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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연재 5부] 무페도 지바 컨텐츠 가이드

ㅇㅇ(211.200) 2019.12.14 09:09:14
조회 21788 추천 221 댓글 122
														

한번 거의 다쓰고 날려먹었다

다시쓰는데 현자 오진다..


그냥 잡설 다 재끼고 공략 시작함



1. 무페도지바의 기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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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일단 헌터노트부터 보고간다


보다시피 약점표가 꽤 괴상하다. 어차피 정확한정보가 안나오는 오답노트니까 현실적인 풀이를 해봄.



참격은 꼬리 앞다리에 특화되있고 뒷다리 날개에 패널티가 있다.

실제로 앞다리와 꼬리는 한정적으로 약특이 적용된다. 이에 관련된건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우선 넘어간다


타격은 머리와 뒷다리에 특화되있고 앞다리에 패널티가 있다.

이 역시 재대로된 정보가 맞다. 실질적으로 뒷다리에 딜넣는게 가장 딜이 잘들어간다. 머리는 치기가 어려움.


탄의경우 날개에 특화되있고 나머지 전부위에 패널티가 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물리대미지만 보면 맞는말인데 속성까지 넣거보면 틀리다.

탄무기의 경우 물리형 무기는 못써먹을정도로 구리다. 산탄은 물론이고 관통은 2넘게 뜨는부위부터 손에 꼽아야됨.


하지만 속성무기라면 이야기가 다른데, 머리,앞다리,뒷다리,꼬리 전부 무난하게 박힌다. 날개는 역으로 대미지에 특화된 부위가 아닌데 이것과 관련된것도 아래에서 다시 자세하겟 설명함.


속성의경우 노트와 동일하게 모든부위에 다 잘먹힌다.

여기서 용속성은 용봉력에 한해 별 3개라고 되있는데 이건 나도 정확하겐 모르겠다. 근데 용속성쓰는게 맞긴 하다.

이건 아래에서 역시나 다시 설명함.


독과 폭파의경우 막보랑 똑같이 추가대미지가 들어간다.

독은 틱당100, 폭파는 한번당600씩 박힘

그렇다고 독무기를 들거나 폭파무기를 드는건 좋은선택이 아님. 독무기는 그냥 독연기옥으로 대체가능하고 폭파의경우 처음엔 좋지만 가면갈수록 안터져서 그냥 성능좋은 무기로 딜하는게 훨씬 딜이 잘된다.


제노지바랑은 다르게 수면도 걸리기때문에 활용할수 있다. (제노지바는 수면면역임)






우선 노트에서 설명할수있는건 이정도고 이와 별개로 기초적인 팁을 정리해보면


1. 같은부위라도 육질이 2~3개로 나뉘어있어서 부위뿐만 아니고 치는위치가 더욱 중요하다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함)

2. 경량중량 가리지않고 클러치1회로 상처를 입게되며 슬링거는 뽑을수 없다

3. 회복패턴 사용시 모든 상처가 회복된다

4. 1페이즈, 3페이즈에 맵에 기믹함정이 존재한다. 1페이즈는 구멍함정과 낙석, 3페이즈는 가스폭발이 가능. (자세한건 아래에서)

5. 다른몹들과 다르게 분노상태일때 슬링거 전탄발사가 먹히며 벽꿍은 불가능하다.

6. 부위파괴와 몹 공략도에 따라 공헌점수를 얻을수 있으며 이를 기반하여 보상을 얻을수 있다.

7. 인원수와 관계없이 4인 멀티난이도로 진행된다

8. 1트에 잡는건 가능하나 안하는게 낫다. 이유는 보상문제도 있지만 누군가 희생하거나 고인물끼리 모여서 빡겜해야 겨우되는수준이기 때문.


우선 현재 알아둬야할건 이정도임.

자세한 설명은 하나씩 아래에서 설명할테니 우선은 이정도만 알고있자.







그럼 이제 부위파괴 가능위치와 부위별로 주의해야될점을 알아보자.



머리는 2회 파괴가 가능하고 어느무기로 쳐도 어느정도선 대미지는 나와준다.

탄의경우 눈깔쪽에 치면 가장 잘뜨고 뿔쪽이나 입쪽으로치면 잘 안들어감. 부위파괴를 할때마다 점점 연해져서 극딜은 머리가 최고긴 함.

그래도 타격계열이 순수하게 대미지는 가장 잘넣기때문에 해머나 쉽게 때릴수있는 원거리계열무기, 기절과 대미지 둘다 무난하게 줄수있는 철갑보우건이 공략하기 좋음.

파괴 요구치가 엄청 높아서 혼자선 하기 힘드니 반드시 두명정도는 배정해야 할만함.



다음은 꼬리인데 절단이 가능하다. 얘도 육질이 아주 독특한데 아래 스샷부터 보고 이야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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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은 상처를 입혔을때 지바꼬리다. 우선 빨간박스안에 상처로 마디를 구분해둔게 보이지? 저 선을 기점으로 3개부분 육질이 전부 다름.

파란색이 가장 대미지가 잘뜨고 초록색이 가장 대미지가 안뜬다. 클러치를하면 무조건 초록색쪽으로 붙기때문에 매미슬액도 부파엔 큰 도움이 안된다. (틱당 25~40선)

그러므로 대경직이 났을때 파란부위를 노려서 공격하는게 핵심이다. 꼬리절단은 엄청 힘든편인데 내가 해보니 철갑헤보 지원이 붙고 1트기준 대검1명이 올인하면 15~18분선에서 겨우 절단됨. 그리고 직접 해보면 알겠는데 꼬리지랄이 심해서 하는사람이 스트레스를 엄청 많이받고 전투난이도가 높아서 부파하기 어려운편.


탄의경우 의외로 여기육질이 연해서 딜넣기가 좋은편임. 단 이전투는 딜때문에 무의미하게 딜하는곳이 아니다. 그러므로 치면 안됨

자세한건 아래에서 다시 서술함




다음은 날개다. 이부분은 난이도대비 점수가 높아서 반드시 해야되는 부위인데 독특하게 왼쪽 오른쪽이 파괴가 따로된다.

즉 오른쪽 왼쪽 두번 부파 해야됨. 문제는 육질구조가 썩어빠졌다는건데.... 아래 스샷부터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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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에서 빨간색으로 강조한 날개 뿌리부분에 굵은 붉은살부분만 대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간다. (내세팅기준 풀차지강사 1타 46)

반대로 하얀부분은 8뜸.4개 다맞아서 32. 즉 재대로 된 부위 1타보다 못하다.

스샷엔 없는데 날개 끝부분 털난곳은 조금 상황이 나아서 20~24정도 뜬다.


어찌됐든 날개 뿌리부분을 쳐야 부파가 가능하다. 그래서 관통이나 산탄은 부파가 불가능함.

그나마 철갑확산정도만 가능하다고 볼수있다.


이부분은 활이 맡아야되고, 점수도 높기때문에 반드시 부파를 해야된다.

즉 활이 하나 껴있는게 좋다는뜻


그럼 눕힌상태에서 치는건 어떠냐라고 할수있는데 육질표 보다시피 다른무기는 다 안박힌다.

그나마 차액 건랜스같은 무시무기정도? 내가 해보고말하는데 속뒤집히니까 포기해라.. 해볼려면 심안 꼭넣어 다팅기니까.


조충곤의경우도 마찬가지임. 그나마 가능성있는건 폭발조충곤들고 긁는건데 속도차이가 너무 심하다.

그냥 다른곳 공략하는게 이득임.



다음은 등이다. 등은 난이도가 매우 쉽고 점수도 많이주는 부위라 필수적으로 부파해야됨.

얼핏 생각하면 어려울텐데 이와 관련된건 아래에서 다시 설명함.


다음은 뒷다리인데 얘도 오른쪽 왼쪽 따로 나뉜다. 유일하게 그냥 통짜육질이고 타격도 잘박히지만 속성도 잘먹혀서 활대미지도 매우 잘나온다.

요구치가 매우 낮아서 활이나 해머 한명이 작정하고 노리면 2분내로 하나를 깬다. 점수는 낮은편이지만 하기 쉬워서 효자.


다음은 앞다리.. 얘도 오른쪽 왼쪽 따로다. 육질의경우 참격이 잘먹히지만 활도 그럭저럭 들어간다.

주의할점은 발바닥부분 육질은 더럽고 쪼인트부분이 대미지가 잘박힌다. 무조건 쪼인트 까야됨.

다만 이부분은 모든부위중 우선도가 떨어진다. 부파요구치가 어마어마하게 높고 (거의 머리2번이랑 비슷한수준) 점수는 뒷다리랑 똑같기 때문.

즉 우선순위가 제일 뒤쪽으로 밀리는부위.


마지막은 가슴인데.. 나도 이건 한번도 부파 못해봐서 뭐라고 말을 못하겠다.

여러모로 좀 애매해서.. 일단 이건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 해봄.





자 그럼 부위파괴 우선도를 정리해본다면


등>날개>머리>꼬리>뒷다리>앞다리 정도로 본다. 가슴은 나도 안해봐서 헛소리하느니 아예 빼버렸음.


그럼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볼께


등은 100점인데 부위파괴가 엄청 쉽다. 자세한건 전투공략에서 다루도록하고 5초면 파괴 가능함. 그러므로 최 우선순위로 둔다


날개는 한쪽당 50점, 즉 100점이다. 날개는 활1명이 할경우 1트기준 2페이즈쯤해서 양쪽다 파괴 가능하다. 잘풀리면 1페에서 되는경우도 있음.

노력대비 점수가 정말 높은편이라 하는게 좋다.


머리는 1차파괴 20점, 2차파괴 180점 총점 200점이다. 제일 높은점수를 주지만 완전파괴하려면 무조건 2명은 붙어야한다. 그리고 거의 모든사람 (공략모른다면) 최 우선적으로 붙다보니 쉽게 파괴되는편이기도 해서..


꼬리는 120점이다. 머리 다음으로 높은데 절단난이도가 꽤 높아서 작정하고 해야 가능하다보니 약간 뒤로감.


뒷다리는 한쪽당 20점, 총점40점인데 하기가 엄청 쉽다. 뒤로 미루는이유는 정말 금방깨다보니 우선 뒤로 미뤄두고 마지막에 하는게 좋기때문.


앞다리는 한쪽당 20점, 총점40점인데.. 양쪽 다 파괴하려면 많은걸 포기해야된다. 일단 이것도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도록 할께




갑자기 이렇게 점수만 틱 알려주면 이게 뭔가싶을텐데 역시 아래에서 다룰테니 우선은 대충 보고 넘어가자.





2. 실전 전투, 보상구조에 대해


이건 가이드니까 효율중심으로 적는다.

솔직히 이렇게 빡시게 맞출 필요성은 나도 없다고 생각함


맘타랑은 다르게 졸업이 쉬운편임.

내가 오늘 내 자체기준으로 종결무기 4개뽑았음. 12시간정도 했나?


그러니까 더 편하게해도 상관은 없지만, 우선 효율중심으로 이야기를 하고 하지 말아야될것들과 전투 기믹에서 신경쓸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



우선 준비하면 좋은 소비템 두가지.

독 연기옥과 회복가루는 챙기는게 좋다. 특히 회복가루는 필수임.

독 연기옥은 말했다시피 지바가 독에 약하다. 틱당 100씩뜨는데 5개 들고가면 3번은 걸수있음.

만약 사람이 딸려서 딜이 힘들다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회복가루는 아래에서 설명할께 우선 챙기자.



다음은 파티 무기구성에 대해서인데..

일단 활은 하나 끼는게 좋다. 날개파괴는 활만한게 없고 활은 꼬리빼고 전부위 파괴가 다 수월한무기라서 많아도 나쁠게 전혀 없음.

그리고 머리를 쉽게 부수자면 철갑하나 있는게 편하긴한데, 솔직히 없어도 아무상관 없다. 다만 활이나 철갑 둘중하나는 있어야 날개를 부실수 있다는게 문제임.


철갑은 단순하게 머리를 부시는것도 있지만, 꼬리절단을 노리는인원에게도 유리하게 작용해서 역시나 한명있으면 매우 수월해진다.

철갑 혹은 활은 하나 끼는게 좋다는점은 다시한번 강조함.


무기별로 노리기 쉬운부위를 정리해본다면


한손검은 내가 직접 써보질못해서 조언하기 애매한데 앞발말곤 힘들지 싶음. 대경직일땐 꼬리머리도 좋음.


쌍검은 직접 해보고 말하는데 한손검이랑 똑같음.


랜스는 머리,앞다리,꼬리에 만능이다.


해머는 딜만한다면 뒷다리, 머리부파도 연습좀하면 할만하다. 2차지랑 클러치위주로 딜하다가 기회생길때 극딜하면 머리도 혼자 부실만 함.


활은 어딜쳐도 다 잘들어간다. 용골궁을 가져가면 수면마비 다 한번씩 확정적으로 걸어줄수 있고 대미지도 잘뜨니 추천함.


보우건은 철갑말곤 없다고 생각하자. 어딜쳐도 똑같은 대미지가 나오니 꼬리뺴곤 다 부파가능함.


샷건은 권장하지 않지만 굳이 한다면 앞다리 머리 가슴정도가 칠만하다.


관통은 대미지가 2이상 뜨는부위부터 손에 꼽는다.


건랜스는 맘대로하셈 애초에 그런무기


차액은 머리쪽에서 놀기 좋다. 속성차액도 그리 밀리진않는데 목에들어가면 대미지가 씹창나서 그냥 유탄병이 더 좋음. 초고출력 플레이든 고출력&도끼붕붕이든 둘다 할만하고 강력함.


조충곤이랑 태도는 앞다리 꼬리 머리 셋다 괜찮다.


대검은 꼬짤하기 가장 좋은무기같음.



글을 보면 자꾸 부위파괴 위주로 설명하는데 이게 어쩔수없어. 부파가 메인이고 사냥은 부수적인 컨텐츠임.

결론적으로 파티시작하면 어느부위를 파괴할지 논의하고 누가 어느쪽에 붙을지 잘 배분되는게 매우 중요하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설명하고 우선 전투구간부터 설명을 해봄



시작전 하나 강조하는데 절대 1트는 하면 안된다.





1트라이


1페이즈

우선 시작하면 익룡타기전에 돌맹이부터 줍고 시작하자.

1페이즈 맵기믹은 낙석과 구멍함정이 있는데 낙석같은경우 2군대 존재하고 거리가 멀어서 보우건으로도 하기 힘듬. 그래서 슬링거로 해야한다.

1페맵에도 돌맹이가 있긴한데 넓어서 찾기가 힘드니 미리 주워가는게 좋음.

구멍함정은 맵에보면 바닥이 거적같은걸로 덮인곳을 볼수있는데 거기서 경직을 먹이면 구멍함정 효과처럼 대경직이 생긴다.

1페같은경우 주의해야될 패턴이 딱히없고 비교적 가장 순하니 정해둔 부위파괴에 집중하고 낙석각만 신경쓰면서 사냥하면 된다.


일정량 대미지를 입히면 살짝 날아서 도망간뒤에 회복패턴을 사용하는데 회복패턴을 보는게 전투 목적이다.


회복패턴 사용시 모든부위에 상처가 회복되는데 이패턴을 사용하는게 보이면 바로 클로치 붙어서 상처내면 된다.

그럼 풍압에 경직되지도 않고 상처는 유지할수 있음. 페이즈별로 회복패턴 사용전 사용하는 패턴이 정해져있으니 노렸다가 반드시 해주는게 좋음.

1페이즈는 말했다시피 살짝날아서 도망간다음 사용함.

회복패턴 사용하면 오른쪽에 npc가 남은 회복패턴 진행도를 알려주니 전투상황은 이걸로 알면 됨.


1페이즈는 2번만보면 되고 다 사용하면 2페이즈로 진행됨.






2페이즈

다들 알겠지만 여기서부터 전멸기를 사용한다. 벽뒤에 숨어서 피하는것도 다들 알거라 믿음.


2페이즈부터 어글시스템이 작동한다. 부위에 관계없이 가장 큰대미지를 입힌사람에게 잡힌다

어글이 잡히면 분노상태가 되는데 이때 머리에 전탄발사를하면 바로 어글을 뺏어올수 있으니 가드무기 유저는 뺏어오는게 더 편할수도 있다.


2페이즈는 맵기믹은 없지만 단차하기가 좋은게 특징이다. 여기서 무조건 등부파를 해야되는데 단차를 타고 등에서 피니시를 날리면 바로 부파가 된다.

단 피니시가 약한무기는 한방에 안깨지니 가능하면 해머 차액 대검같은 무기가 타는게 좋고 피니시를 쳐도 파괴가 안될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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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에 표기한 저 가시부분을 공격하면 파괴됨. 요구치 자체가 엄청 낮아서 어지간하면 되긴한데 안될경우 대경직났을때 활이 한두번만 쳐주면 부파 되니 신경써주면 되는데 주의할점은 탑승에 성공하면 단검짤짤이 없이 바로 피니시 가능하니까 탑승한사람은 바로 등쪽으로 이동해줘야 됨. 어차피 꼬리 머리 등밖게 안타지니 쉬움.

그리고 못탄 사람들은 공격 중지해주는편이 좋다. 너무 극딜넣으면 피니시 치기전에 자빠져버려서 부파 안될수도 있음.


단차는 한명이 노리고 계속하면 3번정도까지 탈수있으니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음



2페이즈부터 잡기패턴이 추가되는데 이패턴을 조심해야된다. 근접게이들은 신경 안써줘도 되는데 원거리들은 잡히면 파티원 도움없으면 무조건 죽는다

일단 이 잡기패턴은 절대 죽지않게 설계되있음. 피1 때맞아도 잡기중엔 절대 죽지않아.

문제는 패턴 다 맞고 날라가서 떨어진위치에 무조건 불구덩이가 생겨서 회복안시켜주면 그거맞고 죽어버림

누군가 맞아서 잡힌걸 확인하면 무기접고 회복가루 한번만 뿌려주면 살릴수 있다. 그래서 챙겨야한다는거

반대로 잡힌사람같은경우 파티원이 힐해줘서 살았거나 근접게이라서 안죽었다면 일어나서 피할준비를 해야된다. 잡기공격후 무조건 후속브레스를 날리니 조심해야함

이패턴은 잡힌사람 파티원 둘다 잘해야 사망자가 안나오니 신경써주는게 좋다.


어느정도 대미지를 입히면 전멸기를 사용할텐데 한가지 팁을주면 애매한곳에 전멸기를 사용할경우 지바가 바람내뿜을때 패드에 진동오면 안피해지는위치라는 뜻이니까 위치조절 하면 된다. 이것만 알고있으면 아무리 돌이랑 겹쳐서써도 쉽게 피할수 있음.


2페이즈 전멸기는 바위를 부수지 않고 지바공격에도 절대 안부서지니 신경 아예 안써도 된다.

전멸기가 끝나면 확정적으로 회복패턴을 사용하고 3번보면 3페이즈로 넘어간다.





3페이즈

시작기점에선 맵기믹이 없다


3페이즈부턴 일정대미지를 입히면 임계상태로 전환되는데 발악이 심해지고 육질이 연해진다.

이때부턴 만피유지 안하면 아차하는사이 가버리니 조심해야함.

임계상태로 진입하면 가슴부위가 특히 연해지는데 이때 부파해야될거라 판단된다....만


임계상태시 상체를 드는패턴이 많이 늘고 몸주변으로 폭발하는 패턴위주로 구성되있어서 꽤 힘들다.

그리고 타점도 높고 몸에 가려서 치기도 어려운탓에 태도 대검 랜스 피리정도 제외하면 공격하기도 힘든편이니 참고해.


임계상태에서 더 대미지를 입히면 전멸기를 사용하는데 3페이즈부턴 바위가 다 부서진다.

전멸기 사용후 5~10초가량 자유 딜탐이 주어지고 회복패턴을 사용하는데 이때 바위가 다시 복구된다.

현재 버그로 가끔가다 2연 전멸기를 쓰는데 대처법은 좆지모토 한번 외쳐주고 전멸하면 됨. 참고로 전멸기 시작하면 귀환옥 안써진다?


전멸패턴 사용후부터 맵기믹이 작동하는데 맵 끝쪽 3군대에 가스구역이 생성된다.

가스는 아무공격이나 하면 터지고 맞추면 1000데미지를 주고 2번맞추면 대경직도 걸린다.

즉 무조건 활용해야된다는건데 사용하기도 매우 쉽다


그냥 어글잡힌사람이 가스위에서 기다리면 알아서 온다

나머지 셋은 가스 안와도 됨. 치다보면 지가 알아서 감.

지바가 오면 가스 폭발시키고 다음가스로 이동하고 반복하면 된다.

만약 뉴비가와서 답답하게 활용안하면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어글은 머리 슬링거 전탄발사로 뺏어올수 있으니 답답하면 니들이 뛰면 된다

가스는 폭발하고 일정시간마다 리필되니 바로바로 사용하는게 좋음


3페이즈는 총 3번의 회복패턴을 보면되고 3번의 회복이 끝나고나면 내 측정기준으로 대충 3~4만의 대미지를 입히면 죽게된다.

즉 지바 피통자체는 3~4만정도고 회복패턴시 만피를 채우는식의 보스임.


1트에 잡으려면 3페에서만 얼추 10만가량을 입혀야되서 꽤 빡빡한편인데 친구들불러서 해보니까 되긴 하더라.. 19분40초인가에 잡음. (5~10초만 늦었으면 도망갔음)

하지만 절대 잡으면 안된다. 그럼 이제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볼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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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임무화면에서 볼수있는 정보창이다.


보면 층별로 지맥애너지 게이지가 있는걸 볼수있다.

이건 전투중에 회복패턴 발동할때마다 소모된다. 단 전투를 마무리하고 나와야 적용이 됨.

1파티가 소진시킬수 있는 최대치는 1층(1페) 80% 2층(2페)60% 최종층(3페)50%다.

그나마도 최종층 3번 다보는게 쉽지않아서 30(1번)~40(2번)%정도 뽑는게 한계임.


이론상으로 최정예 2파티면 1트만에 100% 다 깍는게 가능하다.

널널하게 평범한 3파티면 다 깍는게 가능함.


이 게이지가 모두 소진되면 해당페이즈는 30초내외로 전투가 끝난다.

그럼 여기서부터 예제를 들어서 설명해볼께.


1트때 2파티가 최종층만 도착하면 12층 게이지는 모두 소진되서 2트땐 최종층까진 2분내외로 도착한다. 단 최종층은 만빵이니 3번 회복을 거쳐야되서 내가 측정한거 기준으로 9~12만가량 딜하면 잡힌다.


1트때 3파티가 최종층에서 1~2번씩 보고 나오면 3개층 게이지가 모두 소진되고 최종층에서 3~4만 대미지만 입히면 보스가 잡힌다



즉 게이지만 모두 소진시키면 잡는건 일도 아니라는 뜻임.

1트때는 잡는거 신경끄고 부위파괴에만 집중해서 달성도 점수를 벌어 보수를 확보하고

2트때는 그딴거 신경끄고 열심히 딜해서 끝내면 1시간에 2번은 널널하게 받을수있고 재밌게 할수 있다는뜻이지.


반대로 1트때 잡으려고 발악한다? 잡기도 힘들지만 2파티이상이 잡지않는다면 최종층게이지가 다 소진안되서 보상이 개똥처럼 변함. 금1~2개로 끝날거임.

그리고 두파티라 하더라도 1파티는 잡고 2파티는 못잡는다면 2파티는 1개도 겨우받게 됨.

이렇게 할 이유가 없다는거지.


그리고 부위파괴는 내가 직접못해도 옆파티가 성공하면 점수를 주긴 한다.

그래서 머리파괴가 힘들다면 아예 옆파티로 넘겨버리고 우리파티는 꼬리절단 올인팟 컨셉으로 머리포기하고 꼬리만 짜르는거지

그럼 16레벨 충분히 가능하다. 뒷다리 날개 등을 부쉈다면.


그때그때 파티 무기에 맞춰서 부술위치를 시작할때 말해주고 진행하고 누군가는 날개만 맡아주면 되고

딜을 꾸준히넣어서 3페에서 회복 딱 한번만보면 된다.


좀더 잘하는파티가 회복진 2번보고 나오면 되고, 만약 4파티라면 4파티 모두 1번만 보고 나오면 됨. (30 x 4 =120 // 30 x 3 = 90 + 10 = 100)

3파티인데 3파티 전부다 1번밖게 못봤다? 그럼 10정도 남을텐데, 이럴경우 회복패턴 딱 한번사용함. 즉 피가 3~4만에서 6~8만으로 늘어나는거임.

못할수준은 아니지? 큰차이는 아니지만 이런 시스템이란 소리임.


근데 오늘 갤집이든 뭐든 많이 해본애들은 경험한게 있을거임


1트때 보스가 잡히는경우. 이게 내가 이 글을 쓰게된 이유다.

설명해주고 싶은데 너무 설명이 길어져서 해줄순없고 답답하더라고

이게 왜 일어나는 일인지 설명해줄께


이게 일어나는 근본적인 이유는 게이지가 실시간으로 바로 적용되기 때문이다.

잘 이해가 안될수도 있으니 예를 들어서 설명해줄께.


3파티가 있다고 가정할께


1파티 사냥 시작

2파티 5분후 사냥 시작

3파티 5분후 사냥 시작


1파티 최종층 2회복까지 보고 시간오버로 리타이어 (40%감소)

2파티 최종층 1회복까지 보고 17분에 3다이로 리타이어 (30%감소)


이럴경우 보통 1트 최종층 진입 평균시간이 13~16분사이에 진입하는편이니 1,2파티의 결과가 적용된 시점에서 3파티가 최종층에 들어가게 되겠지?


그럼 3파티는 회복진 한번밖게 사용안함. 즉 6~8만의 데미지만 3~7분내로 입히면 잡힌다는 소리임.


게이지 적용기점은 파티가 완료되고 결산창까지 가야 적용된다.

하지만 게이지가 변환된건 실시간으로 바로 적용된다는 뜻임.


지금 각성무기 시스템때문에 즈그들 커스텀이랑 각성무기 강화하겠답시고 3파티가 비슷한타이밍에 출발하는경우가 별로 없어서 생기는 일이다.

이해됐지?



그럼 해결방안은 간단해

1트는 자율적으로 출발하되, 2트진입은 다같이 해야한다는거야.


먼저 진입한파티가 마을에 도착하면 현재 진행중인 파티에게 양해를 구해서 귀환해달라고 하거나

쟤네들이 전부 올때까지 기다리던가 해야되


그리고 후발진입한 파티는 우리가 늦었다는걸 인지하고 선행진행한 파티에게 부위파괴 어디까지하고 귀환할테니 기다려달라고 양해를 구하거나 기다리지 않게 바로 귀환해주는게 필요해.



그리고 최종층에서 지바딜하다보면 슬링거유실물을 5개가량 마구 뿌릴텐데 이건 지바피가 절대치 2천미만으로 남았다는 신호야.

즉 조금만치면 이새끼 뒤진다고 경고해주는거임


내파티가 1트인데 이런게 보인다면 전부 딜 중지하고 외부와 소통을 해줘야함.


이 글을 읽는 갤럼들이 만들어야될 규칙이니 잘 알아줬으면 좋겠다








3. 보상구조와 각성무기 가이드


우선 달성도는 16레벨까지 존재해. 모든항목 달성못해도 16레벨은 찍힌다. 구체적으로 날개 등 머리2 앞뒷다리3개하고 그외 전투진행중 자연스럽게 되는거 모두다 완료 + 2파티 이상이 막페 회복도 소진시 16레벨이 된다.


보상은 두종류가 존재하는데 스샷부터 보고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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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보상창인 각성무기 진화재료 보상창이다.

달성도로 얻는게 최대 금3개다. 16레벨에서만 뜸. 15레벨은 2개.

그리고 2트로 잡게되면 금보상 2개가 추가된다. 이건 갤럼에게 부탁해서 받은 스샷인데 이 갤럼은 16레벨을 못찍고 2트만에 잡은거겠지

이 재료는 각성무기를 강화하는데 소모되는 물건인데 사실상 이걸 많이얻는게 제일 중요한 목표다.

무기는 후술하겠지만 얻기가 매우 쉬움.


재료 랭크에따라 각성무기 강화포인트가 오르는데

8랭크=1점 , 9랭크=5점 , 10랭크=20점, 11랭크=50점


11랭크는 금보상에서만 나온다. 금보상 갯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거야.

그러므로 1트에 잡는건 바보짓이라는거지. 난이도도 어렵고 보상은 적고 드는시간대비 너무 손해임.

그래서 어차피 2트를 해야되는거고 2트하는김에 최대한 부위파괴를 많이해서 16레벨을 찍는게 중요하다는게 결론이다.


애초에 이걸 위에서 설명하기엔 알아둬야될 지식이 너무 많아서 이제야 설명할수 있게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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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샷은 1차 재료보상을 받고 다음에 뜨는 무기보상 창이야.

보다시피 무기는 많이 나오고 그중에 정해진 갯수만 정해서 먹을수 있다. 이갤럼은 아마도 15레벨 2트만에 잡은거 같다. 15~16레벨만 무기를 4개 가져갈수 있거든.


각성무기는 랭크/공격력/회심/예리도/속성(상변)/무기특별수치[건랜스포격레벨+타입, 피리악보]가 동일하다.

보우건의 경우는 탄종이 무기마다 다름. 해당 컨셉에 맞는탄으로 사용가능하다.


모든 속성/상변무기가 존재하고 말했다시피 기본베이스는 동일하니 자기가 좋아하는 속성(혹은상변) 무기를 선택해서 받으면 되

무기를 받으러 갈때 낀 무기에 맞춰서 재료가 많이나오니까 내부사용무기는 신경끄고 보상받을때 들고가는 무기를 신경써서 말걸면 된다.


그리고 어차피 그런보정 안받아도 금방 다 얻을수 있고 어차피 각성강화재료 부족하면 못쓰는무기니까 초반엔 신경 안써도 됨.

대충 이걸 신경써야될 기점은 지바를 많이잡아서 방어구 5피스를 모두 만들수 있을때쯤 하면 무기 종결1~2개정도 만들수 있을거야.



즉 이번컨텐츠는 전투내에서 얻는 제노지바의 재료로 방어구를 제작하고 컨텐츠 보상으로 무기를 만드는거라고 이해하면 되겠지.



그럼 마지막으로 각성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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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간에서 각성무기를 장비강화하면 나오는 창이다

위에서 말했던거처럼 포인트가 정해지고 각성무기의 정보 (레벨, 각성에 필요한 포인트)가 나와


일단 강화하는 방법부터 설명을하면 우선 각성레벨부터 12이상으로 만들어 줘야되

12이상부터 3이상수치의 스킬이 잘나오고 단계 업그레이드를 할수있는것도 잘붙거든.

일단 재료를 넣으면 어떤식으로 나오는지부터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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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펴볼건 3가지. 빨간박스에 어떤건 +추가, 어떤건 능력강화라고 표시되지?

말 그대로 추가로 옵션을 붙이는건 추가 (기존옵 변경도 가능)

기존에 있는 옵션을 한티어 올리는건 능력강화 (정해진내용만 변경가능, 즉 상태강화6을 아래에 새로붙이는건 불가능하고 3번째 옵션인 강화5를 6으로 강화만 가능)


그리고 별은 각성레벨이 적용되는 수치임. 별1개당 1레벨.

우선은 옵션내용 신경끄고 별숫자 많은걸 최대한 붙여서 12레벨 이상으로 만들어줘


그다음부턴 네가 원하는 옵션종류를 하나씩 바꿔나간다음 5개를 다 맞췄으면 계속 돌려서 레벨만 올리면 됨.

원하는게 안뜨면 축적하기 눌러서 계속 축적해주면 되고.

축적하면 단순하게 고레어 뜰 확률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먹는것도 줄여줘서 재료가 덜들어가는 효과도 있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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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반복해서 내가 원하는걸 뽑으면 됨


각성무기는 강화뿐만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는 커스텀강화도 가능해서 활같은경우 회심1 속성2를 커강으로 땡기고 5속성을 붙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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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내 취향대로 만든 수면태도. 예리도 강화6을 하면 보라예리가 저정도 나와서 꽤 여유롭게 쓸수있다

회심5레벨기준 10퍼 (1렙당2) / 회심6레벨시 15퍼

공격은 1레벨당 기초공2, 6레벨시 15


6레벨은 5개중 단 한개에만 붙일수 있다

세트옵션은 5개중 단 한개에만 붙일수 있다



세트옵션은 전체가 발동하는게 아니고 방어구 피스를 하나 줄일수 있는 역할임

그래서 나같은경우 내 취향껏 카이저모자 허리띠 + 지바방어구 갑옷 장갑 신발로 커스텀했음


아무조건없이 기본회심85, 수면230, 도전자1 힘의해방1로 조건채워지면 무든부위 100퍼회심 + 달재 슈회3 귀마개5 장인5 체력3


대충 이런 예능세팅임.


아마 단순효율은 공격65 떡칠하고 흰예리만 쓰는 달재커스텀이 훨씬 쌜거같음 (넬기태도쓰듯)




이런식으로 세팅을 자기취향에 맞춰서 다양하게 할수있고 만드는건 무기하나당 2~4시간정도? 파티수준/운에따라 좀 틀리겠지

위에서 말은 안했는데 각성무기로 지바사냥하면 축적레벨을 공짜로 올려줌


단 갈아끼는 꼼수는 안되고 처음부터 계속 써야됨. 정확하게는 점수를 주는 행위를 했을때 무기축적치가 올라가.

어느정도 쓸만해졌다하면 지바잡을때쓰면 좀더 빠르게 완성시킬수 있다.


참고로 저장로드 노가다 결론적으로 안통하니까 헛수고 안했으면 좋겠음

무기마다 뜨는게 어느정도 정해져있어서 동일재료론 아무리해도 똑같이뜬다.


여러자루 준비해두고 로드노가다는 가능함



어쨌든 이런식으로해서 각성레벨을 일정수치까지 오르면 룩에도 변화가 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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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은 1레벨 각성무기 (왼쪽) 만렙 각성무기(오른쪽) 차이임.


붕대가 둘러진게 풀리면서 무기에 천쪼가리 휘날리게되고 눈이 떠진다.


이건 무기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컨셉은 다 똑같고 (눈가리다가 떠짐) 속성에따라 빛나는색이 다르지만 멋은 있더라


근데 뭔가 한국 양산형알피지 장비보는거 같아서 기분 묘하긴 함






무기별로 어떤게 가능한지는 나도 아직 다 못해봐서 잘 모르겠으니 다른갤럼들이 공략써주길 기다리자


내 공략은 여기까지임


문맥이나 문장이 이상한게 많을텐데 어쩔수없다 이건 검수도 안했고 당장 급한내용이라 날림으로 대충썼음


득템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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