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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데이터주의) 카린에 대해 알아보자! 3. 콤보 편

유미쓰(118.34) 2018.04.15 02:54:50
조회 3756 추천 19 댓글 17
														

원래는 3부작으로 끝낼려고 했는데, 이 글 자체가 너무 난잡하기도 하고

글을 찾아볼때 콤보와 운영편이 따로 나뉘여져있는게 효율적 인것 같아서 4부작으로 변경합니다.


1. 기본기 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58918&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유미쓰


2. 필살기 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259285&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유미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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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앞서 게임 플레이 관련 용어들은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sf5.co.kr이나 각종 개념글, 유튜브 공략을 참조해주세요.

 글 작성자는 플레 박제중이고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 천상계와 다른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다른부분은 댓글이 달릴테니

 댓글을 보고 수정점을 보완하실 필요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본 공략에서는 V트리거2만을 다룹니다.


지금까지 카린의 기본기와 필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편에서는 기본기와 필살기를 조합한 카린의 콤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주 쓰는것은 빨간색으로 표시해두겠습니다. 나머지도 중요하긴 하지만 못쓴다고 해서 게임을 못할 정도는 아니기에

틈틈히 연습하여 나중에라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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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파츠 - (약발카운터,점프공격) > 앉아 중손 > 서서중손(앉아중발) > 천호 or 오로치


카린의 콤보 레시피 중 기본 골격을 담당하는 파츠 입니다.

앉아 중손과 서서 중손을 묶어서 사용해 줍니다.

상대방의 하단 가드를 의식하게 해주기 위해 서서중손 대신 앉아중발도 사용합니다.

앉아 중손이 히트하면 중손 연결 후에 천호를 연결하며, 가드가 되었을시 오로치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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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앉아중손과 서서중손을 묶어서 사용해주고, 히트 확인 후 이후 필살기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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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파츠 천호 후 > 약무진각

천호 다음에 약무진각을 이어줍니다.

난이도가 간단하기도 하고, 후상황이 제일 좋아 자주 사용합니다.

약무진각 이후 약찰보 > 앞대쉬로 전/후방 낙법 3F을 잡는 앉아중손이 깔립니다.

또한 이 이후에 EX게이지를 사용하여 추가 공격을 하고 싶은 경우 EX천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X천호 이 후 EX게이지를 더 사용하여 공격 하고 싶은 경우 EX오로치까지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게이지가 모두 모여있을 경우 무진각 이후 C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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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호 > 약무진각 후에 데미지를 더 주고 싶을 경우 EX게이지를 사용하자.

게이지를 하나만 사용하고 싶을시 EX오로치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EX오로치는 타이밍이 어려우므로 트레이닝에서 연습을 꾸준히 해줘야한다.



기본 파츠 천호 후 > 천호

천호 다음에 천호를 이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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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파츠 천호 후 > 명왕권

천호 다음에 명왕권(노차지)를 이어줍니다.

데미지는 무진각보다 강하며, V게이지 충전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천호 이후에 거리가 멀 경우에는 무진각이 히트하지 않으므로, 대신 명왕권 혹은 오로치를 사용합니다.

오로치 히트가 어려우신 분들은 거리를 보고 이쪽을 먼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uc?export=view&id=1KHQjuKOsN68mXlQvffzU3kmbmeSpr8hS

기본 파츠 천호 후 > 오로치

천호 다음에 오로치를 이어줍니다.

데미지가 가장 강력합니다.

EX버전과 마찬가지로 천호 후 오로치가 히트하는 타이밍이 어렵기 때문에 트레이닝에서 연습을 해야 실전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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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파츠 천호 후 > EX천호 > 명왕권(차지)

필드 1게이지 콤보로 스턴치와 데미지, V게이지를 다 챙기는 실속 콤보입니다.

타이밍이 어려우니 연습이 필요합니다. 


벽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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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에서 기본 파츠 천호 후 > 약무진각 > EX열섬파

벽에서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데미지도 강하며 후상황도 좋기 때문에 벽까지 몰았으면 열섬파까지 넣어주어 최대한 데미지를 누적시키는것이

좋습니다.

필드에서는 히트하지 않고 벽에서만 히트합니다.

약무진각 이후에 애매하게 벽까지 도착하지 않을시에는 약무진각 > EX천호 > EX열섬파 로도 이어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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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에서 기본 파츠 천호 후 > 약무진각 > EX무진각

스턴으로 인한 EX열섬파의 데미지 손실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빠르게 쓰면 맞지 않으므로 타이밍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EX오로치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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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EX오로치 이후 추가타를 넣을때 쓰는 콤보 입니다.

주로 상대방을 스턴 시키고 점프강발 > 앉아강손 > EX오로치 > 강무진각 으로 사용합니다.


uc?export=view&id=1lqJgnFbrOCpaxexfOfGpssG37Po0MZhQ

벽에서 EX오로치 이후 EX게이지를 소비해 추가타를 넣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주로 스턴을 시키고 사용하며, 점프강발 > 앉아강손 > EX오로치 > 약무진각 > EX열섬파를 사용합니다.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므로, 벽에서 큰 데미지를 넣을때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CA 콤보


카린의 CA는 천호>약무진각 이후, 오로치 이후, 열섬파 이후, (벽에서)천호>천호 이후

상대방에게 히트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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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호 > 약무진각 > CA

약무진각 이후에 236236손을 눌러 발동합니다.

약무진각이 2타 히트하는것을 보고 레버를 돌려 사용합니다.

필드에서는 타이밍이 매우 간단하며, 벽에서는 타이밍이 어렵습니다.


uc?export=view&id=1XHW-4gb6mKPmyeqpp1UykEnUwkYiFBg8

오로치 > CA

오로치 히트 이후에 236손을 눌러서 발동합니다.

약무진각처럼 히트 후에 발동하는것이 아니며, 오로치의 히트와 동시에 캔슬하고 발동됩니다.


uc?export=view&id=1JhRgH3Z_QeMc_zud_JYDMR8hqlP9Etj2

열섬파 > CA

오로치와 같은 요령으로 열섬파 이후 236236손으로 캔슬하고 발동합니다.

타이밍을 익혀둘 필요가 있습니다.


uc?export=view&id=1UYirpdTcaebjYq0Kj2FlzBUJcBSwjksl

에서 사용합니다. 약무진각보다 타이밍 맞추기가 쉽습니다.

천호 이후 무진각과 같은 요령으로 236236손을 눌러 발동합니다.


강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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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강발) > 서서 강손 > 강열섬파 > 섬파설

강손으로 사용하는 노게이지 최대 데미지 콤보입니다.

데미지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벽으로 밀기도 하여 성능이 좋습니다.

주로 잡기 낚시와 점프 강발 히트시 사용됩니다. 크러쉬카운터의 경우 히트하지 않습니다.

강손 이후 천호로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크러쉬카운터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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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손에서 크러쉬카운터가 났을 경우 쓰는 콤보입니다.

강손 > 강찰보 > 약무진각 > 천호를 사용하며, 강찰보로 사용할시 벽까지 많이 밀 수 있어 강으로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약무진각 이후에 CA를 넣어줄수도 있습니다.


uc?export=view&id=1hQfeAvQaRQRFhxJ0Tr15qjBjIHj22CIz

강손 > 강찰보 > 약무진 > EX천호 > 명왕권(노차지)

강손 카운터 콤보에서 게이지를 사용하여 더 강한 데미지를 주고 싶을시 쓰는 콤보.


uc?export=view&id=1TeU_Fd-tPA6V1SQ3FBRrl8VeqF7SPNFO

강발 > 강손 > 강열섬파 or 천호......

주로 상대의 EX무적기를 막고 쓰는 강발 크러쉬카운터 콤보입니다.

강발 후 강손으로 이으고 추가 콤보를 이어갑니다.

거리가 애매할 시 살짝 걷고 써도 강손이 히트 합니다.

기본 콤보와 동일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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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발 > 명왕권(노차지)

강발 크카 후 거리가 멀시 추가타를 넣기 위해 사용합니다.


V트리거2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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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반격시 쓰는 콤보 입니다.

반격기 후 무진각 > 천호가 히트합니다. 반격기 이후 바로 무진각을 써주어야 히트합니다.

EX게이지를 사용하고 싶을시 무진각 > EX천호로 사용합니다.

무진각 이후 CA를 넣어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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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반격시 쓰는 콤보 입니다.

반격기 후 앉아강손 > 천호 > 무진각이 히트합니다.

EX게이지를 사용하고 싶을시 필드에서 쓰는 일반적인 콤보와 동일하게 사용 합니다.

필드와 같은 콤보를 쓰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제 정리합니다.


1. 기본적으로 콤보 파츠는 (점프공격) > 앉아 중손 > 서서 중손 이다.

2. 콤보 파츠 이후 히트 하면 천호를 사용해 추가 공격, 가드 되면 오로치.

3. 천호 후 거리를 보고 약무진각 혹은 다른 공격을 결정한다.

4. 약무진각 이후 더 데미지를 주고 싶을 시 EX게이지를 사용하여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5. 벽에서는 콤보 이후 EX열섬파가 추가로 히트한다.


1. EX오로치 콤보는 스턴 상황에 주로 사용한다.


1. CA는 약무진각, 오로치, 열섬파 이후에 넣어줄수있다. 벽에서는 천호 > 천호후 넣는것이 가장 안정적이다.


1. 강손콤보는 윕퍼니쉬,잡기 낚시나 확정반격, 점프강발 히트 시에 사용한다.

2. 크러쉬카운터와 일반히트 콤보가 다르기 때문에 히트하는것을 보고 콤보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1. EX무적기를 막고 강발로 시작하는 크러쉬카운터 콤보를 넣어줄수있다.


1. 상단 반격기는 콤보 넣기 빡빡하다.

2. 하단 반격기는 필드 콤보와 동일하게 넣을수 있다.



---


최대한 간단하게 쓸려고 했는데 쓰면서도 뭐가 뭔지 모르게 됬습니다.

카린이 워냑 다양한 콤보가 있다보니 많은걸 알려드리고 싶은데 더 적다간 정보량이 포화되서 시작도 하지 못할까봐 자주쓰는것들 위주로만 적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앉아중손 > 서서중손 > 천호 콤보와 강손콤보, 강발(카운터)콤보 정도만 익히시고 플레이를 하시면서

레시피를 하나 두개씩 천천히 늘려가는걸 추천합니다.



다음을 마지막으로 사실 이걸 위해 공략을 쓸려고 했던 기본적인 플레이방법을 쓰고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승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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