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1. 마스트 4/4/4 홍련 10/7/7 기준 크리 터지면 데미지 2배 증가된다
1-1. 크리 계산식 (기본 데미지 공식) * (1+(기본크리데미지+크리데미지증가)) -> (1+(0.5+0.6115)) = 2.1115
2. 크리 잘 터뜨릴 실력이 있다면 그냥 선버스트 조합에 마스트 넣고 크리뜨면 다 죽일 수 있다
2-1. 크확은 기본 15% + 마스트 크확 증가 17.14% = 32.14%
2-2. 홍련 버스트 크확은요? 아레나에서는 홍련버스트가 즉발로 들어가서 풀버스트 자체 추뎀 및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공증 효과류를 못받으니 크확도 못받을 가능성이 큼...
2-3. 4오버를 크확 맞췄다고 가정하면 9.2%~28.28% 추가 확보 가능
2-4. 100% 크확은 선버스트 포기해야할듯?
3. 동일한 조건에서 리타 공증/블랑 받피증으로 하면 크리 아닌 일반 데미지는 리타/블랑이 뛰어나나, 크리가 터진다면 마스트의 최종 데미지가 좀 더 높다.
4. 반대로 말하자면 마스트끼고 크리티컬이 안터진다면 리타 공증, 블랑 받피증보다 훨~~~씬 못한 수준이 맞음
아래 내용 설명/분석
1. 홍련 버스트 사용 시점
2. 탄환수 21발 = 40발
3. 공증 4중첩, 딱 아슬아슬하게 먼저 중첩 들어갔음(실제로도 계산식에서 계산기 뚜둘기니 4중첩으로 계산됨)
4. 근대 씨발 저거 보임? 체력 70% 이하일때 마스트 1스 크뎀증이 공격력 제일 높은 니케인 홍련에게 안가고 아니스랑 센티한테가는거 보임? <- 댓글로 제보됨 저거 자칼 버스트 버프라고 하고 확인해보니 밎음 혼동 줘서 미안하다!!!
5. 그러면 버프창에 밀려 마스트 버프가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데 우선 홍련 37.05% 빠져서 2.11배가아닌 1.74 정도의 배수로 들어가는 버그가 있음 이거 왜 자꾸 버스트 이후에 홍련 크리가 1.7이지 하고 계산 2시간 했는데 그냥 씨발 버그였음 병신새끼들 이게 겜이냐??
+추가 지금 보니 홍련 버스트 딱 들어가기 전에 홍련 반사딜 182948 / 86644 = 2.1115(이하반올림)으로 맞음 이씨발 크댐 버프가 홍련 들어갔다 센티 아니스한테 옮겨간건지 뭔지 모르겠음 이후 앨리스 + 라플라스 칠땐 크뎀이 1.7배로 됨 대체 씨발 무슨 버그인지 감도 안잡힘
+ 옆에 135929 보임? 1.56배임 그니까 마스트 버스트 사용 된 순간 0.n초동안 홍련이 크뎀증 버프(1스+버스트) 받았다가 버프가 센티 아니스한테 넘어갔다는 소리임ㅇㅇ 근대 이후에 홍련이 앨리스 + 라플라스 칠땐 버프 하나가 다시 홍련한테 온건지 1.7배수로 변경됨 물론 버프창은 그대로 센티 아니스한테 있음
+ 이 이상 뭐가 뭔지 모르겠음... 23.07.22 루레나, 스레나 몇번 돌려서 확인된 점 여전히 마스트 버스트 7초와 지속 크뎀증 버프 이용해서 버스트 6초 전까지는 크뎀증이 2.1115배 되어야하는데 적용이 안되고 있음
+ 23.07.22 추가, 방어력 차이 고려해도 오차의 범위가 너무 심함 2.115배수가 아닌 1.7~1.8 적용중 (홍련 버스트/평타/반사딜 전부) 버프가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 것 맞음 (마스트 버스트 발동 후 7초간만 2.1115배이기에 그 사이에 딜만 계산해봄)
1. 상대 앨리스 기준으로 620,801
2. 노이즈 20피격 시 피해감소 들어갔으니 최종데미지에서 7.46% 감소된 값으로 추정됨(상대 스킬작 모르니 대충 4렙으로 잡겠음)
2-1. 피해감소 디버프가 최종 데미지에서 적용인지 기본 데미지에서 적용되는지 몰라서 걍 최종 데미지 뽑고 거기서 감소하는걸로 계산기 돌려봤음
3. y-(y*0.0746) = 620,801 -> y= 670,846
4. ((홍련 공격력 * 홍련 4중첩) - 앨리스 방어력) * 홍련버스트 스킬계수 = 670,846
4-1. 대미지 계산식 역산했을때 대충 상대 앨리스 방어력 8500대로 추정
4-2. 계산식 넣어봤을때 오차 좀 있으나 큰 오차는 아니어서 그냥 대충 넘김
5. ((홍련 공격력 * 홍련 4중첩) - 앨리스 방어력) * 홍련버스트 스킬계수 * (1+(기본 크리뎀+크리뎀 증가)) = 1,416,491(1,310,821) 정도로 계산됨
6. 동일한 공격력/공증 조건에서 리타(버스트 10렙) 922,479(853,662) / 크리 1,429,842(1,361,781), 블랑(버스트 10렙) 934,219(864,526) / 크리 1,448,039(1,379,112)로 크리 터진다면 스킬 투자 다 한 리타/블랑 하나 낀것과 효율성이 비슷한 결과가 나옴
6-1. 괄호는 노이즈 받피감 동일한 조건으로 감소시킨 값 +홍련이 제대로 크댐증 받았다고 가정했을때
6-2. 리타/블랑 10렙 맞췄을태니, 마스트도 1스킬+버스트 스킬 10레벨로 가정하면 2.319배로 크리 1,555,691(1,481,640)으로 계산
6-3. 동일 조건에서 마스트 스킬 10/4/4일 경우 2.193배 = 크리 1,471,165(1,401,137)
6-4. 동일 조건에서 마스트 스킬 4/4/10일 경우 2.1724배 = 크리 1,457,345(1,348,627)
6-5. 약팔이 같아서 미안하긴 한데 마스트는 크확도 보정되는 부분 있는 점도 감안해야할듯 함 (리타, 블랑은 기본 15%만 적용)
6-6. 크리 터지는 조건 마스트 10/4/10 > 마스트 10/4/4 > 블랑 버스트 10 ≥ 리타 버스트 10 ≥ 마스트 버스트 10 ≥ 마스트 4/4/4로 정리 가능
※최초 작성 시, 계수 계산할때 리타/블랑 10렙으로 계산한거 내용 누락되어있던 부분이랑 마스트 1스킬, 버스트 스킬 10렙 비교군도 추가함
7. 지금 생각나서 추가로 계산해둠, 홍련 2스 10렙/마스트 1스 10렙/리타, 블랑 버스트 10렙
7-1. 홍련 공 50,000, 자체 공증 5중첩, 상대 방어력 9000이라고 가정하고 반사딜 계산해봄
7-2. 스킬 1 10 찍은 마스트의 경우 2버스트 발동 이후부터 크리 2배 무한 지속 = ((50,000*2.1575)-9000)*1.3824 = 일반 136,684 * 2.0754 = 크리 283,673
7-3. 버스트 10 찍은 리타의 경우 1버스트 발동 이후부터 공증 5초간 지속 = ((50,000*2.8175)-9000)*1.3824 = 일반 182,304 * 1.5661 = 크리 285,506
7-4. 버스트 10 찍은 블랑의 경우 2버스트 발동 이후부터 받피증 10초간 지속 = (((50,000*2.1575)-9000)*1.3824) * 1.3926 = 일반 190,346 * 1.5661 = 크리 298,101
7-5. 리타와 블랑 공증 및 받피증 종료 이후 = ((50,000)*2.1575)-9000)*1.3824 =일반 136,684 * 1.5661 = 크리 214,060
※선버스트 이후 사실상 버프 종료 타임이 있으니 마스트의 경우 크확+크리딜로 홍련 갈릴때까지 크리 터지는 반사딜로 후상황이 꽤 괜찮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음
맺음말
현재 마스트 PvE 기준으로 전체 체력 증가가 시전자 기준이기 때문에 스킬작 10렙 기준 길로틴과 코강이 동일해야 제대로 된 효율을 볼 수 있다고 함
홍련의 경우 자체 체력감소 퍼센티지가 높고 아레나에서는 특히 자칼과 세트로 피해분배 받기 때문에 마스트 버스트 발동되면 무조건 50% 이하 확정이라 오히려 홍련+마스트로 PvP에서 시너지가 좋은 이상한 현상 생기는 중
크리가 잘 터지면 리타/블랑 하나 낀것보다 최종 딜이 높게 찍히기 때문에 운빨로 잘키운 앨덱의 라푼젤을 터뜨릴 수 있음
물론 마스트 넣어서 선버스트 썼는데 크리 안뜬다? 그럼 그냥 지는걸 받아들여라....
PvE에서는 볼륨 + 홍련 + 마스트로 발사대 귀결댈듯?
씨발 버그 제보좀 같이 해주고 하여간 재밌는 스레나 생활 하십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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