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누가 그렸던건데 넘 귀여워서 저장해놨음
카즈미 뭐가 변경됐는지 궁금한 사람도 있고
시즌1때 카즈미 하다가 시즌2 카즈미 뒤져서 못하겠다는 사람도 있고 한데
특별하게 팁글을 쓰는 사람은 없어서 내가 써봄
좃밥인거 감안하고 봐주셈
미리 결론 말하고 가자면
"아직 뒤지지는 않았음" 임
순서는 걍 변경점, 변경된거 활용법 이런식으로 정리함
그리고 무릎심리는 시즌2 카즈미한테 있어서 젤 중요한것 같아서 따로 나눠서 적음
- 변경점
일단 안좋아진 부분부터 짚고 넘어감
1-1. 하단기 하향
퇴쇄 히트범위
사실 퇴쇄는 원래부터 매직리치가 있어서 지금도 하향된것 치고는 꽤 길어서 ㄱㅊ
근데 문제는 누운 애를 못때리는게 문제지
가끔 습관처럼 누운애한테 퇴쇄하다가 빈틈 생기니까 명심하자
1lk 히트범위 하향
얘는 원래부터 필드에서 매직리치 노리고 쓰던 기술도 아니고
원잽싸움이나 상대 굳혀놓고 하단 의식하게 만들고 싶을 때 쓰던 기술인데
하향돼도 체감은 그냥 그런것같음
요즘은 퇴쇄가 다운된애를 못때리니까 얘나 2lk로 툭 건드려주고있음
1rp는 왜 따로 움짤 안땄냐 할것같아서 그러는데
얜 발동이 하향이긴 한데 활용면에서는 더 좋아짐
그건 이따가 아래에서 적음
1-2. 원원, 원투 후딜 하향
이거때메 카즈미 죽었다는 사람들 되게 많은데
사실 이전이 너무 깡패였다고 생각하면 됨.
지금도 될 건 다 됨. (깡패짓 빼고)
이렇게 피해질건 다 피해짐. (비혼축이 원래 잘 피해지는 것도 있긴 하지만)
애초에 -3이라는게 왼어퍼 막혔을때랑 프레임이 똑같아서
횡에 관련된 부분에 있어선 문제가 전혀 없음.
대신 원원 막혔는데 왼어퍼를 하면 어퍼에 진다던지 그런게 이제 좀 거슬릴 뿐이지.
1-3. 투원 2타 발동속도 하향
이거 많이들 안쓸텐데 나는 원래 많이 쓰던기술이었거든?
원래 카즈미 약점이 반시계인데 이게 반시계를 좀 잡아줬단말이지 (횡보마저도)
이런식으로 대놓고 반시계를 쭈욱 돌아도 이게 좀 잡아줬는데
이게 보다시피 저렇게 발동속도가 느려져버려서 이제 무슨일이 일어나냐면
이런일이 일어남.
굳이 뒷무릎 아니고 다른 기술 썼어도 다 카운터 났을거야.
이거 즐겨쓰던사람들은 이게 체감이 많이 될듯
이젠 걍 반시계 잡으려면 뒤오손으로 잡는게 좋을것같음
1-4. 여의상 rp 하향으로 인한 국콤 수정(하향)
여의상 rp가 후딜이 길어지는 패치를 먹으면서
기존에 되던 콤이 안되게 되었음
우선 하이킥 카운터부터
이제 이거 안들어감.
근데 어차피 최대뎀 루트는 여의상 rp가 아니라 여의상 나락 1타라 상관 없긴 한데
이게 알게모르게 가끔 사용하게 되는 상황이 있는데 못쓰게돼서 아쉽
하지만 마레를 포함해서 준뚱캐 이상한테는 여전히 잘들어감
다음은 우종콤인데
우종콤은 완전히 수정돼서
여의상 풍신 - 무릎 풍신 루트가 불가능해짐
그래서 그냥 다른 콤보처럼 우종-무릎풍신으로 이어가야되는데
이렇게 호살발 1타가 헛치는 일이 생김
이건 어떻게 해야 하냐면
상대가 바닥에 한번 튕기고 나서 콤보를 이으면 됨
난 걍 축보정도 할 겸, 대시 한번 하고 무릎풍신으로 이어감
참고로 이제 여의상풍 무릎풍 루트가 안되니까
6타스크류는 그냥 무릎풍-왼어퍼-호살발 로 하면 될 것 같음
더 좋은 루트 있으면 댓글점
그리고 아까 말한것처럼 마레를 포함해서 준뚱캐 이상한테는 여전히 여의풍 무릎풍이 가능
다음은 뒤 오발 카운터
이것도 우종이랑 비슷한데
이것도 이게 안들어감
그럼 어케 해야되나?
우종이랑 똑같음.
물맵 기준으로 상대가 쓰러져서 물이 튀는 타이밍 이후부터 콤보를 이으면 됨
그리고 이제 더이상 바닥 여의상lk 동줍이 확정이 아님
실험결과 여의상 lk 박을바에 바닥세이야 박는게 좀더 쎄더라
물론 가까우면 그냥 원-왼어퍼-양손 때리는게 베스트임
1-5. 벽바운드 콤보
다들 알고있겠지만 카즈미 벽바운드기는 여의상 왼손에 달렸음
Q. 그럼 여의상 심리가 더 강해진거 아님?
A. 반은 맞는데 반은 아님
여의상 심리는 오히려 앉으면 콤보쳐맞고 서면 나락쳐맞고 횡돌면 풍신이나 나락 쳐맞던 시즌1이 더 강함
대신 좋아진점은 여의상 왼손이 노딜이기 때문에 벽에서는 존나 무서워졌긴 함
그럼 벽바운드콤 대충 구상해본거 몇개 올려봄
가장 범용성 좋고, 거리 상관 없는 콤보
"아 죤내 거리 애매하다" 싶으면 걍 6rk 갈기고 벽콤 때리면 됨
얘네는 놀라울 정도로 데미지가 다 똑같음
그래서 난 이중에서 골라서 쓰라하면 이선공인각을 쓸듯함.
저게 은근 다른거에 비해서 안정적임
이라고 생각했는데 실험중에 1뎀 더 높은 루트를 찾아버림
이것도 너무 멀지만 않으면 재벽꽝도 잘돼서 좋은듯
그리고 벽이 살짝 옆벽각이면 이런것도 되...긴 하지만
걍 벽돌리는게 이득인듯
1-6. 기와 2타 타격잡기로 변경
이건 뭐 뎀지면에서 보면 좋긴 한데 활용법이 준내 애매해서
약간 이런 상황에 써먹을법 하다~ 싶은 느낌으로 움짤로 쪄봤음
첫번째는 간단함
내가 이득챙겼는데 상대가 개길것같을때.
퇴쇄가 히트시 +4고 기와 발동이 16이니까
상대가 13 이상 기술로 개길시 카운터로 2타까지 확정임.
그리고 보면 알겠지만 데미지가 좀 정신나갔음.
13딜캐 당한다 해도 이정도면 좀... 많이 쎄지 않나? 하라다야 고맙다
두번째는 약간 왼어퍼투랑 비슷한 느낌인데
단순하게 기와 2타를 쓸지 안쓸지의 이지임.
기와 1타는 막혀도 딜캐가 없고
그렇다고 2타를 신경 안쓰고 막 개기기엔 2타가 너무 무서움. 근데 50뎀 넘 심한거 아니냐? 하라다야 고맙다
아무튼 굳이 활용한다면 이런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 기술 역시 반시계에는 얄짤없으니 주의하자
1-7. 새로운 콤보시동기 무릎풍신
무릎이 히트했을시 한 18프레임동안 다음타가 확정으로 바껴서
무릎을 맞으면 풍신이 확정이 되었음.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발동 18F, 가드시 -10, 콤보데미지 60 언저리
누가 무릎 히트 확인하고 풍신 쓸 수 있다던데
이론상 히트한거 확인하고 18프레임 내로 풍신을 눌러야되는데
난 걍 불가능이라 본다. 가능한 사람이 있다면 이걸로 씹꿀빨 가능
아래는 무릎풍신 콤보 움짤임
스크류 후에 왼어퍼를 쓰는 루트가 1뎀 더 높음.
근데 별 차이 없으니까 걍 편한걸로 쓰자.
이것보다 더 좋은 루트가 있는지는 아직 발견 못했음.(무릎풍신-무릎풍신은 안되더라)
1-8. 앞여의상-뒤여의상 이행
이건... 솔직히 써보고 있긴 한데 활용법을 잘 모르겠음.
가끔 호살문으로 콤보 마무리하고 다가가다가 앞여의상-뒤여의상으로 긴장감 유지시키는 용도로 쓰는데
사실 걍 대시-백대시랑 다를 바 없는듯
아니면 상대가 무릎을 막고 레아를 지를걸 예상해서 이런 플레이를 할 수도 있음.
이런 플레이는 개뿔 씨발 개 폐급기술임 이거 ㄹㅇ
원거리 압박 훼이크때 빼고 근거리에서 절대 쓰지마셈
이제 변경된 기술 활용하는 팁으로 넘어갈게
2-1. 1RP
갤에서 많이 듣던 소리중 하나
"1RP 개 쓰레기됐네 ㄹㅇ; 보고 막기 씹가능"
웃긴건 이게 맞는말이란 거임.
근데 오히려 역설적으로 보고 막기가 가능해져서 활용법을 찾은 기술임 (아 근데 보고 흘리면 답없음 ㅋ 봉인하셈)
이게 무슨 말이냐면, 기존의 1rp는 1타를 막으면 2타 여부 상관없이 11인가 12딜캐가 확정이었음
근데 지금이 변경된 1rp는
1타를 막았다고 바로 딜캐를 하다간 2타가 이겨버림 (폴 214lk 시리즈 생각하면 편함)
백문이 불여일견인데 움짤로 보자
상대는 1타를 막자마자 기상킥으로 딜캐하려고 했지만,
이어서 나온 2타가 카운터를 내는 상황임. (참고로 짠손도 짐)
그래서 이제 1rp는 보고 막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보고서 1타를 막긴 막았다. 그래서 2타를 쓸거냐, 안쓸거냐"
이 심리전이 가능해진거임 ㅋㅋ
상대입장에선 오히려 더 골치아파진거지
이를 활용해서 어떤짓을 할 수 있냐면
2타 막으려는 상대에게 기분나쁜 기상킥
"2타는 안나왔으니 기상킥인가?" 하고 생각한 상대에게 짠발 툭
반응속도가 부족한 사람에게 "아 진짜 좆같다" 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는짓
이게 기분나쁘기도 한데, 상향돼서 데미지가 18임 (연깍보다 1 높음)
저거를 1타도 맞았다고 가정하면 이미 피가 36 나가있는상태
카즈미가 이지랄하는거 짜증나서 기상킥을 했다
근데 2타가 나온다면? 히히 생각만 해도 존나 재밌어(찐특)
대신 상대가 작정하고 2타 안나올거 예상해서 1타 막고 14딜캐 박으면 좆되니까 적당히 하자
아니면 너가 가위바위보 챔피언이면 이걸로 날먹하자
2-2. 무릎심리 (여의상심리)
주의 : 이 파트는 살짝 지루합니다.
무릎을 가드시킨 뒤의 심리에 대해서 연구해봤는데
결론부터 정리하고 가자면
무릎을 가드시켰다면, 풍신을 쓰냐 아니냐의 이지임
풍신을 제외한 모든 기술은 상대의 하이킥에 지고,
풍신은 모든 기술을 이기는 대신에 앉거나 막으면 피해짐.
움짤로 설명하자.
패치노트)여의상 RP의 호밍 성능이 강화됩니다
무릎 막으면 횡으로 나락이랑 풍신 절대 못피함.
즉, 상대가 횡을 칠것같다 -> 풍신, 나락
대신 다른 기술은 모두 횡에 털림.
Q. 그럼 횡 앉기가 완벽 파해법 아닌가요?
나도 그런줄 알았는데 횡을 돌고 앉을만한 타이밍이 안나오더라
길게 횡을 돌려고 하면 풍신이 잡고, 짧게 돌고 앉으려고 하면 다른 중단기가 히트함
Q. 퍼지가드로 파해 안되나요?
풍신 14 나락 18 왼손 19
딱 18프레임까지 앉고 19프레임때 일어나면 퍼지가드 되긴 됨 ㅋㅋ 님 퍼지가드 하셈
다음은 여의상 왼손
여의상 왼손은 양횡신에 모두 털림.
그리고 14프레임까지는 동시히트함
그니까 벽에서 왼손 나올것같으면 그냥 13프레임 이내로 개기자. 괜히 벽바운드 되지 말고
다음은 변경된 여의상 양손
여의상 양손 가드시에 +4, 히트시에 +8로 변경됨
양손 맞고 개쫄려서 하이킥 지르다가 무릎풍신에 졌어.
하이킥은 11이고 무릎은 18이거든.
그니까 이걸 가드시키면 왼어퍼가 절대가드지만,
히트시키면 진짜 카즈미 세상이라고 생각하면 됨. 하고싶은거 다 가능.
여의상 왼발도 조금 바꼈음.
가드시 -7에 히트시 +7(이라고 생각했는데 어플엔 +5라 돼있네 흠터레스팅)
심지어 히트시에 앉은자세를 만듬.
히트 후에 12프레임 기상왼손으로 개기려고 했지만
18프레임 무릎이 이기는 움짤임.
이건 심지어 히트시에 상대를 앉은자세로 만드니까 정말 후상황이 좋음. (그리고 하단도 살짝 피함)
다만 18프레임 이내의 기술이 나오면 카운터가 뜨니 정말 하단이 나올것같을때를 예상해서 쓰자
예를 들어서 콤보 후에 상대가 누워있는데 다가가면 기상하단킥을 쓸 것 같을때 (진짜 그런상황 많이나옴)
주저리 주저리긴 한데 결국에 무릎 심리는 이거임.
풍신이 나올것 같다 -> 개기지 않고 딜캐를 기다린다
풍신이 아닌 다른 기술이 나올것같다 -> 13프레임 이내의 기술로 개기거나 나락을 배제했을 시에는 횡을 친다
아무 기술도 안쓰고 뒤여의상으로 이행할 것 같다 -> ? 병신 잽으로 건져야징
나도 아직 무릎 심리는 계속 연구중인데 무릎풍신이 콤보 이행되게 변경돼서 조금은 괜찮은것같긴 함.
요거는 다들 많이 활용해보고 서로 팁 공유하자.
무릎 활용을 극대화시키면 이런식으로도 운영해볼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찍어봄.
세이야로 압박 심어놓고 개기는 타이밍에 무릎풍신으로 건지기
뭐 대충 이런식으로 해볼 수도 있다 이말이야
마무리
카즈미가 떡락했습니까?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 떡상했습니까? 아닌 것 같습니다..
카즈미는 그냥.. 카즈미인 것 같습니다.
맨날 사람들이 카즈미 운영법 바꼈냐고 질문하는데
사실 많이 안바뀐것같음.
원원 원투는 너무 개깡패 심리라 수정된거지
오히려 버프먹은 부분도 나쁘지 않게 있음.
그래서 이 글을 읽고 카즈미가 똥캐라는 인식이 조금 사라졌으면 좋겠다.
- 쿠키 -
카즈미식 순옥살 파해법
이건 걍 아무도 모르는 카즈미 10단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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