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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팁(움짤다수,12.5M)]머덕 메뉴얼2 머덕 타격기2탄

쿠크다멘탈(125.188) 2019.06.03 15:46:13
조회 1872 추천 6 댓글 9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92915 머덕개요와 레이지기술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93203 타격기1탄

이어서 시작하겠습니다.


1P기준 히트박스작은 사오유 대상입니다.


맘모스차지(6LKRP) 발동 23 중,중단 판정 데미지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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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는 니리프트라고 하고, 1타만사용시 히트시+5 가드시-8이며

2타까지사용하면 히트시+6 가드시-9인 맘모스차지가 나가고 2타 히트시 상대는 앉은자세가 됩니다.

1타히트시 2타까지 확정으로 들어가고 2타히트시 사원맵 바닥 부숴집니다.

그리고 1타 2타 각각 카운터가 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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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공중콤보가 가능합니다.

보통 이득일떄 1타만깔아놓다가 2타써서 카운터내는식으로 사용합니다.

1타같은경우 반시계횡신 어느정도 잡습니다만 ...시계에 털립니다....

그리고 모션이 큰편이라 중간에 끊기는경우도 있어서 사용시 유의해야하지만 좋은 기술인거 같습니다.


와일드스템프(6RK) 발동 19 중단 판정 데미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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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2 가드시-8인 머덕의 중단밟기입니다.

가드나 히트시에 상대가 앉은자세가 되는데 히트해도 이득이 적은편이라...필드에서 쓰기도 애매하고

다운판정있긴한데 누워있는적을 다운잡기나 누운자세떄 쓰는 밟기를 더자주쓰는편이라 잘 안쓰입니다..


더블 트러스터(6AP) 발동 15 상단 판정 데미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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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덕의 상단 파워크래시기 입니다.

히트시 상대가 머리를 내쪽으로 하늘을 바라보면서 날라가고 막히면 -10입니다...

그래도 근접전때 상대의 공세가빡세면 한번씩 써주시면 좋습니다.

만약에 상대가 날라간 상태에서 심리를 걸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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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상대가 극기상이나 후방기상시 대쉬하고 어퍼하면 맞습니다.(후방기상은 대신 근거리에서만 멀면 오찌로떄리면됨)

다만 극기상이랑 후방기상시 어퍼 타이밍이 다르므로 유의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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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상대가 누워있거나 옆으로 구르면 대쉬 다운잡이나 다운공격(예:밟기,로킥(2LK)등)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다운잡하다가 옆으로 잡히면 마운트이행까지 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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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상대가 개기면 오찌나 호밍기(4RP)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게 타이밍 애매하면 오히려 제쪽에서 카운터날수있으니 조심(근데 보통 거의다 극기상이나 후방기상으로 일어남...)

이밖에도 상대가 일어나서 굳으면 하단긁던지 상대방 심리에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리치 길어서 붕권딜캐로 쓰이는데 중간가드백만되도 안됩니다...(곰 웅귀신권은 된다는데..미겔귀신권은안됩니다...)


스크라이밍태클(6AK) 발동 32 상단가불판정 데미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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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 상대는 날라가고 가드불능인 가불기입니다.

벽꽝되고 바닥붕괴도 됩니다.

보통 오찌 니슬링같이 멀리날아가는거 맞고 낙법치고 일어나는 타이밍에 깔아놓으면 어..어?이러면서 몇번 맞아줍니다.

돌진하는동안 횡신잡는편이고 돌진하는상황에 낙법칠경우 반시계는 잡는데 시계는 가끔 헛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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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AK눌러서 크라자세로 이행가능합니다.

다만 상단이여서 상대방이 앉을수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고단에선 보고 다 앉더군요...)


자이언트볼(6LP+RK) 발동 21 중단 판정 데미지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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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9 가드시-18인 통칭 자볼,어깨빵 이라고합니다.

머덕의 중장거리를 책임지는 기술이자 저단에선 날먹기로 유명한 기술입니다.

일단 가드시-18인데 말이 18이지 머덕이 누운상태에 상대방은 가드백때문에 딜캐를 쎄게못합니다...

넓은판정에 돌진거리도 엄청길고 초근거리에서쓰지않는한 잽같은 기술로 퍼올려지거나 카운터나는 일 거의없습니다.(동시히트라던지)

(실제로 친구한테 이것만 쓰다가 욕먹고 싸대기맞았습니다...)

판정도 괜찮은게 양횡도 어느정도잡고 시계에서는 돌다가 옆구리에 맞는경우도 종종있습니다...(물론 멀리서쓰다가 횡치면 망)

사용후 머덕이 엎드린자세가 되는데 여기서 머덕이 이지를 걸수있습니다.


1.웨이크업해머(엎드린상태에서RP) 발생 20 중단 판정 데미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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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4 가드시-7인 엎드린자세 이지 중단입니다.

판정도 나름 후해서 상대가 만약 점프나 컷킥같은거 지르면 먼저때리거나 못해도 같이맞습니다.

또 밑에 손나락떄문에 앉은상태에서도 히트해서 이지선다가 가능합니다.

다만 레아에는 집니다...


2.웨이크업스윕~다이빙블로(엎드린상태에서2RP) 발생 17 하단 판정 데미지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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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히트시 추가타를주면서 마운트자세로 이행합니다.대신에 가드시-24입니다.

정면히트가 아닌 옆으로 맞았을시에는 넘어지기만 합니다.

저단에서 자볼이 사기적인이유중 하나입니다.

일단 17발동이라 보고못막습니다 찍어야하고 성공시에는 마운트자세로 이행하고 마운트이지 성공시 추가타맞습니다.

만약 상대가 맞으면 앉을텐데 그러면 위에 박치기랑 이지걸립니다.

그렇다고 점프하거나 컷킥하는분들 계시는데 머덕이 한템포 기다리다가 떨어지는타이밍에 쓰면 무조건 맞습니다.


자이언트 볼의 설명으로 돌아가서 

일단 가드시에는 손해여서 머덕이 개길시에 큰기술에 맞습니다.(-18입니다.머덕유저분들 개기는거 위험해요)

하지만 반대로 자볼이 상대에게 히트시에 최소이득이+9고 거리에따라서 다른데 최대+17에 엉덩방아 지으면서 넘어지는데 낙불이라 

머덕의 위에 이지2개가 절대판정입니다.

다만 가드시에 머덕에게 짠발이 무조건 맞는지라...그리고 카즈야같이 뻥발류 쌘애들한테 좀 꺼려지긴합니다.

그래도 자주쓰일만한 주력기이고 고계급에서도 가드백이랑 후상황때문에 딱히 할게없어서 애매해서 종종 사용되기도합니다.

날먹기 개꿀!


스윙어퍼(3LP) 발동 15 중단 판정 데미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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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 공중콤보 이행가능하며 가드시-12인 머덕의 어퍼입니다.

머덕은 다른 캐릭터들의 오른어퍼가 없고 왼어퍼로 상대를 띄우는 까닭에 일반적인 왼어퍼가 없습니다...(ㅠ)

그래도 어퍼중에서는 상위권인 어퍼입니다.

일단 앉은상대도 띄울수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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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횡신잘잡고 특히 반시계횡쪽은 거의 잡습니다(시계횡보는 종종못잡을때있음 그리고 리리는 피하더군요..)

거의 준호밍기급이고 리치도 나름 길어서 준수한편입니다.

전작에서는 16프레임이였는데 이번작에서 15프레임으로 상향먹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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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니가와 하면서 오다맞아라 식으로 깔아두시면 위에 짤처럼 맞고 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더블임펙트(3RPLP) 발동 15 중,중단 판정 데미지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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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만 사용시 히트시+6 가드시-7이고 2타까지 사용하면 히트시 날라가며 가드시-13입니다.

머덕이 오른어퍼가 없는대신 이기술이 있습니다.

2타성기술로써 딜레이가 가능해서 1타만 쓰면서 가드후에도 딜레이가능해서 2타떄려줄수있습니다.

1타카운터시 2타가 확정인데 보고 때리는게 가능합니다.(1타노멀히트후 2타확정아닙니다.카운터시 확정)

보통 필드에서는 안전한 중단으로 사용되고 벽에서는 압박할떄 사용하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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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벽에서 2타히트시 벽꽝이 됩니다.

또 스크류기이기도한데 보통 상대가 무릎꽝보다 타점이 낮은 상황일떄 대신사용됩니다.(대신 기술후에 후딜이깁니다.)


스토막 시리즈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73471 크라자세 추가본과 스토막시리즈

이글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움짤한계로 인해 3탄에서 계속하겠습니다.....

만약 틀린점이나,부족한점,궁금한점있을경우 댓글로 피드백해주시면 수정하거나 추가하겠습니다.

비록 모자란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P.S

이제 1/4한거 같습니다....

양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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