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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 스캠 기사터졌다
- 관련게시물 : 포항 앞바다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 관련게시물 : ‘포항 석유’ 깜짝 발표에 당황한 산업부…“대통령실이 결정”https://www.newsverse.kr/news/articleView.html?idxno=5433 [단독] '尹 '석유 발표' 근거 세계 심해탐사회사는 '1인 기업'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계 지질탐사 전문 컨설팅 회사 액트지오(Act-Geo)의 분석을 근거로 경북 영일만 앞바다에 석유·가스 140억 배럴이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한 가운데 액트지오의 직원이 1명이며 본사 주소지는 가정집인 것으로 드러났다.뉴스버스에서 미국 인구조사국에 등록된 기업 정보를 확인한 결과 , 액트지오의 직원 숫자는 1명이고, 연방 정부에 보고된 연 평균 매출은 2만 7,701달러인 '1인 기업'이었다. 직원 1명은 이 회사를 창업한 지질학자 빅토르 아브레우(Vitor Abreu) 박사이고, 회사 주소지는 아브레www.newsverse.kr미국인구조사국 NAICS에 돈주면 누구나 업체 매출 및 정보자료 볼수있는데 미주 애틀란타 거주 한인기자가 단독냈다 유전 물리탐사 데이터분석 및 140억배럴 추정치 발표한 ACTGEO 사 연매출 2만 7천불 1인 영세 개인사업자로 신고되었음 수주후 작년매출 530만달러 70억으로 급상승 정부에서 발표한 "세계적인" 전문탐사기업이 미국 평균연봉 5만불에도 못미치는 2만7천불 영세 1인 개인사업자로 신고- '尹 '석유 발표' 근거 세계 심해탐사회사는 '1인 기업'[단독] '尹 '석유 발표' 근거 세계 심해탐사회사는 '1인 기업' - 뉴스버스(Newsverse)- 두창이 석유 5000억 슈킹 사기 발각현장ㅋㅋㅋ본인은 항상 왜쳐왔다 경상디언 살처분 안하면 나라 망한다고지금 나라 개 좆되는거 보이지?지금이라도 경상디언 살처분해야 앞으로의 미래를 논할수 있다.[단독] '尹 '석유 발표' 근거 세계 심해탐사회사는 '1인 기업'https://www.newsverse.kr/news/articleView.html?idxno=5433
작성자 : 돼지삼촌고정닉
게임을 구성하는 메카닉과 픽션, 감정과 감각
- 게임의 구성요소는 메카닉과 픽션으로 나눠 볼 수 있다메카닉은 게임의 규칙과 여러 값들픽션은 메카닉을 감싼 에셋, 즉hp 바에 붙은 붉은 심장 아이콘, 체력(Health)라는 이름원시적으로는 체스 기물의 형상부터 디지털 게임에서는 치명타 발생 시 효과음까지메카닉과 연결되는 모든 표현을 말한다- 메카닉과 픽션은 서로 작용해서 감정과 감각을 만들어낸다RPG 게임의 hp 요소에서 메카닉만 분리해서 보자.'상대가 굴린 주사위의 눈 만큼 감소하는 수치' 라는 메카닉 만으로는 플레이어에게 유의미한 감각을 주기 어려울 것이다.하지만 '생명'과 연관된 심볼, 그리고 '수치가 0에 도달했을 때 게임에서 패배한다' 라는 메카닉이 합쳐지면'죽음'이라는 생물에게 가장 원초적인 감각과 그에 따라오는 공포, 긴박함 같은 감정을 만들어낸다.메카닉과 픽션을 같은 목표로 디자인하면 덧셈이 아니라 곱셈의 효과가 나타난다.- 19세기 최초로 히트포인트(hp) 개념을 도입한 훈련용 워게임 '크리그스필' 부터- 긴 세월을 지나 1974년 RPG의 시초이자 현대 RPG에서도 통용되는 시스템을 가진 '던전 앤 드래곤' 까지 이어진다- 감정과 감각에서 경험으로그렇다면 실제 예시를 보자다키스트 던전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최악을 구현한 게임'을 표방하는 하드코어 게임이다만약 다키스트 던전이 어떤 게임인지 모른다면 잠깐 읽는걸 멈추고 유튜브에서 플레이 영상을 보고 와도 좋고 명작이니 직접 플레이해보는걸 추천한다게임은 공포스런 아트 스타일과 시놉시스로 분위기를 보여주지만 가장 핵심적이고 차별화된 메카닉을 꼽자면체력과 비슷한 구조를 가진 스트레스 메카닉이다게임이 아트와 컨셉으로 제시한 맥락 위에서'스트레스'라는 이름과 불길한 느낌을 표현하는 픽션스트레스 메카닉과 연계해서 견디지 못하고 미쳐가는 캐릭터를 표현한 '고통' 메카닉스트레스 게이지가 100에 도달하면 생존 가능성에 큰 불이익을 주는 디버프를 얻는 고통 메카닉과 그 표현방식이모두 어우러져 스트레스 게이지는 단지 '스트레스'라는 이름의 수치가 아니라플레이어의 감각에 와닿는 진짜 스트레스가 된다.여기까지만 본다면 다키스트 던전은 플레이어한테 부정적인 감각만 주는마조히스트 게임이 됐을수도 있었지만게임은 여기에 결정적인 킥 하나를 추가한다부정적인 효과를 주는 '고통' 대신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영웅적 기상' 효과를 25% 확률로 가질 수 있는 메카닉이다메카닉만 놓고 본다면 부정적인 효과가 75%의 확률로 적용된다는 단순한 밸런싱용 구조가 될 수도 있지만스트레스 메카닉으로 쌓였던 플레이어의 긴장감, 고통의 부정적인 표현과 180도 다른 표현, 캐릭터가 내뱉는 투지있는 대사까지 여러 픽션이 합쳐져스트레스 메카닉의 수치가 내려감과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주입한 긴장감, 스트레스까지 내려보내는확률 굴림의 내재적인 쾌감과 함께 카타르시스 넘치는 경험을 주게 된 것이다메카닉과 픽션이라는 용어는타이난 실베스터가 쓴 게임 디자인 서적에서 명명한 개념이다 (용어를 가져온거지 본문의 내용 핵심은 책 내용이랑 관련 없다)게임 디자인은 아직 용어도 모호하고 널리 받아들여지는 정립된 이론도 없지만특정한 경험과 재미를 주는 게임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려면실습과 함께 최소한의 이론이 필요할 거라 생각한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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