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죄송합니다 + 인증

잠입(125.133) 2021.03.29 22:45:43
조회 4624 추천 32 댓글 56
							


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4b0d769e1d32ca73fec80fa11d028319511fc2d4825bdd78ebab3202c440505c1ef61de9b5030c5c2f6fedc863675401650f5b5621a55bb601e475dd5759e246418ce40f24672




안녕하세요 잠입입니다.


우선 이번 논란으로 인해 격투게임을 사랑하시는 분들과 

실제로 격투게임 대중화와 부흥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께

모욕감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사실 며칠 간 사과할 용기조차 나지 않아 모든 걸 닫고 가만히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지난 3월 21일 초보들을 위한 스트리트 파이터 5 대회를 개최하면서

초보 게이머 분들의 유입과 함께 제가 활동 중인 KFGC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기대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KFGC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참가를 권유하였고,

그 과정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새싹 대회'의 개최 의도와 맞지 않는 저의 태도와 답변이었습니다.

저는 우승을 한 A 선수를 포함한 여러 유저 분들께 타 격투게임에서 높은 등급을 달성했더라도

스트리트 파이터 5의 계급이 새싹 대회를 나갈 조건이 된다면 문제가 없다고 언급했었고,

오히려 출전을 부추기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하다 못해 게임이라도 한 판 하면서 위장 계급이나

대회에 맞지 않는 사람을 거르는 노력을 했던지, 

아니면 많은 분들이 지적하신 것처럼

진정한 초보 유저들을 위해 위장 계급이나 실력자를 걸러내는 규정을

꼼꼼하고 확실하게 만들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대회를 대하는 저의 태도 자체가...

안일하고 가볍고 쉽게 생각한 것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또한 대회 이후의 방송에서 감정적으로 흥분하여

에보 챔피언 운운하며 많은 사람들을 무시하며 기만한 발언을 한 것도

다시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굉장히 무식하고 오만한 행동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저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격투게이머 분들과

격투게임 활성화에 실제로 기여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PS - 이번에는 제가 잠입 본임임을 인증하고자 저만 사용하고 있는 컨트롤러들의 사진을 함께 올립니다.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32

고정닉 4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629 설문 눈빛으로 상대방 제압할 것 같은 기센 스타는? 운영자 23/02/06 - -
3557 공지 게임별 공략 및 팁 통합 공지 [46] 이덕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7.11 98625 23
777835 공지 스파5 처음 시작시 문제들 해결법+기타 초심자 질답 [16] 레이오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2.26 25723 39
1344971 일반 차단 기간 : / 사유 : 병신ㅋ 박성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8 43 0
1344970 일반 업계 최고 대우 ㅇㅇ(223.62) 02.08 28 0
1344967 뉴스 블랙 위도우 느낌, 철권 8 니나 플레이 영상 공개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6 33 0
1344969 일반 뜨우 ㅇㅇ(106.245) 02.07 59 0
1344968 일반 박성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6 93 0
1344966 일반 갤망했네 ㅋㅋ 격1갤보니까 쥬리시아는 넷카마 확정인거 같네 ㅋㅋ madveno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6 126 0
1344965 일반 스1 고전유즈맵 타입문아레나 하실분 으에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5 25 0
1344964 일반 이갤 왜 좆망했냐? ㅇㅇ(121.186) 02.04 74 2
1344963 일반 형들 질문. 킹오파 97~98 하고 싶은데 ㅇㅇ(222.118) 02.04 40 0
1344962 일반 제 아들이 악마라서 정의봉으로 혼내줬습니다 정의봉(106.101) 01.28 210 8
1344960 뉴스 2022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게임 트레일러는?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6 68 0
1344961 일반 정질 이새끼 방송 접음? [1] (119.195) 01.27 387 0
1344959 일반 철권 8 나오면 네간 나오려나? [1] 성혜(223.33) 01.23 85 0
1344958 일반 yzkof 웨짠이라는 플랫폼 킹오파하는데 몇가지 좀 ㅇㅇ(211.246) 01.23 60 0
1344957 일반 업계최고대우로 직원 모집합니다 ㅇㅇ(106.101) 01.22 147 3
1344955 일반 와 완전 망했네 ㅋㅋㅋㅋ ㅇㅇ(223.62) 01.21 290 3
1344954 일반 킹오파도 와이파이로하면 민폐수준임??? [1] ㅇㅇ(112.187) 01.19 167 0
1344953 일반 황봉알의 [1] ㅇㅇ(147.182) 01.18 193 6
1344952 뉴스 국회의장배 철권 7 한일 대항전, 무릎 활약으로 한국 승리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6 81 0
1344950 일반 여기 갤 왜 망했음? [3] ㅇㅇ(58.141) 01.12 505 0
1344949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성준 01.11 259 16
1344946 일반 격겜 유튜브 보고 콤보 외우는거 너무 귀찮 더블알발음은아르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1 73 0
1344944 일반 치킨단장이 갤주아님 ? ㅇㅇ(118.235) 01.11 193 15
1344942 일반 오늘 유튜브에 올라온 kof98 랄프 영상 개 웃기네 ㅋㅋㅋㅋㅋ ㅇㅇ(211.187) 01.09 127 0
1344941 일반 스파5 가일 앉아 강손 소닉붐이후 바로 ca 패드로 어떻게 쓰나요? [2] 리베남(119.201) 01.09 145 0
1344940 일반 제대로 망했네 ㅋㅋㅋㅋ [1] 역관절 01.09 438 12
1344938 일반 테르미 질문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6 48 0
1344937 일반 초보 고수 기준 [1] ㅇㅇ(118.235) 01.06 103 0
1344936 뉴스 국회의장배 철권 대회 14일 개최, 단체전은 한일 대항전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3 66 0
1344935 뉴스 코로나로 침체된 국내 아케이드 게임, 회생은 '아직'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3 96 0
1344934 일반 갤 폐쇄 안하냐 ㅇㅇ(211.36) 01.02 241 11
1344933 일반 옵시디언 힛박 개조 싸개 해주는 사람 없냐? ㅇㅇ(221.167) 01.02 89 0
1344932 일반 스파5 모니터 60hz랑 144hz차이가 있나요? [7] 리베남(119.201) 01.01 303 0
1344930 일반 속보)양육비 미지급 정질(심건) 캡콤컵 출전 금지 [1] ㅇㅇ(222.114) 22.12.27 686 5
1344928 뉴스 [오늘의 스팀] 트럼프 vs 바이든, 세계 지도자 격투게임 등장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26 108 0
1344924 뉴스 [성지순례] 아케이드 시대변화 반영된, 응암 TOP 오락실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21 178 0
1344927 일반 던파 격투게임 듀얼 ㅇㅇ(166.104) 22.12.22 127 0
1344925 일반 격겜갤다망함???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21 374 1
1344922 일반 암황 리자드 정질 ㅇㅇ(118.235) 22.12.20 356 1
1344921 일반 조이스틱 팔 갤럼 없나? ㅇㅇ(121.174) 22.12.19 143 0
1344920 일반 성형으로도 관상 바꾸는거 가능하다 함 ㅇㅇ(223.33) 22.12.18 193 7
1344918 일반 대회보는데 디게 신기하게 생긴 힛박?있네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7 363 0
1344915 일반 질짱 오프라인 대회하는데...(캡콤공식) ㅇㅇ(122.43) 22.12.17 295 3
1344913 일반 당첨 자랑할라고 들렀는데 [1] drakef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4 413 0
1344910 대회 [GES]이스포츠 특별전 with 무릎,샤넬,인페스티드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3 106 0
1344906 뉴스 출시 5년 만에, 철권 7 누적 판매량 1,000만 장 돌파 게임메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2 93 0
1344908 대회 [GES 이스포츠] 철권7 특별전 정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2 97 0
1344907 일반 조이스틱 설정관련 문제 도와주세요 zeza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2.12 9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

힛(HIT)NEW

그때 그 힛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