐는 6LKRP로하기 때문에 딜캐로는 쓸모가 없어요.
가끔 안전한 중단기 쓸때 질러주는 용도.



8. RK [상] 발동 13 / 히트시 상대 날아감 / 가드-5  [카운터시 콤보가능]


호밍기는 아니지만 호밍기 급으로 횡을 잘 잡아주는 기술.

카운터시에 콤보도 되니 간간히 질러줍시다.



벽에선 벽꽝도 가능.

[LPRPRK, RPRK 도 마찬가지로 막타 하이킥 히트시에 벽꽝가능]


카운터 콤보 

RK(C)-대쉬4LP-기상LPRP-6LP-2RKAP
RK(C)-대쉬4LP-기상LPRP-6LP-66RPLK


(* 제보로 하얀색 가루가 나오는 호밍기라고 합니다.
횡각이 좋거나 애매한 거리에서 횡으로 가끔 피해지기도 하는 기술이니
너무 호밍기라고 맹신은 하지맙시다.)






9.AP [중] 발동 33 / 히트시 콤보 / 가드 -5


발동 무지무지 느리고 횡을 전혀 못잡는 알리사 깍지폭탄입니다.

너프로 인해서 0에서 -5가 되었습니다.

중거리에서 가끔 질러주는 용도 히트하면 좋지만 히트가 잘안되요 너무 느려서..



223.62님 제보: AP 깍지폭탄은 고우키가 멀리서 장풍쏠때 맞춰쓰면 장풍위로 날아가 고우키 머가리를 찍어버려요.

맞추고 콤보 ㄱ중장거리에서 점프했을때도 쓰면 쏠쏠하던뎅.

ㄴ꿀팁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10. 6RP LP [중 중] 발동 ? / 히트시 상대다운 / 후딜 -17


싸대기한대치고 칼로 패대기칩니다.

막히고 뜨기때문에 사용시 주의가 필요한 기술입니다.

사용시에 정말 높은 히트율을 자랑하는 기술.


밑에 소개할 6RPLKLK 2타째가 상단인것을 아는 상대방이  2타째에 상단인걸 의식해서 이 기술에 자주 맞아줍니다.

상대가 썩으면 썩을수록 잘 맞아주는 기술



11. 6RP AP [중중] 발동 ? / 히트시 상대다운 / 후딜 -4


자주쓰는 기술이 아니라 2타도 확정인진 잘 모르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할게요.
위에 6RPLP가 막히면 죽기 때문에 뭔가를 쓰고싶은데 무서울때 가끔 질러줍니다.
히트시에 디폼 2LP가 반확정인듯.



12. 6RP LK LK[중 상 중] 발동? / 히트시 날아감 / 가드시 -10


생각보다 필드 공방에서 좋은기술.

2타 앉는 사람 드물기도하고 1타 카운터시 전타확정이니 벽공방시에 카운터를 노리고 써봄직합니다.



13. 6LK RP [중 상] 발동 14 / 히트시 콤보/ 가드-2? 


14프레임 딜캐기예요. 딜캐용도 외엔 쓰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2타 앉는게 너무 쉽기때문.

히트시에  6LKRP-6AK OR 66- RPLP 로 너무간단하고도 쎈 콤보 가능합니다.

꼭꼭 14 딜캐는 이걸로 하도록 합시다.



14. 6LK AP [중 중] 발동 14/ 히트시 상대다운 / 가드 -13?


6LKRP 2타가 상단인걸 노리고 엿먹일때 쓰는 기술입니다.

가드시 생각보다 후딜이 크지만 데미지도쎄고 종종 질러볼만한 기술.




15. 6RK LP RK [중 상 중] 발동 16 / 히트시 상대 날아감(?)/ -12~14 [가드 거리따라 다름]


알리사기준에선 발동16 빠른 프레임의 호밍기입니다.

2타째가 상단이라 앉는 분들 있지만 1타 히트시에 전타 확정이기 때문에 횡치는 타이밍이다 싶으면 질러주세요.

생각보다 빠른 호밍기라서 정말 귀신같이 전타 다 맞추기 쉬운기술.

남발은 금물



16. 6AP [중] 발동 14 / 히트 7~9 / 가드시 -12 [기술 사용후 AK(부트) 6AK(듀얼부트)입력으로 자세 이행가능]


쌍장라고 불리는 기술입니다.

전진성이 있어서 폴의 붕권 잭의 어퍼 등등 멀리서 가드했을때 딜캐가 됩니다.

*[폴 붕권은 중립가드가 아니면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안닿을때도 있어요. 붕권딜캐는 46RP으로 해주세요]


* 기술 사용후에 AK 혹은 6AK입력으로 부트 혹은 듀얼부트 자세 이행이 가능합니다.



17. 3LP LP RP [중 상 상] 발동13 /히트+8 / 가드+6 


알리사 왼어퍼 입니다. 2타 가드시에 +1이득이고 히트시키면 +8
2타째 카운터나면 3타째도 히트가 되며 3타 발동시엔 자동 디폼으로 이행됩니다.


보통 필드 공방에선 2타까지 사용해서 프레임 이득을 챙기는 용도로 쓰고,

3LPRK(왼어퍼 포)와 섞어서 상대 움직임을 묶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타는 정말 뻔하게 상단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가 2타후에 발악을 할 것 같을때 아주 가끔씩만 질러주세요.




18. 3LP RK [중 중] 발동13 / 히트 +5 / 가드 -9


왼어퍼 포라고 불리는 기술.

2타 히트시에 +5이기 때문에 정말 좋은 기술이지만 1타 히트시 2타가 확정은 아닙니다.
보통 카운터 나고나서 또 왼어퍼 포 하면 잘맞아줍니다.


2타 단독 카운터시 넘어지게 되는데 이때 딥링크[1LK]나 기상왼손1타로 추가타 넣을 수 있어요.

배째라하고 누워있으면 1RK나 2RK로 때려주세요.



19. 3RP [중] 발동16 / 히트시 콤보 / -8


보이는거보다 약간 긴 리치를 가지고 있는 어퍼입니다.
판정도 좋은편이라서 종종 질러주기도 좋습니다.
다른 어퍼들에 비해서 발동이 1정도 느리지만 매직리치가 커버해주니까 괜찮은거 같아요.
 

어퍼 콤보는 3RP-3LPLP-6RP-2RKAP-2LKLP  사용해주고 있어요.
나중에 콤보편에 따로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





20. 3AP [중] 발동 18 / 히트시 상대다운 / -10?


전기톱을 꺼내며 X자로 상대를 베는 기술

막혀도 딱히 딜캐는 없는거같고 히트시 상대 다운.

벽공방시에 1RK랑 이지를 걸수도 있고 여러모로 좋은기술.


횡도 아주 조금씩 잡아주는거 같으니 디폼사용 하고 싶을때 가끔씩 사용해주세요.

fpanako: 3양손 이후 아래왼손 확정


Pp: 3ap다음 디폼2lp 확정맞을거임. 

사원맵에서 좋음 2lp바닥깨져서 콤보이행가능.




21. 2RP RK [중 중] 발동24 / 히트시 상대날아감 / 가드 -11~13


상대 뒤집혀있을때나 바닥을 부셨을때 추가타 때리는 용도의 기술.

혹은 누워서 배째는 상대를 혼내줄때 사용합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

발동이 느려서 쌩으론 잘 안쓰는 기술이예요. 횡도 못잡습니다. --



22. 2LK [하] 발동23 / 히트시 +9? / 가드 -17 거리에 따라 딜캐가 좀 다릅니다. 끝거리 가드시 딜캐X



알리사 신 슬라이딩.

몇몇 유저들 사이에선 (하단) 닥터라고도 불리는 기술이예요. (닥터!!!를 외치면서 쓰면 히트율이 높아지는 기술 믿거나 말거나.)

리치도 짱길고 카운터시 콤보가 되는 기술이예요.

[기술 사용후 백업이라는 자세로 이행이 되는데 이 기술은 후술하겠습니다.]


카운터시 콤보는 2LKLP-S-살짝대쉬4LP-기상LPRP-6LP[앞잽]-66RPLK

혹은 LP를 사용하지않고 살짝 기다리면 백업 자세가 풀리는데 후에 기상RK-LPLP-2RKAP-2LKLP로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신 슬라 1타 끝거리 히트시에 2타 확정.  생각보다 상황은 잘 안나오니 너무 욕심내지맙시다.


+2LK 사용후에는 1LP[백업]자세로 이행이 되는데 이때 기술들은 자세편에서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23. 2RK AP [하 상] 발동 17/ 2타 히트시 상대날아감 / 1타-16 2타-0 


스크류기로 많이 쓰는 기술입니다.

데미지가 쏠쏠한 편이라서 1타를 자주자주 사용하는 기술이예요.


2타까지 쓰는 경우는 카운터시 2타가 확정이라서 아주 가끔 질러줍니다.

혹은 기상킥같은거하다가 2타에 걸려서 죽어보라고 눈감고 2타까지 질러주는 용도.



24. 2AK [하] 발동27 / 히트시 콤보 / -18 (다리가 부러졌던거같은데...)  [히트시 AP입력으로 디폼이행가능]


알리사 에델 혹은 알리사 스네이크라고 불리는 하픈스위프 입니다. 

못 막는 사람이 거의 없을정도로 느린 기술입니다. 진짜로 제일 느려요. 봉인기.


히트시엔 기상 LPRP나 2RKAP로 콤보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히트시 AP 입력으로 디폼 가능해서

사원 맵에서 히트시에 디폼 후 디폼 9AP로 바닥부수기 유효합니다.


* 앉을때는 2가 아닌 3으로 앉아줘야 조금이라도 앞으로가서 잘 건져집니다.





25. 1RP RP [중 중] 발동? / 2타 히트시+14 / -10 [기술사용 후 AP입력으로 디폼이행가능]


활용하기 따라 좋은기술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 아니며, 1타 카운터시에만 2타가 확정.

2타 히트시 상대가 2로 눕지 않았을 경우 14 프레임 기술이 확정입니다.

벽에서는 근접이면 RPRK 중거린 RK.


필드에선 6LKRP 이후 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6LKRP-6AK-AP]

후딜이 적기때문에 생각날때 기습적으로 질러주면 좋아요.




26. 1LK [하] 발동 16 / 히트-1 /가드 -12


알리사의 트레이드마크인 딥링크.

리치가 긴 하단으로 데미지는 적지만 조금씩 상대의 체력과 정신을 갉아먹는 용도로 사용하는 기술.

타 게임 캐릭터와 비교하면 고급시계의 트레이서 같이 귀찮게 만드는 기술.


막히고 12가 되어서 이제 더이상 카즈야의 더블어퍼에 뜨지않게 되었습니다!

[태그2 기준 -13]



27. 1RK [하] 발동 23 / 히트시 상대 거꾸로 다운 / -17~18


기술명은 딥웹.

기술이 느리진 않은데 종종 보고 막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필드서 히트시엔 빠른 횡캔 2LK확정 거리 닿으면 횡캔 딥링크도 확정.


벽에서 히트시엔 앉아3AP가 확정입니다.


데미지도 짱짱하고 상대가 거꾸로 뒤집혀서 넘어지기 때문에 정말 좋은 기술이예요.

상대가 잘막는거 같으면 사용을 조금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욕심이 많으면 화를 불러요.



28. 4LP [중] 발동 15 / 히트시 8 /가드시 -4~5


이 기술은 초풍이나 14프레임 이상 상단 기술들을 씹습니다.[13 초풍은 못씹어요 카즈야 사기 --]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고 히트시에 +8이라 상황도 좋으며, 데미지도 좋고 풍신류 혹은 클라를 상대할때 많이많이 깔아두면 좋은 기술입니다.

기술 발동 후 앉은자세이기 때문에 기술 히트시 앉아 3AP 혹은 1AP[잡기], 기상킥, 기상AP 등등 활용하기 좋은 기술이 많아요.




29. 4LP AP [중 중] 발동15 /히트시 콤보/ 가드시 -14~16 보통 15정도.


가끔 양잡 풀려고 눌렀는데 커맨드 삑사리로 나가는 기술.

1타 후에 개기는 사람들에게 카운터 노리고 한두번씩 질러보기 괜찮은 기술입니다.

히트시에


1LPLP-기상LPRP-9LKRP

RK- 6AK-LPRPLPAK


등등으로 콤보 가능.





30. 4RP LP [중 중]  발동18 / 히트시 -2 카운터 히트시 콤보 / 가드 -12~13


사원맵이나 바닥 부술때 쓰는 기술입니다.

거의 바닥 부수는 용도말고 사용을 하지않습니다.


굳이 활용을 하자면 벽공방 딸피때 4RPRK 2타가 상단인거 아는 상대 머리를 콩~하고 때려주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2타를 조금 딜레이써서 사용해주는 용도 2타 단독 카운터나면 상대 다운됩니다.


31. 4RP RK [중 상] 발동18 / 히트시 상대날아감 / 가드시 -9


조금 빡빡하긴하지만 1타 히트한거보고 2타 내밀 수 있어요. 이 기술 보고 쓸거면 본인이 계속 의식하고 있어야해요.

상대가 2타 앉지 못한다고 판단했을땐 걍 냅다 질러버려도 되는기술.

벽앞에서 2타 히트시 벽꽝



글자수 제한으로 31번부터는 아래링크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1425758&page=1&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알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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