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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팁(움짤다수,13.9M)]머덕 메뉴얼2 머덕 타격기3탄

쿠크다멘탈(125.188) 2019.06.03 17:45:23
조회 1544 추천 7 댓글 9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92915 머덕개요와 레이지기술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93203 타격기1탄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3393418 타격기2탄


바로시작하겠습니다.


1P기준으로 히트박스 작은 사오유로 했습니다.





컴프레서스윙(3RKRP) 발동 13 중,상단 판정 데미지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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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만사용할시 히트시+2 가드시-5이며 2타까지 사용할시 히트시+12(가드가능) 가드시-5인 통칭 무릎꽝입니다.

예전작에서는 2타가 2중단인대신 막히고 죽는거에 쓰기 애매한 기술에서 이번작에서는 2타가 상단인 대신 히트시에 상대가 빙글빙글 돌면서 큰이득을 얻을수 있게되었습니다.

13딜캐주제 데미지가 38라는 큰데미지에 이득도 매우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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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 단독 카운터시에 스크류가 되면서 콤보이행이 가능합니다.

히트시 이득이 매우크므로 개길경우 오찌가 절대판정이고 니슬링까지 카운터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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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맞고 개기시면 오찌가 다 이깁니다(이건뭐 워낙유명한거여서...)

그리고 무릎꽝이 스크류기도 되고 강벽꽝도 하기떄문에 좋지만 판정이 너무 안좋아 필드에서 쓰시는건 추천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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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무릎판정이 안좋아서 저렇게 헛치는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차라리 벽에서 사용하시걸 추천합니다. (일해라 하라다...머레이...)

그리고 2타 상단이라 상대가 1타막고 앉고 띄울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헤드어택그라인더(3AP) 발동 17 중단 판정 데미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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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3 가드시-11인 머덕의 중단기입니다. 

머리를 뒤로뺴다가 떄리는지라 원투류는 씹고 짧은 중단기마저 회피해서 근접전에서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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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의 정주금계2타도 씹고 타격하는모습 그러면 레오가 정주1타만 쓰겠지...ㅅㅂ)

그리고 횡도 잘잡는 편이라 준호밍기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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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오유의 반시계횡을 따라가면서 떄리는 머덕)

보통 이기술은 근접전때 상대가 원투같은걸로 개길거같을떄 사용하거나 횡칠떄 자주씁니다.

안그러면 니슬라 로킥 오찌등 가드후 불리할때 상대가 습관적으로 원투를 내민다 싶을떄 써주면좋습니다.

또 막히고-11인데 끝거리 가드시에 딜캐가 잘안들어옵니다...(기가스원투는 들어옴)

대신에 왼어퍼같은 중단기에 씹혀서 주로 상단을 특히 원투류 지르는 상대에게 쓰는게 제일 효과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개싸움할때 자주쓰이는 주력기중 하나입니다.


덩크엘보(2LP) 발동 18 중단 판정 데미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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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5 가드시0인 중단기입니다.

상대방 가드나 히트시에 앉은자세가됩니다.

오찌보다 사거리가 약간 길고 전진성기술이며 카운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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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엎어진상태인데 이때 밟기가 확정이고,근접카운터시 다운잡도 가능합니다.

다만 횡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저는 주로 한번 깔고 맞으면 슴만튀 깔아서 카운터내는 용을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엘리게이터콤보(2RPRK) 발동 16 중,중단 판정 데미지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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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만 사용시 히트시+7 가드시-7에 상대가 가드나 히트시 앉은자세가 되고

2타까지 쓰시면 히트시+5 가드시-9인 중단기입니다.

이게 노딜에 안전한 중단기여서 괜찮은거 같은데 문제가 리치가 애매합니다...

1타맞았는데 2타무릎이 헛치는경우가 많고 횡에도 취약해서,,,,전 잘안쓰고있습니다.

그래도 종종 쓸만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숄더임팩트(2AP) 발동 19 중단 판정 데미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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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 공중콤보에 가드시-12인 기술입니다.

투숄더에서 투만뺀 모습으로 보통 상대방이 잽이나 원투등으로 압박할떄 상단회피를 이용하여 카운터내는식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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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오유의 원투를 씹고 공중에 띄운모습)

대신에 횡에 털리는편이라....사용시 조심하셔야합니다.


클로저스트라이크(1RP) 발동16 중단 판정 데미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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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 상대방이 날아가며 막히면-8인 통칭 오찌입니다.

머덕하면 생각나는 기술중 하나이며 사기기술입니다.

나름 빠른 발동에 리치도 괜찮고 카운터나 공중히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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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류가 되면서 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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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꽝도 가능하고 벽콤마무리로 오찌사용시 상대가 앞으로 뒤집어지는데 여기서 심리를 걸수도 있습니다.

시계횡도 잡아주지만 반시계횡에 너무 털리고 시계횡보도 못잡습니다..

그리고 횡에 취약해져서 축을 맞춰서 써야하고 기술후딜이 길어서 헛치면 뜬다고 보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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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찌 헛쳐서 사오유 컷킥맞는모습)

오찌는 적어도 상대방 가드는 시키면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대신 리치가 길어서 상대가 헛친걸 주워먹는걸로 쓰일수도 있고 자주쓰셔야 머덕입장에서 들어가기 편해집니다.

그리고 히트후 상대가 날아가는데 달려가서 중하단이지를거거나 낙법칠거같으면 마운트쓰시면 됩니다.

패턴으로는 오찌막히고 오찌가 있습니다


허스트시리즈

허스트배쉬(1LKLPLP) 발동 18 하,상,중단 판정 데미지 10,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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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만 사용시 히트시-4 가드시-12이고 2타까지사용시 히트시+8가드시-6 3타까지쓰면 히트시 날아가면 가드시-8입니다.

보통 벽몰이할떄 멀리보낼려고 스크류기로 사용하거나 상대방이 허스트트랩 마운트떄문에 컷킥지를거 같을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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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가 카운터나면서 콤보연결이 가능합니다.

대신 2타가 상단이라 1타막고 2타 앉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3타를 AK로 캔슬하면 크라자세로 이행할수있습니다.


허스트트랩킥(1LKRK) 발동 18 하,중단 판정 데미지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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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는 위에 허스트배쉬와 같고 2타는 히트시+3 가드시-13인 기술입니다.

보통 이기술은 상대방이 피가 얼마남지않을떄 마무리기술로 자주사용합니다만 AP를 쓰면 2타가 캔슬되면서 마운트가 나갑니다.

근데 이제 유명해져서 잘 안당해주던데...그래도 허를 찌를떄 사용하시면 종종 당해줍니다.

다만 마운트 이행시 상대방의 15프레임기술까지 히트하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래서 마운트이행시 허스트배쉬2타나 허스트트랩킥으로 개기지 못하게 만들어 주시면 마운트 이행하실떄 편하실겁니다.







움짤한계로 4에서 계속하도록하겠습니다......

만약 잘못된 내용이나 추가할점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피드백부탁드립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P.S 

원래는 주력하단들 적어야하는데 그냥 하단은 모아서 나중에 다적겠습니다(허스트시리즈는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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