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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울골이 쓰는 고우키 공략 -기본기 2편- [vol 1.0]

코보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7.09.05 15:16:09
조회 2037 추천 11 댓글 5
														

 

 

↖   ↑   ↗           7   8   9

← 중립 →     =     4   N   6 

↙   ↓   ↘           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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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 본 기 2편

 

 

 히트박스

 커맨드

 설명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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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도중

(7 or 8 or 9 입력)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9bcc427bd8077a16fb3dab004c86b6f24b7e12241ba1d97df86bac814bb3b896e81436840d749603e4df2cf8dd4934391c3dd9a82d0fb6e1272f839ae8b

 점프 기본기의 시작 점프 약손이다.

 

적당한 고도에서 맞추면 지상 약기본기로 콤보가 이어지지만 점프 약발 or 점프 중발 등 다른 좋은 점프 기본기가 있기에 자주 쓰이지는 않는데.

 

가장 자주 쓰이는 용처는 바로 '올라중단(F식)'

 

암튼 그렇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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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도중

(7 or 8 or 9 입력)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9bcc427bd8077a16fb3dab004c86b6f24b7e12241ba1d97df86bac814bb3b896e81436840d749603e4df2cf8dd4934391c3d4ced283ad39402df839ae8b

 점프 중손이다.

 

이녀석은 대체로 상대방의 공중기술들을 쳐내는 일명 '공대공' 용도로 쓰이며 꼬챙이의 일명 "끼요오옷 ~!" (플라잉 바르셀로나어택) 대처를 위해 백점프 중손 을 이용하기도 하며 먼저 뛴 상대를 쳐내거나 할때 사용한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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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or 8 or 9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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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강손이다

 

몸을 살짝 숙이면서 아래로 내미는 형식이라서 공대지로 꽤 괜찮은 기본기이다.

 

히트하면 강 기본기로 이어진다.

 

점프 강 기본기 답게 상대방이 가드하면 가드백이 꽤 되는 편이며 점프강손-앉아강손 등으로 이어주면 가드백 때문에 자동으로 늦기본기가 성립 되기도 한다.

 

역가드가 성립되지 않기때문에 확실한 상황에서 눌러줘야 되는 기본기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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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or 8 or 9 입력) 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9bcc427bd8077a16fb3dab004c86b6f24b7e12241ba1d97df86bac814bb3b896e81436840d749603e4df2cf8dd4934391c3d0cad083fb384623f839ae8b

 처음 소개되는 점프 역가드 기본기 점프약발이다.

 

판정도 준수 역가드 범위도 준수 여러모로 자주 쓰이는 기본기다.

 

히트시 약기본기로 이어진다.

 

뒤쪽 판정이 가장 넓은 기본기이기에 상대방이 내 케릭터의 뒤쪽으로 걸어가거나 대쉬해서 공격을 피할것 같을 때 사용해주면 지나가다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달심이 점프에 슬라이딩 등으로 대응하거나 할때 눌러주면 좋다.

 

단 히트하는 고도가 너무 높거나 하면 약기본기가 확정히트 안되는 상황도 생기므로 이에 주의하자. (ex 아비게일)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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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or 8 or 9 입력)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9bcc427bd8077a16fb3dab004c86b6f24b7e12241ba1d97df86bac814bb3b896e81436840d749603e4df2cf8dd4934391c3dc9cd88bfc3e1475f839ae8b

 가장 무난하고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점프 기본기 점프 중발이다.

 

히트하면 중 기본기로 이어진다.

 

약발보다 역가드 범위가 좁지만 대신 앞으로 나가는 범위가 더 길어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히트 or 가드 시킬 수 있다.

 

중 기본기가 이어지는만큼 이후 콤보도 강력하고 가장 안정적인 기본기이기에 가장 많이쓰게 될 기본기다.

 

단 저 뒤쪽 무릎이 아예 판정박스가 없어서 상대방 뒤쪽으로 넘어갈 때 헛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어느정도 벗어난다 싶으면 약발을 눌러주자.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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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프 도중

(7 or 8 or 9 입력)viewimage.php?id=7fb9ef20ecd530b269bedbb0&no=29bcc427bd8077a16fb3dab004c86b6f24b7e12241ba1d97df86bac814bb3b896e81436840d749603e4df2cf8dd4934391c3d5948483ad394175f839ae8b

 점프 강발이다.

 

사실상 스턴콤보 시작할때 쓰거나 아주 가끔 공대공용으로 쓰이게 되는 기본기

 

히트박스를 보면 엄청 좋아 보이지만 막상 눌러보면 지상 강발처럼 다리를 휘적 하면서 나가기 때문에 꽤 느리다.

 

스턴콤보시에 사용은 점프 강손이 너무 높은 궤도에서 맞게 될 경우 강 기본기로 안 이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점프 강발의 경우 히트박스가 꽤 위쪽에 위치해서 히트하게 되면 지상 강 기본기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이어 줄 수 있다.

 

조금만 더 빨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기본기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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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or N or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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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걸 기본기에 넣어야 하나 말아야하나 했지만 어쨋든 넣었다. 전케릭터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는 기본잡기이다.

 

사실상 고우키의 공격력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녀석이다.

 

앞이나 중립을 한 상태로 누르면 앞잡기인 호충파가 나가고 뒤를 유지한채 잡으면 뒤잡기인 주열참이 나간다.

 

이녀석이 공격력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구석에서 잡았을때 각종 셋업이 좋은데 있다. 기본적인 셋업은 아래와 같다.

1. (필드상황에서) 앞잡기-대쉬-중기본기

2. (상대방이 구석일때) 앞잡기-대쉬-3f쉬고-잡기

3. (내가 구석일떄) 뒤잡기-대쉬-잡기

특히 2번 같은 경우 조금 어려워 보이지만 반드시 마스터 해 둘 필요가 있다. 2가 되느냐 되지 않느냐에 따라서 구석의 상대방한테 줄 수 있는 압박의 수준이 달라진다. 잡기 대신 중기본기나 뒤로 걸어서 쉬미를 해도 좋고 서서약발로 다시 문제를 내도 좋고 아무튼 좋다. 꼭 반드시 절대로 익혀두자.

 

참고: 고우키의 앞대쉬는 16프레임이다.

 5   

 

 

 

아 일단 더이상은 무리 무리..

 

기술이나 셋업이나 콤보는 차후에 완성해서 붙여놓겠음 ㅠ

 

이것도 첨에 쓰기 시작할땐 좀 써지다가 갑자기 회사일 많아지고 질질 끌리니까 음청 오래걸리네 ㅠ (모 사이트 만드신분 존경합니다 [광고아님])

 

여튼 세세한건 올려놓고 수정하겠음

 

오류나 추가할 부분 이야기해주면 언제든 반영하겠음 ~!

 

To be continued

 

1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2d_fightgame&no=52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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