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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남자의 캐릭터 기가스 ㅡ 손기술 ㅡ모바일에서 작성

ㅇㅇ(112.152) 2018.01.30 11:06:13
조회 3131 추천 30 댓글 15





본인이 B급정서라고 생각하는가?
심심하게 생긴 캐릭터를 보면 존나 하기 싫은가?
대중적인것보단 매니아적인 요소에 끌리는가?

그렇다면 넌 씨벌 기가스야!!!



기가스 소개
존나 멋있는 캐릭타 라고 할 수 있다
강캐만 쫒아다니고 패치노트보고 캐릭 바꿔대는
조선시대 친일파같은 씨팔새끼들은 기가스 하면 안댄다
그 예전 독립군처럼 가슴에 큰 뜻이 있는 자만이 기가스를 할 수 있다



ap 레아 중
니가 겜이 안풀리면 기판을 치듯이
기가스는 겜이 안풀리면 상대방 뚝배기를 친다
점프를 하기 때문에 하단은 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떨때는 점프가 과해서 점프로 상대방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내가 왜 가장 먼저 레아를 먼저 설명하는것 같니?
너희한테 묻고 싶기 때문이다
만약 너가 절호의 찬스를  병신같은 점프 레아 때문에 날려먹었을때
그래도 허허 웃으며 그래 오늘이 가도 내일은 내일 해가 뜨니까~ 하면서 웃고 넘길 수 있는 심적인 여유가 있는가?
아니면 바로 씨발 씨발거리면서 울부짖을 것인가?
만약 후자라면 .. 너는 기가스와 인연이 없는것이다
뒤로가기 눌러라

lp 상
기가스의 긴 쨉을 뻗는다
쨉이야 다른캐릭이랑 얼추 비슷하다
가드시 +1 히트시에는 더 크겠지 뭐 +7 될려나
하지만 기가스의 차별화된 부분은 역시 리치다
다른 캐릭이 닿을 수 없는 위치도 기가스는 닿을 수 있기 때문에 잽을 잘만 쓰면  타 캐릭은 기가스 사정거리 안으로 파고들기가 힘들다 잘쓰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_^


lprp  상상
기가스 원투
원이야 위에 써있는 원이랑 똑같고 투로 졸라 박력있게 상대방 턱주가리를 돌려놓는다
데미지도 10프레임 딜캐치고 매우 준수하다 30이 넘음 타캐릭 12딜케 데미지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벽꽝도 된다
막히면 -14니까 막히면 안좋다.
원과 투 모두 리치가 길어서 원은 닿았는데 투는 안닿는 일은 나오지 않는다.
이 기술은 10프레임 딜캐기로써 최상급의 능력이지만, 대신 10부터 14까지 딜캐기가 전부 이거 달랑 하나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프레임 별 딜케 외울 필요 없는것이다
10 ~14 원투 15 기와 이렇게 심플할수가 있겠니?
기가스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건 긍정적인 마인드이다.
잊지마라
리치가 길어서 타캐릭은 힘든 기술도 딜캐가 가능하니 알아놓으면 좋다 대표적으로는 화랑 초스카이가 있다

rplp 일명 투원 상상
이것도 역시 10프레임 딜캐다.
원투보다 데미지는 약한데, 타캐릭 원투보다는 그래도 조금 더 높다.
딜캐가 긴가민가 할때 원투를 하기 부담스럽다면 투원을 먼저 사용해서 10딜캐가 되는건지 확인차 사용해볼 수 있다
이 기술 후 ak를 누르면 골렘자세로 이행하는데, 투원이 가드 당했을때 골렘자세로 이행한 후 사용하는 lp가 상대의 상단반격(원투같은거) 잘 씹는다.
하지만 계속 이것만 쓰면 파해 당할테니까 정도껏 하자
사실 원투가 워낙 좋아서 그렇지 투원도 그다지 나쁘지 않다. 진짜다.

​4lp  중
캬 이 기술에 정말 수많은 기가스에 눈물이 고여있다...
너가 기가스를 하기로 맘 먹었으면 이 기술을 경계할 픽요가 있다.
커맨드 특성상 가드하다가 왼쨉로 응수하려 할 때 삑살이로 이 기술이 잘 나가기 때문인데... 이 기술은 막히면 뜨기 때문에 잘된 게임이 한순간에 터질수도 있다.
이런 상황이 나온다면 제 아무리 성인군자라 하더라도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쌍욕이 마치 방언처럼 술술 터져나오기 마련이다
이 기술때매 게임 질때마다 하라다 앉혀놓고 딱밤한대씩 때리면 머지않아 하라다는 죽음을 면치 못할것이다
하지만 인간이란 안좋은것만 오래 기억한다고 했던가...
의도치 않게 삑살이로 나간 이 기술이 뽀록으로 상대의 상단을 회피하며 멋지게 띄우는 경우도 가끔이긴 하지만 분명히 있는데,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이 기술 삑살이로 이긴건 기억에서 지워버리고 오로지 패배했을때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본디 인간이란 본인이 이득 본건 쉽게 잊으면서 손해본것만 존나 따져대는 비열한 습성이 있다...
기가스를 하면서 삑살이 탓을 하는것은 니가 존나 소양이 부족한것이다.
생각해봐라 기가스를 남이 억지로 골라준게 아니라 너가 직접 고른거잖아?
이 가이드  같지도 않은 가이드도 니가 니 의지로 읽고 있듯이 말이다
본래 성인이 되면 본인이 한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한다
이 기술 하나에 이야기가 이렇게 산으로간다
이 정도의 파괴력이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 꼭 기억해라

4rp 중
홀드가 가능한 기술이다
홀드를 안해도 발동이 빠르진 않아서 홀드 안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건 큰 쓰임새가 없다
홀드를 하면 힘을 모았다가 사람 한명 죽일기세로 개 쎄게 때리는데 이걸 가드한 상대는 기가스 특유의 겁나 긴 넉백상태가 되고 기가스는 6을 유지하면 골리앗자세가 되면서 적을 향해 달려가게 된다
맞으면 때굴때굴 굴러가게 된다 겁나 멀리 굴러간다
이게 일단 애매한 적을 벽으로 몰기에 매우 좋다
적 경직 주고 골리앗 자세로 들어가기만 하면 이후 기가스한테 유리한 심리가 진행되니 적의 반항이 뜸한 타이밍에 이 기술을 사용하면 가드만 시켜도 이득이다
그리고 이 기술 홀드해서 벽에서 초근접해서 가드시키면 골리앗자세로 이행을 안하고 그냥 이지를 거는것도 나름 괜찮다 대부분 골리앗자세를 이행할거라 예상하는데 골리앗자세는 1타 기술밖에 없어서 골리앗 이행 안하고 후속타 있는 2 3타짜리 기술을 쓰면 나름 잘 먹힌다
벽 앞이 아니라면 가드시 무조건 골리앗자세 이행 해야한다
넉백이 엄청나서 안하면 아무것도 안닿기 때문




4ap 중
이게 의외로 생각보다 개꿀 기술이다. 그렇게 생각해라.
내 뚝배기로 상대방 뚝배기를 박살내버리는 기술인데, 발동이 좀 느리지만 중단이고 가드시 이득이 +1이다... 상대는 가드하건 히트하건 강제로 앉은자세가 된다.
상대방의 기상에 맞춰서 깔아두기 좋은 기술인데, 히트시 데미지도 좋고 가드하던 히트하던 나름의 심리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나름의 심리라고 표현한 이유는 이득이 존나 큰게 아니라 애매하게 +1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가스 유저라면 이런거 하나하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게임하도록 한다 알겠니 친구야?
4ap 이후 왼오잡 혹은 양잡이 나름 잘 먹힌다.


1rp 하
바벨이라고 불리는 기가스 대표 하단이다.
확실한 상단회피가 있는 기술이기도 해서 쨉싸움에 중요하다
가드시 -14로 이 기술을 막고 띄울수 있는 캐릭과 못띄우는 캐릭이 기가스 입장에서는 중요하다 상대 캐릭에 따른 띄우기 프레임을 미리 알고 게임하면 도움이 된다.
히트시 +3이득인데 저단에서는 이거 맞추면 상대방이 굳어버리기 때문에 페이스가 넘어오지만 고레벨로 갈수록 상대방이 히트 당해놓고도 얌전히 계시지 않고 하도 지랄해서 심하게 말린경우 히트시켜놓고도 내가 심리에 걸릴수도 있다
특히 기가스는 13프레임 이하 중단기가 딱히 대단한게 없는데 ( 사실 1개밖에 없음 ) 이거 맞은 상대가 상단회피가 있는 짠손을 섞으면 좀 짜증날것이다.
짠손을 예상하고 니슬링을 써도 카운터가 안나고 그냥 히트가 되기 때문이다
물론 너무 뻔한 짠손은 흘릴수도 있고 소점컷킥으로 턱주가리를 차버릴 수도 있겠지만 상대방도 뻔하게 안쓸거아니야...
이렇게 기가스는 겉보기에는 뇌가 빈것 같아도 의외로 생각할게 존나 많은 캐릭으로써 당신에게 여러가지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는 철학적인 면모가 있다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기가스랑 바벨은 땔래야 땔수가 없는 하단인것이 사실이다
이 기술이 카운터나면 상대방이 병신같은 포즈로 걸레짝처럼 널부러지는데 이때는 바로 다음에 설명할 기술인 1ap로 뒤집어 줄 수 있다

1ap 중
밥상 뒤집듯이 상대방 하체를 들어서 아주 그냥 땅바닥에다가 쳐꼴아 박아버리는 박력이 개쩌는 기술이다.
데미지도 좋고 중단인데도 확실한 다운판정이 있어서 누워서 숨만 쉬어도 바로 밥상이 되어버리는 타격감 일품인 기술이지만 발동이 역시 느리고 생각보다 리치도 짧다
기가스는 벨런스를 중시하는 캐릭이자 나무보다는 숲을보는 캐릭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장점만 많은 op 기술은 가지고 있지 않다.
일단 가장 많이 쓰이는 상황은 바벨카운터 추가타로써일 것이다. 바벨이 터지면 좀 대쉬해서 써야한다 너무 멀리서 카운터 히트하면 이후 밥상이 헛치기 쉽다
이게 추가타로 말고 그냥 필드에서 쓰면 발동이 느린게 묘하게 바벨과 겹쳐서 ( 실제로는 바벨보다 더 느림 ) 처음 웅크리는 부분에서 괜히 바벨을 의식해서 앉다가 쳐맞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안그렇게 생겼는데 히트시 생각외로 추가타가 있다
1ap이후 3lp - 3lp- 66rp까지 들어가는데 난 걍 왼어퍼 두번 하고 기상심리 하는 경우가 더 많다.
가끔 66rp가 헛치면 되려 내가 얻어터지기 때문이다.
이토록 과한 욕심은 오히려 화를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길 바란다... 사람은 만족하며 살줄 알아야 한다.
가드시키면 의외로 노딜캐이다. 근데 상대방이 이게 딜캐가 있는 줄 알고 습관적으로 원투 혹은 어퍼나 컷킥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퍼나 컷킥은 바로 원투로 딜캐해서 턱뼈 탈골시켜주면 되고, 원투하는 애들은 기억해 뒀다가 언제 한번 앉았다가 기상기로 처먹여주면 상대방이 좋아 죽는다.

2lp 짠손
짠손인다 짠손 너가 아는 그 짠손
기가스도 짠손 있다 기가스 무시하지 마라

2rp 중
기와
그냥 뭐 잭 오른어퍼랑 똑같다고 보면 된다
발동 딜캐 다 똑같다
리치도 잭만큼 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주 길다
하지만 잭 오른어퍼보다 모션이 유독 눈에 띄어서 그런지 더 딜캐 잘 당하는 느낌
가끔 사원맵에서 이거 뽀록으로 공중에서 맞추면 바닥 붕괴된다ㅋㅋ 개꿀
참고로 이 기술 이름이 슬랫지 해머인데 잭 기술중에도 슬랫지 해머가 있다 잭 슬랫지 해머는 개사기 기술이다
왜 하필이면 존나 좋은 기술이랑 이름이 똑같애가지고 말이야 기죽게시리

2ap 중
파크인데 발동이 매우 느려서 타 캐릭 파크만큼 적극적으로 쓰기는 좀 어렵다
파크중에서 매우 구리다고 보면 된다
파크 슈퍼아머동안 처맞을꺼 다 쳐맞고 정작 파크는 가드당하고 또 딜캐까지 맞으면 캬 진짜 생각만해도 짜증이 용솟음친다
다운공격 판정이 있었다면 상대방이 기상공방할때 유용하게 쓰였을 수도 있을텐데...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기가스는 사실 파크가 하나 더 있으니까 그건 이따 설명


3lp 중
왼어퍼
일반적인 왼어퍼랑 사용하는 용도가 좀 다르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왼어퍼가 원쨉처럼 지속적인 짠 견제를 할 수 있다면 기가스 왼어퍼는 손해가 커서 그딴식으로 할 수 없다. 왼어퍼가 가드 되면 이후 공격 턴이 상대한테 넘어간다고 보는게 일반적이다. 물론 그걸 역이용할수도 있겠지만..
대신에 기가스가 내세우는건 역시 리치인데, 리치가 졸라 길고 데미지도 아주 세다. 카운터나면 이펙트 터짐.
어쨌든 상대를 못앉게 하면서 막혀도 부담이 가장 적기로서는 이거만한게 없다.

리치가 아주 길어서 애매한 거리에서 깔아주면서 공격을 한발 먼저 차단할 수도 있다
고수 기가스들이 잘 쓰는 기본기!

3rplp 중중
왼어퍼같은 모션으로 오른어퍼를 한다음에 lp를 누르면 죽빵을 존나 박력있게 때린다.
생긴거와 다르게 1타가 노멀히트하면 2타가 확정이 아니다
대신 1타와 2타 사이에 상당히 딜레이를 줄 수 있어서 1타가 가드되어도 2타로 낚시를 할 수 있다.
1타가 카운터 나면 약간 딜레이 줘도 2타가 확정이다.
벽에서 은근 좋다 1타를 가드해놓고 딜레이 2타에 벽꽝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
좀 낚이다보면 2타를 의식해서 1타 이후 잘 개기지 않는데 뭐 그 이후로는 심리상 나름의 저성능 이득기처럼 쓸수 있을라나? 그런건 이 글을 읽는 너의 몫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하면 된다.
아 이거 참고로 스크류기인데 스크류이후 기가스으 경직이 존나 쩔어서 이후 추가타가 좀 빡빡하다 ㅋㅋ 부득이하게 이걸로 스크류 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다른기술로 스크류 하는게 좋다.. 어쩔수 없이 이 기술로 스크류 했다면 너무 여유부리다가 후속타 헛치고 존나 털리니 이등병처럼 신속 정확하게 업무처리 할수 있도록 한다

3ap 중중중
기판쾅쾅
기가스 콤보마무리로 주로 쓰이는 기판쾅쾅 기가스 콤보데미지의 주축이다
사람들이 기가스 콤뎀이 세다고 생각하는게 이 기판쾅쾅 때문이고 기판쾅쾅 말고 나머지 기술로 마무리하는 콤보는 철권 평균 공콤데미지라고 알려져있는 60보다 오히려 더 낮다
기판쾅쾅은 막타가 무조건 바닥데미지라서 데미지가 매우 좋다
필드에서는 쓸일이 없다 아예
1 2타 히트여부를 보고 3타를 쓸수 있으니 콤보 도중 1 2타가 헛치면 3타를 무조건 눌르지말고 눌렀다 안눌렀다하면서 최대한 덜맞자
2타도 후딜 크고 3타도 후딜 큰데 2타 딜캐하려는걸 3타로 응징할수는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무조건 쳐맞는게 아닌게 어디여
니 노력여하에 따라 안맞을수도 있당게

6rp 상
기가스퀵훅
ㅋㅋㅋ 퀵훅이라고 하긴 했지만.. 퀵은 아니다 발동이 16이니 ㅋㅋ 존나 길게 손을 휘두르는데 모션만큼 리치가 길어서 대표적으로 붕권벽력장 딜캐로 쓸수있다 근데 벽력장은 백퍼센트 딜캐가 되는데 붕권은 아주 가끔 헛침 당연히 헛치고 나면 붕권을 쳐맞게 된다 불만 있으면 폴 해라 ㅅㅂ 헛친 니잘못이지 어디서 기가스탓을 할라구
카운터나면 상대캐릭이 바지에 오줌싼것 마냥 스르륵 하면서 쓰러지는데 공콤가능
가드해도 이후 추가타들 때문에 상대가 개기기가 좀 애매하다
일단 추가타를 안써도 딜캐는 없다 짱이지 않는가 무려 딜캐가 없다니 이얍!
아 참고로 노멀히트시 이후 추가타는 전부 다 확정이 아니다

6rp n lp 상상
퀵훅 뒤 원쨉하는데 이게 모션은 원쨉인데 실제 그냥 원쨉이랑은 좀 다르고 막히면 -3인 원쨉이다
대신에 카운터나면 이펙트 뜨는 강력한 원쨉임
6rp를 가드한 상대가 생각없이 다가오기 힘들게 하는 이유가 되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어쩔때는 6rp만 썼다가 어쩔 때는 lp까지 쓰고 오락가락 알수 없도록 해주면 좋다
6rp 이후로 딜레이도 꽤 줄 수 있으니 2타의 타이밍도 존나 꼬아보자!!!
보통은 띄운 후 공콤에 많이 쓰인다
만약 6rp가 카운터 났는데 lp까지 써버렸더라도 공콤 가능하다 기가스는 외모와 걸맞지 않게 융통성이라는게 있는 사람냄새나는 캐릭이기 때문에 이런 편의성도 겸비하고 있다

6rp n lp lp 상상중
퀵훅 쨉 이후로 진짜 상대방 대갈통을 원한을 가지고 보복범죄하듯이 존나 쎄게 때린다 진짜로 존나 세게 때린다
데미지 말고 모션을 설명하는 거니까 큰 기대는 말도록
2타 이후 개기는 상대를 요절 내는 용도이고 아니면 콤보도중 바닥 붕괴할 때도 쓰인다
이거 3타 카운터 맞으면 상대가 존나 불쌍하게 나자빠지는데 이게 의외로 벽꽝이 안된다 대신 벽에서 카운터 맞으면 자빠진 상대에게 1ap 밥상이 확정 같다... 근데 아닐수도 있다
사실 세상에 확정이라는건 없다 한치 앞을 알수 없는게 이 세상이다 오직 신만이 아신다

6rp 6lp 상상
콤보 도중 주력 스크류기다
보통 나 같은 경우 필드에서는 잘 안쓴다
근데 1타가 헛쳤을때 2타를 깔아놓으면  가끔 헛친거 줏어먹을려다가 2타를 맞기도 한다 2타도 리치가 짱 길거든
2타는 카운터가 안나도 노멀히트만 해도 상대방이 스르륵 쓰러지는데 당연히 공콤 가능
1타가 카운터 나고 2타를 맞으면 스크류 되니까 이때 역시 공콤 가능이다
이 기술은 딜캐가 없다 근데 모션이 커서 딜캐가 있어보여서 그런지 막으면 이상하게 원투로 때릴려고 하드라
예상했다면 앉았다가 기상기로 죠질 수 있겠지?

6rp 2lp 상중
퀵훅 후 대갈통을 찍는다 꽝~
퀵훅 이후 앉아서 파생기를 피하려는 놈들을 응징하라는 용도일 것이다
6rp 이후로 딜레이를 엄청나게 주고도 2lp 사용이 가능해서 시간차를 두기 아주 좋다
본래 이 기술은 후딜이 커서 그냥 쓰면 딜캐를 당하게 된다
하지만 이 기술 이후 ak를 잡으면 슬기로운 기가스가 바로 골렘자세를 취하고 여기서 7로 뒤점프하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뒤로 폴짝 뛴다 이러면 놀랍게도 딜캐가 없는것이다 짜잔~
단순히 딜캐가 없는 수준이라면 딜캐는 안당하더라도 주도권을 넘겨줘야겠지만 이 기술은 뒤로 폴짝 뛰어서 존나게 멀어지기 때문에 멀찍이서 대치상태가 된다

이 기술을 많이 많이 써줘야 상대가 퀵훅 이후 잘 안 앉을 것이다

참고로 이 기술의 모션은 아마 철권에서 가장 귀엽지 않을까 싶다
노스킵의 대명사 럭키 개쌍년처럼 귀여운 척하는 만들어진 애교와는 수준이 다르다 이런게 바로 리얼귀여움이 아닐까
반성해라 노스킵 럭키유저 애니프사 오덕놈들아

6ap 상
발동 12 박치기인데 딜캐로는 안쓰고 이 기술의 진가는 카운타가 났을때 발휘한다
대가리로 박치기 한채로 질질 밀고가서 데미지가 55나 뜬다 심지어 벽에 닿으면 벽스턴이 걸리기까지...
근데 리치가 많이 짧고 판정도 구려서 사실 잘 안쓴다
그리고 기가스 이득기들은 전부 넉백이 심해서 얘로 카운터 노릴만한 상황이 잘 안나옴...
양잡 삑살이로 나갈 확률이 높은 기술

9lp 중
점프해서 상대방을 찍는 모션인데 발동도 느리고 뭐 딱히 특장점도 없어서 묻히는 기술이다....
음 딱히 할말이 없다 존나 어색하네 ㅋㅋㅋ 할말없다 씨벌 존나 할말 없다

9ap 중
이 기술이 있는지 모르는 상태로 기가스를 플레이 하는게 아마 더 강력할것이다 모션이나 웃기지 존나 병신기술이다 레알

66rp 중
기가스 오찌
이 기술이야말로 가드백으로 장난치는 대표적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리치가 겁나 길고 호밍기도 아닌것이 횡을 아주 잘잡아서 멀리서 뿌리기 괜찮은 기술인데 딜캐가 -13이라 그게 좀 에러이다
근데 얘가 넉백이 좀 있어서 막은 상대가 반격을 할때 반격이 애매하게 헛치는 경우가 많다
그 헛친것을 기와 아니면 잡기로 잡는것이 생각외로 유효하다
기와는 말그대로 아예 헛친걸 기와로 때리는것이고
잡기는 상대방이 예를들어 원투같은걸 했을때 원은 허공에 헛쳐지고 투가 나오기 전에 잡기로 잡는 식의 심리이다
모든 심리가 그렇듯 너무 자주 쓰면 당연히 읽히니까 적당히 섞어써라
그리고 적이 벽을 등지고 있으면 넉백이 소멸되니 자제하는게 좋다
나름 주력기중 하나다 !
끝거리에 가드시킨다는게 중요하다 리치가 존나 길어서 크게 어렵지 않을것이다

66ap ap 중 상
기가스의 시저스라고 불리는 기술이다
사실 위에꺼가 호밍기가 아니라 이게 호밍긴데...
얘는 모랄까 일단 커맨드가 66이라 상대방이 횡칠때 적재적소에 사용하기 힘들다
물론 위에 오찌도 66이지만 기가스는 66 이딴거 몰라도 근접했을때 횡잡기가 누구보다 쉬운캐릭이다 그 이유는 이따가 알려줄겡^_^; 66은 잊어버려 66 36
일단 이 기술은 가드당하면 딜캐가 있지만 2타의 존재로 딜캐가 어렵다 1타 막고 딜캐할려다가 2타를 맞을 수 있으니까!!
2타는 딜캐가 없지만 상단이라 뭐 딜캐가 있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만약 2타가 읽혀져서 피해지면 상대가 고추 한번 긁고 띄워도 기가스는 떠야된다
그니까 이거 역시 가드 당하면 2타를 썼다 안썼다 하면서 최대한 덜 맞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썻다가 안썻다가 안쓰려다가 쓰기도 하고 또 쓸것처럼 하다가 참고... 꾸역꾸역 그렇게 살아남아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노력하다보면 한가지를 깨닳게 된다
노력은 내가 하는데 아픈건 내가 더 아프다는것을...
1타만 쓸것을 읽히면 떠야하고 2타를 쓰는것을 읽혀도 떠야하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그래서 이 기술 자체가 아니라 3lk 후속타로 사용하는 경우를 더 자주볼 수도 있다 그건 발기술때 설명해줄께

666rp 중
기썰트라고 불리우는 기술
진짜 이 기술만큼은 기가스답지 않게 비양심적인 기술이자 옥의 티같은 기술이다
정말 너무 좋은 기술이기 때문에 그렇다
일단 기썰트라는 이름답게 어썰트처럼 대쉬 도중에 나가는 기술이다 가드시킬 시 이득이 +7이다
판정이 좋아서 최악의 경우 같이 맞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누워있다가 옆으로 굴러도 맞을정도로 그 판정이 매우 두껍게 깔려있다
이런 류의 다른 기술 공참각 세이야 어썰트 이런거보다 횡도 더 잘잡는다 뚱뚱해서 그런듯 그래서 다른 666기술보다는 조금 더 횡에 대비가 되어있다 그렇다고 호밍기마냥 횡을 잡는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피하는 사람 입장에서 좀 더 빡빡한 타이밍을 요구
가드 후 가드백이 길어서 +7이라는 이득을 졸라 잘 살리기가 쉽지 않지만 일단 기가스 퀵훅이 상대방 발악을 다 이긴다
상대방이 퀵훅을 예상하고 앉을수도 있는데 이때 기와가 들어가면 참 좋겠지만 어쩔때는 들어가고 어쩔때는 빗나가고  이래서 믿고 쓰기는 좀 그렇다
벽앞에서 가드시에는 금요일밤 클럽마냥 밀접해있게 되는데 그때는 니 맘대로 +7 이득을 만끽하면 된다
666 커맨드에 자신이 있다면 상대방한테 강한 압박을 줄 수 있다

앉아서 3rp 하
미겔 손나락 같은건데 존나 느린데다가 앉아서만 나가기 때문에 안그래도 느린게 더 느린것처럼 느껴진다
맞추면 횡캔 기판쾅쾅이 들어가서 데미지는 디기 높다 아마 총 데미지가 55 일꺼다
막히면 존나 떠 버린다
너무 느려서 잘 막히기 때문에 높은 데미지가 장점임에도 사용에 부담이 되는 기술
확실한 상단 회피를 가지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기상 lp 중
어깨로 뿅 치는데 타캐릭 기상rk 라고 보면 된다
기상 11딜캐다

기상 rp lk 중중
그냥 기상 15 딜캐다 막히면 반격들어옴 -12임
데미지가 좋긴한데 남들 띄울거 못띄우고 이거 하는거라..
1타가 후딜이 짧아서 1타만 쓰고 기습 잡기 이런식으로 허를 찔러볼 수 있다

기상 rp rk 중중
기상 rp 후에 6rk를 하는 기술이다
6rk는 이따 설명하겠지만 홀드하면 골리앗자세로 이행되는 기술인데 이 기술은 1타를 히트시켜도 홀드를 하건 안하건 2타가 확정이 아니고 ( 심지어 1타가 카운터 히트해도 확정이 아니다 병신 ) 1타를 막혀버리면 2타가 홀드 하건 안하건 상대 반격에 끊기게 되는 존나 나사 빠진 기술이다
내가 이 기술을 뭔가 영업사원 마인드로 좋은 미사어구를 이용해서 포장해보고 싶은데 이 기술은 아무리 노력해도 진짜 리얼 병신 기술이다
만약 2타를 홀드 안하고 사용했을 시 홀드를 예상하고 반격한 상대를 한발 먼저 카운터칠수 있거나 하다면 이지를 걸어볼텐데 이 기술은 아까 말했듯이 홀드를 하건 말건 반격당해서 존나 활용을 할수가 없다 ㅋㅋㅋ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말을 내가 많이 쓰고 있는데 이 기술을 계속 설명 하다보면 긍정적으로 생각을 못할것 같아서 이만 쓰겠다..


엎드린 상태에서 rp 하
특정 기술 후 자의로 엎드리던 상대방 기술을 맞고 타의로 엎드리건 뭐가 됐던 엎드리기만 하면 나가는 기가스 특유의 특수기 라고 해야하나...
쉽게 설명하면 엎드린 상태로 바로 나가는 바벨이라기 볼 수 있는데... 엎드린 상태로 바로 발동하는 옵션을 얻은 대신 잃게 된 댓가는 막히고 -16이라는 것이다... 그냥 바벨은 -14인데 이 2차이는 잘 알다시피 하늘과 땅 차이이다
이외에는 카운터나면 밥상까지 확정인것까지 대부분을 바벨과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머리를 상대방 쪽으로 두고 엎드린 상대가 모든 다운 상태중에 가장 구린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상태에 뭔가 상대에게 보여줄게 있다는것은 장점이다
이거 어쩌다 한두번 카운터나서 밥상까지 엎어지고 나면 그 이후 엎드린 기가스에게 조금은 겸손하게 저자세로 다가오는 상대를 느낄 수 있다

엎드린 상태에서 ap 중
이건 위에꺼랑 이지선다를 걸기엔 발동이 느려서 큰 의미가 없다.
하지만 어쨌든 중단이긴 중단이니까 위의 기술을 의식해서 상대가 확실히 앉을것 같을때 쓸 수 있다.
사실 나같은경우 상대가 엎드려rp를 의식해서 앉을것 같을때는 굳이 이걸 쓰기보다는 더 안쳐맞고 일어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그냥 최대한 빨리 일어나는 편이다
그래도 뭐 남들 못하는거 뭔가 하나라도 더 할 수 있다는건 좋은거잖아?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막히면 딜캐 아예 없다 막히고 0임 황당

발기술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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