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ER에서 부활한 마이크로마스터 스테이션들

ㅇㅇ(119.194) 2020.06.30 17:00:01
조회 1164 추천 16 댓글 13




일단 첫번째로 아이언웍스다

왠 미니트럭이냐 싶겠지만 사실 원래는 이게 아이언웍스였다


그럼 ER의 그 아이언웍스는 갑자기 왠 건물이 됐느냐



익숙함이 느껴지는가?

아이언웍스는 이렇게 전투 기지로 변신할 수 있는 건축 기지가 포함된 "마이크로마스터 스테이션" 시리즈에 포함된 마이크로마스터였다



하지만 ER에 와서는 건물이 본체가 되어버리면서 마이크로마스터는 사라지고 건물 그 자체로 변신하는 로봇이 되어버렸다

개인적으론 이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 본다

마이크로마스터 스테이션 자체도 이번 ER의 핵심 기능인 A.I.R. Lock System(서로 이것저것 연결해서 기지같은 거 만들 수 있는 시스템)에 가장 걸맞는 제품같기도 하고

웨포나이저 기믹은 덤



그리고 이번 유출로 밝혀진 그리스핏

아무튼 ER 아이언웍스처럼 그리스핏도 원래는 단순한 마이크로마스터였다



그리고 이와 동봉되는 주유소는 그냥 건물로 위장해있다가 전투 기지로 변형되는 건물이었다.

이번에 유출된 ER은 그리스핏은 이전 ER 아이언웍스와 동일하게




건물 자체가 그 이름을 가져가고 그 로봇 자체가 되어버렸다


여담이지만 이름 단어가 뭔가 생소해서 뭔 뜻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그리스 피트(grease pits)라고 해서 강판에 검은 얼룩 모양으로 묻은 더러워진 자국을 칭하는 기계쪽 용어라고 하네

참고로 저 그리스가 써멀 구리스 할 때 그 구리스임


이 외에도 ER로 출시되면서 건물과 동화되어버린 마이크로마스터 친구는



공항과 세트로 들어있는 에어웨이브가 있다

이게 오리지널이고




ER버전은 이렇게 근본있는 공항에서부터 전투기지에



추가적인 건물 모드(이것도 공항같긴 한데 솔직히 뭔진 잘 모르겠다 항공모함이란 얘기도 있었는데 이 모드 예시 이미지에 자동차 두 개 올려둔 거 봐선 항공모함은 아님)



그리고 로봇모드까지 얻게 되었다


그리고 아직 얘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앞으로 출시될 확률이 매우 높은 친구가 하나 있으니



핫 하우스 소방서 세트다

참고로 왼쪽은 소방서가 탱크로 변한 모습이다

탱크로 변신하는 소방서라니 개인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디자인인데 아무튼 이게 왜 제일 유력하냐면 이 마이크로마스터 스테이션은 딱 4개 나왔다

근데 벌써 3개가 나왔으니 남은건 이거 하나니 나올 가능성이 꽤 높지 않나 싶다 이번에 ER에서 미는게 기지 만들기 기믹이기도 하고

만약 핫 하우스가 나온다면 새조형일린 없고 아마 에어웨이브를 어떻게든 어거지로 리툴해서 만들게 되지 않나 싶다


저 마이크로마스터 친구들이 빠진게 좀 아쉽긴한데



이게 있다

문제는 망할 타겟 한정이란 점이지만...

이 팩 안에 위에 원래 있던 마이크로마스터들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이는 애들이 둘 있는데



아이언트레드(아이언웍스)



오버에어(에어웨이브)

이 둘이다

근데 오버에어 얜 어째선지 오토봇이 됐네

그 외에는 지금까지 출시된 애들 중에 오리지널 그리스핏과 핫 하우스같은 녀석은 없네

얘네는 앞으로 출시될 ER 마이크로마스터를 기대해봐야하나?


아무튼 최종적으로 다른 마이크로마스터 스테이션 친구들도 다 나오게 된다면



우리는 이와 비슷한 모습을 최신 버전인 ER버전으로 볼 수 있게 될거고


더 나아가서는



궁극적인 ER의 모습은 이런게 되겠지

ER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려면 넓은 공간이 필수이긴 하겠지만 그래도 나머지 제품들도 너무 기대된다

빨리 나왔음 좋겠네



출처: 트랜스포머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16

고정닉 11

1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22005 [모갤] 타이어시상식 만들었어요ㅋㅋ세이버,핑코,제노 중 누가 젤 빠를까? [22] 롤롤클레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070 61
222004 [날갤] 축제 [31] P.Ar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571 55
222003 [철갤] 약속한 움짤과 함께보는 밥 날먹기술 대처법. [스압] [34] 개고수개꿀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322 33
222002 [요갤] 무쇠웍 계란 잘궈진다 [18] (112.184) 07.13 4081 21
222001 [스갤] [스압] 칡소폭포다이빙 필름사진 [13] 수중필름게이(121.160) 07.13 885 14
222000 [모갤] (스압) 비즈로 프랑소와 만들어옴 [1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905 49
221999 [유갤] 성산일출봉 그 후 [20] 코코아氏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226 9
221998 [저갤] 첨엔 요리 진짜 열심히 했은뎅 귀찮아짐 [45] 송우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172 27
221997 [B갤] [카스미생일상] 카스미 팬케이크와 감자그라탕 [4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420 61
221995 [라갤] 페이트 성지순례 여행기2 (스압주의 [32] NOX(180.231) 07.13 1464 20
221994 [일갤] (스압주의)일본에서 1년동안 요리한것들 일부 골라내봄 [53] KEEY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494 27
221993 [와갤] 숙취는 없었지만.. [77] *헤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443 21
221992 [저갤] 키토빵 구운거 보구가 [19] 측방낙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237 12
221991 [냥갤] 어제 올렸는데 난리통이라 욕만먹은 우리 띠드 [31] 치즈애미◕ܫ◕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3090 141
221990 [주갤] 주정뱅이 아조시 음주운전하며 노는거 보고가 [40] 엠대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474 37
221989 [파갤] 출근해? [24] 물마시고싶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724 60
221988 [모갤] [대회] 두근두근 문예부! [25] frisk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4779 109
221987 [디갤] 삼식이 들고 여친이랑 출사다녀왔습니다 [36] 221.151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439 30
221986 [기음] 아무튼 크로켓완성 [21] 요리빌런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179 26
221985 [모갤] 동숲 초기판의 특별한점 31가지(1) [14] ㅇㅇ(182.226) 07.13 2844 50
221984 [멍갤] 혼란한 갤정화를 위한 하루 설이 한짤 [7] 서수원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248 27
221983 [사갤] 늘 축구에 진심인 축구하는 임영웅 모아왔다 [65] ㅇㅇ(175.223) 07.13 4834 226
221982 [멍갤] 아가쨩 사고침 ㅡㅡ [36] 피클공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3038 40
221981 [팬갤] 뱀파퇴마사컨셉 라비던스 만화풍 낙서 [35] ㅇㅇ(116.39) 07.13 1407 107
221980 [팬갤] 잘생긴 밀크나 보고가 [74] ㅇㅇ(222.109) 07.13 2686 139
221979 [건갤] 건담 포징짤 [15] S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694 20
221978 [건갤] 도색) mg 발바토스 [20] 카미오상2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529 39
221977 [모갤] 오늘자 RDC + 동해선 [4] ㅇㅇ(175.223) 07.13 1559 30
221976 [기음] 여기 이런거 올리는 갤 맞아? [36] 따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4107 62
221975 [여갤] 시그니처 인스타 채솔 셀린 [12] ㅇㅇ(39.7) 07.13 4251 30
221974 [건갤] 정보) 제룡유튜브 보고 사게된 휴대용 에어브러쉬 (미니 포터블) 후기 [20] 우주공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434 18
221973 [기음] 풍족한 주말 저녁 [151] 악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4904 73
221972 [파갤] 뱀은 왤케 다 귀여울까?? [57] 땅굴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3715 50
221971 [미갤] 일하다 말고 올리는 도색[대행]가이드 - 소비자편 [29] 구어보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096 14
221970 [디갤] 핫셀 줌렌즈 3개월 사용기 [24] 지구의평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214 18
221969 [토갤] 오나택) 조용히 념글보내놔라...... [97] 택티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784 48
221968 [필갤] 중형계의 심플유즈(?), 코닥 박스카메라 (스압) [2] 맨시티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893 17
221967 [사갤]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이찬원 댄스타임 ㅋㅋㅋ.gif [31] ㅇㅇ(175.125) 07.13 3080 155
221966 [N갤] 손션 종박 본사 블로그짤 [26] ㅇㅇ(211.189) 07.13 2308 97
221965 [문갤] 고양이 펜레스트 [24]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261 23
221963 [팬갤] 밀좐 존노 커여워 ㅋㅋㅋㅋㅋ [31] ㅇㅇ(39.7) 07.13 2629 130
221962 [카연] 마스크 선택권이 없는만화.manwha [65] 에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5266 123
221961 [프갤] 어제 신일본 뉴 재팬컵 직관 후기 [25] ㅇㅇ(114.153) 07.13 1968 39
221960 [헬갤] 헬스 입문자를 위한 기초체력 운동 step4(4주차) [48] 멜린이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2483 22
221959 [시갤] 지하도시 컨셉 디스토피아 [29] 990044330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3246 65
221958 [카연] 가장 재미있게 본 미드.manhwa [75] 공대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7372 67
221957 [사갤] 박막.례님 너튭에 미트굿즈 개봉하시는데 희재,영탁옵 ㅋㅋㅋㅋ [19] ㅇㅇ(223.39) 07.13 4548 130
221956 [N갤] 2020 김찬형 수비 모음.gif [43] ㅇㅇ(121.177) 07.13 3065 93
221954 [팬갤] 별밤에 쿠바 얘기 나온거 거실도 볼래? [45] ㅇㅇ(121.181) 07.13 3016 131
221953 [레갤] (중고)10211조립후기와 간단리뷰 [15] J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3 1722 29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이슈줌NEW

1/6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