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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얼)귀여운 곰 굴리는 법 .v3(초초초장문)- by.쉔가오랜앱에서 작성

쉔가오랜(211.36) 2018.10.09 22:26:01
조회 4991 추천 27 댓글 27
														


안녕 난 곰하는 새끼야.

드디어 v3 최종판을 쓰게 되었어.

이 이후로 곰 매뉴얼 추가는 없을거 같다.

왜냐면... 더 이상 쓸말도 기술도 없어서 그래..

뭐 어찌됐던 발0견된 팁도 있어서 수정+추가해서

v3를 한번 작성해 볼까해.

스샷은 당연히 없어.

움짤도 없어. 어차피 기술 몇 개 안되니ᄁᆞ

직접 눌러봐.


자 그럼 어김없이 곰이란 무엇인가!?

곰이란?

곰은 척삭동물로 포유류 식육목 곰과로 분류되어있어

주로 삼림에 서식하고 잡식성이라 뭐든지 잘먹어.

그럼 곰의 장점은 무엇일까?

이거 또 써야하나 v2에서 추가된거니 남기기로 하자.


장점: 강력한 데미지, 긴 리치, 짧은 다리, 딜캐, 귀여움

곰은 짜게 긁는 대미지가 강력하고 콤보도

매우 아픈편이야. 특히 이번 시즌2에서는 콤보가

더 쌔졌어. 그렇다고 곰이 상향된건 아니니 걱정마.

자 곰의 장점! 다리가 짧아서 필드에서

자기혼자 안맞는 경우가 종종 있고 하단공격에 대한

내성이 다른케릭보다 높아 졌는데

시즌2 오면서 이전보다 하단 회피가 잘 안되

이유는 몰라 다른애들이 상향되서겠지 뭐...

여튼 이전처럼 하단이 잘 안피해져...

기분 탓일 수 도 있지만 ㅎㅎ

뭐 그거 말곤 딜캐력이 매우 우수해

그리고 특정 캐릭에 대해 상성상 유리함을 가지고가.

근대 상성 캐릭이 훨씬 많아. 계급이 올라올수록

곰이 이기기 힘든캐릭들밖에 없고 날로도 못먹고

곰 사냥꾼들이 넘쳐나니 힘내렴. 그래도 저단은

깡패야.


자! 그다음으론 단점!

단점: 큰 덩치, 횡, 프레임

단점은 역시 지랄맞게 큰 덩치야.

웃긴건 자기보다 덩치 커보이는 놈들도 있는데 걔들보다

더 쳐맞아. 곰 전용 콤보라는게 있을정도인데

이게 진짜 맞는 사람 입장에서는 ㅈ같아. 안죽을피가 죽어

횡은 히트박스가 ㅈㄹ같아서 남들 피하는건 못피해.

대신 반시계횡은 좀 잘피해지는 편이야.

여튼 이게 곰의 최대 단점이라 생각해. 즉

백대쉬로 파훼 안되는건 항상 손해를 안고

계속 불리한 싸움을 해야해. 그렇기에

야생의 감에서 오는 지르기가 곰에겐 필수야...

프레임은... 곰 기술이 막히면 뒤지거나 아프게 맞는경우가

많아. 문제는 이게 다 주력기야. 노딜 기술도 막히면

-8 막이래서

이득권을 계속 가지고있긴 힘들어. 근대 손해면 어때

한 대를 맞으면 두 대를 때리자.




곰은 어떻게 굴려야 하는가?

곰은 잡는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달라.

헌팅을 주력으로 쓰는사람도있고 서서 헛친것을

노리는 사람도있고 기본기 위주로 굴리는 사람도 있어.

나는 헌팅 위주에서 의자에 오르면서 폼이 많이 바뀌었었었는데.

파랑단 보랑단이 오면서 걍 헌팅으로 걸어댕겨ㅋㅋㅋㅋ

하지만 엠페러 달면서 느낀건데 곰마다 스타일은 달라도

각 스타일을 전부 익숙해지는게 좋아...

그래서 새로운 추가사항이나 팁, 상황별 공략이 있을 예정이야.

주관적인 글이라 정답이 될 순 없겠지만

꿀을 빨 수 있을떈 빨면 되.

이제 본격적으로 기술에 대해 써볼까 해.



딜캐

선자세

10 rplp 투원

12 1lprp 싸바 강제로 앉은자세로 만듬 (+5 강제앉은자세로 만듬)

13 6rplp 앞투원 벽꽝됨 필드에서는 12딜캐가 더 쌔.

15 3rplp더퍼

20 웅귀


앉은자세

11 rk 통칭 기상킥 히트하고 +5

13 lplp 중상단. 딜캐는없음 벽꽝기.

15 rp 기상어퍼(-13)

20 66rp 웅귀

22 ak 곰캐논 (나락류 막고 웅귀 삑자주나면 사용)


--콤보--

더퍼 콤
3rplp – rk - 46rp 4rplp~ak(헌팅이행) 2ap 3rp
이번에 패치되면서 새로 나온 콤보야. 69의 데미지를 가지고있어.

더퍼 3rplp – rk - 46rp 4rplp ak(헌팅이행) 3lplp
이건 68이 달지만 벽꽝을 시키어 벽콤을 넣을 수 있는
콤보야. 상황에 맞게 쓰던가 걍 이것만 써도 되긴해.

원래 이전 666ap로 끝나는 콤보도 있었지만 이게 이게 더

쌔서 더퍼콤은 다 저 2개면 된다.

삼보룡 1타콤
9lk - 46rp 4rplp 4rplpap
9lk - 4rplp 4rplp~ak3lplp 666ap
9lk - 3lkrp 4rplp~ak 2ap 3rp
9lk - 6lp 46rp 대쉬 4rplp~ak 2ap 3rp
1번이랑 2번이 가장 베스트이긴 한대
난 3번인 허니트렙과 4번을 쓰는편.
사실 위 4개 데미지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46rp는 걍 이상하게 삑이 날때도 있고 조금이라도 늦으면
헛침. 안전 제일이지...

삼보룡 콤은 시즌2와서도 딱히 바뀐건 없어.

기상어퍼 콤
rp - 4rplp 4rplp~ak 3lplp 666ap
rp - 3lkrp 4rplp~ak 2ap 3rp
rp - 6lp 46rp 4rplp~ak 2ap 3rp

기상어퍼하고 46rp콤은 무조건 헛침. 위 3개중에 하나 선택.

대미지는 666ap로 끝나는게 항상 제일 쌔고 필드후상황이

제일 좋지만 벽콤을 떄릴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함.


웅귀 콤
66rp – 9ap~ak(헌팅이행) - 3lp 4rplp~ak(헌팅) - 3lplp- 666ap

새로나온 웅귀콤이야. 대미지도 더 쌔고 666ap도 쉽게 할 수 있기에

후상황도 매우 좋아. 3lplp후 벽 근처면 대쉬 4rplp로

벽콤을 넣을 수 도 있는데 그건 거리에 따라 달라.


밥상 콤
ak ap - 3ap 4rplp~ak 3lplp 70넘게다는
제일 쌘 콤보지만 많이 어려워. 팁은 대쉬를 바로바로
깊게 넣어서 떄려줘야한다는거야.

ak ap - ak3lplp 4rplpap
ak ap - 4rplp~ak 3lplp 666ap

역시나 시즌2와서 딱히 바뀐건 없어.
난 1번 아니면 보통 제일 마지막 콤보를 써.
이유는 후상황이 매우 좋아.

싸대기 콤

46rp - 4rplp 4rplp~ak 2ap 3rp.
46rp - 4rplp 4rplp~ak 3lplp

1번은 대미지가 1더 쌔.
2번은 대미지가 1더 약한대신 벽꽝벽콤이 가능해.
멀리보내는건 1번콤이 더 멀리가는거 같아.

근대 46rp가 공중에서 히트했다면 위의 콤보가 안되고

4rplp 4rplpap 이걸 하도록 하자... 다른거 안맞드라..




벽콤

4rplp 2ap
곰살2타 곰산고. 가장 쌔고 전캐릭 공통.
후상황은 별로야.


6lp 3apaprp

시즌2 오면서 상향먹은 곰지랄이양
거리가 애매할땐 3apaprp만 써도 되.
콤보 대미지가 이젠 곰산고콤이랑 큰 차이가
없을만큼 쌔졌지만 곰산고가 조금 더 쌔.

하지만 타수가 많을땐 이 콤이 더 쌔고 후상황이
너무 좋아. 개인적으로 이쪽을 추천하지만

리치 때문에 애매할땐 곰산고 콤보를 쓰렴.



곰 주력기.

6lp

곰은 원젭을 그냥 lp가 아닌 6lp로 써 그래야

발동 10레임에 가드시 +1 이득이있어

그리고 통천포 시동기이기도 해

곰 원투는 발동이 11이야. 히트시 이득이 큰 편이이야



6lplplp 통천포야.

2, 3타가 있는 기술이야.

어차피 알사람들 다 아니까 2타 -15 3타는 -17인가 그래

하지만 2타 3타 심리가 있어서 2타를 막고 조질지

3타를 막고 조질지 고민하게 되.

성능은 1타가 카운터나면 전타 확정에 스크류 콤보가

들어가. 그 대미지는 70이 넘어.

원젭 운영시 2타는 간간히 깔아둬도 되지만 너무 자주 쓰진마

물론 저단에서는 자주 깔아도 되긴 해.

그리고 2타를 딜캐하는 사람일시 3타를 질러서 콤보를

먹이면 되며 카운터나는걸 보고 3타를 쓸수가있어.

상대가 압박을 할때 원젭이 이기는 상황일시 질러주면

매우 좋아. 대신 횡에 털려서 상대방이 뭐하는지 잘 봐야해

왜냐면 막히면 많이 아파.

통천포같은경우 상대방이 이득이 +2~3쯤 되는걸 가드시킨후

계속 이득권을 가져갈려고 시도를 할때 죽일 수 있어.

물론 상대방도 한두번은 간을 보니까 봐가면서 이때다 할때

질르면 되.

콤보는 4rplp 4rplp~ak 3lplp 666ap야





rplp 투원이야.

역시 발동 10프레임에 상중단이며

3타가 하단이랑 중단 두개가있어.

커맨드는 rplplk rplprp이렇게야

중단 나오는게 느려서 그 두개로 이지는 성립안되

계급이 올라가면 쓰리를 흘리기때문에

흘리는 상대에게는 투원투를 쓰면 가끔 맞아.(100번쓰면 1번쯤)

안맞으면 투원 5만번깔고 가끔 쓰리한번하면 되(귀신같이 흘리니 조심)

그리고 2타가 반시계 횡신을 잡아. 횡보 떙기면 피해져.

그래도 많이 깔아두면

상대가 횡으로 피하는 선택지를 줄일수 있어.

- 시즌2 오면서 발견된건진 모르겠지만 미세팁.

투원이 히트하면 마지막 쓰리가 안흘려져.

그래서 사람들은 흘릴려다가 쓰리를 쳐맞아.

니들 그동안 투원 맞고 맨날 쓰리 왜 안흘려지냐

이딴 소리 하는데. 안흘려진다. 나도 니들이 말해서 알아챔.

근대 막아는 지니까 쓰지마.



---투원심리 심화편---

투원은 이득이 2밖에 안돼.

1. 투원 히트시 한번더 투원.

- 개기는 경우 한번 더 히트시킬 수 있어. 잘 안개겨서
통천포는 별로 추천하지 않아.

2. 투원 히트시 헌팅 이건 해보니까 별로 추천 안한다.
오히려 투원 가드시키고 헌팅 하는게 이득으로
작용할때가 많지만 뒤질때도 많아.
여튼 히트시키면 상대는 개기지 않기 때문에
헌팅으로 리스크를 짊어질 필요는 없어.


3. 투원 히트시 악마손.

- 상대방의 원투나 백대쉬를 예상하고 사용해.
악마손 히트시는 밑에 악마손 심화과정에서 한번더
서술하도록 할게


4. 투원 히트시 46rp

- 투원은 +2밖에 안되기때문에 이걸 아는사람은
특히 곰에대해 잘아는사람(ex:한쿰)은 횡보를 땡겨.
위에사 말했다싶이 횡보를 깊게땡기면 투원까지 헛쳐.
그럴땐 46rp가 반시계 횡보에 싸대기를 때려줘.
단 너무 늦게쓰면 간혹 피해지는경우도 있어.

투원심리는 대충 이렇게 돌아. 이정도만 알면 되.

투원 가드후 심리도 똑같이 투원 악마손 등으로 나뉘어져

상대방이 개기는지 안개기는지는 잘 보고 판단하는게 좋아.

* 엠페러를 달면서 깨달은 팁이야. 투원은 히트보다 가드시키고
심리 걸만한게 더 많아. 가드시키고 상대방이 내미는걸 예상하고
헌팅이나 46rp를 써주도록 하자. 가드시키고도
히트 시킬때랑 똑같이 프레임 사기칠 수 가 있어.
단 내가 손해프레임이라는건 잊지마.



1rp 악마손이야

상단회피에 리치가 존나 길고 히트시 +1 막히고 -13이야

헌팅으로 이행되는 기술이지만 의외로 헌팅이 독이 되는

경우가 많아. 상황보고 잡도록해 덤으로 기술시전 후

앉은자세야

그리고 시즌2 패치로 성능이 좀 더 좋아졌어.
사실 그런가? 하는 의문이 드는데 더 맞추기
쉬워진거 같긴 해.


--악마손 심화편--

1. 히트후 기상킥 rk

- 평범히 개기는 상대를 조질때 사용해.
짠손은 같이 맞지만 어차피 내가 이득도 크고
대미지도 훨씬 커.(단 횡 or 백대쉬에 털림)

2. 히트후 lk 호밍기

- 이건 악마손을 히트하고 횡을 치는 상대방을
안전하게 잡을때 사용해. 딜캐는 없어.
맞으면 그냥 날라가. 카운터나도 뭐 없어.


3. 히트후 rp

- 기상어퍼야. 반시계를 치는 사람을 띄울 수
있어. 아마 이게 백대쉬를 잡는다고 v2때 썻었는데
못잡아 시발. 백대쉬 치다 맞는 놈이 있다면
그 사람이 백대쉬를 짧게 잘못친거야. 여튼
기상 호밍기보단 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반시계
조질 때 한번씩 쓸만 해.

4. 히트후 lplp

- 기상 촵촵이야. 사실 이건 별로 쓸일이 없어.
뭐 반시계를 잡는것도 아니고 백대쉬를 잡는다고
하기도 애매하고... 뭐 상대방 뒤에 벽이 있다면
어설프게 움직이는 놈을 조질때 쓰긴 하는데 그냥 그래.

* 엠페러 달고도 딜캐 아니면 잘 안써... 근대 상대방 벽에
앉아 심리 걸 때 쓰면 좋을거 같긴한대 차라리 헌팅이
난 더 난거같아..


5. 히트후 2lp

- 왼악마손이야. 앉은자세에서 나가는 하단기로 딜캐가 없어.
이게 또 반시계를 좀 잡아. 그래서 상대방이 백대쉬를 제외한
다른 행동들을 잡아서 한번 더 긁어주기 좋아. 백대쉬가 구린
캐릭은 안피해져서 긁기 좋아. 히트 후 이득이긴 한대
축이 돌아가서 기상킥이 그냥 헛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자.


6. 히트후 대쉬 1rp 악마손

- 걍 절때 안개기고 백대쉬만 치는 사람을 긁어줄때
사용해.

7. 히트후 대쉬 66rp

- 이건 히트후 다시 악마손을 깔아두다가 조질 때 사용해
v2에 적은건 잊어도 되. 그냥 용도가 악마손 의식시켜놓고
앉는새끼 조질려고 쓰는거야.
성능은 걍 딜캐 못하는 사람한테는 막쓰고 하면은
조금 조심해서 써. 근대 맞추면 딜교환이 넘사벽이니까
막히고 띄울 수 있는 캐릭 아니면 간간히 쓰도록 하자.

곰은 별거 없어. 앉혀서 죽이던가 갉아서 죽이던가 둘중 하나야..



3lk 악마발이야

막히고 딜캐가 없어. 히트후 이득이 3이야.

이 기술은 무지하게 짧지만 이기술을 히트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개긴단다. 나도 왜 개기는지는 모르겟는데

이기술 히트하고 투원이던 통천포던 쓰면 신기하게

카운터로 꼿혀. 많이 써먹으렴. 횡은 못잡아.

악마발도 히트 후 심리는 개기지 못하게 투원

백대쉬에게 악마손 등등으로 나뉘어 지는데 정말 많이

개긴다는걸 알아줘.

= 시즌2 오면서 히트시키고 심리걸기 아주 좋아졌어.
악마발을 히트하고 짠발 악마손, 투원, 다시 악마발 등
다양하게 운용이 가능해.



3rk 오리발이야.

곰이 가진 중단기중에 아마 제일 빠르고 안전해

그리고 무지막지하게 짧아. 히트하면 +7의 이득이고

딜캐는 없어. 나는 가끔 쓰는데 기본기 플레이 하는사람들은

자주 쓰는거같아. 라고 썻지만 사실 엄청 좋은기술이야.

곰에게 있어 유일하게 발동 12의 중단기야.

여기서 중요한건 왼어퍼보다 1프레임이 빠르고 히트시

이득이 몇이다? 7이다. 곰이 개싸움이 약하다고들 알고있지?

그렇지만 3rk를 섞는 순간 프레임 싸움이 이상하게 바껴

왜냐? 시발 발동12의 안전한 중단기 있으면 가져와봐.

리치가 존나 짧고 횡고자인것만 빼면 아주 안전해.

히트후 +7이기에 46rp가 강제 가드야(사실 앉으면 피해져)

즉 움찔하면 46rp를 맞아. 개겨도 맞아. 앉는거 빼곤 없어.

앉으면? 곰은 할게 많단다. 알아서 조지도록 하자. 컷킥 써도 되고..

히트시키고 헌팅 스피어 써도 되고...

오리발은 시즌1이랑 큰 차이가 없어서 간간히 끊어주고

악마발을 못 흘리게 틈틈이 깔아두도록 하자. 즉 대쉬 악마발이냐

대쉬 오리발이냐야.



3rplp 더퍼야.

발동15에 1타는 막히면-9 2타막히면 뒤져. 16인가그래

필드에서 쌩으로 2타까지 지르는 경우는 별로 없어

1타는 견재용으로 많이 쓰이고 어썰트같은 666기술로

압박하는걸 끊을때 사용해. 난 그럴때 써.

2타를 보고쓸순 없기때문에 2타까지 지를려면

동물적 감각이 필요해. 곰은 야생이야.

역시나 헛친걸 조질때 사용하고 문제는 견제용으로

가끔씩 1타정도 깔지만 역시나 내가 뒤질 수 도 있기에

대쉬 웅귀가 부담스러울 때 대쉬 더퍼 1타를 써.

근대 2타까지 쓸거면 걍 대쉬 웅귀써라.

1타만 쓰는건 야금야금 갉으면서 안전하게 하기 위함이야.



46rp 싸대기야.

발동이 16인가 여튼 느려. 단타 스크류 기술이고

상단이야...ㅜㅜ 막히고 딜캐는 없어 -8인가 그럴꺼야.

전에 이 기술이 별로라는 식으로 썻지만 이 기술은

알고보니 존나 곰에게 있어 킹갓 기술이였다.

필드에서 횡신질 하는 놈을 조지거나 오지마 46rp로

깔아두기 매우 좋은 기술이야. 리치가 더퍼보다 길고

헛친걸 이걸로 캐치하는것도 좋지만 커맨드 삑이 심하니

참고하자. 상대방이 헛치기 힘든 중거리에서 깔거나

딱 닿을 거리에서 계속 깔아두면 아주 좋고 움직임을

봉인하기 좋은 기술. 특정 기술을 히트하고 확정 가드로

들어가(3rk 기상킥 등) 특히 백대쉬로 도망가는 놈을

조질때도 좋아. 알다싶이 안닿겠지 하는 거리가 닿기에

백대시 횡신을 어설프게 치면 턱주라기에 어김없이 꼿힌다.

약간의 상단회피가 붙어있어서 프레임이 조금 손해라도 원투

같은걸 피하고 때리거나 같이 맞을때가 많으니

능숙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연습하자.

= 이 기술은 지금도 존나 쓰는 기술이야. 항상 닿는 거리를
기억해두도록 하자. 그리고 이 기술엔 상단회피가 달려있어.
투원 가드 46rp 더퍼 1타가드 46rp 기상킥 가드 46rp 등등으로
사용이 가능해. 단 상단이라 남발하면 뒤질 수 있으니 조심.



66rp 웅귀신권이야

가드백이 많이 줄어서 딜캐가 잘들어와

약간의 상단회피가 있고 악마손이랑 이지가 걸려.

대쉬 악마손 대쉬 악마손 대쉬 웅귀 이런식으로도

많이 써 발동은 20이야...

딜캐들어오는건 케릭마다 다르기 때문에

딜캐 못하거나 안들어오는 캐릭한태는 웅귀 앙마손이면

게임이 재밌어져.

단 막히고 딜캐를 띄우는 캐릭한태는 봉인하고

약하게 들어거나 막혀도 딜캐를 못하는 사람에게는

자주써도 좋아.




2rk 짠발이야

짧지만 히트시 이득이 +3쯤 되는거 같아.

이 기술을 쓴 이유는 사람들이 곰짠발을 맞으면

신기하게 다들 개긴다는거야.

그냥 안전하게 기상킥을 하던가 뭐 악마손 심리랑

동일하게 끌고가도 되.

막히고 딜캐는 없는 갓 짠발. 상대방이 너무 횡을

잘쳐서 자꾸 피하면 이걸 쓰는게 하나의 방법도

되. 자주써도 좋은기술이야.

= 시즌2가 되면서 곰의 호밍기급이 된 짠발이야.
양횡을 다잡아. 노딜캐에 이득도 크고 리치 짧은것만
빼면 상당히 갓 기술이야. 아 물론 발동도 좀 느리지만...
이 기술도 자주 쓰도록 하자. 짠발쟁이로 상대방이
빡칠 수 도 있지만 게임은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거야.
노딜캐 호밍기급 성능의 상단회피 하단기. ㄱㅇㄷ




4rplpap 곰살문이야

중 상 중단에 막타막히면 12인가13이야.

2타가 상단이라서 고계급에서는 봉인기지만

저계급에서는 2타 후 헌팅으로 긁어줘도 되.

헌팅 이행이 되거든 2타는 막혀도 딜캐가 없어.

보통은 콤보중에 쓰여.

2타를 못앉는 상대에게는 2타까지 쓰고

헌팅캔슬 등으로 내밀게 하거나 다양하게 사용하지만

앉으면 쓰지마. 1타 히트하면 2타 확정이야. 보고는 못쓸걸





4lp 일명곰딱지.

곰을 개새끼로 만들어준 기술이야.

전작엔 노딜캐였는데 파크기술로 바뀌면서

딜캐가 생겼어. 가드백이 살짝 있고

누워있어도 등짝을 후려칠수있어.

막히고 13인대 헌팅을 잡으면 상단을 회피해

대신 잡으면 -15야.. ㅠㅠ

원투 딜캐하는 사람한테는 헌팅스피어로

카운터를 낸다던가 밥상을 엎는다던가 긁는다든가의

선택지가 있어. 헌팅 관련해서는 따로 적을깨.

여튼 곰딱지는 상대방이 내밀거같다 혹은

압박을 오는대 뭐할지 모르겟을때 아몰랑 컷킥식으로

쓸수가있어. 파크 판정이 후해서 압박을 끊거나

같이맞아서 딜교환 식으로 많이 쓰이고

중요한건 상대방이 내밀 타이밍에 같이 맞아서

공격하기를 꺼려하게 만들때 사용해. 리치는 무지막지하게

길어. 내 피가 많고 상대피가 적으면 같이 맞을때

쓰면 좋고 벽에서는 벽꽝이 되서 엄청 무서운 기술이야.

파크는 잘쓰면 좋아.

= 엠페러 되도 아직까지 자주쓰는 꿀기술이야.
이걸로 배리어 존나 쳐라. 상대방 공참각 같은게
짜증날 경우 파크로 같이 맞아도 되. 곰은 이래저래
벽으로 몰리면 ㅈ되는 캐릭이야...




8or9 lklrap 삼보룡이야.

발동은 느리고 리치는 짧지만 판정이 후해

막히고 딜캐가 적어. 1타 -13 2타 -12야.

전에 1타막히고도 12였는데 지혼자 발동 16이면서

약간 하향먹은 듯 하지만 여전히 좋은기술이야.

3타는 막히고 헌팅을 잡으면 -13인가 -14쯤 되.

여튼 후딜이 줄어들어.

다리가 짧은대신 제자리 컷킥 판정이 매우 좋기에

아몰랑 할때 써도 좋아. 2타를 맞았을땐 곰산고(2ap)가

확정으로 들어가.

= 새로 발견된 사실인대 삼보롱 2타까지 썻을 때
곰지랄 1타 1ap를 쓰고 더퍼를 쓰면 멀리 보낼 수 있어.





666ap 곰썰트.

응 개 씹사기의 기술로써 곰의 초특급 주력기야.

가드시 2 헌팅 이행가능이고 양횡을 잡을줄 알았더니

걍 살짝만 쳐도 피해져...

히트시 낙법을 못치면 딱치 헌팅밥상 헌팅어퍼가

확정으로 맞아. 즉 아파.

발동은 느리지만 판정이 뜨면 상 중단을 회피하고

어느정도 중단도 씹어. 즉 판정만 뜨면 무적권이야.

가드후 헌팅 심리는 헌팅 원투를 하면 무조건 이겨.

아마 컷킥정도만 떠. 발동느린 컷킥은

공중판정 나오기전에 히트하지만 사실 그럴일 없어.

걍 쳐 뜨니까 그렇게 알아두도록 하자...

헌팅스피어 헌팅자세에서2ap를 쓰면 컷킥을 잡아

공중에서 맞으면 3lplp로 콤보넣으면 되고 다른짓하다가

카운터나면 3rp나 3lplp가 확정으로 들어가

여튼 잘못개기면 뒤져. 그래서 666ap로

기회가 될때마다 쓰면서 상대방을 내밀게 유도하면

게임을 터트릴수있어

엄청 많이 쓰렴 매우좋아. 이기술 없으면 곰은 쓰레기야.

사실 상대방 봐가면서 쓰는 양날의 검이지만 가드 시키면

매우 좋아...

= 이번에 조금 좋아져서 이젠 더 자주 쓰이는 기술이야.
가드하고 백대쉬로 헌팅원투를 못피해서 완전 강제 이지
상태를 만들 수 있게됐어. 박수!
근대 여전히 횡에 취약하고 가드시켜도 시계에 털릴때가
많아. 근대 헌팅원투의 1타가 히트하고 2타가 헛치지
1타만 쓰던가 곰드밀 돌던가 하자. 곰드밀 시계잡음


--666ap 곰썰트 심화편---

1. 히트시

- 낙법 안치면 4lp곰딱지 혹은 헌팅 밥상(ap)가
확정인데 레드도 사실 확정으로 들어가
헌팅을 잡았어도 잽싸게 일어나서 쓰면 맞으니까
놓히지 말자.

2. 가드시 헌팅을 안잡았다면?

- 먼저는 악마손으로 긁을 수 있어.
이건 백대쉬를 치는 상대에게 써주면 좋아.
헌팅을 안잡으면 딱히 할껀 없는거 같아.

3. 가드시 헌팅 원투 (lprp)

- 백대쉬도 안하고 골램처럼 있거나 자꾸 개길때
사용해. 개기면 컷킥을 제외한 기술을 잡아.
상대방이 벽을 등질시 강제로 이지가 성립되.

= 시즌2 되면서 벽이 아니더라도 백대쉬로 헌팅원투가
이젠 피하기 힘들어. 왜냐면 바로앞에 뚝 떨어져서
사실상 백대쉬론 못피하게 됐어.

4. 가드시 헌팅 스피어(3ap)

- 상대방이 왼어퍼를 제외한 기술로 개길거 같으면
사용해. 즉 컷킥 등등... 백대쉬 치는 상대에게는
가드가 되고 횡보땡기면 피해지니 참고할것.


5. 가드시 헌팅 밥상(ap)

- 이건 가드하고 횡으로 피하려는 사람을
조질때 사용해. 백대쉬 치면 내가 뒤질 수 도
있어. 곰은 항상 상대방 반응을 잘 봐야해.
왼어퍼로 개기면 이게 반대로 조져.

6. 가드시 헌팅 촵촵(3lplp)

- 백대쉬를 잡는거 같아. 아마 이게 히트할수도 있고...
이건말이지... 상대방 등뒤에 벽이 있을때 빠져나올라고
움직이는 새끼를 조질때 사용해. 벽꽝 되면
백대쉬 8lkrk 삼보룡2타로 재벽꽝후 곰살2타(4rplp) 곰산고(2ap)
가 콤보로 다 들어가. 즉 게임 터져.

7. 가드시 헌팅 rp

- 이거 요즘 내가 자주 써. 이게 횡을 좀 잘잡는거 같아.
앉을거 같은 상대를 이걸로 조져버리도록 하자.
어설프게 움직이는 상대도 조질 수 있어. 생각보다 발동이
빨라서 상대방은 아. 하고 공중으로 뜰거야.

8. 가드시 헌팅 곰드밀 (4apap)

- 2타까지 쓰지마라. 1타 히트해도 2타 존나 헛친다.
병신기술. 난 아직도 써. 상대방이 보고 못막는다면
틈틈이 써라. 특히 시계 땡기는 놈들 이거 한 대 맞으면
움직임이 굳어. 왜냐면 딱지 확정이라 존나아픔.
하지만 막히면 뒤지니 조심할 것.
시즌 2 오면서 판정이 좋아져서 누워있어도 맞앙. 오예!


666ap는 상대방이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좀 애매해

분명 좋은 기술이긴 하지만 헛치면 뒤지고 양날의 검으로

돌아올때도 있고 이득기인대 그 이득을 전혀 못써먹을 상황도

많아. 그래도 666ap의 존재덕에 666 1rp나 666 46rp같은 기술로

이지 아닌 이지가 걸리는 경우도 있어. 상대방이 너무 잘 피한다면

쓰는 방식을 바꾸거나 가끔씩 쓰거나로 바꾸는게 좋아.

물론 근접에서 쓰면 진짜 안피해져서 움직이다 맞는경우가

많지만 삑나서 6ap가 나가면 딜캐 당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 666ap는 상대방의 횡을 봉인시키거나 타이밍 안읽히게 쓸 것.
횡치다가 666ap 맞는경우가 상당히 많다.
상대방이 자주 피한다는건 니가 너무 뻔하게 쓰거나 축보정이
들됐거나 아니면 상대방이 대놓고 횡보나 횡신 존나 땡긴다는거임.
46rp던 뭐던 써서 조지도록 하자.




8ap 점프뛰어서 하단을 때리는 기술이야.

살짝 날라서 하단을 치는 기술인데 보고 막혀.

막히면 뒤져. 그런대 8을 누적해서 사용하면

채공모션이 짧아져서 보고 못막아.

우월한 대미지고 벽에서는 곰산고2ap가 확정이여

덤으로 레이지드라이브도 확정이긴 한대

문제는 축이 조금이라도(육안상 안돌아간거 같은정도도)

헛치는경우가 많아. 하지만 일발 역전기로 노려볼만 해.

헌팅자세 이행이 가능해서 낚시도 가능하고

상대의 중단가드를 오픈할때 좋아. 아프거든.

거기다 막을만 한지 자꾸 앉으려고 하드라.

= 8ap는 상대방이 벽일 때 쓰면 좋아. 하던기 피하고
때리니까 그리고 히트시 곰산고나 레드가 확정임.
보고 못막는 상대를 상대로 몇 번 쓴다음 헌팅 3lplp로
게임을 터트려 보도록 하자. 예스잼
막히면 뒤지니 조심할 것.


==ap ap ap 트리플 해머.

여기서 새로 적어보는 씹 꿀기술 곰 트리플 해머야.

발동은 17로 느린편. 중단임.

근대 이게 왜 꿀이냐. 상단을 피함. 이유는 모름

상대방이 원투 내밀다 이거 카운터 나는거 봄...;

자 일단 1타를 히트시 확정타는 없어. 막히면? -11로

매우 적은대 헌팅을 잡으면 –9로 딜캐가 사라짐.

리치도 준수해. 그리고 딜레이를 줄 수 있어서

2타를 쓸 수 있음. 2타 단독히트시 6lp 46rp로 콤보 이행이

가능. 대신 2타부턴 막히면 뒤지는데 3타가 있다.

2 3타 전부 딜레이 주기 가능하니 2타 막혔을땐 조금 천천히

3타를 누를 것. 근대 3타 막히면 뒤짐 ㅎㅎ;;

그럼 이게 왜 사기인지 알려줄깨.

1타가 카운터가 나면 2타가 확정인데
카운터 났는지 안났는지 보고쓰는게 가능함.

카운터가 나면 존나 아파보이는 불이 나오는데

그거 보고 느긋하게 ap를 누르면 2타가 나가면서

확정으로 띄운다. 카운터 안나면 걍 ak 눌러도 됨.

아니면 상대방 내미는거 노리고 딜레이줘서 ap 한번더

가능하다.

그리고 1타 히트 혹은 가드시 헌팅 심리를 이어갈 수

있음. 프레임은 내가 손해인데 후속타의 존재로

이득처럼 사용이 가능. 특히 헌팅.

헌팅을 잡고 캔슬하면 상대방은 컷킥을 지를 것이다.

곰은 헌팅을 잡으면 보통 프레임 손해가 커져.

ㅂㅅ캐릭 ㅅㅂ ㅠㅠ 하지만 삼보룡과 이놈만이

프레임이 줄음. 그러니 자주 쓰도록 하자. 잘쓰면 아주 좋으며

우루사아조씨가 이기술을 자주 씀. 난 아직 잘 못쓰지만 연습중...


=== 9ap 곰만새 ====

두 번째 꿀기술 곰만새!

이거 중단 노딜기인데 맞으면 아픔

뭐 카운터났다고 콤보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연구도

들됐고... 이 기술은 헌팅을 잡을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드 후 헌팅잡아서 원투를 피하고 긁는게

가능하단 소리. 그렇다고 단독으로 쓴다고 딜캐

있는거 아님. 헌팅 후에 캔슬해서 딜캐를 노려도 되고

굳었으면 긁어도 됨. 물론 프레임은 내가 존나 손해라는걸

잊지말자.

이거 말고는 새로 발견된 꿀 기술도 없고

사실상 다른기술들은 잘 안쓰임... 지금 당장 생각나는것도

딱히 없넹...



그럼 이제 헌팅에 대해 써보도록 할게

헌팅은 ak를 누르면 곰이 엎드려.

그모습이 매우 귀엽단다. 앞으로 밀면

앞으로 걸어가는데 하단을 자동으로 흘려.

뒤로땡기면 뒤로 엉금엉금 가는데 그모습도 귀엽단다.

헌팅자세에서 나오는 파생기는

lprp 일명 헌팅 원투

3lplp 헌팅촵촵 여튼 싸대기때림

4apap 일명 곰드밀

3rp 헌팅어퍼

6ap 가불잡기인데 이게 계륵같은 기술임.

2ap 일명 헌팅스피어

ap 밥상엎기

헌팅기술은 ak(파크) 빼고는 다 사용해

그리고 헌팅자세에서 나가는 기술들은

이지선다 걸기가 좋아.

단점은 헌팅 상태에서는 가불 상태라는거..?

그래서 수시로 8이랑 1로 캔슬을 해줘야해.

그리고 막히면 딜캐를 좀 아프게 맞고 횡에 취약해.

먼저 헌팅 원투!

발동 12야. 1타 히트한걸 보고 2타를 쓸수있고

1타 막히면 11 2타막히면 13의 딜캐가 들어와.

히트시 이득은 없어 시발 ㅠㅠ 6때는 있었어.

하지만 히트시키고 프레임 사기치기 좋아.

한번더 쓰던가 헌팅스피어를 써도 된다.

= 1타가 시계횡을 조금 잡아. 근대 상대가 횡을
돌 경우 2타가 헛치니 조심!


3lplp

중 상단의 기술에 1타 히트하면 2타확정

1,2타 둘다 딜캐가 없어. 안전한 운영이 가능한 기술이야.

2타를 맞으면 벽에서는 벽꽝되서 존나 아프고

스크류가 가는한 기술이라 매우 킹갓 기술이야.

발동은 16으로 좀 느리지만 자주 쓰여

약간 백대쉬를 잡고 1타 가드시키고 2타 앉는 사람에게

1타 공굴잡같은걸 쓰면 앉았다 일어나거나 개길려다가

잡히는경우가 많아. 물론 그딴거 무시하고 띄우는 경우도

있고. 패턴성으로 알아두면 좋아.



ap 밥상이야

막히고 딜캐가있는데 잘 안들어와.

상중단 회피의 괴랄한 성능을 지녔어.

사실상 판정이 뜨면 다씹고 엎어버려.

단점은 좀 짧아. 하지만 이 회피판정을 사용할때가

꽤 많아.

이젠 헌팅스피어 가드시키고 밥상의 기적으로

왼어퍼를 못죽여... 사실상 헌팅은 엄청난

칼질을 당한거나 마찬가지야...

안전하게 게임 하도록하자 우리..



2ap 헌팅스피어야.

곰이 앞으로 살짝 몸통박치기를 해.

달캐없고 막히면 –9로 하향됐어. 심리를

이어가기 더 힘들어졌고 밥상의 기적도 못해...히트해도 0이야 ㅠㅠ

대신 카운터가 나면 뒤져. 가장 많이 쓰는 기술로

상대방이 못내밀게 하거나 못앉게 많이 깔아둬

그리고 상대방이 안개기면 계속 심리를 이어가도 좋아.

저단에서는 자꾸 컷킥을 지르니 수시로 캔슬을 하도록 하자.

자 근대 자꾸 가드하고 짠발 쓰는 새끼들이 있어.

성가시지? 레버를 살짝 6한다음 8캔을 하면

하단을 흘려버려 완존 개꿀

혹은 헌팅스피어로 하단을 씹고 카운터 낼 수 도 있다.

근대 좀 ㅂㅅ같아서 하단회피 판정 전에 내가 쳐맞을수도

있음 엌ㅋㅋ

=== 헌팅스피어 공중 히트시 콤보 ===

이것도 시즌2 오면서 더 좋아졌어.

공중에서 헌팅스피어 히트시

3lp – 4rplp~ak 3lplp 666ap

이게 이젠 콤보로 들어가서 좀 더 아프게 때릴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4apap 곰드밀이야

막히면뒤져 1타 히트하면 딱지랑 레드가 확정이야

벽에서는 레드가 가끔 헛치는대 왠지 모르겟어.

보고막혀서 쌩으로는 잘 안쓰이는대

상대방이랑 밀착했을때 백대쉬 치는 상대를 잡기 좋아

반시계 치는놈은 딴거 쓰시고요... 시계를 잡더라...

나는 콤보를 마무리 안하고 헌팅으로 기상심리를 거는편이야.

곰드밀 맞으면 딱지가 확정이고

막겠다고 앉다가는 헌팅어퍼3rp를 맞아.

하지만 곰드밀은 보고 막히는 기술이야. 올라갈수록

썡으로 쓰는 경우는 사실 거의 없어 막히면 뒤지니까.

사실상 전에 적었던 곰드밀고 헌팅 3lplp나 3rp의

이지는 성립하지 않는다고 봐도 좋아.

아 근대 상대방 보고 못막으면 이지 성립함 ㅎㅎ


6ap 풀기불가 물어뜯기 잡기(상단)

이 기술로 말할 거 같으면 리치가 짧고

발동이 느려서 시발 어따 써먹지? 하는 기술인데

어따 써먹는지 알려주마.

1. 사원맵
잡히면 무려 바닥이 부숴짐. 타이밍을 조금만 꼬우면
발동이 느려서 상대방이 앉았다가 일어나면서 잡힌다.
즉 헌팅 원투인 척 하는게 중요.

2. 벽
벽에서 이 잡기가 성공시 곰산고 2ap와
레이지 드라이브가 확정으로 들어간다.
근대 레드는 진짜 맞추기 힘듬. 상대방이
뒤로 구르면 안맞을때도 있더라고. 근대 뒤로 구르면
곰산고맞고 벽꽝됨. 가만히 있으면 바닥댐 혹은 레드.

필드에서는 상대방 봐서 666ap로 압박해주는거 가능.
자주는 안쓰는데 가끔 쓰면 좋앙.


--헌팅 심화편--

1. 헌팅 원투를 히트시켰을시

-1) 상대방이 개길시.

- 왼어퍼로 개기면 밥상
- 컷킥으로 개기면 걍 캔슬 딜캐
- 원투로 개기면 헌팅스피어나 다시 헌팅원투 등.
- 짠발로 개기면 헌팅스피어(하단회피판정)

헌팅 원투는 히트시켜도 내가 계속 심리상 이득을
가져가는 기술이야. 연속해서 두번 세번 긁어도 되지만
3번째부터는 1타가 헛칠수도있으니 참고하자.

-2) 상대방이 안개길시

- 걍 긁어. 앉을거같으면 헌팅 스피어도 써.
끝까지 안개기면 계속 심리가 이어갈 수 있으나
무리해서 공격하다 컷킥맞고 뒤지느니 수시로 캔슬하자.

2. 헌팅스피어 히트시(2ap)

- 한번더쓰기. 어차피 0임...
- 헌팅 원투쓰기
결론은 헌팅 원투랑 심리가 똑같이 돔

3. 헌팅스피어 가드시(2ap)

- 상대방이 왼어퍼로 개기면 밥상.(끊기면 8캔뿐)
이젠 밥상으로 못엎음 상대가 계속 끊으면 캔슬뿐...
- 상대방이 원투를 쓰면 헌팅스피어나 원투.
(원투에 헌팅스피어가 끊길때도 있음. 그럴땐 밥상)
- 상대방이 짠발로 개기면 헌팅스피어 혹은 6으로 흘리기
- 컷킥으로 개기면? 걍 8캔 막고 딜캐.

= 근대 이제 가드 후 심리 이어가는건 불가능
그동안 가능했던건 끊는 기술을 밥상으로 조질 수
있었기 때문.


----- 날로먹어보자 레이지 드라이브! ------

짜잔 시즌2 신코너 날로먹어보자 레이지 드라이브이야!

이전 글의 요청도 있고 해서 적어본다.

곰의 레드는 누워있는놈을 퍼올리는 갓 기술이야.

근대 한쪽축을 아예 못잡는 단점이 있기도한데

여기선 레드가 확정으로 들어가는 일발 역전기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

1. 9lp
곰이 점프뛰면서 싸대기 때리는 기술로 히트시 웅귀가
확정인 기술이야. 즉 레드도 확정으로 들어간다는 소리.

2. 곰드밀 (헌팅 4ap)
곰의 하단기. 히트시 딱지가 확정
그러나 레드도 확정 어예!
3. 666ap 곰썰트
낙법 못치면 딱지나 밥상이 확정이야,
근대 레드도 확정임 엌ㅋㅋㅋ 이걸로 걸어댕기다가
일발 역전 10가능

4. 6ap 일명 시저스
시저스 콤보는 6ap 1rp rk 6ap야. 위에 안적었길래 여따 적어봄
그리고 맞으면 레드가 확정으로 들어간다.
근대 막히고 딜캐가 있어서 사실 이 기술은 666ap쓸려다
삑나서 자주 나가는 기술임. 여튼 맞으면 떙큐

5. 벽에서 8ap
벽에서 8ap를 히트시키면 곰산고가 확정이지만
레드도 확정으로 들어감. 가끔 축이 이상하거나
아니면 갓겜이라서 헛칠때가 있긴한대 여튼 보통 확정임

6. 헌팅 6ap
물어뜯는잡기. 난 확정으로 아는데 솔직히 아닌거 같은
느낌임. 실험 안해봐서... 아마 칼로 안쓰면 막힐거다.
막히는 상황은 뒤구를때임. 근대 그러면 곰산고 맞고
게임 터질수도 있으니 사실 6ap 후 레드는 추천하진 않는데
적어봄.

그럼 레드 히트시키고 콤보는 뭐쓰느냐.

상대방 머리가 날 보고 있다면

9ap~ak 3lplp 4rplp~ak 3lplp를 쓰면 되는데
혹시 4rplp~ak후 3lplp가 헛칠수도 있음 그럴땐
걍 4rplpap를 쓰면 됨. 다른콤보 있으면 알려죵

상대방 다리가 날 보고있을땐

9ap~ak 3lp 4rplp~ak 3lplp 666ap
웅귀콤이랑 똑같이 때리면 됨.

자 그럼 콤보중 레드 히트시 뭐쓰면 될지 걍 여기다 적을게.

쉬운건 기다렷다가 2ap 곰산고 다박댐.

좀 어렵지만 썐건 46rp+lk 연어잡기 2~3차지 바닥댐임.
타수에 따라서 차지 조절을 잘 해야함. 풀차지는 무조건 안맞음.

끝!



그럼 마무리겸 곰 운영에대해 다시 적어볼깨

1. 헛친것을 캐치해서 죽이기

2. 상대방이 내미는걸 커운터내서 죽이기

3. 긴 리치를 이용한 긁기와 안전한 중 하단으로
꾸준히 운영하는 캐릭.

4. 46rp등 안전하면서 리치 긴 기술을 끊임없이 깔아두기

5. 특정 상황을 헌팅으로 풀어나가거나 하는 방식

6. 악마손등 리치 길은 기술로 백대쉬를 봉인 시키기

등으로 운영을 할 수가 있어. 딱히 정답은 없는 캐릭이라

안전하면서 좋은 기술을 꾸준히 깔아두지만 여차하면

컷킥, 통천포등을 지를떄는 질러줘야하는 캐릭이야.

왜냐. 가드만 하다가 게임이 끝나는 수가 있거든.

너무 안개겨도 너무 개겨도 탈이 나는 캐릭이지만

아다리만 잘 맞고 심리만 잘 돌면 순식간에 터트릴 수 있다.

곰이 위로갈수록 b급이네 c급이네 하지만

내 마음속에서는s급이야. 사실 실 성능은 난 B~C로 본다.

시즌 2오면서 다른캐릭의 상향과 곰의 하향 그리고

상향된 캐릭의 극상성화로 인해 게임하기 존나 힘듬 흑흑..

게임하기 존나 힘드니ᄁᆞ 선자세 12딜캐와 앉은자세 13딜캐는 진짜 꼭 하자.

개념 딜캐가 진짜 엄청 중요해졌어 진짜야... ㅠㅠ

모두 귀여운 곰하자 곰

아 끝으로 쿠마랑 팬더의 차이가 뭐냐면

쿠마는 고기를먹고 팬더는 대나무잎을 먹어.

같은 곰과지만 엄연히 다른 종족이야.

는 농담이고 쿠마는 팔이 더 길고 다리가 좀더 짧아.

그래서 하단도 좀더 잘 피해지는거같고 백대쉬도 좀더

좋은 기분이 들어.

팬더는 팔은 좀 짧지만 다리가 좀더 길어서 짠발이나

악마발 오리발을 곰보다 좀더 잘 써먹을 수 있어.

근대 이상하게 더퍼가 안닿거나 백대쉬로 안피해지는경우가

있다. 이건 진짜 많이 하면서 딱 끝거리를 유지할떄 그 차이가

느껴지니까 곰린이들은 그냥 똑같구나 생각하면 된다.

는 개뿔 쿠마랑 팬더랑 차이 없대. 그냥 니 하고싶은거 하셈.

모두 곰하자 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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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원한 박제 코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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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걍 영원한 박제샷 찍어둔거...

지금은 존나 떡락함.

메뉴얼 많이들 봐주고 난 당분간

철권을 쉴 예정. 왜냐면... 레버 버튼

고장남... 부품 공수해야함 힝...

- dc official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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