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림덴 관련 몇가지 공략이 올라가고 (제가 쓴건 아님)
몇 없는 유저들이 어떻게 쓰냐고 물어보는데 캐릭터 자체가 말로 설명하기 애매한 경우가 많아서
저도 잘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어떻게 하는지 순회 별 빌드 공유하려고 써봄.
더 좋은 빌드가 있어서 본인은 이런식으로 한다고 댓글로 써주면 저도 순회돌 때 참고하겠음.
클엘마는 찍어둔게 없어서 생략하고, 찍어둔 게 있는 아가레스 부터 천천히 써봅니다.
1. 그림덴 기본 메커니즘
운용을 공유하기전에, 캐릭터의 아주 아주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말해보자면
암습판정을 받은 스매시를 치면서 SP를 수급하고 수급한 SP로 스트라이더, 크사나, 스파인, 섬멸을 쿨마다 돌리는거고
그 외에 그림덴의 딜 포텐셜을 끌어올리는 메커니즘은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함.
1. 랜딩후 나오는 분신에 섀도우 러시 후 배율 높은 스매쉬 1타를 최대만 많이 넣는것. (그림덴 - 섀도우 러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썬모))
2. 크사나를 스트라이더 라는 버프 지속시간(1분 50초) 안에 2번을 우겨 넣는것.
두가지 모두 잘해야 남들이 말하는 1티어급 데미지가 나온다고 생각함. 때문에 순회별로 패턴빨도 좀 받는편.
2. 본론
처음 달리면서 tab으로 섬멸 3단계 모으면서, 웨울을 키고 접근하고 스매시로 sp 수급 하면서 1줄까는건 생략.
아가레스 1페이즈가 끝나기 전(9줄)까지 SP600을(스트라이더 + 크사나) 모으는게 목표.
A. 1페이즈가 끝나고 기둥을 받기 위해 가슴 두드리는 패턴
9줄이 지나면 기둥패턴 들어가기 전에 가슴 두드리는 모션을 취하는데 이때
스트라이더 버프키고 등뒤로 대기하면서 뒷가드 + 랜딩 짧게해서 바로 떨어져서 그림자 남기고
멀리 도망가서 장판 꺼질때 러시로 돌아가서 딜 지속하면 피 안까이고 딜할 수 있음
귀찮으면 도망가지말고 앞에서 스매시 치면서 걍 맞고 포션먹어도 댐
B. 2페이즈 기둥 휘두르는 패턴
이후 기둥 휘두르는 패턴이 나오면 크사나 써주고, 패턴 보면서 반격 랜딩 디컬 하면 됨
순회기준 이다보니 6.5줄 이후 연홀로 잡게되면 이 때 아니면 크사나를 넣을 패턴이 안나오니까 이 패턴 놓치면 크사나 포기해야 댐
파티 딜이 조금 모잘라서 기둥 휘두르는 패턴이 한번 더 나오면 이런식으로
뒤를 보면서 폴짝 폴짝해서 최대한 횡단 방어하면 파티원들도 적당히 딜할 수 있겟지?
귀찮으면 그냥 아가레스 주변으로 스트라이더 회피 ㄱㄱ
C. 2페이즈 기둥 4번 땅찍는 패턴
이 패턴 같은경우 뒷가드를 2번정도 사용해야 되는 귀찮은 패턴인데
패턴 자체가 항상 이렇다 보니 거의 체득해서 외워서 사용하면 짤딜이 엄청 세니까 사용하면 좋음.
1번 장판과 2번 장판은 텀이 좀 길어서 뒷가드 - 짧은랜딩 - 러시 - 스매시를 2번 우겨 넣을 수 있고
3번 장판은 2번 장판에서 얻어온 러시 회피로 피해지고, 다음 4번 장판을 가드 - 짧은랜딩 - 러시 - 스매시
로 연계하면 짧은 시간안에 섀도우 러시 데미지 3번 우겨 넣을 수 있음
커맨드로 정리하면
1번 장판 : 뒷가드 - 랜딩 짧게 - 러시 복귀 - 스매시 2~3타
2번 장판 : 평 뒷가드 - 랜딩 짧게 - 러시 복귀 - 스매시 2~3타 (이때 3번장판이 지나감)
4번 장판 : (평 뒷)가드 - 랜딩 짧게 - 러시 복귀 - 스매시 2~3타 치고 빨간 장판 ㅌㅌ
이후엔 연홀로 잡으니까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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