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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구왕이 쓰는 심기루ver1.34 니토리 공략

전복은죽었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3.09.17 22:11:52
조회 2526 추천 8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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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토리는 가능성이 있는 캐릭임 근데 그걸 끌어내는게 힘들지

사실 다른 캐릭이라고 안그렇겠냐만 얜 TOP임


장점

없어. 성능에 굴하지 말고 니토리에 대한 무한한 애정으로 해라

단점

특기 - 특기를 빙자한 패널티를 줌 사격과 기술 사용시에 영력 이외의 수요에너지라는 니토리만의 것이 소모되는데

          이건 다 쓰면 그 라운드동안 님 엑윽엑엑 해야함 이에 맞먹는 패널티성 특기는 마미조뿐인데 마미조는 시간이 해결해주잖아 얜 안되


정리하자면 니토리는 수요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톤즈 오브 데미지를 뽑아야 사는 캐릭임

그러니까 '나는 캐릭빨로 이기고싶다' 하는 사람은 하지마라 암걸린다 내가 그럼

그럼에도 한다면 박수쳐드림. 짞짞짞.




기본기 설명


A

2히트 스턴치 0

니토리의 A는 다른 애들하고는 달리 두대가 한세트임 왼발오른발을 휘두르는데 이게 마미조보다는 아니지만 다른 캐릭 평타보다 조금 김

근데 어짜피 이정도는 다른 애들 DA같은거에 맞는 정도고 휘두르는 만큼 니토리의 판정도 늘어나니까 이걸로 견제한답시고 이것만 휘두르지마라

두대라서 다른애들보다 더 오랫동안 휘두르고 있으니까 늘어난 판정+긴 시간 = 헛치면 망하는거임 경직도 짧고


AA

1히트 스턴치 0

빠루로 내려찍음 A세트중 한대만 맞아도 연결이 가능한 아주 평범한 기본기


AAA

3히트 막타에만 스턴치 40

권투글러브를 낀 늘어나는 팔로 올려침 이거 뒤에 연결되는 것이 AAAA나 사격밖에 없을정도로 빈약함 그렇다고 딜이 좋은것도 아님 버리는 기술.


AAAA

1히트 확정스턴

프로펠러로 상대를 갈아버림 실수로 AAA가 나갔을때 눈물을 머금고 쓰는 뒤처리용 기술 그래도 벽꿍이라도 해주니 다행임


AA6A

1히트 스턴치 40

상대를 용수철로 밀침 반드시 벽꿍을 일으키고 상대를 구석에 몰아넣고 쓰면 거리를 어느정도 벌려줌. 구석콤보나 스펠연계용으로 많이 쓰임

그런데 이건 AA보다 더 짧은지라 안맞는 때도 많음 많이 슬픔


AA2A

1히트 스턴치 40

렉킹볼을 휘두름 니토리의 필드콤을 담당하는 기술 어짜피 A시동으로 쓰는거라 헛칠 가능성도 제로임. 상대가 AA맞다가 너무 멀어졌을때 쓰기도 함


AA8A

5히트 첫타에 스턴치 40 그 이후로 5

드릴로 상대를 갈아버림 위에 것 보다는 어렵지만 이것도 나름 콤보로 쓸수있음. 다만 이것도 정면에서 때리니까 AA6A수준으로 짧음


DA

1히트 스턴치 0

AA랑 같은 기술 대시중이라 상하이동이 안되고 관성이 붙어서 상대와의 거리도 좁히는 콤보 중간에 추격용으로 쓰는 기술

다른 애들의 DA에 비해서 짧은 감이 확 느껴짐


TA

3히트 스턴치 0

스패너를 휘두름 DA수준으로 짧고 판정이 아래쪽으로 치우침 생으로 맞는 모습을 본 적이 거의 없음 하지만 맞는다면 콤보 한세트 선물해줘라


B

3히트 막타에만 스턴치 40

AAA랑 같은 기술 보통 2히트까지는 스턴치 0라서 중간연계용으로 쓰임


6B

1히트 스턴치 40

AA6A랑 같은 기술 생으로 맞추려는 정신나간짓 하지마라 다시 말하지만 보기와는 달리 엄청 짧다

그래도 모으기공격중에는 가드가 붙어있어서 쓸수 있을지도 모른다만 그 전에 카운터 맞기 더 쉽다는게 함정


2B

1히트 스턴치 40

AA2A랑 같은 기술 니토리의 타격기중에 사거리가 가장 길어서 견제용으로 휘두르는 기술

근데 판정이 요상하기 짝이 없어서 상대가 맞는 위치에 따라 날아가는 곳이 달라지고 니토리 정면에 딱 붙어있으면 안맞음


8B

5히트 첫타에 스턴치 40 그 이후로 5

AA8A랑 같은 기술 니토리의 대공타격기로 쓰임 맞으면 콤보가 얼추 들어가기는 함 참고로 위쪽에서 쓰면 가운데로 끌려와서 쓰는데

이는 황혼 나쁜놈들이 니토리가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날아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보임 덕분에 저 위에 있는 적은 때리는데 애로사항이 생김


TB

8히트 히트당 스턴치 10

AAAA랑 비슷하지만 이건 연타임 니토리의 타격기중에서 가장 넓은 범위를 가짐 발동도 빠른 편이라서 카운터를 치는 일도 많지만

판정이 위쪽에 쏠려있는지라 상대가 조금이라도 아래에 있으면 안맞음 게다가 캔슬도 못맞추면 못하니 자살기가 되기도 쉽상임


X

무교 에너지 소모1 2히트 스턴치 히트당 10

불교 에너지 소모1 2히트 스턴치 히트당 10

신토 에너지 소모1 6히트 스턴치 히트당 5

도교 에너지 소모3 6히트 스턴치 히트당 5

에너지 0일때 패널티 없음

쌍물총을 발사함. 무교는 굵은 물방울 두개, 불교는 비눗방울 두개, 신토는 작은 물방울 여섯개, 도교는 힘센 물탄 여섯발. 각도를 상하키로 조정 가능.

불교는 사거리가 짧고 신토와 무교는 중간에 관성으로 떨어져버리고 도교는 3연사라 발사시간이 조금 있음

사실 얘내들은 그냥 견제용으로 쓰지 불교를 제외하고는 경직이 짧아서 콤보가 잘 안이어짐 그나마 에너지 다 떨어졌을때 발악용으로 활약함


Y

무교 8히트 히트당 에너지 소모2 스턴치 4

불교 4히트 히트당 에너지 소모2 스턴치 5

신토 11히트 히트당 에너지 소모2 스턴치 3

도교 8히트 히트당 에너지 소모2 스턴치 5

에너지 0일때 사격횟수 감소

라이플로 탄막발사 무교를 기준으로 신토는 탄속이 느리고 정면까지 쏠 정도로 넓게 퍼짐 도교는 반대로 일직선으로 빠르게 뻗어감

옛날에는 한대만 맞아도 경직이 일어났는데 이제는 마지막에만 경직이 들어가게 되서 콤보잇기가 좋아짐

그래도 이것도 나름 에너지 소모가 있는거고 발동이 은근히 느리니까 주의



필살기 설명


공중 블래스터

에너지 소모 50

스턴치 미사일 20 후폭풍 20

시전 방향키에 따라 조준위치가 달라짐

에너지 0일때 미사일 발사가 안됨

미사일을 머리 위로 발사하고 조준위치에 상대가 포착되면 바로 미사일이 떨어짐 5초정도 기다리거나 새로 발사하면 자동으로 떨어짐

발사할때 후폭풍으로 상대를 날리는게 가능하고 날릴때 미사일을 맞출수도 있음 물론 나중에 떨어지지는 않음 이걸로 사격판정이지만 대공이 가능함

패치후에 에너지 소모가 50으로 줄어서 어느정도 난사가 가능해졌고 조준후 낙하시간이 매우 짧아지면서 포착범위도 넓어지는 상향을 받음

4나 8슬롯에 하나쯤은 넣으면 좋을만한 기술


광자 토피도

에너지 소모 8슬롯 발당 8 나머지 발당 10

2,8시전 5발 4,6시전 6발 스턴치 발당 5

시전 방향키에 따라 비행패턴과 발사패턴이 달라짐

에너지 0일때 어뢰가 발사가 안됨

니토리가 몸을 날리면서 어뢰를 투하함 2로는 상승 8로는 하강하면서 반대방향으로 투하함 2슬롯이 주로 콤보용으로 많이 쓰임

4 6으로는 전방으로 발사하는데 모양이 4는 크레센도 6은 디크레센도임 생으로 쓰면 자살기니까 쓰지마라 어뢰보다 니토리가 더 빨리가서 맞음

니토리가 1.10패치로 절망하고 있을때 황혼이 위로용으로 쥐어준 필살기인데 스턴비율이나 연비가 굉장히 좋은 기술임

2 8 발동이 처음 쓸때는 헷갈리니까 주의


사요나라 러버링

에너지 소모 50

1히트 스턴치 40

시전 방향키에 따라 기동방향이 달라짐

에너지 0일때 앵커가 발사가 안됨 결론적으로 시간과 영력만 버리고 상대에게 찬스를 줌

니토리가 앵커를 사출해서 입체기동을 함 이때 몸통박치기로 상대를 날려버림 이러니까 함부로 날리면 자살기가 됨 기동성은 선딜이 있지만 괜찮은편

4,6 시전시에는 전방으로 이동하고 8은 위로 이동하고 2는 아래로 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함


크리미널 기어

에너지 소모 50 연동회전시 추가 30

6히트 연동회전 15히트 둘다 스턴치 30

2.4 시전시 아래로, 6,8 시전시 위로 발동

에너지 0일때 톱니바퀴가 회전이 안되고 설치도 안됨

옛날옛적에는 가성비가 최강급에 속했던 짱짱기술이였으나 현재는 황혼의 간계로 쓰는데 애로사항이 꽃피는 기술

사용시에 톱니바퀴를 사출하고 6히트를 하거나 캔슬을 하면 톱니바퀴가 설치됨 여기에 하나를 더 굴려주면 설치된것이 회전하면서 추가공격을 함

근데 이거 6히트로 잘 안맞고 바퀴가 은근히 빨라서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기도 힘들고 애초에 맞아도 넉백이 커서 두개 한꺼번에 날려서 연동시키는거까지 맞추는것도 힘들고 벽에 너무 몰아붙이고 쓰면 톱니가 화면 넘어가서 설치가 안됨 ^오^

그냥 톱니연동은 포기하고 콤보용으로 돌리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함

미즈바쿠 대회전

에너지 소모 75

벽에 터졌을때 나오는 물방울 수 6개 추정 던진 물풍선에 히트시에만 스턴치 40

4시전 1회전 2,8시전 2회전 6시전 3회전 하면서 날아가는 각도가 3회전시에 가장 높음

에너지 0일때 물풍선이 작아져 초근접판정이 사라지고 날아가지도 않고 앞에서 터짐

물풍선을 훨윈드하듯이 돌리다가 던지고 던진 물풍선이 벽에 부딪히면 물이 쏟아져나옴

돌릴때는 타격판정이고 뒤에도 판정이 있으며 상대가 피해도 벽에 터져서 이걸 맞고 카운터 당하는 경우도 있음 견제용으로 좋음

다만 콤보용으로는 무리인게 경직이 순식간에 풀림 안타까움


키쿠이치몬지 컴프레셔

에너지 소모 200

6히트 스턴치 히트당 8 열화폭탄 1히트 스턴치 20

4시전은 근거리 2,8은 중거리 6은 원거리로 던짐

에너지 0일때 열화폭탄이 나감

200이라는 부담스러운 에너지 소모에 걸맞는 니토리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기술임

니토리가 폭탄을 던져서 세로로 길쭉한 폭발을 일으키는데 이게 일종의 벽으로 활용가능함

지속시간이 왠만큼 지나지 않으면 6히트동안 거의 고정시키는게 엄청 유용해서 온갖 콤보도 가능하게 만듬

상쇄력이 좋아서 탄막막이로도 쓸수 있겠지만 에너지아깝다 그리고 초근접은 맞지를 않는것도 주의

하여간 그만큼 성능은 엄청나니까 소중히 던지자 막던지면 에너지도 날라가고 니토리도 날아가고 승리도 날아가고 멘탈도 날아가는 수가 있음


큐리사운드 시스템

에너지 소모 30

12히트 스턴치 막타에만 확정스턴

4,6시전은 전방으로 8은 위로 2는 아래로 음파공격

에너지 0일때 크기가 조금 작아지고 데미지 감소, 영력소모 2배

니토리가 음파병기로 공격하는 1.30패치때 황혼이 니토리에게 쥐어준 새로운 필살기 인데 영 아니올시다

일단은 에너지 소모는 매우 낮으나 영력소모가 500이라는 니토리에게는 낯설게 무거운 기술임 그리고 쓸데가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임

막타가 확정스턴이라 이걸 마무리용으로 넣으려고 하면 넉백때문에 못넣을때도 많고 넣어도 데미지가 시원찮음

결론은 가끔씩 한두번정도 기습적으로 넣어서 인기도벌이용으로 쓰려면 좋을려나 하는 기술


스펠카드 설명


포부「쏴랏! 버블 드래곤」

니토리가 특수기기를 겨누고 비눗방울을 만들어 발사함 상대가 발사시점에 비눗방울에 히트하면 비눗방울에 갇혀서 일정시간 데미지를 받다 터지면서 날아감 쏜 것에 맞거나 만드는 동안 카운터를 맞으면 비눗방울이 여러개로 분열하면서 온 맵에 퍼짐

이 스펠은 가불이긴 헌데 그것 하나를 위하여 범위와 시전속도와 데미지를 버림

카운터기술로의 사용법도 있으나 애초에 니토리가 데미지를 받는다는 부분에서부터 에러

이전에는 진짜배기 가불드래곤으로 컴프레셔와 연계해서 반드시 적중시키는 방법이 있었으나 이젠 그런거 없다 근데 애초에 실용성부터 별로였음


전기「날아랏! 산페이 파이트」

니토리가 가방을 교체하고 돌격해서 상대를 갈아버림 발동시에 상하조절로 돌격방항을 정할 수 있음

사실 스펠 세개중에 두개가 사용하기 힘든거라서 이거라도 쓰는거지 이것도 좋은 스펠은 아님 범위가 좁은걸 컨트롤로 커버치라는거 같은데 이것도 좀만 엇나가면 빗나가서 통수맞는 기분이다

그나마 패치로 대부분의 데미지가 몰려있는 막타의 판정이 자잘한 연타들보다 훨씬 커져서 사정이 많이 나아졌다

타격기카운터라면 가끔씩 맞아주니까 상대가 돌진해오면 탈출용이라고 생각하고 써봐라 단 탄막이 있으면 보장못한다 하나맞고 캔슬당한다


호우「하저대전쟁」

니토리가 하늘로 강우장치를 발사하고 몇초뒤에 홍수를 일으킴

1.30패치때 니토리가 받은 새로운 스펠카드

일단 첫시전시에 45-60정도의 각도로 강우장치를 발사하는데 일단 데미지는 크진 않지만 판정이 있음

다음으로 몇초뒤에 홍수가 발생하는데 한번 휩쓸리면 빠져나갈 수가 없으면서 데미지도 산페이 파이트급임

근데 문제점은 발사후에 강제경직이 있어서 맞을 위험성이 농후하고 홍수가 하단으로만 가는지라 상대가 상단에서 놀면 어찌 할 방도가 없고 스펠지속시간을 끌다가 쓰면 흐르면 홍수가 중단되거나 아예 홍수가 오는걸 못보는 사태까지 볼 수 있음

예전에는 홍수가 제대로 끝나지 않으면 미발동처리됬는데 이젠 수정됬으니 발사체만 맞춰도 버블드래곤만하니까 인기도 까이는게 싫으면 쓰자


라스트 워드

슈퍼 스코프 3D

니토리가 망토를 휘두르며 광학미채를 발동해서 전장이탈 후 장외포격을 함 지속시간은 15초 정도 포탄은 가드불능

발동이 조금 느려서 카운터 당하기 쉽지만 발동하면 무적상태에서 공격이 메리트임 망토 휘두를때 내려치는 판정이 있어서 이걸 맞으면 상대는 얌전하게 포격 한세트를 맞는 수 밖에 없음 근데 이거 맞출 정도면 너도 맞고 캔슬당할수 있다는거임 그리고 시전종료시 조준좌표로 니토리가 무방비상태로 내려오니 끝날때쯤에 상대에게서 조준을 멀리 보내자 난 안되지만

솔직히 심기루는 하는 사람들만 하다보니 하는 사람들의 내공이 장난이 아닌지라 이건 이제 여유롭게 다 피한다



그 외에 쓸만한 아이템


비사문천의 보탑

영력 최대치 300을 깎아먹으면서 전방에 레이저를 발사함 벽꿍으로 스턴 100이 되고 잠시 실드가 안생겼을 때를 노리고 보탑을 억지로 쑤셔넣는게 가능함 사실 니토리의 2%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완소아이템임 어짜피 니토리는 소비영력도 최소니까 한발은 부담이 없음

다만 패치로 데미지가 하향당해서 슬롯이 없으면 안넣어도 그만인 아이템이 되서 많이 아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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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프레셔에 중독된 도교맨 세팅

일단 콤보를 맞추면 데미지 하나는 끝내주나 에너지 방전이 그만큼 심한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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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프레셔 맞추기 힘들다는 소리를 듣고나서야 과오를 깨닫고 만든 세팅

최대한 컴프레셔 안쓰고 데미지를 낮추더라도 연비를 높였다


심기루라는 게임이 자기 입맛대로 덱을 맞추는 게임이니까 많은 시행착오에서 자기만의 덱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콤보


무교 도교기준의 콤보인데 여기서 불교Y는 다른 종교의 사격이랑 달리 경직이 아니라 다운유발이라서 여기콤보랑 똑같이 쓸 수가 없으니까 주의



필드콤보


AA2A-2,8컴프레셔-AA6A 에너지 소모 200

니토리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필드콤보

근데 너무 벽근처에 있으면 컴프레셔가 넘어가버리니 4컴프레셔를 쓰던가 아니면 다른 벽콤보를 써야함

그리고 코코로는 요상하게 안맞는 경우가 생겨서 컴프레셔만 버리는 경우가 생기니까 날아가는 방향을 보고 쓰자 아래로 날아가면 fail


AA8A(2~3히트)-8블래스터-6크리미널

연비를 이유로 새로 개발한 A시동 필드콤보

위에것보다 데미지는 300정도 낮지만 에너지 소모가 100이나 더 낮음

하지만 이 콤보는 너무 불안정해서 실전에서 안맞는 경우도 너무 많았다


B-2컴프레셔-AA6A

이거말고는 B시동콤보가 안보임 구석이라면 모를까


2B-6컴프레셔-AAAA

2B가 정면으로 맞았을때 하는 콤보

사실 2B맞추고 쓸수 있는 콤보가 워낙에 멀리 날리니까 나는 이것밖에 안나옴


2B-2컴프레셔-AA6A

2B가 아랫쪽에서 맞았을때 하는 콤보

옛날에는 윗콤보랑 비슷했는데 이젠 날아가는 방향이 너무 달라져서 컴프레셔방향이 달라짐


2B-2러버링-AAAA

2B가 정면으로 맞았을때의 컴프레셔가 연비가 안좋아서 2.

데미지가 천대로 차이나지만 연비는 4분의 1임

물론 이것도 너무 불안정함


DA-B(1히트)-Y-DA-B(1히트)-Y-DA-6B

정말로 너의 손가락에 달려있다고 말하는 콤보

나도 엄청 못쓴다


중앙콤보


8B-2광자-DA-B-Y(1히트)-2광자-DA-6B

특정캐릭마다 맞기도 하고 안맞기도 하는 불안정한 콤보 일단 기본뼈대는 이렇고 캐릭에따라 조정하면 얼추 맞음

이 콤보 때문에 각캐릭 전용콤보를 따로 쓸까 하다가 말음


2B-빠른 캔슬후 DA-B(1히트)-6크리미널-DA-B(1히트)-6크리미널-마음껏

2B가 아랫쪽에서 맞았을때 하는 콤보

예전에는 크리미널을 맞았을 경우 위에서 그대로 넉백되서 톤 오브 데미지를 넣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크리미널 맞은 뒤에 중앙으로 모이게 패치되서 그게 안됨

그래도 3천대는 넘기니까 위안을 갖자

구석콤보


AA6A-4컴프레셔-AA6A

맨처음 콤보와는 다르게 벽꿍이 두번되서 보탑같은건 못먹임


AA8A(1히트)-2광자-DA-B(1히트)-Y(1히트)-2광자-DA-B

AA8A를 DA-8B로 바꿔도 됨 DA-B를 AAA로 바꿔도 되는데 히트수가 너무 많아지면 넉백보정이 심해져서 콤보가 안들어갈 가능성이 생기니 주의





마치며


이 겜에 대해서는 온갖 생각이 다 든다

처음 나올때는 사람들의 기대가 max라 천칙을 대신해서 새로운 격겜이 될줄 알고 칙은 레드오션이라 생각해서 연습했지만

쓸데없이 무거우면서 미완성이라 결과는 망했다고 하더라

게다가 격겜같은거 못하니까 플레이블중에 가장 좋아하면서 당시 op였던 니토리를 골라서 팟는데 그걸 숙청당해서 지금도 빌빌대고있다

캐릭에 대한 애정으로 끝까지 하려고 했는데 역시 난 격겜같은걸 할만한 손가락과 멘탈이 없다

난 거창하게 공략이라고 할만한걸 쓸만한 사람이 아닌데 여기서 니토리를 하는 사람이 나밖에 없더라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이 공략 쓰면 그사람거를 보면 좋겠다

그래도 이러한 망겜을 붙잡으면서 하는 사람을 늘리려고 했던게 내 노력때문은 아닐지라도 결국은 어찌어찌 됬으니까 기쁘긴 하다

군대 갔다오면 심기루가 어찌될지 모르겠다 사람이 다 없어져서 망겜이 될까 사람이 더 생겨서 흥겜이 될까

솔직히 흥겜되면 좋겠다



3줄요약

1. 심기루 망겜 니토리 망캐

2. 난 이제 이게임 못하겠다 다른사람거 봐

3. 그래도 흥하면 좋겠다 심기루 화이팅




수정

9.20 추석다녀와서 키쿠이치몬지 컴프레셔, 전기「날아랏! 산페이 파이트」내용추가

11.7 수능끝난 기념으로 고3동갤러를 입문시키기 위하여 갱신함 뜯어고친게 너무 많아서 변경내용은 생략

11.8 맛폰가지고 누워서 공략글 보다가 오타나 누락된 내용이 있어서 조금 수정함

2014.9.14 군대 가기전에 최종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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