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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효율] 5블록 이론 (4)

ㅇㅇ(58.122) 2019.06.25 20:41:51
조회 4190 추천 11 댓글 6
														

문제 A


서가 2순째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3147fd33951fa797343cf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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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의 문제에선, 순째와 도라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a31a1690b7d12ac6ef40d78는 왕패를 나타내고 있다.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c04b6a4e7afb728121cc173이 돌아가 있으므로 도라는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87235ee120b5c78a4a29978이 된다.


직접적인 유효패 매수만을 생각하면, 쯔모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3e9548830cf349a39beda이 우라메가 되지 않는 타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dd5a30aba8fc6fa873869f8이 유효패 최대가 된다.

그러나, 블록 수를 세는 것으로 다른 타패가 보이게 된다.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f7030c0d49ab7da607d5cf6 +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97140096c969560986bfeb7 +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b1e5b1b123dcbfdfd6a1e7f +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e1a664c2c1a7bdf04b57f20 +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c52e4f4e3aeb6281206df73 +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2b99f6712b50dc1d491c702


통수를 1블록이라고 해도, 6블록이 있으므로 몸통 오버이다.

그리고, 몸통 오버이면서, 양면 타쯔라는 강한 블록만 잔뜩이다.

순째가 빠르다고 한다면,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abd55d960c1389a39beda의 또이츠를 버리는 건 어떨까?


사실은 이 패, 바로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dd5a30aba8fc6fa873869f8을 버리더라도 한 수 진행되면 금방 타쯔 선택을 강요당하게 된다.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977475d6dcd9660986bfeb7

위의 패모습은, 타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dd5a30aba8fc6fa873869f8을 한 직후에 쯔모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927410b6a97c6629871e0b7으로 한 수 진행된 형태이다.

무엇을 버려야 좋을지 고민하게 되지 않는가?

실제로 아직 6블록에서 줄지 않았기 때문에, 여기서 1블록을 버릴 필요가 있는 것이다.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31c2bd26d51f67a7343cfdf

제 A에서 타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abd55d960c1389a39beda을 해, 똑같이 쯔모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8927410b6a97c6629871e0b7으로 한 수 진행된 형태가 위의 패다.

이 형태라고 한다면 일단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abd55d960c1389a39beda을 연속해 버리면 된다.

이 다음, 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3e9548830cf349a39beda을 가져오면 678의 당핑삼색을 목표로 한다.


이번의 문제 A는, 쉽게 타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dd5a30aba8fc6fa873869f8을 해버리고 말 것 같은 형태이지만,

블록을 나눠서 보면 큰 패를 노릴 여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운 좋게 간viewimage.php?id=20bcda27ee&no=24b0d769e1d32ca73cee8efa11d02831b169fb2255dcc071d46251c580fe826cadfe3aeb625bf970e9022b9390a26fdc73e9548830cf349a39beda이 매워지면 타점면에서도 스피드면에서도 유리한 형태가 된다.

도라2이므로 당야오 삼색이라면 울어도 만관. 울어서 진행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의 설명으로, 5블록 이론의 편리성이 어렴풋이 이해됐을까?




용어설명


왕패 : 화료가 되지 않아도 항상 남는 14매(7매x2단)의 패.

깡이 들어오면, 해저패(하이테이)에서부터 순서대로 보충한다.




POINT


몸통 오버를 알아채는 것으로, 보이게 되는 타패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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