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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남자의 캐릭터 기가스 ㅡ 발기술 ㅡ모바일에서 작성

ㅇㅇ(112.152) 2018.01.30 11:07:21
조회 5144 추천 56 댓글 28


기가스 발기술 이어서



lk 중
그냥 왼발차기인데 이상하게 호밍성능이 개쩔어서 양횡을 다 잡는다 반시계를 더 잘잡긴 하는데 시계도 잘잡음
기가스는 공식적인 호밍기가 1개밖에 없는데 그래도 되는 이유
아이러니하게 호밍기가 하나뿐이지만 횡에 강하다!!
상대방이 횡을 돌 것 같을 때 바로 왼발 누르면 앵간하면 다 해결된다
딜캐도 없음
심플 이즈 베스트

rk 중
그냥 오른발차기이고 이것도 양횡 다 존나 잘잡음
얘도 사실은 시계를 더 잘잡는데 반시계도 잘잡긴 함
왼발에 비하면 느린대신 데미지가 좀 더 세고 리치가 좀 더 길다 개인적으로 주로 왼발 씀
얘도 막혀도 딜캐없다

4lk 중
뻥발처럼 상대방을 밀어서 차는데 다운판정은 없다 ㅋㅋ
-9로 딜캐가 없는데 프레임도 프레임이지만 넉백이 개쩔어서 뭐 딜캐할 엄두도 안나게 밀어낸다
이거 딜캐가 있었더라도 딜캐할라면 스파에서 고우키 말고 달심이 넘어와야 딜캐 가능하다
사실 내가 스파도 쫌 하는데 달심이 주캐거든 그래서 달심 언급해 봄

4rk 중
상대 척추를 상대가 똥을 지릴 정도로 세게 밟는다
모션이 말이야 모션이 데미지 말고
존나 특이하게 서있어도 나가는 밟기 기술
보통 바벨카운터의 또다른 추가타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밟히고 나면 기가스한테 좀더 유리한 기상공방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머리를 내쪽으로 엎드리기 때문이다
바벨 카운터 이후 데미지를 원하면 밥상을, 이후 심리전을 원하면 4rk가 좋을것이다.

1lk 하
벌러덩 하는 이상한 자세로 상대의 다리를 후린다 이후 기가스는 자동 앉은자세다
히트당한 상대방은 몸이 츄러스처럼 베베 꼬여가지고 축구하다가 꼬추에 공맞은 남자처럼 비참한 자세로 고통스러워하게 된다
이득이 +6인데 모션만 보면 세상이 멈춘듯 함 대충 한 +60 되보임
여하튼 이 기술이 히트하면 이후 상대방 모든 발악을 기가스 기상rk가 카운터로 이긴다 그리고 이후 자빠진 상대에게 밥상이 또 추가히트해서 총데미지가 난리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이거 히트하면 가드 땡기게 되는데 이것저것 섞어서 괴롭혀 볼 수 있겠다
참고로 가드 당하면 당연하다는 듯이 존나 뜬다
자주 쓸만한 기술은 아닌데 가끔 쓰면 의외로 재미를 볼 때가 있음
잘 나오는 상황은 아니지만 이 기술이 상대방 기술이랑 동시에 히트하면 상대방은 꼬추스턴상태인데 나는 경직이 빨리 끝나버린다
이게 무슨 뜻일까
기와 쓰라는 뜻이란다

1rk 하
약한 데미지로 톡 차는데 진짜 존나 약하고 존나 짧고 심지어 맞춰도 손해다
이 기술보다 그냥 짠발이 발동도 더 빠르고 데미지도 더 세며 후딜도 같다 모든 면에서 짠발 하위호환
공콤에 이용하는 몇안되는 상황이 있는데 그 상황에서 마저 기판쾅쾅이 더 좋다
잊어버려라
그냥 안 좋은 꿈을 꿨다고 생각해라

1ak
생으로 골렘자세 잡는다
잘 안씀

2lk rp 하중
이 기술은 타 캐릭도 탐낼만한 정말 개 좋은 기술이다
힘으로만 밀어붙이는 기가스가 아니라 두뇌를 쓰는 기술이라고 할수 있다 머리 나쁘면 기가스 못한다 참고하도록
일단 2lk를 쓰면 하단을 톡 치는데 이런 류의 기술 치고 데미지가 적지 않다. 이것도 카운터시 이펙트 터짐
별거 아닌것 같은데 몇대 맞다보면 누적뎀이 꽤 된다
이 기술 1타만 썼을 때는 막히고 -12라서 크게 아프게 반격당하는건 아닌데 더군다나 이 기술 2타의 존재때문에 반격이 좀 애매하다
2타가 1타 이후 상대방의 모든 반격을 카운터로 끊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1타가 카운터나면 2타까지 확정이고 1타가 노멀히트하면 2타는 가드가 가능하다
2타를 가드하면 앉은자세 -10이라 짠손으로만 딜캐가 가능하다 어설프게 기상어퍼 기상킥하면 존나 감사함
일단은 가급적 1타 위주로만 사용하고 간간히 잊혀질만 하면 2타도 사용해주면 상대방이 기가스의 스마트함에 흠뻑 빠지게 될것이다
바벨과 함께 기가스의 주력 하단기이다
참고로 잭은 앉은자세에서 짠손이 없어서 확정딜캐를 할 수없다

2rk 하
짠발

2ak
이게 바로 기가스만의 파워크래시 하울링이다
써보면 알겠지만 버티면서 크르렁거릴 뿐 다른 기능이 없다
이 기술을 잘 쓰는 가이드는 철갤 어딘가에 이미 굴러다니고 있다 그걸 읽어라 거기 잘 써있다
무책임하다고? 난 널 책임질 이유가 없다 ( 정색 )
사실 나도 이거 잘쓰지는 않아서 그래...
아주 뻔한 공참각이나 세이야 어썰트 이런걸 이 기술로 몸빵하고 반격하곤 한다 나 같은경우 이 경우에만 적극 사용하고 이후로는 잘 안쓴다 쫄려서..
이 기술은 모션도 그렇고 공격판정도 없고 뭔가 장난치는 것 같아서 아무 의미없는 상황에서 허공에다가 자주쓰면 상대방과의 무거웠던 분위기가 훈훈해진다
간간히 쓰잘때기 없는 상황에서 꾸준히 사용해서 게임은 게임일뿐 우리는 다같은 철권인이라는 메시지를 랜선을 통해 상대에게 전해주자
특히 이기고 나서 사용하는게 효과가 좋다


3lk lp 중 상
일단 3lk 자체가 기가스의 가장 빠른 중단기다 13짜리

3lk가 카운터나면 이후 후속기는 전부 확정이라 카운터기처럼 쓸 수도 있다고 볼수도...
하지만 카운터 목적이라면 후속타를 보통 lp로 쓰는게 아니라 ap로 쓸것이다 콤보가 되니까
후속타 lp는 쨉을 쓰는데 이 쨉도 일반쨉처럼 생겼지만 일반쨉이 아니다 막히면 손해임ㅋㅋ 속았지?
그리고 1타가드하고 2타를 앉을수 있기때문에 헛치면 뜬다
이 기술 1타를 가드하고 섣불리 개기면 2타가 카운터 나는데 이후 기가스가 +10 이득이다
+10이면 모다? 원투다
카운터 히트 모션이랑 일반 히트 모션이랑 다르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바로 구분 가능하다
앉아서 피하지만 않으면 막혀도 부담없다

3lk ap ap 중 중 상
3lk 이후 곧바로 66apap 기가스 시져스가 이어서 바로 나간다고 보면 된다
이때의 ap는 호밍기가 아닌것 같다 흰색 가루가 안뿌려지는걸로 봐서?
모든 것이 66ap ap와 똑같고 앞에 3lk가 붙는것 뿐이다
3lk가 발동이 빠른 중단이니 눈 딱감고 카운터기로 쓸 수 있다 카운터 나면 이후 ap가 확정이니까
이미 시져스때 설명해서 할말이 음따

3rk ap 중 중
오리발? 이후 4ap 박치기가 나간다
박치기는 기본 4ap랑 완전 같다
오리발과 4ap 사이에 10프레임 기술로 끊기는데 일반적으로 10프레임기술은 원투류 박면장 등등 죄다 상단이라 상대가 끊을것을 예상했다면 1타만 쓰고 앉아서 피하고 줘팰수 있다
근데 난전에서 사용하면 맨날 이 기술만 뻔하게 쓰는게 아닌 이상 생각보다 끊기를 시도하는것 자체가 빡빡하니 존나 끊길 걱정하지는 않아도 된다
3rk 이후 2타를 안쓰고 갑자기 잡거나 바벨을 쓰는것도 나름 먹힌다
바벨은 저절로 상단 회피까지 해서 2타 끊으려고 하는 애들도 대부분 잡아냄
벽에서 기상하면서 중단과 하단을 고르고 있는 상대에게 일단 깔아둔 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다
이 기술 2타 박치기는 4ap때도 이야기했듯이 가드되도 +1 이득이기 때문에 막히기만 해도 돼! 라는 마인드로 쓰자

6lk rp 중 중
무릎 후에 4rp를 하는 기술이다
1타 맞으면 2타 확정이다
이게 1타 막으면 존나 빈틈투성이 처럼 생겨서 ( 실제로도 1타만 쓰면 -13임 ) 반격하려다가 2타에 잘 맞는다
계속 맞다보면 1타 뒤에 잘 안개길텐데 1타만 쓰고 다른짓을 섞어보려고 해도 기가스의 1타 후딜이 겁나 길어서 1타만 쓰고 굳은 상대에게 다른 기술을 써서 이득 챙기기는 생각 외로 쉽지 않다
다만 1타 쓰고 안개기는 상대에게 2타를 홀드해서 안정적으로 골리앗자세로 돌입할 수 있다
이거라도 감사해라 세상에 너만 힘든거 아니다
경기는 매년 안좋고 감기는 올해 감기가 가장 독한 법

6rk 중
홀드시 골리앗자세 이행되는 오지마킥이다
4rp랑 사실상 아무런 차이가 없다 뭐 느린대신 경직이 더 커서 반격기도 불가하다던지 이런 차이가 있어야 쓰던 말던 할텐데 4rp랑 아무 차이가 없고 다만 4rp가 리치가 더 길고 하단까지 판정이 있어서 누워있다 굴러 있어도 맞을수 있는데에 비해 6rk는 하단판정이 전무하고 리치가 약간 짧다는 차이만 있다
즉 4rp에 비해 단점밖에 없어서 당연하게도 잘 안쓰인다


6ak
생으로 골리앗자세 잡는다
개인적으로 겁나 어이가 없는 기술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완전 병신같은 기술이다
이런 기술은 왜 만드는걸까?
뒤돈자세 기술이 다양한 럭키는 단독으로 뒤돌 수가 없고
단독자세로는 아무 의미 없는 기가스 골리앗은 단독으로 쓸 수 있다 존나 아이러니함
기술을 만드는 새끼도 ` 이 기술은 이럴때 활용해줬으면 해 ` 하는 용도를 정해놓고 디자인하는걸텐데 이건 도대체 어따 쓰라고 만든것일까?
ㅋㅋㅋ 이 기술 디자인한새끼 진짜 내가 봤을때 일처리도 존나 빠가같이 처리하는 인생 낙오자 새끼일 듯 싶다
레이지 상태에서 6ak를 홀드하면 레드가 나가는데 그건 골리앗 자세때 설명하겠다

66lk 중
내가 글을 쓰다가 느낀건데 기가스 참 버려지는 기술이 많다
기술들이 몇개는 쓸만하고 몇개는 너무 구려서 사람들이 얘기하는 ` 기술 몇개로만 플레이 ` 하는게 좋아서 그럴까나
이 기술은 카운터히트시 콤보가 가능하고 막히면 -10이다
근데 리치가 존나 짧다 짧아도 진짜 이렇게 짧을수가 없다
기가스는 리치가 길어서 기가스는 닿고 타 캐릭은 닿지 못하는 살짝 먼거리를 유지하는게 유리한데 이 기술을 적극적으로 쓰려면 그 거리를 유지할수가 없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서 설명할 신난다가 카운터히트시 게임을 터뜨릴 위력이기 때문에 카운터를 정말 확신한다면 신난다가 더 선호된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생 골리앗자세 그리고 기상 rp rk와 더불어서 기가스 모든 기술중에 가장 활용도가 적지 않나 싶다

66rk rp 중중
이거 신난다라고 이름 지은 사람은 작명소 하나 차리면 대박날 것 같다 어찌 이름을 이렇게 잘지었을까나??
모션이 이 보다 신날수가 없다 ㅋㅋ
내가 첫월급 받고 엄마 옷사드렸을때 우리 엄마가 이 기술 모션 하셨었던걸로 기억한다
근데 이 기술 단지 이름만 신난다가 아니다
이게 카운터 터지면 진짜 진심으로 너무 신나서 주변친구들이 너 한잔 했냐고 물어볼수도 있을정도로 개 짜릿짜릿 해피해피 할것이다
1타 카운터 나면 2타 확정에 띄우는데 이후 기판쾅쾅 국콤쓰면 데미지가 100이 넘는다
노레이지에 벽 없는 필드콤이 100이 넘는다고 !!!
이렇게 카운터 데미지가 미쳐돌아가는 이 기술은 날먹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술이다
1타를 가드하면 뭔가 모션이 존나 개기고 싶게 생겼는데 2타가 그런 반격을 가차없이 응징하면서 띄운다 이렇게 떠도 데미지가 필드에서 85인가 그렇다 앵간한 캐릭 필드국콤 + 벽마무리 데미지다
그리고 2타가 상단인데 하나도 상단같이 안생겨서 눈으로만 봐서는 이게 상단이라는걸 알수가 없다 누가봐도 중단처럼 생겨서 모르고 보면 앉을 생각을 못한다
2타가 막히면 딜캐도 없고 넉백도 길어서 존나 안전하다
알고보면 1타를 막고 앉기만 해도 2타가 피해지고 되려 기가스를 띄울수도 있는 기술인데 아직도 그걸 몰라서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에서 5초에 1명씩 신난다에 사망하는 희생자가 속출하고 있다...
조금만 올라가면 이 기술 1타를 보면 반자동으로 앉는 상대를 만나게 될텐데 이럴때 기가스는 1타만 쓰면서 적을 애매하게 괴롭힐 수 있다
1타 이후 다시 1타, 1타이후 왼어퍼, 1타 이후 양잡, 1타 이후 바벨 등등
1타가 막히면 -8이라서 사실 프레임이 구리지만 2타의 존재때매 적극적으로 개기기가 힘들다 손가락 까딱 했다가 2타 쳐맞으면 hp -85 될테니까 말이다
이 기술은 1타를 보고 2타를 쓸수 없다 만약 보고 쓸 수 있었으면 개사기기술이였을듯
그래서 좀만 올라가면 2타를 쓰는 기가스 입장에서도 목숨걸고 써야한다 읽히면 오히려 기가스가 뜨니까..
가급적 1타만 끊어 쓰면서 2타는 보여주지 않다가 상대가 1타가드 이후 슬슬 공격적으로 나올때 존나 어쩌다 한번 2타를 사용해서 상대가 개깜놀하게 해줘야 한다
확실하게 노리기는 힘들어서 뽀록성이 크긴 하지막 어쨌든 1타 카운터나고 2타까지 사용했으면 상대방 입장에서 까무라칠 정도로 아파서 병원가서 사랑니 4개 다 뽑는 느낌 들게 할 수도 있는 존나 무시무시한 기술이다
이거 1타 보고 2타 못앉는 초보 철린이들은 기가스가 작정하고 이것만 쓰면 사실상 기가스를 이길 수 없다고 보면 된다


9lk 중

무릎으로 상대를 띄우는 기술인데 카운터 히트시에만 띄우고 노멀히트시에는 상대가 자빠지지도 않는다 뻘쭘
이게 나름 컷킥같은거라 점프스테이서스가 있긴한데... 하단을 예상하고 이걸 써서 하단은 피해놓고도 정작 발동이 느려서 상대 하단 판정이 끝나고 때려서 카운터가 안나고 노멀히트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특히 짠손 짠발처럼 발동 빠른 하단이 자주 이런다
그래서 일반적인 컷킥처럼 쓰기는 조금 힘들다
판정이 나름 좋고 애매하게 상단회피도 있어서 가끔 의외의 상황에서 기가 막히게 띄우기도 하는데 이게 말그대로 애매해서 또 믿고 지르면 존나 끊기는 아주 애매한 기술이다 존나 애매함
가드시 -3이라 모션에 비해 손해가 매우 적은데 타캐릭은 이 정도 프레임이면 횡도 쳐보고 할수 있겠지만 우리 기가스는 우직한 덤프트럭처럼 전진 아니면 후진밖에 없는 캐릭이기 때문에 상대가 확실한 횡고자 기술을 쓴게 아니라면 횡을 써도 쳐맞는다
그래도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기술을 막혔을때가 그나마 기가스가 횡을 한번 노려봄직 한 상황이다
-3을 가지고 근접한 상태가되서 횡각이 기가스치고 나름 괜찮은 상황이 나오기 때문이다
일단 가드를 당하면 이후 일단은 섣불리 움직이지 말고 상대가 무슨 행동을 하는지 지켜본 다음 상대가 쓰는 기술을 파해할만한 움직임을 학습하는게 좋다
캬 대단하다 게임하면서 학습할게 뭐 이리 많어 구몬수학이야 뭐야
학습욕구가 강하고 어렸을때부터 영재소리 듣고 자란 당신에게 역시 기가스는 가슴이 시키는 주캐가 되기 충분 할 것이다

9rk 중
이게 컷킥이다 기가스 컷킥
아마 한번도 못본 사람도 있을것이다
왜 못봤을까?

9ak 중
존나 높이 점프해서 꽝 밟는다
잘 안쓴다
이것도 뭐 바벨 카운터 이후에 쓸수 있긴한데
이미 밥상과 밟기가 있어서 굳이 쓸 이유가 없다

기상 lk 중
발동 18짜리 띄우기
데미지가 존나 튼튼해서 이걸로 시작하는 콤보는 다 데미지가 좋다
발동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어서 몇몇 남들 띄우는 큰 하단은 못 띄우고 상단기술 숙이고 띄우려고 해도 확실히 다른 캐릭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빨리 눌러야 한다
근데 그거 아는가 7 fr이 되기전 오리지널때는 이 기술이 아예 없었다는것을...? 띄울려면 횡캔기와 막 이딴거 했어야 했다는 것을...
기가스는 조금씩 진화하고 있다....


기상 rk 중
니킥으로 상대방을 존나 세게 배빵하는 13딜캐기
노멀히트해도 다운시키는데 공중에서 돌면서 자빠뜨려서 이후 기가스가 기상공방하기 괜찮은것 같다
하지만 이 기술의 진가는 카운터가 났을때이다
카운터나면 모션이 다르게 쓰러지는데 이때 밥상이 확정이기 때문이다
데미지는 물론 오진다
간간히 카운터 터지면 놓치지 말고 밥상을 엎어서 가부장적인 방구석 여포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골리앗, 골렘자세 파생기 곧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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